착륙 시 활주로 시작 부분에 접근할때 고도가 50~100피트 정도어야 적당합니다. 이후 엔진을 IDLE로 놓고 플레어를하면 뒷바퀴가 땅바닥에 닿습니다. (비행기가 Retard! 라고 할때 IDLE로 놓고 플레어 하면됨) 뒷바퀴가 땅바닥에 닿으면 엔진을 리버스에 놓고 속도를 줄이시면 됩니다. 착륙 시 접근 속도는 140노트 ~ 160노트가 좋습니다. 접근속도가 빠를수록 부드러운 버터 랜딩을 하기 쉽지만 긴 활주로가 필요합니다. 접근속도가 낮을수록 부드럽게 착륙하기 어려워지지만 착륙 거리가 짧아집니다. 착륙 시 고도가 높으면, 고도를 낮춰야 할텐데 이때, 고도를 낮추기 위해 비행기를 하강 시키면 속도가 빨라집니다. (180노트 ~ 200노트 넘는거 순식간 입니다..) 엔진 출력을 줄이고, 스피드 브레이크를 사용하고, 플랩을 접으면 하강중에도 속도를 줄일 수 있지만. 너무 속도가 과도하면 비행기가 파손될 수 있구요. (비행기가 어디까지 버티는지는 기종마다 달라요) 답이 없으면 고어라운드 하는게 좋아요. 속도와 고도는 미리 줄여놓으면 좋아요
착륙 시 활주로 시작 부분에 접근할때 고도가 50~100피트 정도어야 적당합니다.
이후 엔진을 IDLE로 놓고 플레어를하면 뒷바퀴가 땅바닥에 닿습니다.
(비행기가 Retard! 라고 할때 IDLE로 놓고 플레어 하면됨)
뒷바퀴가 땅바닥에 닿으면 엔진을 리버스에 놓고 속도를 줄이시면 됩니다.
착륙 시 접근 속도는 140노트 ~ 160노트가 좋습니다.
접근속도가 빠를수록 부드러운 버터 랜딩을 하기 쉽지만 긴 활주로가 필요합니다.
접근속도가 낮을수록 부드럽게 착륙하기 어려워지지만 착륙 거리가 짧아집니다.
착륙 시 고도가 높으면, 고도를 낮춰야 할텐데
이때, 고도를 낮추기 위해 비행기를 하강 시키면 속도가 빨라집니다.
(180노트 ~ 200노트 넘는거 순식간 입니다..)
엔진 출력을 줄이고, 스피드 브레이크를 사용하고, 플랩을 접으면 하강중에도 속도를 줄일 수 있지만.
너무 속도가 과도하면 비행기가 파손될 수 있구요. (비행기가 어디까지 버티는지는 기종마다 달라요)
답이 없으면 고어라운드 하는게 좋아요.
속도와 고도는 미리 줄여놓으면 좋아요
네, 다음부터는 그렇게 하도록 노력해겠습니다!
아닛님 착륙하실때 고도가 너무 높으셔요. 그래서 롱랜딩 하신겁니다. 파피라이트 보면서 착륙하시면 편해요. 아무튼 착륙 연습 많이 하시다보면 감 잡히실겁니다 화이팅!
알겠습니다! 꾸준히 연습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