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가곡과 한국 오페라의 매력에 빠질 수 있는 공연 : 테너 이승묵 독창회 "우리 노래" - 세종체임버홀
ฝัง
- เผยแพร่เมื่อ 7 ก.พ. 2025
- 지난 영상에서 소개한 적이 있는 오페라 '나비부인'에서 핑커톤 역을 맡았던 테너 이승묵 교수가 지난 1월 10일 '세종체임버홀'에서 "우리 노래"라는 타이틀로 독창회를 열었습니다.
특별히 이번 공연은 한국 가곡과 한국 오페라 곡만을 소개하는 공연으로, 가사를 음미하며 공연 이름처럼 우리 노래에 흠뻑 빠질 수 있었습니다.
공연 프리뷰 영상과 함께 이승묵 테너를 만나 인터뷰를 나누었습니다.
테너 이승묵
한양대 성악과 졸업
이탈리아 베르디 국립음악원 수료
스위스 제네바 국립음악원 최고연주자과정 졸업
서울창의인성교육센터 운영단 대표 역임
국민대학교 산학협력단 전임교수 역임
현재 (사)세계화교육문화재단 대표
가톨릭대학교 겸임교수 재직
2002년 스위스 로망드 오케스트라와 베르디 레퀴엠으로 유럽 무대에 데뷔하였고,
스위스 제네바 오케스트라와 베르디 레퀴엠 실황 녹음 CD를 발매하였다.
2008년 이태리 볼로냐에서 한 비제(G.Bizet)의 카르멘 공연에서 “그의 노래와 목소리에 감사한다. 테너 이승묵은 돈호세의 성격을 완전히 표현하였다”라는 현지 일간지의 평을 받았다.
화려한 음색으로 이전의 다른 가수와 다른 해석을 했다고 평가받는 테너 이승묵.
국립오페라단, 서울시오페라단, 부천문화재단, 대구오페라하우스 등이 주최한 오페라 《마술피리》, 《토스카》, 《라 보엠》, 《람메르무어의 루치아》, 《호프만의 이야기》, 《사랑의 묘약》, 《천생연분》, 《로미오와 줄리엣》, 《아트리아나 르쿠브뢰르》 등 다수의 오페라에 주역으로 출연하였다.
그가 공연한 한국 오페라는 《춘향전 (장일남 곡)》, 《왕자 호동 (장일남 곡)》,
《천생연분 (임준희 곡)》, 《운영 (이근형 곡)》, 《여우뎐 (서순정 곡)》, 《미호뎐 (서순정 곡)》, 《사의 찬미 (진영민 곡)》, 《루갈다 (지성호 곡)》, 《결혼 (공석준 곡)》 등이 있다.
한국 가곡과 한국 오페라의 매력에 흠뻑 빠지게 했던 테너 이승묵 교수의 독창회 테마는 였습니다.
오페라 에서 주인공 '핑커톤'역을 맡았던 이승묵 테너의 열창을 올리기 전에 에 대한 짧은 인터뷰와 프리뷰를 올립니다. ^^
멋진 목소리~~
이교수님
응원합니다 🎉
자유자유 님, 반갑습니다!
테너 이승묵 교수님을 응원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국민애창곡인 우리 가곡을 1/20/월요일 부터 업로드 하겠습니다.^^
생각이 좋네요, 시작하는 일이 여러사람,여러곳에서, 동참하면 크게 이루어 질것입니다, 좋은 영상 잘보았습니다, 고맙습니다.
격려의 댓글 감사합니다.^^
외국 오페라나 가곡, 팝송에 이르기까지 가사의 오묘한 내용을 이해하며 듣는다는 것이 쉽지 않아 귀에 익숙한 멜로디가 나올 때 비로소 공감하며 감동받는 일이 많습니다.
잘 몰랐거나 자주 듣지 못했던 우리 노래와 함께 평온한 주일 보내시기 바랍니다. 🧡
오랜만에 멋진 오페라! 감사합니다.
tourangels님 감사합니다!^^
한국은 오늘이 일년 중 마지막 절기 大寒이네요.
미주 서부 관광 사업이 활발해지길 기원합니다ᆢ^^