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회사의 뱅갈고무나무 가지를 집에 가져와 삽수해서 외목대로 키우다가 실수로 잎 하나가 떨어져 나가서 30센티 짜리 외목대가 한쪽으로 기울어진체 자라게 됐었습니다. 그러다 얼마 후에 뿌리가 흙위에 드러나서 확인해보니 기울어진 반대방향으로 큰 뿌리가 나서 외목대가 더이상 쓰러지지 않도록 하고 있는걸 봤습니다. 지금은 곧게 잘 자라고 있구요. 그 두꺼운 뿌리도 여전히 있구요.
식물의 잎이라면 두껍게 라는 표현이 맞지만 ,목대라면 전혀 다릅니다 목대는 둥글고 길이가 길게 생겼으므로 굵다,가늘다로 표현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식물의목대를 굵게 키우려면 이렇게 썼어야 합니다. 실이나 막대 철사 같은것을 얇다 두껍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 그 사람들은 초등학교에서 가늘다, 굵다라는 단어는 가르치지 않응건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바람에 뿌리많아지고 줄기 굵어지고… 진짜 신비로워요❤
블랙죠님 정원사의 탑이십니다. 원리부터 팁설명하실 때 차분한 음성톤까지 완벽하심요😊❤
ㅋㅋㅋㅋㅋ 적당히 흔드신다는데 목대 잡고 쨜쨜쨜 흔드셔서 흠칫 놀랬어요 ㅋㅋ 식물은 생각보다 튼튼 하군요!
삽목으로 분갈이하고 1년 정도 되었는데 목대가 진짜 굵어졌는데 해랑 바람이 진짜 중요하다는 걸 알았습니다.
다른분들 3년키운것과 비슷한 크기였어요.
정원님!예술적인 감각에 늘 감동입니다
좋은 설명 감사합니다 ^^
행복한 가드닝 되십시요
좋아요 345
설명 너무 좋았어요. 감사합니다.
쉽게 설명해 주시니 이해가 되는것같아요^^정말로 많은 도움이 되는것같습니다~올 해도 좋은 영상 감사드리고 내 년에도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아.. 중요한걸 배웠네요~~
감사합니다😊😊
식물 목대에 흔드는 장치를 설치해야겠군요
설명 감사합니다 ❤
예전에 회사의 뱅갈고무나무 가지를 집에 가져와 삽수해서 외목대로 키우다가 실수로 잎 하나가 떨어져 나가서 30센티 짜리 외목대가 한쪽으로 기울어진체 자라게 됐었습니다.
그러다 얼마 후에 뿌리가 흙위에 드러나서 확인해보니 기울어진 반대방향으로 큰 뿌리가 나서 외목대가 더이상 쓰러지지 않도록 하고 있는걸 봤습니다.
지금은 곧게 잘 자라고 있구요. 그 두꺼운 뿌리도 여전히 있구요.
목대가 굵으면 아이들이 건강하겠죠
구독할게요
저도
장미허브 외목대
꼬마를 주문 했어요.
시간이 말 해주네요 은근히 기다리는게 좋을것 같아요 ㅎ
선 좋아요 후 시청 합니다.
영상 자주 올려주세요.~^^
역시 조급함 버리기🤗자연의 이치대로 기다리며 키우기~
벵갈고무나무 3그루 풍성하게
멋지게 욕심내지않아야 겠어요🤗
좋은정보 넘 감사해요👏
가지가 많이 생기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오래전 부터 불랙조님 영상을많이 보았는데 조아요나 댓글을달수가 없었어요.왜그랫을까??ㅋㅋㅋ♡♡**!!
깊이있는 지식 고맙습니다. ^^* '굵은'의 반대는 '가는' '두꺼운'의 반대는 '얇은' 입니다.
저 나무가 자카란다였군요. 씨앗부터 시작해서 7년째 키우고 있는데 이름도 모르고 있었네요ㅎㅎ 얘는 여름엔 정말 이쁜데 잎이 떨어져나가는 겨울은 어쩔 수 없나 봅니다.
블랙조님 멋진 수형잡기의 달인..
항상 잘배우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쌍떡잎 식물은 외목대로 가능하다고 하셨는데요.혹시 애플민트도 외목대로 키울수 있나요? 애플민트 찾아보니 쌍떡잎 식물이라고 하더라구요
장미허브 외목대로 키우면서 순따기를 여러번해주다보니 나중에는 무게를 못이기고 가지들이 부러진 경우가 많아요.
이런경우에 안쪽에서 자라난 줄기(순따기를 3~4마디에서 해주는데 1~2번째 마디에서 자라나온 줄기)들을 다 따줘가며 키워야 할까요?
떡갈 고무나무를 오목대로키우는데요
목대가 엄청 가늘어요 그런데
버건디 고무나무는 굵게 자라고 있어요.같은 고무나무인데
묽기 자체가 다르더라구요
이유가 있을까요
맨 처음 나오는 식물은 이름이 뭔가요? 궁금합니다.
결국 해,,, 노지,,,, 동향집은 웁니다,,,
불랙죠가 최고죠
매장이 어디신지, 궁금합니다~
두껍게× > 굵게○
저도 궁금 했는데 센스쟁이 ^^~^^
목대는 두꺼운게아니라 굵은거겠죠.
식물의 잎이라면 두껍게 라는 표현이 맞지만 ,목대라면 전혀 다릅니다
목대는 둥글고 길이가 길게 생겼으므로 굵다,가늘다로 표현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식물의목대를 굵게 키우려면 이렇게 썼어야 합니다.
실이나 막대 철사 같은것을 얇다 두껍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
그 사람들은 초등학교에서 가늘다, 굵다라는 단어는 가르치지 않응건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구....ㅉ ㅉ
초등학교에서 상대를 배려하는 말하기는 안 가르쳐 주던가요? 제일 강조하는 부분일텐데😊
😁😁😁😁😁😁😁😁😁
서울대학교 식물학부 교수님으로 임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