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_cheetah__ 한두번은 떨어진다 생각하시고 전반적인 감을 먼저 잡으세요. 출발할 때는 반클러치 상태에서 악셀을 밟으면서 출발해야 시동이 꺼지지 않아요. P.S. 2단 기어 적극 활용하세요. 시간이 많이 촉박할겁니다. 그리고 점수가 된다면 평행주차 삐 소리 듣고 바로 나오면 10점 내고 시간을 더 벌 수 있어요.
정말 버스 운전에 재능이 있지 않다면, 영상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독학의 경우 7수는 기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검정원 분들께서 직접 말씀하신 내용입니다) 답글 달아주신 것처럼 *떨어진다 생각하시고* 도전하는 게 중요해요. 영상만 보면 절대로 감을 잡을 수 없습니다. 실제 버스의 감을 모르면 무조건 연석 타고 광탈합니다. 실제로 운전해보고, 잘 안 된 부분에서 영상 참고하며 다시 익히고, 또 실제로 운전하면서 감 잡고... 이렇게 반복하셔야 수월합니다.
@@nyc6688 안전이 충분히 확인된 경우(반대편 차선에 차가 없는 경우) 좌회전이나 우회전을 할 때 바퀴 한 개가 중앙선을 침범하는 건 괜찮습니다. 버스가 크기 때문에 중앙선을 넘지 않고 도는 건 불가능합니다. 다만 바퀴 두 개가 나가면 구간이탈 실격으로 처리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코스가 끝난 뒤 도로로 합류하는 과정에서도 중앙선을 침범하면 실격시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youngpark1118 현재 1종보통 면허가 있으시다면, 두 가지 방법으로 대형 면허를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 1. 공단에서 시험보기 => 별다른 사전 준비 없이 공단에 방문하여 회당 25,000원을 내며 기능시험만 볼 수 있습니다. 2. 학원에서 취득하기 => 학원에 등록하는 경우, *반드시* 법정의무교육시간만큼 학과(3시간), 기능(10시간) 교육을 이수해야 합니다. 해당 교육을 이수하여야 기능시험을 볼 수 있는 자격이 생기며, 학원 수강료와 기능 검정료가 별도로 부과됩니다. 빠르게 취득하고 싶으시다면 학원에서 교육을 받고 취득하는 것이 좋으며, 비용을 절약하고 싶으시다면 공단에서 시험을 보는 게 좋습니다
@@youngpark1118 공단에서 취득하는 경우 10회 내외로 응시한가면 약 25만원이 들고(약 1~2개월 소요), 학원에서는 응시료와 검정료를 포함하여 약 80~90만원이 듭니다(3~4일 소요). 즉, 공단에서 30번 이상 시험을 보는 것과 학원에 등록하는 것이 비용이 비슷합니다. 비용과 시간을 모두 고려하여 결정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국제고 출신은 역시 똑똑허이 설명 잘 해주시네요
오늘 원트 합격 가보겠습니다
@@점잖아님 과찬이십니다. 행운이 따르길 기원합니다
@@rollingress 오르막에서 시동 꺼먹고 시동 다시 킬 줄 몰라서 코스도 못돌고 탈락함 ㅜㅜ
잘봤습니다. 고마워요!!
최근에 도봉면허시험장에서 현대버스로 합격했습니다~ 여기서 다시보니 반갑네요
몇번만에 붙으셨을까요?
@@__cheetah__ 5번만에 독학으로 붙었습니다
@@lovekii7806 감사합니다.. 독학으로 취득할 예정인데 영상을 아무리 봐도 이해가 되는거같진 않네요..ㅜㅜ 우선 가서 시험보고 오는게 나을까요?
@@__cheetah__ 한두번은 떨어진다 생각하시고 전반적인 감을 먼저 잡으세요. 출발할 때는 반클러치 상태에서 악셀을 밟으면서 출발해야 시동이 꺼지지 않아요.
P.S. 2단 기어 적극 활용하세요. 시간이 많이 촉박할겁니다. 그리고 점수가 된다면 평행주차 삐 소리 듣고 바로 나오면 10점 내고 시간을 더 벌 수 있어요.
정말 버스 운전에 재능이 있지 않다면, 영상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독학의 경우 7수는 기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검정원 분들께서 직접 말씀하신 내용입니다)
답글 달아주신 것처럼 *떨어진다 생각하시고* 도전하는 게 중요해요. 영상만 보면 절대로 감을 잡을 수 없습니다. 실제 버스의 감을 모르면 무조건 연석 타고 광탈합니다.
실제로 운전해보고, 잘 안 된 부분에서 영상 참고하며 다시 익히고, 또 실제로 운전하면서 감 잡고... 이렇게 반복하셔야 수월합니다.
이동간에 중앙선 살짝 살짝식 넘어서 크게 돌아도 상관없나요?
@@nyc6688 안전이 충분히 확인된 경우(반대편 차선에 차가 없는 경우) 좌회전이나 우회전을 할 때 바퀴 한 개가 중앙선을 침범하는 건 괜찮습니다. 버스가 크기 때문에 중앙선을 넘지 않고 도는 건 불가능합니다.
다만 바퀴 두 개가 나가면 구간이탈 실격으로 처리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코스가 끝난 뒤 도로로 합류하는 과정에서도 중앙선을 침범하면 실격시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rollingress 감사합니다!! 혹시 경사로 제외하고는 다 2단으로 주행하나요??
@@nyc6688 저는 그렇게 했습니다. 다만, 시동이 잘 꺼지거나 속도 조절이 어려운 경우엔 굴절/곡선/방향전환 코스 내부에서 1단을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
@@rollingress감사합니다!! 혹시 굴절이나 방향전환코스 간에 핸들 풀고 후진할때는 번호판을 황색선에 맞추는건가요?
@@nyc6688 번호판이 황색선에 일치하게 후진하시면 됩니다만, 각도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후진하실 때는 꼭 뒷바퀴를 보면서 탈선하지 않게끔 (탈선할 것 같다면 더 후진하지 말고 여러 번 수정해야 합니다) 수정하시면 됩니다
한번 시험을볼때 비용이 얼마들고 탈락후 재시험볼때마다 추가로 얼마씩 드나요?
@@youngpark1118 운전면허시험장에서 응시할 때는 전국 모든 시험장이 동일하게 회당 25,0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학원의 경우 대부분 회당 5만원 이상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rollingress 제가 1톤트럭 경력은 있는데요
예전에 1종보통시험봤을때 5~10시간교육인가? 해서 학원에서 필수로 받아야된다는걸 하여 12만원주고 한 기억이 있는데요 그것이 많은 도움이 됬습니다 대형은 그런거 없나요?
@@youngpark1118 현재 1종보통 면허가 있으시다면, 두 가지 방법으로 대형 면허를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
1. 공단에서 시험보기
=> 별다른 사전 준비 없이 공단에 방문하여 회당 25,000원을 내며 기능시험만 볼 수 있습니다.
2. 학원에서 취득하기
=> 학원에 등록하는 경우, *반드시* 법정의무교육시간만큼 학과(3시간), 기능(10시간) 교육을 이수해야 합니다. 해당 교육을 이수하여야 기능시험을 볼 수 있는 자격이 생기며, 학원 수강료와 기능 검정료가 별도로 부과됩니다.
빠르게 취득하고 싶으시다면 학원에서 교육을 받고 취득하는 것이 좋으며, 비용을 절약하고 싶으시다면 공단에서 시험을 보는 게 좋습니다
@@rollingress 학원에 취득한다면 예상비용은 얼마가 소요될까요?
@@youngpark1118 공단에서 취득하는 경우 10회 내외로 응시한가면 약 25만원이 들고(약 1~2개월 소요), 학원에서는 응시료와 검정료를 포함하여 약 80~90만원이 듭니다(3~4일 소요).
즉, 공단에서 30번 이상 시험을 보는 것과 학원에 등록하는 것이 비용이 비슷합니다. 비용과 시간을 모두 고려하여 결정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개추
1종보통은 그냥 강남가서 대충보고 한방에 땃는데 오랬만에 할래니까 ㅋㅋ 무섭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