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6년 갑자기 탑여배우와 결혼소식이 나오고 바로 그 다음해 97년에 새앨범 나오고 활동 열심히 한 다음 휴식기에 갑자기 나온 이혼 소식이. 그리고 한참을 활동 하지 않다가 자작곡으로 발표한 곡이 바로 이 곡. 이승철의 개인적인 아픔을 그대로 표현한 곡이라 의미가 큽니다. 일반적으로 이승철이 그냥 노래만 잘하는 가수라 생각하겠지만 작곡 능력도 일정 수준이상이라는거죠. 다만 감정 표현하는 보컬 능력이 워낙 뛰어나서 더 뛰어난 작곡자들의 곡을 받아 부르는게 더 낫기 때문이지 음악적 작곡 능력도 상당해요.
감성 죽이 네 목소리. 넘조아. 발라드의 황제 👍 👍 👍 👍 👍 👍
안 좋은 노래가 없어ㅜㅜ
진짜 한국 가수 중에👍
이 방송 보고 이승철한테 감탄 했었는데. 저렇게 웃으면서 나오자 마자 노랠 하는데 바로 아무렇치 않게 아주 쉽게 노래함.
오래간만에 들으니 너무 좋다. 이 승철 오라버니 포에버♥️💐👍🎶
자주 찾아와 듣지만 정말 애절 하네요😢
라이브쩔어 역시
최고다.!
멋찌다 노래 너무 잘한다 👍
이 노래는 전체적으로 완성도 높아요.
특히 마무리가 역대급이에요.
거의 1분 이상을 연장시켜갈 수 있는 음율이죠.
노래 목소리 너무 좋네요~ 98년도 영상인데 음질도 아주 좋네요!
이승철 목소리에서만 나오는 슬픔이 좋다.
가성 참 맛깔나게 잘해
22살땐데 이때 이승철ㆍ임창정ㆍ 조성모ㆍ 유승준ㆍ 벅ㆍ Ref ㆍ뱅크 미친듯이 노래들음 역시 라이브는 이승철 초대박이지 ㅎ
나두22살때여써요
미쳤다
커리어로는 슬럼프였지만 90년대 후반 이때 보컬이 개인적으론 최고인듯
확실히 이때 피지컬이좋긴하네요..이때는 부드러움과 칼칼함이 믹스되있는보이스네요..이영상 1년뒤 오직너뿐인나를 노래나왔는데 그때는좀더 부드러운창법이었구..2000년대들어서는 진짜.부드럽고 절제의시작이되었죠 ^^
2000년대 초반까지도요!
진정한 소리꾼은 이승철 조관우
96년 갑자기 탑여배우와 결혼소식이 나오고 바로 그 다음해 97년에 새앨범 나오고 활동 열심히 한 다음 휴식기에 갑자기 나온 이혼 소식이.
그리고 한참을 활동 하지 않다가 자작곡으로 발표한 곡이 바로 이 곡. 이승철의 개인적인 아픔을 그대로 표현한 곡이라 의미가 큽니다.
일반적으로 이승철이 그냥 노래만 잘하는 가수라 생각하겠지만 작곡 능력도 일정 수준이상이라는거죠.
다만 감정 표현하는 보컬 능력이 워낙 뛰어나서 더 뛰어난 작곡자들의 곡을 받아 부르는게 더 낫기 때문이지 음악적 작곡 능력도 상당해요.
공감요^^
천리안, 하이텔이 몇년도에 있던건지
그 옛날에 이런 노래가 있었다니 대단
어캐했노...ㄷㄷ😮
가성으로 완성되는 완벽한 노래, 이승철.
이승에서 노래를 제일 잘하는. (+이승환)
이분 이승철 노래에 다있네 ㅋㅋㅋ
@@이준석-r4d 이승철 노래가 진짜 노래 아닌가요? 흉내내기도 불가능하죠 ㅋ
이병헌과 더불어 인성으로 까도 연기 노래로 깔수없는 유일한가수
인성이왜?
이승철 작곡
서세원 아저씨 죽었는데 명수 형이 자신 있으면 이 곡 한 번 모창 좀 해 보시죠.
먼개소리여
김태원님하고 잘 지내세요
씹28세로돌아가면얀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