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도장방수교육원 전쟁터에 총대신 삽을 갖고 싸울 수 없잖아요... 요즘 현장에서 스테인레스 헤라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은데 애초에 잘못된 정보를 학원이 제공하는 것과 같습니다 최소한 왜 쇠헤라를 써야만 하는지 교육을 해야 한다고 봅니다. 잘못된 공구를 사용한다면 그만큼 소중한 시간을 잃게되는 겁니다 10년이면 될 것을 30년이 되어도 모른다는게 문제입니다 너무 안타까워 그럽니다
@@colorings8669 구분좀 해주세요. 빵집와서 왜 순대국을 찾으시나요.ㅠㅠ. 자격증 반은 다 됬고 합격율이 중요한 거에요. 학원입장에선 최소한도 모르고 오시는 분들이 상당수인 "자격증반"에서 그분들이 최종적으로 써야 할 도구를 논하기 보단 당장 그 분들이 조금이라도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도구를 선택한 겁니다. 오시는 분들 대부분이 자격증 따고나서 퍼티작업 하실 분 거의 없습니다. 면허, 입찰, 현장대리인, 가족분 부탁, 회사에서 따라고 하니까, 비자 때문에 오시는거에요. 그리고 위영상은 초보분들이 "이러한 것들을 지키면서 작업하면 초보여도 시험에서 요구하는 최소한의 품질을 낼 수 있습니다" 라는 관점에서 보셔야지 쓰는 도구가 이야기의 중심이 아닙니다. 플라스틱 헤라를 쓰는건 탄성이 좋아 초보자의 실수를 가리기 용이하기 때문에 쓰는겁니다. 여담이지만 도배기능사 작년전까지 한지장판 깔았구요, 온수온돌 아직도 동관 구부립니다. 현실에 좀더 맞는 교육을 하고 도구를 다루는건 실무반에서 하면 되구요. 자격증반에서 하는건 최대한 빠른시간에 최소한의 효율로 합격증을 거머쥐기 위한 지극히 전략적인 교육을 하는겁니다. 시험은 닥치고 합격율이에요. 선생님 같으면 비싼 돈내고 시험과는 딱히 관계없는 얘길 많이하는 합격율 저조한 수업을 듣겠습니까? 아니면 님 시간 돈(일정) 아껴주면서 합격 잘 시켜주는 학원 가시겠습니까? 너무 자명한거에요. 시험이라는 목적에 부합하는 교육방식과 도구를 선택하는거에요. 우스갯소리지만 초보분들이 작업하는데 숟가락이 더 결과가 좋다면 그거 쓸겁니다 저는...... 그런겁니다.
th-cam.com/video/82BmOk2MQZI/w-d-xo.html
위 링크영상으로 보셔요.
급하게 찍고 수험생분 안나오게 찍느라 화각이 좋지 않네요^^;
퍼티 설명 꼼꼼히 알려주어서 감사합니다
보기만 했는데 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 적인 느낌. 상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
아 ㅠㅠ 나만 퍼티가 안 되네 ㅠㅠ
볼때는 완전 간단한데 해보니 진짜 ㅠ
강사님이 진짜 설명 잘 하시네 ㅜㅜ
화면이 잘 안보여서 라디오를 시청하는거 같네요. 카메라
각도좀 잘 잡아주세요.
예전에 찍어서 좀 그렇네요. 최근 전체 실습영상을 참고하셔요^^
좋아요
화면이짤리네요ㅜㅜ
네 초반에 조금 짤렸네요. ^^;;
사...상상에 나래를....
쿨럭;; 죄송합니다.
학원위치가 어디인가요?
현재 강서구 마곡역 근처구요. 자세한 주소는 공항대로 220, 우성에스비타워 2차 입니다. 내방하시는 경우 사전에 연락 부탁드립니다.^^
초반 퍼티 뜨는 부분 화면에는 하나도 안나오는데 확인도 안하고 올리셨나
그러게요. 카메라를 고정하는 과정에서 실수가 있었네요. 다만 그부분은 이후 장면에서 나오는 부분이 있으니 그냥 올렸습니다.^^ 5:50초 보면 나옵니다.
그리고 그게 중요한게 아니지 말입니다.^^♡
원장님 일 잘 하시네요,
노하우가 있으시네요.
시험때 해라는 따로 지급해 주나요?
질문을 제가 잘 이해를 못했는데요.
첫째, 시험장에서 지급하냐고 물으시는 거면 본인이 챙기시는 거구요.
둘째, 학원에서 헤라를 추가로 지급하냐는 질문이시면 연습때 잘 갈아 놓은 헤라를 그대로 가져가 씁니다.
무식하게 걍 긁으면 되는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네 ㅠㅠ
헤라는 최소한 쇠헤라 쓰세요 한심하네
저희가 쇠헤라를 안써봤을까요?
처음 하시는 분들 기준으로 쇠헤라는 오히려 품질이 안나왔기에 저걸 쓰는 겁니다. 감각이 완성된 분들이 와서 작업하는게 아닙니다.
@@헬로도장방수교육원 전쟁터에 총대신 삽을 갖고 싸울 수 없잖아요... 요즘 현장에서 스테인레스 헤라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은데 애초에 잘못된 정보를 학원이 제공하는 것과 같습니다 최소한 왜 쇠헤라를 써야만 하는지 교육을 해야 한다고 봅니다. 잘못된 공구를 사용한다면 그만큼 소중한 시간을 잃게되는 겁니다 10년이면 될 것을 30년이 되어도 모른다는게 문제입니다 너무 안타까워 그럽니다
@@colorings8669 구분좀 해주세요. 빵집와서 왜 순대국을 찾으시나요.ㅠㅠ. 자격증 반은 다 됬고 합격율이 중요한 거에요. 학원입장에선 최소한도 모르고 오시는 분들이 상당수인 "자격증반"에서 그분들이 최종적으로 써야 할 도구를 논하기 보단 당장 그 분들이 조금이라도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도구를 선택한 겁니다. 오시는 분들 대부분이 자격증 따고나서 퍼티작업 하실 분 거의 없습니다. 면허, 입찰, 현장대리인, 가족분 부탁, 회사에서 따라고 하니까, 비자 때문에 오시는거에요.
그리고 위영상은 초보분들이 "이러한 것들을 지키면서 작업하면 초보여도 시험에서 요구하는 최소한의 품질을 낼 수 있습니다" 라는 관점에서 보셔야지 쓰는 도구가 이야기의 중심이 아닙니다. 플라스틱 헤라를 쓰는건 탄성이 좋아 초보자의 실수를 가리기 용이하기 때문에 쓰는겁니다.
여담이지만 도배기능사 작년전까지 한지장판 깔았구요, 온수온돌 아직도 동관 구부립니다.
현실에 좀더 맞는 교육을 하고 도구를 다루는건 실무반에서 하면 되구요.
자격증반에서 하는건 최대한 빠른시간에 최소한의 효율로 합격증을 거머쥐기 위한 지극히 전략적인 교육을 하는겁니다.
시험은 닥치고 합격율이에요. 선생님 같으면 비싼 돈내고 시험과는 딱히 관계없는 얘길 많이하는 합격율 저조한 수업을 듣겠습니까? 아니면 님 시간 돈(일정) 아껴주면서 합격 잘 시켜주는 학원 가시겠습니까? 너무 자명한거에요. 시험이라는 목적에 부합하는 교육방식과 도구를 선택하는거에요.
우스갯소리지만 초보분들이 작업하는데 숟가락이 더 결과가 좋다면 그거 쓸겁니다 저는...... 그런겁니다.
게링 할때나 쇠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