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합니다. :) 장점은 더블체인링보다 좀 더 넓은 타이어를 사용할 수 있고, 레버와 디레일러와 체인링의 생략으로 더 가벼워진다는 것이죠. 뒤쪽 변속만 신경써도 되는 것도 있어요. 단점은 더블체인링보다 기어비 간격이 느슨하고 평지 대응 기어비가 조금 부족해지며 체인라인이 꺾이는 각도가 더 커서 체인 수명이 더 짧아질 수 있다는 겁니다.
자전거가 우리나라에서 유래한 게 아니다보니 외래어도 많고 각부분마다 명칭이 다 있습니다. 투어링 자전거면 자전거 자체의 명칭뿐만 아니라 각종 부착물, 프레임특성, 기어비, 가방류 명칭들도 익혀두셔야 될 거예요. 간단한 정비방법도 물론이고요. 그리고 이런 그래블바이크도 투어링은 어느 정도 가능하나 투어링에 특화된 바이크들과는 어느 정도 구조적인 차이는 존재합니다.
드롭퍼 싯포스트 설명이 상세해서 좋았습니다! 영상 제작과 업로드에 감사드리며 늘 응원하겠습니다,
제바님 여기서 뵈요 ㅋㅋ 역시 리볼트 후기는 제바님이 최곱!
과찬이십니다. ㅎㅎ
제바님 설명도 너무 잘하시는데요^^ 프로 유튜버 십니다 ^^드롭퍼는 다운에서 사랑이죠 ㅎㅎ 저도 하드테일 사서 했던 유일한 업글이 드롭퍼였습니다^^
칭찬에 몸둘 바를 모르겠습니다.
(유창해 보이는) 설명은 편집의 힘입니다. ㅋㅋ
저도 므틉 탈 때 순정으로 달려있던 드로퍼를 써보니 왜 쓰는지 알겠더라고요. 중량화를 별로 안 좋아함에도 꾸준히 고집하고 있는 아이템입니다. :)
안녕하세요 영상 잘 봤습니다~^^ 크랭크가 하나인것에 대해 조금 설명 부탁드려도 될까요?? 어떤 장단점이 있는 지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장점은 더블체인링보다 좀 더 넓은 타이어를 사용할 수 있고, 레버와 디레일러와 체인링의 생략으로 더 가벼워진다는 것이죠. 뒤쪽 변속만 신경써도 되는 것도 있어요.
단점은 더블체인링보다 기어비 간격이 느슨하고 평지 대응 기어비가 조금 부족해지며 체인라인이 꺾이는 각도가 더 커서 체인 수명이 더 짧아질 수 있다는 겁니다.
@@celeste_kr 답변 감사해요^^ 평지대응기어비 불편한것이 타시면서 크게 다가오시나요? 기어비 차이가 넓은 것도 어떠신지.. 저도 이런 점들이 되게 궁금합니다.
좋은 리뷰와 정보 감사합니다. 한가지 질문이… 일반 도로를 탈때 기어가 너무가벼워 모자란 느낌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이 모델이 좋긴한데 크랭크 두장짜리 모델을 사야하나 고민이 되네요
상대적으로 도로를 많이 타신다면 더블체인링과 700c 휠 조합이 더 낫습니다.
그런데 싱글이라도 작은 코그가 10t라 가장 무거운 기어비가 50t/12t 또는 46t/11t 조합하고 비슷합니다.
기어비 간격이 촘촘하기는 앞이 두 장인 게 더 유리하죠.
영상 잘 보았습니다^^~ 곧 주문할 예정입니다.
혹시 자전거 무게가 얼마정도 되나요? 자이언트는 무게를 공개 안하잖아요@
축하드려요~ 연식마다 차이는 있을텐데 순정으로 s사이즈가 페달 제외 10킬로 초반대였을 거예요.
저도 이 자전거 구매 예정인데 후방블박 dvr80은 못달려나요 ..? 7.5cm가 필요한데 어드뱅1은 가변싯포땜에 어디다 달아햘지 감이 안오네요
가변 트래블을낮춰서 교체한후에 드로퍼에달아놓는방법도있긴해요 저도그렇게사용중이에요 그거아니면 안장레일마운트사서해야해요
저도 예전에 한 번 봤던 블박이네요. 싯포스트에 장착하는 방식은 순정 그대로 사용하실 경우 드로퍼 작동을 하면 파손이 되니 꼭 블박을 쓰셔야 한다면 안장레일에 장착할 수 있는 타입으로 고려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좋은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제가 완전 초보라 혹시 저 블박을 끼려면 어떤 안장레일 마운트를 끼워야할까요?
영상 잘봤습니다! s사이즈 타고 계신데 혹시 키 여쭤봐도 될까요?
170이 좀 안 됩니다.
좋아요 누르고 갑니다. ㅋㅋㅋ
영상 잘 시청했습니다.리볼트에 대한 자료가 너무 없어서 😂 저도리볼트1을 구매를 했는데 요즘나오는 리볼트1휠은 px2라는 알로휠이 너무 구려서 교체하려고 뒤져봐는데 없어서 판매점에 문의했는데,모른다고 하고,각설하고 휠에대한 정보를 좀더 상세하게 알수는 없을까요
리볼트 순정휠 말씀이시죠? 규격은 일반 700C 디스크휠하고 같고요. 12X100mm, 12X142mm이고 무게는 림테이프랑 밸브 포함 거의 1900g대였습니다. 자이언트 공홈에도 이 휠의 허브나 무게 등 상세 정보는 거의 안 나오긴 합니다.
물통케이지는 옆으로 뺄수있게 설계된 케이지가 자얀트에 팔던라구구요 왼쪽 오른쪽 방향 다 팝니다
아쉽게도 구매할 당시엔 몰랐었네요. 정보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리뷰영상 잘보고갑니다 저도 2월에 리볼트 주문해서 4월말쯤에 받아서 2번정도 라이딩했습니다 알루휠이다보니 타면서 카본휠에대한 구매욕구가 생기더라구요 자전거에 대한 지식이 없는지라 님의 정확한 휠 구매정보좀 얻을수 있을까하고 조심스럽게 여쭈어봅니다.
휠 용도가 어떤 건가요? 전 주로 임도나 산에서 타려고 650B 사이즈인데 주로 도로를 타신다면 700C 사이즈가 더 낫거든요. 직구 경험이 없으시다면 국내 정식 수입하는 브랜드의 휠을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2024년도에 이 모델 마지막 남은 S 사이즈 제품을 구매 하였습니다. 정말 좋은 자전거 입니다.
호환 배터리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했습니다. 'etap battery'로 검색하면 나옵니다.
투어용 자전거에 관심이 있어서 시청했는데 자전거 용어가 이렇게 복잡하고 어려운가요? 뭔 말인지 모르겠네요...
자전거가 우리나라에서 유래한 게 아니다보니 외래어도 많고 각부분마다 명칭이 다 있습니다. 투어링 자전거면 자전거 자체의 명칭뿐만 아니라 각종 부착물, 프레임특성, 기어비, 가방류 명칭들도 익혀두셔야 될 거예요. 간단한 정비방법도 물론이고요.
그리고 이런 그래블바이크도 투어링은 어느 정도 가능하나 투어링에 특화된 바이크들과는 어느 정도 구조적인 차이는 존재합니다.
그래블답게 풀 짐싣고 하면 총합해서 16~7kg 나가니 알루미늄 프레임이여야 합니다
그래블에 풀 카본이면
무게로 인해 카본 피로파괴로 깨지게나 무너집니다
그 정도 짐이면 사람 체중도 감안해서 크로몰리 프레임으로 가는 게 맞단 생각이 듭니다.
카본프레임이라 짐들은 가능한 경량 용품들로 꾸리고 랙은 달지 않은 채로 패킹을 하려 해요.
너무멋진 자전거입니다..안장같은경우도 정말 궁금한 제품인데 리뷰가 거의없다시피하더라구요
칭찬 감사합니다. :) 산마르코 올로드 다이나믹은 엔듀어런스 주행을 지향하는 로드타시는 분들에게도 괜찮을 것 같더라고요. 스페셜라이즈드 파워나 프로 스텔스류의 펑퍼짐한 안장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을 위한 좋은 대안인 것 같습니다.
@@celeste_kr 답변감사합니다 :D
영상 잘 보고 갑니다~
저는 그래블한 환경보다는 업힐이나 평지에서 많이 타는데, 로드 라이더들과 평지에서 주행할 때는 좀 힘들어서 빨리 4,000 km 타고 38c 정도로 바꾸려고요...^^;;;
현재 안장 외에는 모두 제조사 출고 상태 그대로 타고 있습니다.
38C도 엔진이 좋으신 게 아니면 로드랑 같이 라이딩하긴 꽤 힘드실 겁니다. 로드용 휠을 따로 장만하시거나 타이어가 32C 이하를 쓰시는 게 아마 적당할 거예요.
스램은 1x쓸경우 왼쪽레버 해킹해서 레버조작으로 드로퍼쓸수있어요
네. 제가 이전에 쓰던 스램 포스22 구동계를 그렇게 해킹해서 썼었습니다. 스램 이탭에서는 기계식 레버 같은 해킹은 불가능한 구조이고 대신 무선으로 작동하는 락샥 리버브 드로퍼가 제공되고 있죠.
@@celeste_kr 아 전동은 안되나보군요 주변에 기계식으로쓰고 저는전동인데 grx라 유선가변이고 한명은 무선이었는데 무선구동계는 해킹이안되는거였다니...정보하나 얻고갑니다
그래블은 2x체인링 별로인듯. 트러블만 더 생기고 별로일듯?
각각 장단이 있습니다.
공도를 많이 타시는 분들에겐 2X가 기어비가 촘촘해서 1X보다 더 나은 면이 있어요.
오프로드 비중이 꽤 있는 분들은 1X가 2X에 비해 더 넓은 타이어도 쓸 수 있고 경량화시킬 수 있어 좋죠.
살을 빼려고 한다면
"닥터래시오"를 드셔 보세요.
저도 뭐만 먹었다 하면 무조건
살이 찌고 그랬었는데
이걸 챙겨 먹고 나니까 뱃살도
줄어들고 입고 싶은 옷들도
맘껏 입고 다니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