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정주행중입니다!!! 너무 유익한 영상이 많아요 ^^ 궁금한점이 있는데요! 아이가 18갤이고 영어 노출 시작한지 2주가 되어갑니다! 챈트듣기+챈트영상(하루20분) 보기는 하고있고 이제슬슬 영어책을 읽어주려고합니다! 한국어 책은 너무 좋아해요! 궁금한점: 현재 한국어 실력 상태는 어떠한가요? 집에서는 영어만 노출해줘도될까요? 한글책은 어느정도 구비해놔야할지요..영어책이랑 비중이 어느정도로? 평일에는 집에서 아빠를 볼 시간이 오전에 1시간 밖에 없는데 엄마가 한글,영어책 모두 읽어줘도 될까요? 미리 답변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우선 채널에 방문해주시고 영상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영어 노출을 막 시작하셨군요! 아이와 의미있는 엄마표 영어를 시작하신 것을 축하드리고 응원합니다. 한글책을 좋아한다면 영어책도 좋아할 거라 생각합니다. 물론 영어라는 소리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거부감을 표현할 수 있지만 다양한 영어 동요나 챈트, 스토리음원을 들려주시며 익숙하게 해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궁금하신 점에 대해 답변 드릴게요! 1. 현재 루아의 한국어 실력(?)이라 말씀드리자면 한글책도 스스로 읽고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며 일기 글도 잘 씁니다. 1학년 또래보다 부족한 실력은 아니라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어요. 한글책도 낭만 강아지 봉봉이나 그리스로마신화 같은 책도 혼자서 잘 읽고 이해합니다 :) 2. 영어만! 노출 시켜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모국어 한글도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우선 한국에서 나고 자라며 교육을 받는다는 가정을 한다면 한글책 읽어주기나 한글놀이도 꼭 꾸준히 노출 해주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3. 한글책 구비는 각 가정마다 상황마다 아이마다 다르다고 생각해요. 저도 루아가 어릴 때 각 개월수에 유명한 한글 전집도 들이고 채워놓기도 했었구요, 집근처 도서관 완공 후에는 정말 일주일에 21권 매주 빌려서 아이와 한들 창작책, 과학책 등등 읽어주었습니다. 4. 영어와 한글 노출 비중은 영어노출 시기마다 다르다 생각합니다, 아이의 반응에 따라 다를거 같습니다. 우선 저는 루아에게 처음 영어 노출할 때 생각하면 영상과 음원은 무조건 영어로만 노출했구요. 대신 엄마아빠는 늘 모국어인 한글로 대부분 아이와 대화했어요. 영어책 읽기는 노출 초기엔 영어책:한글책=80:20 정도로 읽어주다가 아이가 한글책을 더 보고 싶어하면 더 읽어주고 영어책을 더 보고 싶어하면 더 읽어주며 융통성있게 읽어주었어요. 대신 매일 한글책은 최소 3권은 꼭 읽어주는 것을 지키려고 했구요. 5. 아빠가 바쁘다면 엄마가 영어 한글책 다 읽어주셔도 무방하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아이와 부모님의 애착 형성이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아빠가 바쁘시다면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에 더 몸으로 놀아주고 안아주고 애정을 나누는 시간으로 보내고 함께하는 시간이 더 긴 엄마와 책을 읽어도 충분하지 않을까요? ^^ 답변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luahmom와 ㅠㅠㅠ 정말 이렇게 상세한 답변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한가지 더 질문드려도 될까요? 뒷배경 책장에 보니 영어책 전집도 꽤 많으신거같은데.. 0~3세에 잘 읽었던 영어책좀 추천해주실 수 있으실까요? 전집,단행본 구분없이요...!! 영상에서 아이 수준에 맞게 너무 간단하면서도 재밌는 영어책을 잘 골라서 읽어주신거 같아서요...!!
지금 정주행중입니다!!! 너무 유익한 영상이 많아요 ^^ 궁금한점이 있는데요! 아이가 18갤이고 영어 노출 시작한지 2주가 되어갑니다! 챈트듣기+챈트영상(하루20분) 보기는 하고있고 이제슬슬 영어책을 읽어주려고합니다! 한국어 책은 너무 좋아해요! 궁금한점: 현재 한국어 실력 상태는 어떠한가요? 집에서는 영어만 노출해줘도될까요? 한글책은 어느정도 구비해놔야할지요..영어책이랑 비중이 어느정도로? 평일에는 집에서 아빠를 볼 시간이 오전에 1시간 밖에 없는데 엄마가 한글,영어책 모두 읽어줘도 될까요? 미리 답변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우선 채널에 방문해주시고 영상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영어 노출을 막 시작하셨군요! 아이와 의미있는 엄마표 영어를 시작하신 것을 축하드리고 응원합니다. 한글책을 좋아한다면 영어책도 좋아할 거라 생각합니다. 물론 영어라는 소리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거부감을 표현할 수 있지만 다양한 영어 동요나 챈트, 스토리음원을 들려주시며 익숙하게 해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궁금하신 점에 대해 답변 드릴게요!
1. 현재 루아의 한국어 실력(?)이라 말씀드리자면 한글책도 스스로 읽고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며 일기 글도 잘 씁니다. 1학년 또래보다 부족한 실력은 아니라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어요. 한글책도 낭만 강아지 봉봉이나 그리스로마신화 같은 책도 혼자서 잘 읽고 이해합니다 :)
2. 영어만! 노출 시켜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모국어 한글도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우선 한국에서 나고 자라며 교육을 받는다는 가정을 한다면 한글책 읽어주기나 한글놀이도 꼭 꾸준히 노출 해주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3. 한글책 구비는 각 가정마다 상황마다 아이마다 다르다고 생각해요. 저도 루아가 어릴 때 각 개월수에 유명한 한글 전집도 들이고 채워놓기도 했었구요, 집근처 도서관 완공 후에는 정말 일주일에 21권 매주 빌려서 아이와 한들 창작책, 과학책 등등 읽어주었습니다.
4. 영어와 한글 노출 비중은 영어노출 시기마다 다르다 생각합니다, 아이의 반응에 따라 다를거 같습니다. 우선 저는 루아에게 처음 영어 노출할 때 생각하면 영상과 음원은 무조건 영어로만 노출했구요. 대신 엄마아빠는 늘 모국어인 한글로 대부분 아이와 대화했어요. 영어책 읽기는 노출 초기엔 영어책:한글책=80:20 정도로 읽어주다가 아이가 한글책을 더 보고 싶어하면 더 읽어주고 영어책을 더 보고 싶어하면 더 읽어주며 융통성있게 읽어주었어요. 대신 매일 한글책은 최소 3권은 꼭 읽어주는 것을 지키려고 했구요.
5. 아빠가 바쁘다면 엄마가 영어 한글책 다 읽어주셔도 무방하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아이와 부모님의 애착 형성이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아빠가 바쁘시다면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에 더 몸으로 놀아주고 안아주고 애정을 나누는 시간으로 보내고 함께하는 시간이 더 긴 엄마와 책을 읽어도 충분하지 않을까요? ^^
답변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luahmom와 ㅠㅠㅠ 정말 이렇게 상세한 답변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한가지 더 질문드려도 될까요? 뒷배경 책장에 보니 영어책 전집도 꽤 많으신거같은데.. 0~3세에 잘 읽었던 영어책좀 추천해주실 수 있으실까요? 전집,단행본 구분없이요...!!
영상에서 아이 수준에 맞게 너무 간단하면서도 재밌는 영어책을 잘 골라서 읽어주신거 같아서요...!!
앗 제가 다른아이디로 질문 남겨서 아이디가 다르네용^^; 첫 질문자 저 맞습니다!
추천해드릴 수 있는 책들이 생각보다 많아서 여기 답글에 남겨드리기가 어려울 것 같아서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시면 루아네 책장에 추천 도서가 꽤 있어요, 수준이나 주제별로 리뷰 포스팅해두어서 참고해보시면 좋을 거 같구요. 마더구스도 추천합니다. 노출 초기엔 마더구스를 적극 활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