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력10년입니다. 80초반까지 종종 치곤 했습니다. 초기에 레슨을 잘 받아서 항상 폼이 좋다는 말 많이 들었고 점수도 더 잘나올것 같다는 말을 많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어느날인가부터 90대중후반을 치더라구요.. 물론 실력에 비해 연습을 안하는 편이였습니다. 이상하다생각이 들고 점수는 계속 안나오고 급기야 재미가 없어졌습니다. 프로님의 영상을 몇개 봤는데 “아차”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만”이였다는~ ㅠㅠ 자꾸 편하게만 칠려고 하니 기본을 안지키고 있었습니다. 알려주시는 꿀같은 팁들과 레슨들을 보면서 다시 골프에 욕심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찐구독으로 다시 시작해보겠습니다.
프로님 차분하고 상세한 레슨잘봤습니다. ^-^ 감사해요. 덕분에 요즘 훅으로 고생중이었는데 방향성이 너무 좋아졌어요! 그런데 항상 팔 축 늘어트려서 스윙하다가 팔꿈치가 배꼽을 향하게 만들려니 힘이 잘안빠져요ㅜㅜ 어드레스 후 척추와 엉덩이쪽에 힘 준다생각하니 쪼금 빠지는것같긴한데 어렵네요ㅜㅜ 제가 놓친부분이뭔지 영상 다시 복습하고 가겠습니다. 꾸벅 🤗
@@국대골프 아직 완전히 적응은못했지만 방향성이 정말좋아졌어요 ! 요근래 티샷이 다 훅이나서 미칠것같았는데 어제 전반전에5오버 (보기더블더블ㅜ)한홀빼고 다 거의다 버디찬스를 ♡♡( 티샷 ,세컨 다 방향 끝내주게갔네욥 .동반자들 다놀램ㅋㅋ ) 후반엔 더위와 집중력저하로 보기플레이 했는데 그어떤레슨보다 저에게 가장쉽고 확실한효과가있었네요. 다른 영상들도 섭렵하면 곧 싱글 칠수있을것같아요! 너무 감사드립니다 🤪👏🏻
프로님, 몸과 팔의 관계에 관한 질문이 있습니다. 바쁘실 텐데 혹시 댓글을 보시고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이 영상과 같은 느낌으로 팔과 몸의 연결을 느낄 수 있게 팔 모양을 잡았을 때, 상체와 팔이 이루는 각도가 생깁니다. 혹시 클럽이 바뀔 때 이 각도는 유지한 상태로 상체 기울기만 변경시키는 방법으로 어드레스를 하는 건가요? 드라이버 같은 경우 7번 아이언 보다 팔이 약간 앞으로 뻗는 느낌의 어드레스가 되는데, 뭔가 동일한 기준이 있는것이 아닌지, 그 기준이 상체와 팔의 각도는 동일하게 유지하는 것인지가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2. 몸과 팔의 연결은 일관성, 하체와 코어를 사용한 스윙 등에서 필수적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요즘 많은 레슨들에서 연결보다는 '팔의 분리'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몸에 계속 팔이 붙어 있으면 최고 속도를 내는 데는 제한이 생길 것 같다는 생각은 듭니다. 반면에 백스윙의 일관성이나 몸을 사용한 파워를 싣기 위해서는 연결이 필요하다는 생각도 듭니다. 그래서 백스윙과 다운스윙까지 일체감을 유지하다가 팔과 채가 던져지는 시점 부터는 연결을 풀고 팔이 분리되는 느낌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머리속으로' 해봤는데요. 프로님의 스윙과정에서 팔과 몸이 연결되는 느낌은 일관되게 유지되나요, 아니면 도중에 변하게 되시나요?
안녕하세요. 몸과 팔의 관계, 워낙 스윙 스타일이 다르다보니 많은 혼란을 주는 주제이기도 합니다. 질문 번호에 따라 답변 드리겠습니다. 1. 팔과 상체가 이루는 각도가 클럽에 따라 바뀌는 건지 질문주셨습니다. 드라이버로 갈수록 각도가 커지긴 합니다. 하지만 의식할 정도로 팔을 몸에서 떨어뜨려 각도를 키우지 않아도 됩니다. 2. 몸과 팔이 함께 움직이지 않고 분리(?)되면 이상적인 스윙 궤도를 유지하기 어렵습니다. 이상적인 스윙 궤도란 클럽이 어드레스 때 만들어진 샤프트 각도를 크게 벗어나지 않고 움직이는 걸 말합니다. 저는 스윙 스피드를 빠르게 하기 위해 손목이 자유롭게 움직이도록 합니다. 손목 움직임이 앞뒤좌우로 원활하게 움직이게 하면 클럽 스피드를 높이는 데 유리합니다.
와...오늘 처음 알았네. 내 팔꿈치 방향은 골프 기본자세를 못 잡는 모양으로 생겼구나. 허허 ㅅ 그래도 골프를 못 치는 이유를 알게 됐으니, 깔끔하게 포기도 가능하겠네. ㅎㅅ..와..진짜 여지껏 쓴 시간이랑 돈 겁나 아깝네. 진작에 알았으면 와....시작도 안 하고 호기심도 궁금증도 없었을 것을. 여튼 고맙습니다.
와 이걸 몰라서 이제까지 개고생 그런데 신기한게 있는게요 여자들은 팔을 앞으로 내밀면 팔꿈치가 남자보다 아래쪽을 향하고 있는거 아시나요 남자들은 더 바깥쪽을 향하고 있죠 그래서 여자들이 남자보다 엎어치는 스윙이 적은것 같습니다 남자 여자 해부학적 차이로 여자들이 더 골프폼이 좋을 확률이 큰 듯 합니다
다시 되돌아가기. 감사합니다
구력10년입니다. 80초반까지 종종 치곤 했습니다. 초기에 레슨을 잘 받아서 항상 폼이 좋다는 말 많이 들었고 점수도 더 잘나올것 같다는 말을 많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어느날인가부터 90대중후반을 치더라구요.. 물론 실력에 비해 연습을 안하는 편이였습니다. 이상하다생각이 들고 점수는 계속 안나오고 급기야 재미가 없어졌습니다. 프로님의 영상을 몇개 봤는데 “아차”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만”이였다는~ ㅠㅠ 자꾸 편하게만 칠려고 하니 기본을 안지키고 있었습니다. 알려주시는 꿀같은 팁들과 레슨들을 보면서 다시 골프에 욕심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찐구독으로 다시 시작해보겠습니다.
진짜 전 팔꿈치 가 어찌 되는지 아무리 찾아봐도 잘없던데 이제 속이 시원합니다.
제 어드레스가 잘못되었다는걸 알았습니다
진심 감사합니다.
이 영상을 이제야 보다니 ...
어느날 갑자기 백스윙과 임팩트가 안되서
거리도 줄고 엉망이 됐었는데 바로 정답이 여기 있었네요~~~~!!!!
감사해요~~~~^^
지금까지의 레슨중 최고 입니다
구독 좋아요♡♡♡
아 너무 좋은 영상입니다... 잊기쉬운 기본기인데 다시 짚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그게 궁금 했었는데 속이 시원 하네요
어떨땐 중심에 잘맞고 어떨땐 생크도 나서 맨붕이오고 했었는데
바로 이게 원인이 된듯해요 십삼년 묵은 체증이 확 가시네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엄청궁금했었는데~좋은정보알려주셔서 고맙습니다^^
구력 13년차 입니다~~잊고있던 기본기 잘 집어 주는 영상 너무 좋습니다
프로님 레슨을 모아서 보니 그동안 아무 주의나 의식없이 어드레스로 하고 공위치도 신경 별로 쓰지도 않고 팔꿈치도 되는대로(?) 모으지도 않고 했어요. 몇가지라도 고칠수만 있으면 잘 칠수 있을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명쾌한 원리! 깔끔한 레슨 감사합니다.
기본기에 충실한 영상 정말 잘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금 제게 너무 필요한 레슨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와 굿입니다
느~~무 좋은 팁이네요. 👍
감사합니다.
진작에그렇게 했어야했는데
송프로님 중요한걸 알려주셨네요 감사 ~~
수원영통에서~
오늘도 생크가 계속되어 이렇게 연습해봤더니 많이 나아졌어요! 감사합니다!
연습해봐야겠어요
전에 이 레슨을 보았었는데, 오늘 연습장에서 몸과 결합된 느낌이, 팔을 모으는 동작으로, 왔습니다. 다운 블로우로 피니쉬도 좀 더 자연스럽게 잘 되네요.
머리로 배우고, 몸으로 체득하고, 다시 머리로 복습하니 훨씬 효과적이네요. 감사합니다.
매우매우 중요한 부분 감사합니다
넵!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여러번 봤는데 제 팔로우 스윙 치킨윙이 발생했는데도 뭔지 모르다가 ..
오늘 영상보고 팔로우 스윙 접히는게 자연스럽게 되겠네요.
송프로님 감사합니다
전 송프로님 너트뷰 팬입니다
오늘 아침에 연습장에서 이 부분을 많이 의식해서 연습하고 오늘 3부 코스 갔다 왔는데 대박이었습니다.
프로님, 감사합미데이~~~^^
최근에 애청하고 있는데 덕분에 처음으로 83개 치고 왔어요~^^
와~!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연습 많이 하셔서 안정된 스코어 낼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늘 궁금했었는데 감사합니다
정말 도움이 많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굿입니다 👍
와~ 이런 비밀이 있었구나! 오늘 연습장에서 바로 확인해 봐야쥐~ㅎㅎ
전혀 생각지 못했던 내용이네요. 연습해 보겠습니다.
아 굉장히 중요한부분이네요.
매일 하면서도 체크 못했네요
감사합니다
최고네요
정답입니다
좋은 레슨 감사합니다
이영상보고 구독+알림 신청하고갑니다^^ 레슨 잘봤어요
질문요. 왼쪽 팔은 팔꿈치가 아래쪽을 향하고 쭉 펴는 것 은 이해가 가는데, 오른팔도 쭉 뻗으면 힘이 들어가 어깨가 긴장되지 않을까요?
그래서 오른팔은 팔꿈치를 약간 굽혀서 어깨힘을 빼려하는데 괜찮은건지요?
여태부자연스러웟는데 팔꿈치안 밖으로 보이게하니깐 되게 자연스러워졋어요 고질병이였는데 감사합니다 ㅜ
와.... 정말 예리하시네요. 어드레스편부터 달아보는중...
앞으로도 칼(?) 같은 레슨 선보이겠습니다~!ㅎㅎ
@@국대골프 국대 프로님 그립 오른손 그립에 대해 한번 레슨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정답입니다.
정말 몸과 하나되는 느낌인데,
너무 늦게 깨닭았네요.
감사합니다
근데 간혹 생크가 나고 페이스 안쪽에 맞 습니다.
조금더 멀리서야하나요? 아님 궤도를 약간 수정해야할까요?
궁금합닏ㄱㆍ.
와 영상 하나하나가 정말 좋은 정보네요 ^^
20년동안 궁금했던것이 해결이 되어습니다. 굿굿굿
구력이 엄청나시군요ㅎㅎ 도움이 되었다니 기쁩니다.
앞으로도 재미있는 골프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맞아요 맞아요!!! ㅜㅜ 기본중의 기본!
몇달전 팔을폈는데 니 팔 이상 하다고, 왜 팔이 돌아가냐며.. 팔꿈치 안쪽 즉..주사바늘꼽는곳이보이는게 맞는거군요! 흑 저 제가 팔 기형인줄ㅠㅠ 감사해요~~ 열심히하겠습니다~~ 좋은영상 정주행중입니다♡♡
네~ㅎㅎ 팔 안쪽이 앞을 보도록 어드레스를 해야 올바른 방향으로 팔꿈치가 접힙니다.
도움 되었다니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재미있게 봐주세요^^
최고!!!! 감사합니다 ~~
너무 좋은 레슨이네요. 전편을 보고 있는 중입니다.
그런데.. 이번 레슨에서처럼 팔꿈치 안쪽이 정면을 보도록 하면, 손등이 몸쪽으로 향해지면서 그립이 제대로 안 잡히네요.
제가 유연성이 모자라서 그런건가요?
정말 잘 보고 있습니다. 체중이동... 팔모양... 아무튼 다배우고 있습니다.
앞모습과 옆모습 치는 영상이랑 슬로우모션으로도 영상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감사합니다
th-cam.com/video/f9gZtQBJWJE/w-d-xo.html
이전에 업로드 한 영상입니다.
슬로우 모션도 포함되어있어서 이 영상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국대골프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그런데 저렇게 팔을 모으게 되면 팔과 가슴에 힘이 많이 들어가게 되고 백스윙시 왼쪽 어깨에 뚜둑 하는 소리도 자주 나더라고요... 체형에 상관없이 모두 가능한 것이죠? ㅠㅠ 아직부족하네요
짝짝짝!!!
드라이버 어드레스도 양팔꿈치 모양이 같나요?
네~ 드라이버도 똑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영상 도움되었습니다
추운데 수고 많으셨습니다..
프로님 영상 완전잘보고 있습니다.
근데 프로님 계신 지역이 어디일까요?오프라인 레슨도 하시는지 궁금?
정리되고 확인하고 좋은 레슨입니다~👍고맙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유익한 영상 많이 올릴게요!
프로님 차분하고 상세한 레슨잘봤습니다. ^-^ 감사해요. 덕분에 요즘 훅으로 고생중이었는데 방향성이 너무 좋아졌어요! 그런데 항상 팔 축 늘어트려서 스윙하다가 팔꿈치가 배꼽을 향하게 만들려니 힘이 잘안빠져요ㅜㅜ 어드레스 후 척추와 엉덩이쪽에 힘 준다생각하니 쪼금 빠지는것같긴한데 어렵네요ㅜㅜ
제가 놓친부분이뭔지 영상 다시 복습하고 가겠습니다. 꾸벅 🤗
감사합니다^^
처음에는 팔을 모으면 긴장감이 생기고 불편하더라도
차차 적응이 되면 편해집니다!
화이팅 하세요^^
@@국대골프 아직 완전히 적응은못했지만 방향성이 정말좋아졌어요 ! 요근래 티샷이 다 훅이나서 미칠것같았는데 어제 전반전에5오버 (보기더블더블ㅜ)한홀빼고 다 거의다 버디찬스를 ♡♡( 티샷 ,세컨 다 방향 끝내주게갔네욥 .동반자들 다놀램ㅋㅋ ) 후반엔 더위와 집중력저하로 보기플레이 했는데 그어떤레슨보다 저에게 가장쉽고 확실한효과가있었네요. 다른 영상들도 섭렵하면 곧 싱글 칠수있을것같아요! 너무 감사드립니다 🤪👏🏻
내일 연습장 가서 해봐야지 ㅎ
역시 최고
프로님, 몸과 팔의 관계에 관한 질문이 있습니다. 바쁘실 텐데 혹시 댓글을 보시고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이 영상과 같은 느낌으로 팔과 몸의 연결을 느낄 수 있게 팔 모양을 잡았을 때, 상체와 팔이 이루는 각도가 생깁니다.
혹시 클럽이 바뀔 때 이 각도는 유지한 상태로 상체 기울기만 변경시키는 방법으로 어드레스를 하는 건가요? 드라이버 같은 경우 7번 아이언 보다 팔이 약간 앞으로 뻗는 느낌의 어드레스가 되는데, 뭔가 동일한 기준이 있는것이 아닌지, 그 기준이 상체와 팔의 각도는 동일하게 유지하는 것인지가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2. 몸과 팔의 연결은 일관성, 하체와 코어를 사용한 스윙 등에서 필수적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요즘 많은 레슨들에서 연결보다는 '팔의 분리'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몸에 계속 팔이 붙어 있으면 최고 속도를 내는 데는 제한이 생길 것 같다는 생각은 듭니다. 반면에 백스윙의 일관성이나 몸을 사용한 파워를 싣기 위해서는 연결이 필요하다는 생각도 듭니다. 그래서 백스윙과 다운스윙까지 일체감을 유지하다가 팔과 채가 던져지는 시점 부터는 연결을 풀고 팔이 분리되는 느낌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머리속으로' 해봤는데요. 프로님의 스윙과정에서 팔과 몸이 연결되는 느낌은 일관되게 유지되나요, 아니면 도중에 변하게 되시나요?
안녕하세요.
몸과 팔의 관계,
워낙 스윙 스타일이 다르다보니 많은 혼란을 주는 주제이기도 합니다.
질문 번호에 따라 답변 드리겠습니다.
1. 팔과 상체가 이루는 각도가 클럽에 따라 바뀌는 건지 질문주셨습니다.
드라이버로 갈수록 각도가 커지긴 합니다.
하지만 의식할 정도로 팔을 몸에서 떨어뜨려 각도를 키우지 않아도 됩니다.
2. 몸과 팔이 함께 움직이지 않고 분리(?)되면 이상적인 스윙 궤도를 유지하기 어렵습니다.
이상적인 스윙 궤도란 클럽이 어드레스 때 만들어진 샤프트 각도를 크게 벗어나지 않고 움직이는 걸 말합니다.
저는 스윙 스피드를 빠르게 하기 위해 손목이 자유롭게 움직이도록 합니다.
손목 움직임이 앞뒤좌우로 원활하게 움직이게 하면 클럽 스피드를 높이는 데 유리합니다.
@@국대골프 정성스런 답변 감사드립니다~
큰 힌트가 되었습니다~
궁금한게 팔꿈치안쪽을 밖으로 보이게 돌리면 마지막부분에 말씀준듯이 손목에 힘빼는게 어려워서 특히 오른손 바깥쪽으로 돌아가게 되어서 거의 손바닥이 앞에서 보일듯한데 해결방법있나요..ㅜ
팔안으로 모아서 쳐야 몸통스윙이 되는게 맞는데 모으다보니 너무 힘이 들어가네요. 힘빼는게 넘 힘들어요.
와 넘 감사
최고
특히 왼팔.. 자연스러운 내전을 통한 릴리즈에 필수입니다.
레슨하기 전에 공 튀기는 거 어떻게 하는 건가요????
거리만 가까우면 직접 가서 배우고 싶네요ㅠ
주로 분당, 서울에 레슨하고 있습니다~ 근처에 계시면 좋겠네요^^
서울 지역은 어디신가요?
와...오늘 처음 알았네. 내 팔꿈치 방향은 골프 기본자세를 못 잡는 모양으로 생겼구나. 허허 ㅅ 그래도 골프를 못 치는 이유를 알게 됐으니, 깔끔하게 포기도 가능하겠네. ㅎㅅ..와..진짜 여지껏 쓴 시간이랑 돈 겁나 아깝네. 진작에 알았으면 와....시작도 안 하고 호기심도 궁금증도 없었을 것을. 여튼 고맙습니다.
방향은 알겠습니다..그런데 왼쪽 팔꿈치 쫙 펴야하나요?아님 약간 오른쪽 처럼 접혀있는게 좋은가요?
완전히 펴면 팔꿈치가 경직되게 됩니다. 힘은 들어가지 않게 주의하고 펴주세요.
오른팔보단 펴져있어야 합니다^^
왜 제가배우는 골프프로님은 이런걸 안알려줄까요 ㅠㅠ
제 치킨윙을 이 영상으로 고쳤습니다
감사합니다
전 유연성이 너무 부족한가봐요 ㅠ 몸이랑 팔이 같이다니는 느낌이 좋긴 한데 잡으면 그립도 틀어지는거같고 무엇보다 어깨 힘이 너무 들어가서 잔뜩 올라가잇어요 ㅠ
국대골프님 왜 임펙트 순간에 어떻게 맞아야 하는지 자꾸 슬라이스가 납니다.
헐... 여태 왼쪽 팔꿈치는 타겟을 향하는줄 알았는데...ㅜ.ㅜ
바디턴 스윙과 힌지 개념이 잘 잡히지 않아요 헷갈립니다
설명 부탁드립니다
👍👍👍👍👍
살살치는 거 같은데 비거리가 엄청나네요
따라하려고 노력해도 잘 안되지만 꾸준히 해야겠죠 잘배우고 구독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저 손목이 뒤로 제쳐지는 유언성 떨어져 백스윙 탑 접시동작이 너무 불편한 느낌이 듭니다 보상동작으로 오른 팔을 보여주신 안좋은 어드레스 동작과 그립에 힘을 하나도 안줘서 치게 됐는데 일관성이 없네요 ㅠㅜ
이분 안경벗고 머리기르면 존잘될거같은데
머리짧고 안경쓰니까 말죽거리잔혹사가 보이네
잘생기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와 이걸 몰라서 이제까지 개고생
그런데 신기한게 있는게요
여자들은 팔을 앞으로 내밀면 팔꿈치가 남자보다
아래쪽을 향하고 있는거 아시나요
남자들은 더 바깥쪽을 향하고 있죠
그래서 여자들이 남자보다 엎어치는 스윙이 적은것 같습니다
남자 여자 해부학적 차이로
여자들이 더 골프폼이 좋을 확률이 큰 듯 합니다
이 분 레슨은 그냥 진국..
드라이버도 똑같은가여?
네, 드라이버도 같은 느낌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감사요^^
잘보고 있습니다!
왼쪽팔꿈치안쪽은 사선으로 보내끔 하라고 해서 그렇게 배웠는데 ㅠㅠ
아~ 왼팔꿈치는 사선 정도도 괜찮습니다!
몸 바깥쪽으로만 가지 않게 해주시면 돼요^^
이크!!
잘 알려주지 않는 핵심을 그냥 공개해 주시네요. ^^
자괴감 느껴지네요... ㅠ ㅠ 어떻게 저 체격에 힘없이 툭치는데 160미터가 넘게 나가나요 .... 미치겠네...
최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