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에 총장님 강의 들으면서 저 또한 스무 살 중반의 제 모습을 다듬어 봤습니다. 한때는,, 만약 돌아갈 수만 있다면 이라는 새김질을 수도 없이 했었지만 이젠 그때로 더이상 가고 싶지 않습니다. 앞으로 가야할 길이 훨씬 더 기대되고, 그 때를 위해 갈고 닦고 있는 현재의 나의 모습이 더 바람직하단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내 갖춤의 끝은 도대체 언제까지이며, 왜 이토록 공부에 목말라하는가, 끝없이 나를 괴롭히고 답을 찾지 못해 미칠것만 같았지만, 저희 클럽의 클럽장님께서 해주신 한 마디가 그 질문에 종지부를 찍게 해주셨습니다. 다겸님 인생 제대로, 바르게 살아가고자 함이라고,, 너무나도 간단명료하지만 그걸 찾지 못해 늘 좌불안석이었던 제 영혼을 토닥여 주시는 것 같았습니다. 요즘들어 총장님 올려주시는 강의 말씀 곳곳마다 나도 모르는 사이 정체될 무렵 즈음, 너무나도 큰 힘이 되어주시는듯 합니다.. 항상 감사드리고, 존경합니다..
As I listen to the president’s lecture, I momentarily find myself transported back to when I was 25. Then, I return to my 45-year-old self and say, "Well done, 25-year-old Yuni!" "Now, 45-year-old Yuni, let's forge ahead!" Today's lecture has imparted invaluable lessons on how to truly cherish and love myself. Thank you.🌷
여러 장인들을 만나며 느낀것은 몸에 '힘을 뺸다' 였습니다 힘을 뺴야 효율적으로 딱 필요한 부분에만 힘을 줄수 있고 오래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원장님의 힘을 뺴고 간다는 말에 인생의 엄청난 경지에 이르셨다는것을 알게됩니다 그리고 과거에 더이상 돌아가고 싶지 않다는 말에 자신의 과거를 공부로 다 풀어 흡수하신 모습에 제가 지금 아직 공부할게 참 많다는것을 알았습니다 ㅎㅎㅎ 원장님 감사드립니다 함께 이 시대 같이 활돌할수 있어서 영광입니다 고맙습니다
반항의 긴 시간 끝에 법을 만나게 된 것에 감사하다는 말씀이 참 공감이 됩니다. 저도 많은 반항을 통해 법을 알게 되었는데 그 반항이 아니었다면 법을 찾으려고도 하지 않았을 거 같습니다. 제인생 최고의 선물인 법문을 반항을 통해 접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힘 빼는 공부, 상대를 간섭하지 말고 네 공부를 열심히 해라
총장남!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총장님
저도 그때가 있어 스승님의 법과
총장님의 공부를 합니다.
지금 참 즐겁습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오전에 총장님 강의 들으면서 저 또한 스무 살 중반의 제 모습을 다듬어 봤습니다.
한때는,, 만약 돌아갈 수만 있다면 이라는 새김질을 수도 없이 했었지만 이젠 그때로 더이상 가고 싶지 않습니다.
앞으로 가야할 길이 훨씬 더 기대되고, 그 때를 위해 갈고 닦고 있는 현재의 나의 모습이 더 바람직하단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내 갖춤의 끝은 도대체 언제까지이며, 왜 이토록 공부에 목말라하는가, 끝없이 나를 괴롭히고 답을 찾지 못해 미칠것만 같았지만, 저희 클럽의 클럽장님께서 해주신 한 마디가 그 질문에 종지부를 찍게 해주셨습니다.
다겸님 인생 제대로, 바르게 살아가고자 함이라고,,
너무나도 간단명료하지만 그걸 찾지 못해 늘 좌불안석이었던 제 영혼을 토닥여 주시는 것 같았습니다.
요즘들어 총장님 올려주시는 강의 말씀 곳곳마다 나도 모르는 사이 정체될 무렵 즈음, 너무나도 큰 힘이 되어주시는듯 합니다..
항상 감사드리고, 존경합니다..
모두가 다~~~
정해진 하늘의 섭리 축제라는 기감이 옵니다_()_
덕분에 이 번 제 추석은 그야말로
축제가되었읍니다
감사,감사, 또 감사합니다.
와~ 25세의 빅뱅의 순간! 너무너무 공감하며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그 시절을 돌아보며 미소지어 봅니다.
총장님, 현재에 충실하신 모습 너무 맑고 아름다우세요. 💚
As I listen to the president’s lecture, I momentarily find myself transported back to when I was 25. Then, I return to my 45-year-old self and say, "Well done, 25-year-old Yuni!" "Now, 45-year-old Yuni, let's forge ahead!" Today's lecture has imparted invaluable lessons on how to truly cherish and love myself. Thank you.🌷
감사합니다. 반항이 도리어 법을 만나게 되는군요.❤❤❤❤❤
감사합니다.총장님. 젊고 이쁘고,반항도 좋지만, 너무 아픈 25세로 다시 돌아가고 싶지않다! 는말씀 ,너무와닿습니다.저는 지금이 너무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추석 보름달보며 어머니와 함께 소원을 빌었던
소녀아이가 이제 그어머니의 나이보다 많아졌습니다.
감사합니다,
제목만 보고는 총장님의 아주 화려한 20대의 삶을 말씀해주시겠지~ ㅎㅎ 하고 들와서 들어보는데 반항의 25세를 풀어주셔서 반전이었고 모두가 반항의 시절이 있었음에 같이 위로가 되었습니다^^
힘빼고 자신의 길로 가라는 말씀 감사합니다.
25세 다시 온다면 무슨 말을 해줄까?
총장님의 마지막 말씀이 가슴에리게 다가옵니다.
지금
나에게는 어떤 말을 해 줄 수 있을까?을 생각해보는 시간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 장인들을 만나며 느낀것은 몸에
'힘을 뺸다' 였습니다
힘을 뺴야 효율적으로 딱 필요한 부분에만 힘을 줄수 있고 오래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원장님의 힘을 뺴고 간다는 말에
인생의 엄청난 경지에 이르셨다는것을 알게됩니다
그리고 과거에 더이상 돌아가고 싶지 않다는 말에
자신의 과거를 공부로 다 풀어 흡수하신 모습에
제가 지금 아직 공부할게 참 많다는것을 알았습니다 ㅎㅎㅎ
원장님
감사드립니다
함께 이 시대 같이 활돌할수 있어서 영광입니다
고맙습니다
둥근 보름달을 보고 와서~
법문 잘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가르킴 감사합니다.
추석 대보름달을 보면서 총장님을 그려봅니다. ❤
덕분입니다 감사합니다
빛나는 인생 되세요 ~^^
부처님 말씀에 공부를 하면
두 번 화살을 맞지 않는다는
진리의 말씀이 생각납니다
덕분입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
@ 감사 합니다,,,
@ 덕분 입니다~
이른나이에 엄마가 되고.
그 아이는 반듯한 성인들이 되었고.
우리가족은 온전한 한팀으로 서로 공유하며. 살아가려고 노력중 이고.
열매를 맺어가듯 아이들을 성장시켜 가는것은 참으로 설레임이 많은 일이었습니다. 👍
반항의 긴 시간 끝에 법을 만나게 된 것에 감사하다는 말씀이 참 공감이 됩니다.
저도 많은 반항을 통해 법을 알게 되었는데 그 반항이 아니었다면 법을 찾으려고도 하지 않았을 거 같습니다. 제인생 최고의 선물인 법문을 반항을 통해 접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너무 재미있게 잘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
잘들었습니다
😂😅😊🎉
부대 법대 사복으로 진학하신 이유를 이제서야...^^ 인류복지사회를 위한 여정에 크게 쓸모있는 홍익지도자가 되고자 오늘도 사행도로 나를 다잡아 봅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