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산책 멀티탭으로 전원 컨트롤 하면 되기 때문에 소일항 적사항 전부 사용 가능하십니다. 수이사쿠랑 호환이 되서 기존에 수이사쿠 + 호수를 사용 하시면 그 사이에 시세모터만 연결하면 되서 편리합니다. 특히 낮은 위치에 있는 수조를 멀리 배수 할때 편리합니다.(대기압 문제 해결)
@@찬-l6r 아! 낮은 어항이 높이가 낮은게 아니고 낮은 높이에 위치한 어항이었군요. 오우 그렇게보면 너무나 유용한걸요? 안그래도 낮은 어항에 쓸 때마다 답답해 죽을거같아서.. 특히나 생물 어항이면 효과가 너무나 좋을 거 같습니다..! 멀티탭 전원 컨트롤이라면.. 발컨으로 순간순간 조절하시는 걸까요?
저도 수이사꾸 사이펀 산책님과 동일한 제품으로 4년째 사용하고 있어요 처음에는 펌핑을 눌러 물을 뺏는데 ㅋ 지금은 그것도 귀찮아서 살짝 기울여 서너번만 상하로 흔들면 물이 빠져나오거든요 그렇게 사용중입니다. 연장선 ㅋ 그것도 귀찮아요 수중모터에 수도호스 연결해서 물 버려요 ㅋ
저는 호스를 손으로 잡으면서 빨려나가는 정도가 강하면 누르고 약하다 싶으면 놓는 식으로 하고 있습니다. 저처럼 호스를 손으로 눌러가며 조절을 하시거나 영상에 짧게 나온 수이사쿠 사이펀 패키지에 들어있던 수류 조절 클립을 활용해보세요! 수류조절클립으로 최대한 조여놓으면 분말과도 같은 사이즈의 바닥재가 아니고선 어지간하면 다시 내려옵니다.
수류조절클립으로 물 빠지는 양 조절하시면서 빼면 도움되실 거예요. 아님 물 공급해주면서 사이펀질 하셔용 저는 물 넣으면서 사이펀질을 하기 때문에 물 부족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물론 환수량이 100% 이상이 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클립을 사용하거나 손으로 호스를 눌러가며 해주시는게 제일 낫다 생각해요. 아니면 주 2회로 횟수는 늘리고 환수하는 양을 줄이면서 빠르게 똥만 빼보셔용
호스가 작아 수압차이가 발생하는 탓인지 미지근한 물로 꾸준히 나오게 하기가 어렵습니다. 따뜻한 쪽으로 돌려두면 아에 뜨거운 물만 나오고 찬 쪽으로 해두면 엄청 찬 물만 나오고 그래서 보통은 찬쪽으로 두고 가끔씩 샤워기로 동시에 물 나오게 하면서 뜨신 물 쪽으로 돌려서 따뜻한 물이 적당히 나올 무렵에 다시 조금 찬물 방향으로 돌려놓고 쓰고 있습니다. 좀 번거롭긴 해요 ㅎ..
아 저는 보통 2~40%정도만 환수해서 내용을 넣는 걸 까먹었네요 필터 사용 시 수압 차이가 발생하여 온수가 잘 나오질 않습니다. 어떻게 조절하는 방법은 있다곤 하는데 저는 크게 신경쓰지 않고 그냥 찬물로 하고 있어요. 너무 차다 싶으면 따뜻한쪽으로 돌려놓고 샤워기로 동시에 물을 빼내면서 따신 물이 나오면 그때 다시 중간~찬물 쯤으로 돌려놓고 샤워기를 잠급니다. 그러면 미지근한 물이 공급되면서 온도가 조금은 맞춰져요.
@@김산책 Love the way you handle your hobby , it has been appreciated by me and I'll always look at the next one and usually I will see it again and then I will read subscribers translated comments !!! I have been fortunate to find many great channels in doing so. The only thing I I'm interested in is the fish , plants and the other ways to get the best outcome for the Nature Aquariums I have and the future systems to come. I just wanted to say thank you for sharing your knowledge and interests & above all that you have always had a clear message and the quality in the way you Created it 🏔
다이소에 내경 12mm 길이 3M 3천원에 사서 끼우시면 원래 두껍게 있는 플라스틱에 꼭 맞습니다.
김산책님 영상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많이 배우고 가요
오오.. 내경12면 외경16이겠군요
모쪼록 꼬다리를 찾게되면 한번 써보겠습니다 ㅎㅎ
제가 한 수 배우고 갑니다!
김산책은 분명 음악을 아는 사람이다.
요즘 수초랑 새우에 빠져서 시작해볼려고 찾고 있느넫 정확하게 이야기해주는 분들이 없다가 알고리즘의 개시에 따라 왔어요.
초보자인데 무엇인지 기초지식도 없어서 하루종일 처다보기만하네요 ㅋㅋ
유익한 정보 정말 감사드려요 저는 구피를 키우는데 가끔 새끼들이 자갈돌들 사이에 숨어있는데 사이펀을 사용할때 안전한지 궁금합니다!
물고기똥은 변기에 버려야되나요 바닥 하수구에 버리면 안되요 ?
영상 재밌게 잘봤습니다!
꿀팁 감사해요.
그 호스가 외경이 8mm인건가요?
가능하다면 호스 링크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레이아웃이 점점 웅장해지고 예뻐보입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김산책님
쭉쭉 성장해볼게요!
응원 감사합니다 : )
수이사쿠+시세모터 붙이면 미친 배수도 가능합니다. 낮은 어항과 많은 수조를 빠르게 뺄때 좋습니다.
구와아악!
시세모터면 초광속이겠네요 ㅋㅋㅋㅋ
탱크항 한다면 제법 괜찮을 것 같습니다.
원로 수족관 사장님들께 들은 얘긴데 옛날엔 에어컨 배관호스만한 큰 직경의 호스를 들고 청소다니셨다 하더라구요..!
하지만 집에 그런 걸 둘 순 없죠 ㅋ.ㅋ
@@김산책 멀티탭으로 전원 컨트롤 하면 되기 때문에 소일항 적사항 전부 사용 가능하십니다. 수이사쿠랑 호환이 되서 기존에 수이사쿠 + 호수를 사용 하시면 그 사이에 시세모터만 연결하면 되서 편리합니다. 특히 낮은 위치에 있는 수조를 멀리 배수 할때 편리합니다.(대기압 문제 해결)
@@찬-l6r 아! 낮은 어항이 높이가 낮은게 아니고 낮은 높이에 위치한 어항이었군요.
오우 그렇게보면 너무나 유용한걸요?
안그래도 낮은 어항에 쓸 때마다 답답해 죽을거같아서..
특히나 생물 어항이면 효과가 너무나 좋을 거 같습니다..!
멀티탭 전원 컨트롤이라면.. 발컨으로 순간순간 조절하시는 걸까요?
저도 수이사꾸 사이펀 산책님과 동일한 제품으로 4년째 사용하고 있어요 처음에는 펌핑을 눌러 물을 뺏는데 ㅋ 지금은 그것도 귀찮아서 살짝 기울여 서너번만 상하로 흔들면 물이 빠져나오거든요 그렇게 사용중입니다.
연장선 ㅋ 그것도 귀찮아요
수중모터에 수도호스 연결해서 물 버려요 ㅋ
오우 ㄷㄷ 흔들어 사용은 상상도 못했네요 ㅋㅋㅋ
수중모터+ 호스라면 진짜 콸콸콸 배수되지 싶은데 속사포로 물갈이하기에 최고인거같습니다 ㅋㅋㅋ
잘보고 갑니다~ 새로 세팅한 수조 영상 기대만발이네여~
영상 잘 다듬어서 올리도록 할게요 ㅎ.ㅎ
육아도 템빨처럼 물생활도 진짜 템으로 인해 많이 수월해져서 돈이 많이 나가는 취미.. ㅎ 그래도 너무 좋은걸 어떻게..!! ㅋㅋㅋ
맞아요..
증발하는 물마냥 줄줄 새어나가도 어찌이리 즐거운지..ㅜㅜ
수이사꾸 명품이죠...전 사이펀 + 100L 파란통에다가 물버리고..그물로...화분 물주고있어요..ㅋㅋㅋㅋ
어항 물만한 게 있나 싶습니다 ㅋ.ㅋ
전 수이사쿠끝에 16짜리 끼워서 썼던것같아요.
오 꼬다리 자르지 않고 말씀이신가요?
우리 꼬다리 불쌍해서 어떡해..
@@김산책 네!. 안자르고 12/16 쓰면 딱 들어가요.
불쌍한 꼬다리..
@@user-songwanmo 아.. 생각해보니 진짜 억지로 뽑아냈던거 같은데..
그렇다해도 뽑은 이빨마냥 고이 모셔둔게 아니라 없다 봐야겠군요 ㅋㅋㅋ
불쌍한 꼬다리..
이거조아요. 저도 중복구매한게 많은데 아예 첨부터 제일좋은제품샀으면 돈을더아낄수있지않나싶어요
어느 분야든 중복투자를 피하기가 참 힘든 거 같아요 ㅜㅜ
그나마 요즘은 중고거래가 활발해서 다행이다 싶습니다 ㅎ..
멈춤 기능이 있는 샤워 헤드를 사용하면 추가 벨브는 필요 없겠네요.
마지막 남미컨셉 레이아웃 멋지네요:) 혹시 큰 물고기 정보좀 알수있을까요?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여쭤보신 어종은 마스카라바브 입니다!
진짜 편집실력 많이 좋아짐 1년전이랑 비교하면
헤헤
마지막 세팅 수조 물그림자가 멋지네요 혹시 케실 조명인가요?
정답입니다! 그토록 원하던 첫 케실인데 만족도1000% 입니다 ㅜㅜ
자동환수세트 사용중인데 온도 맞추기 너무 힘들더라구요 계속 차가운나오고 온도올리면 뜨거운물나와서 살짝줄이면 또 확 차가워지구요
물고기들 죽을가봐 직수못하고 양동이에 물 받아서 온도 맞추고 넣고있네요 ㅠㅠ
산책님.. 실리콘쪽은 어떤걸로 청소해야해요?
부드러운 소재로 닦아주고 있습니다.
매직블럭이나 정말 부드러운 칫솔 써요.
보통은 매직블럭 선호하는 편입니다.
와... 아름답습니다. 언젠가 저도 기회가 되면 꼭 한번 수조를 들이고 싶네요. ㅠㅠ
물생활, 참 매력적인 취미입니다 ㅎ.ㅎ
몇년째 구독해서보는데 ㅎㅎ 아껴보고싶네용 산책님 ㅎㅎ 인스타도 팔로우 했어용~!
오랜 인연이군요 ㅎㅎ
인스타로도 자주 찾아뵙겠습니다!
@@김산책 자기전에 영상보면 힐링하고잡니당ㅎㅎ
정수필터는 온도조절 어떻게 하나요?
볼탑 달아서 최대한 천천히 틀면 찬물나와도 히터가 알아서 맞처줌요
자석블럭쓰다가 사이에 모래낀줄 모르고 쓱 땡기는 바람에 유리에 스크래치가...
그 이후에 꼭 스크래퍼나 스펀지 넣어서 닦습니다 ㅠ
아유 참 그 부분을 넣었어야했는데..
블럭류로 청소할 때 가장 조심해야할 부분이죠..!
볼탑장착하고 배수 라인만 설치하면 환수는 손가락만 있으면 가능해진다는
화장실 문은 어떻게 닫아요???
호스를 쓰는 동안은 포기해야합니다.
짧게는 20분 길게는 몇 시간 씩 사용하니 그 동안 문 닫기는 불가하져
사용을 마친 후에는 둥글게 말아서 보관하면 되기 때문에 화장실 사용에 불편함이 줄어듭니다.
변기나 세연대 밑에 앵글밸브에 달면 됩니당
그쪽 라인은 한번도 만져보지 않아서 뭔가 건들기가 무서워요 ㅜㅜ
밸브만 잘 잠그고 라인 풀어서 연결하면 물난리는 없으려나요?
좋은영상 잘보고갑니다
감사합니다 :)
저는 왜 사이펀으로 바닥재청소할때 살짝들었는데도 도로빠지지않고 사이펀타고 나올까요ㅠㅠ
저는 호스를 손으로 잡으면서 빨려나가는 정도가 강하면 누르고 약하다 싶으면 놓는 식으로 하고 있습니다.
저처럼 호스를 손으로 눌러가며 조절을 하시거나 영상에 짧게 나온 수이사쿠 사이펀 패키지에 들어있던 수류 조절 클립을 활용해보세요!
수류조절클립으로 최대한 조여놓으면 분말과도 같은 사이즈의 바닥재가 아니고선 어지간하면 다시 내려옵니다.
정수필터 정보 알수있을까요??!
수족관에서 샀었는데 추측키론 언더싱크라는 쪽 제품 같습니다.
외에 3단 하우징 검색했을 때 나오는 어항용품점에서 파는 제품 구매하셔도 무방하니다!
@@김산책 답변 감사합니다!! 항상 좋은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전 한 번 씩 치비딸려가는 경우가 있어서 아직도 대야에 받아서 씁니다..ㅋㅋㅋ
새우항이라면 그럴 수도 있겠네요 ㄷㄷㄷ
저는 수이사쿠에 수중펌프껴서 빠르게뺍니다ㅅㄴㅎ
감사합니다.
좋은 후기로 와닿으셨길 바라겠습니다 :D
수이사쿠사이펀으로 바닥재 훑으며 똥빼면.. 조금 안되서 물이 엄청 많이 빠져서 똥을 다 못빼요..
수류조절클립으로 물 빠지는 양 조절하시면서 빼면 도움되실 거예요.
아님 물 공급해주면서 사이펀질 하셔용
저는 물 넣으면서 사이펀질을 하기 때문에 물 부족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물론 환수량이 100% 이상이 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클립을 사용하거나 손으로 호스를 눌러가며 해주시는게 제일 낫다 생각해요.
아니면 주 2회로 횟수는 늘리고 환수하는 양을 줄이면서 빠르게 똥만 빼보셔용
좋네요~^^😊
어항크기가 상당해보이는데 사이즈알려주세요~
마지막에 나온 어항 말씀이시면 68*45*23 입니다
ㅎㅑ...새로 세팅한 어항 죽여줍니다
퍄퍄..
수이사쿠 펌프 쓰고있는데 매번 모래가 같이 빨려들어가서 같이 흘러 나와버리는데 어떻게 사용해야 저렇게 모래까지 같이 청소할수 있나요?ㅜㅜㅜㅜㅜ
입자가 고운 테페 타입이면 힘들 수 있습니다.
슈가, 노말 사이즈 기준으론 저같은 경우 클립 사용도 하지만 호스를 손으로 누르면서 컨트롤 해줍니다.
많이 빨려오면 손으로 호스를 눌러 모래를 다시 내뱉게 하는 식으로 말이져
와 감사합니당!!!! 그냥 가만히 대고만 있었는데 잘못사용하고 있었네요ㅜㅜㅋㅋㅋㅋ 감사합니다~!!!
산책님 후반에 나오는 기타 제목좀 알려주세요!!!
제가 노래를 제목이 아닌 느낌으로만 이름을 저장해뒀어서 원곡의 제목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ㅠㅠ..
저는 20큐브 어항인데 사이펀을 쓰기에는 너무 작지요?
바닥재를 모래로 바꾸고 싶은데 사이펀이 아니면 모래는 청소하기 어려울듯요..ㅠ.ㅠ
수이사쿠 사이펀 s사이즈가 있습니다
광민님 댓처럼 s사이즈가 있는데 그걸 쓰심 됩니당
영상 거의 마지막부분에 꼬다리 설명한 부분이 s사이즈의 호스에요!
S사이즈가 전반적으로 작아서 소형어항에 적합합니다 ㅎㅎ
네.. 답글 감사합니다
영상 잘봤어요
온도는 어떻게 맞추시나요?
온수쪽으로 해서 어항온도와 맞춰서 급수하시는 건가요?
호스가 작아 수압차이가 발생하는 탓인지 미지근한 물로 꾸준히 나오게 하기가 어렵습니다.
따뜻한 쪽으로 돌려두면 아에 뜨거운 물만 나오고 찬 쪽으로 해두면 엄청 찬 물만 나오고 그래서 보통은 찬쪽으로 두고 가끔씩 샤워기로 동시에 물 나오게 하면서 뜨신 물 쪽으로 돌려서 따뜻한 물이 적당히 나올 무렵에 다시 조금 찬물 방향으로 돌려놓고 쓰고 있습니다.
좀 번거롭긴 해요 ㅎ..
@@김산책 네, 저도 가끔은 귀찮고 힘들지만 나를 부지런하게 해주는 녀석들이라 생각하며 환수주기 놓치지 않으려고 하고 있습니다. 여러개 운용하시는 분들 정말 존경합니다
사이펀은 정말 최고죠ㅎㅎ
공감 200%!
수이사쿠에 맞는 호스는 에어컨 주름관 쓰시면 딱맞습니다.
틈이 없나 보네요 ㄷㄷ
@@김산책 꼭다리 자르지 않고 바로 끼우면 딱맞아요 ㅎㅎ
@@싣구 주름관이라 틈이 있을거라 생각했던게 오산이었나봅니다 ㅎㅎ
호스 저렴하고 하니 요것도 괜찮겠네용
환수시 수온은 감으로 맞추시는건가요???
아 저는 보통 2~40%정도만 환수해서 내용을 넣는 걸 까먹었네요
필터 사용 시 수압 차이가 발생하여 온수가 잘 나오질 않습니다.
어떻게 조절하는 방법은 있다곤 하는데 저는 크게 신경쓰지 않고 그냥 찬물로 하고 있어요.
너무 차다 싶으면 따뜻한쪽으로 돌려놓고 샤워기로 동시에 물을 빼내면서 따신 물이 나오면 그때 다시 중간~찬물 쯤으로 돌려놓고 샤워기를 잠급니다.
그러면 미지근한 물이 공급되면서 온도가 조금은 맞춰져요.
@@김산책 Love the way you handle your hobby , it has been appreciated by me and I'll always look at the next one and usually I will see it again and then I will read subscribers translated comments !!! I have been fortunate to find many great channels in doing so. The only thing I I'm interested in is the fish , plants and the other ways to get the best outcome for the Nature Aquariums I have and the future systems to come. I just wanted to say thank you for sharing your knowledge and interests & above all that you have always had a clear message and the quality in the way you Created it 🏔
@@stoneysscapes7544 I'm glad the sincerity seems to have been conveyed.
Thank you for leaving your thoughts !
It's like positive energy to me :D
케이크 어디꺼 사주꼬? ㅎㅎ
한국조폐공사..?
@@김산책 조폐공사라~~~~
인물은? ㅋㅋㅋ
아~~~~
그게 그거였구나 ㅎㅎㅎ
❤
으아 정보 다 좋은데 화장실이 너무 더러워서 지금 속이 안좋아요 🤢
이 부분은 저도 마음이 아픕니다 흑흑..
환수할때 .. 정수필터는 집에 인테리어가 망가지네요.보기도 안좋아서 마누라한테 등짝을 쳐 맞을수가 있으니 조심하시길
후후 저야 제 화장실이나 다름없어서.. 만약 인테리어 신경써야한다면 싱크대 아래의 정수라인에서 연장하시거나 배수라인에서 라인을 하나 빼시면 됩니다.
것도 아니면 화장실 세면대 아래에 두고 욕실용 의자 따위로 가린 뒤 라인을 뽑아도 괜찮습니다.
😮
🥳🥳🥳
너저분한것을 싫어하시분 한분이라도 있으면 설치하면 안되는 제품... 맨날 잔소리듣기 싫으면
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