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제62회 대성고등학교 졸업 축하 영상

แชร์
ฝัง
  • เผยแพร่เมื่อ 3 พ.ย. 2024

ความคิดเห็น • 8

  • @아이젠더
    @아이젠더 2 ปีที่แล้ว +6

    대성중 03년 2월 대성고06년 2월 졸업생 입니다. 4년전 영상이지만 제가 학교 다닐때 계시던 분들을 만날 수 있어서 반갑네요. 이런 영상을 보니 제가 있을때와 분위기가 많이 달라진것을 느낍니다. 그땐 지금보단 경직된 분위기라서 선생님들과 친하기는 많이 어려웠던 분위기라.. 😔😔
    사는게 바쁘고 해서 학교를 방문하기 어렵지만 여기서나마 뒤늦게 선생님들께 감사 인사 올립니다.
    가끔씩 학교 궁금해서 검색하는데 개인 정보때문인지 성함이 표시되지는 않는거 같더라구요. (영상에서는 나왔지만)
    박O만 선생님
    -> 중3때 도덕 담당이셨는데 유머러스하고 당시 기준으로 상당히 열려 있는 마인드를 가진 분이셨습니다.
    이O북 선생님
    ->고 2때 문학 담당 하셨는데 같이 축구도 하셨고 교지에 제 글을 넣어주시기도 하셨고 장일순 선생님 퀴즈 대회에 저를 추천? 해주셔서 참가도 했는데 성적은 좋지 못해서 죄송했습니다.
    이O영 선생님
    -> 고3때 담임 선생님이셨는데 저 대학 보내 주시려고 노력 많이 하셨는데 제가 워낙 공부도 안하고 뒤에서 잠만 자서 실망을 많이 안겨 드렸었죠. 항상 좋은 조언들을 많이 해주셨는데 그땐 어려서 이해를 못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정말 좋은 말씀을 해주셨구나 깨닫고 있습니다.
    원O진 선생님
    -> 고1때 과학 과목 담당 선생님이셨는데 그때 상당히 젊고 잘 생기신 분이셨는데 지금도 여전하시네요 🙂🙂 이O선 선생님께서 고2때 담임이셨는데 제게 정말 잘해주셨던게 기억납니다. 사실 이O선 선생님께 감사하다는 인사를 드리고 싶은데 생기부에 좋은말을 많이 써주셔서 입사할때 큰 도움이 되었죠
    류O진 선생님
    -> 고2때 지구과학을 담당이셨는데 애들이 잘못할때 마다 "이건 반칙입니다 "를 자주 말씀 하시던게 기억납니다 . 그 영향 때문인지 저도 요즘 회사 후배들한테 가끔 써먹습니다.
    박O한 선생님
    -> 영어 선생님 이셨는데 직접적으로 배우거나 한적은 없는데 당시 부임한지 얼마 안된 선생님으로 기억됩니다. 매점에서 피자빵 같이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정O덕 선생님
    -> 중학교때 사회 과목을 배웠는데 젊으셨고 유머러스한 선생님이셨죠 🙂

    • @lejoose
      @lejoose  2 ปีที่แล้ว +1

      정성스런 댓글 감사합니다 선생님들께 댓글 보여드렸습니다 다들 추억에 빠지시네요

  • @급혐
    @급혐 2 ปีที่แล้ว +2

    정규덕, 박종만 선생님 아는분이네요! 세월 참 많이흘러 뵌지 20년이 다 되가는데도 그때와 크게 다르지않은 두 분... 반갑습니다.

  • @가유음
    @가유음 ปีที่แล้ว

    대성 10년 2월 졸업생입니다. 은사님도 영상에 나오시고, 은사님 따라 같은 과목 교사의 길을 걷고 있네요.
    선생님께선 기억 못하시겠지만, 고등학교 3학년 때 선생님 말씀 한 마디에 저런 선생님이 되고 싶다. 라는 생각도 했습니다.
    커피 한잔하시면서 수능 N제 모음집 풀고 계시던 선생님 모습 아직도 생각납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늘 건강하세요!

  • @gbk6719
    @gbk6719 2 ปีที่แล้ว +4

    밑에 아이젠더 분가 같은 06년 2월 졸업생입니다. 스승의 날 다가오니, 또 선생님들 생각나서, 여기저기 찾아보다가. 유튜브까지 왔는데 이런 영상이있네요. 개인적으로 고2,3 때 우리학교는 지구과학2 선택과목이 없었어서, 저 독학으로 모의고사 지구과학 1,2 보는 동안. 당시 지구과학 선생님 ㅡ 덕분에 좋은 성적을 계속 받을 수 있었습니다. 수업 끝나면 교무실 가서 질문하고, 지학2 내용 당시 인강들으면서 또 선생님에게 여쭤보면서 ㅡ 쌤이 문제지 주시고 했던 시절이 떠오릅니다.
    제가 제일 행복했던 순간이 시험기간 때 반 친구들에게 지구과학에서 달 위상변화 설명해주면서 ㅡ 도움을 줬을 때 였어요.
    물론 당시에 학교는 단국대학교 자연과학부로 진학했지만, 지금은 공연예술분야에서 연출과 극작을 하면서 살고 있습니다.
    고등학교 시절 과학 수업들과, 영어수업들, 그 때의 선생님들 ㅡ 특히 지구과학 쌤, 그리고 3학년 담임이셨던 구자행 쌤. 그리고 지겹게 혼났던 생물 과목의 김헌태 선생님 덕분에 ㅡ 글을 쓰고 연출하는 지금도 그때의 사고 방식과 문제 접근 방식이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저도 모르게, 그 시간들을 보내면서.
    논리적인 사고 방식들을 전제하는 습관이 생겼던 것 같네요.
    전화 드리려고, 혹은 찾아뵈려고 검색 했는데.
    저의 사랑 구자행 쌤은 정년 퇴임 하신 것 같고... 동륜쌤과 헌태쌤은 중학교에, 고등학교에 계신 것 같네요!
    올해는 꼭 찾아뵐게요!! :-)
    그리고 영상에 나오는 선생님들 대부분 -
    화학도 배웠고.. 수학도 배웠고.. 작문수업이었나? 도 배웠고.. 무엇보다 영상에서 지구를 걷고계신... ㅋㅋㅋㅋ 쌤도계셔서.
    이 영상을 기획하고 제작해주신 출연해주신 모든 선생님들께 정말 많이 감사드립니다!!

  • @foxapix
    @foxapix 3 ปีที่แล้ว

    선생님들의 열정과 학생들을 생각하는 마음이 영상에 묻어나네요 다들 건강하십시오!

  • @먕두-w4z
    @먕두-w4z ปีที่แล้ว +1

    0:17

  • @bokdongeom2251
    @bokdongeom2251 4 ปีที่แล้ว +1

    와! 종만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