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에 제비가 집 문앞 처마에 집을 짓기 시작하더니 어느 순간 새끼 제비 4마리가 되어있었어요. 아버지께서 둥지 아래에 받침(새똥오염방지 와 새끼가 떨어질까봐)을 만들어두셨고 7월 중순에는 새끼 제비들도 성체의 모습마냥 커졌는데 비가 며칠 계속 와서 먹이를 못 구할까봐 밀웜을 사서 접시에 담아 받침에 두면 하루만에 다 비우고 했었네요. 제비 구경하는 재미도 잠시 7월 중순에 비가 그친날 새끼들과 제비부모들이 다 사라져서 슬펐는데 ㅜㅜ 넘 자주 들여다봤나, 안전한곳이 아니었나 하며 자책을 하게 되네요. 저희집에 있던 제비 6마리 모두 저 무리에서동남아로 잘 이동하길 바래봅니다.
저도 제주에 살면서 매년 봄~여름 동네 제비들을 많이 관찰하는데 요 5년간 개체수가 많이 줄었음을 느껴요. 한 골목에서 제비집에 둥지튼 제비들을 무수히 봤었는데 해가 갈수록 그 숫자가 줄더라구요. 요즘 어린 제비들이 서툰 날갯짓으로 무리지어 나는 것을 자주 보는데 다들 무사히 남쪽으로 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본인의 주차 때문에 제비를 날려보낸다는데, 영상에 나온 구간은 주차가 금지된 구역이 아닌가. 교차로 모서리나 횡단보도 위에 주차한 택시를 보니 평소에도 얼마나 이기적인지 알만함. 제비가 없는 공간에 주차하고 잠깐 걷는것마저 불편하게 여기는 사람이 동물을 소중하게 여길리가 만무합니다.
와우~~~~ 세상에나~~~ 이렇게 많은 제비를 볼수 있다니... 것도 도심에서. 사람들 없는 산쪽에 잠자리 잡을거 같은데 도심에 이렇게 모인다는게 신기하네요. 산엔 전깃줄이 없어서?.. ^^ 엉뚱한 생각을 해 봅니다. 제비들도 육아하기 힘든가봐요. 환경이 나빠지면 모든 동식물들이 다 힘들어지는 거겠죠. 모두다 잘 살수 있는 방법을 찾았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영상 보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
요즘에 진짜 제비들 안 보입니다...ㅠㅜ 도시는 거의 안 보인다고 해도 무방하고요, 야산이 좀 있는 경우에나 살 수 있는데, 시내 도로 쪽으로는 안 보이는 게 현실이에요. 간혹 있던 제비집들도 주인이 없어 점점 무너지더군요... 에혀... 그래도 새덕후님 덕분에 귀한 장면을 구경할 수 있어 다행입니다. 저 수많은 제비아가들이 동남아까지 건겅하고 무탈하게 잘 날아갈 수 있도록 기도하겠습니다. 제비 어셈블 이벤트라니~~!!! ㅎㅎㅎ 빵 터졌어요~~~ㅎㅎ
정부나 지자체에서 많은 홍보를 하고 이 아이들이 이동을 위해 쉬어감으로 발생되는 긍정적인 면들을 잘 알리고 거주민들에게 혜택을 주면서 잘 공생해 나갈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실거주민들에게는 분명히 불편한 상황이 크겠지만 지자체에서 잘 조율하고 제비 군락이 큰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선에서 금전적 이득을 발생할 수 있다면 이 이동 또한 아주 특별하고 아름다운 순간들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사람용 계단 간격이 시대 지역 무관하게 비슷한 거랑 같은 이치임. 새들도 원래는 전깃줄에 앉으면 서로 싸우는데, 그러다 보면 싸움이 덜 나는 간격만큼 띄워 앉는거지. 또 양 옆에 생판 모르는 제비가 있는데 내가 한쪽으로 치우쳤다 싶으면 대충 중간에 고쳐앉기도 하지. 근데 이게 무슨 작도하듯이 정중앙일 수는 없기 때문에 실제로 가서 10마리씩 끊어서 재면 길이 차이 상당히 날거임.
힐링하러 떠나는 곳은 대부분 자연 아닐까요? 특정 관광지를 찾는 것일 수도 있지만, 인간도 분명 자연에 속해서 살아가야 하는 존재입니다. 콘크리트와 소음이 난무하는 곳에서만 살게되면 그 누구도 스트레스 케어에 성공적일 수 없을 겁니다. 우리의 삶이 편리한 것도 좋지만, 우리 주변에 있는 다양한 야생동물에 조그마한 여유를 내어주면 좋겠습니다.
저는 부산 사람이지만, 어릴 때는 심심찮게 볼 수 있던 제비들이 이젠 부산이나 부산 근교에서도 정말정말 보기 힘든 친구들이 됐어요. 제주도 가서 너무 반가웠던 게 제비들 본 거였거든요. 저렇게 많은 개체를 본 건 이 영상으로 처음이지만ㅎㅎ 어린 시절 생각 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기저기서 한꺼번에 날아오는 장면은 화면으로도 참 멋지네요. 이 귀여운 제비들이 개체수가 줄고 있다니 참 안타까워요. 한달이 잠깐일수도 있지만 일상을 생활하는 분들껜 너무 길수도 있으니 공존하는 방법을 모색해서 그분들도 납득할 수 있는 많은 아이디어들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어찌되었든 같이 살아야하니까요. 늘 새덕후님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환절기 건강 조심하세요.
올해 9월 4일 제주도에서 제비떼를 보고 왜 이렇게 바닷가에 제비가 많지? 했었는데 이런 이유였네요. 세화포구에 노을보러갔다가 갑자기 제비가 막 몰려드는걸 봤거든요. 작은 새가 파도 물결 수면 가까이까지 날길래 신기했는데 바다건너 동남아까지 간다니 대견하네요...! 실제로 보니 정말 작고 신기했어요. 빠르게 마구 날아다니는 모습이 정말 인상깊었답니다. 새덕후님 덕분에 새로운 걸 알아가요. 감사합니다!
표선말고 다른 곳에도 제비들이 자러오는 거 보신 분 계시나요? 댓글로 알려주세요 조사에 도움이 됩니다
제주 세화요 !!
제주시 세화에도 저녁 쯤이 되면 전깃줄에 이렇게 모여 있습니다!
모르고 갔는데 너무 많아서 사진만 많이 찍었어요! 제비였군요~ 😊
강원도 양양에 많지는 않지만 꾸준히 옵니다
8월 초에 제주도 한림에도 엄청 많았어요!!
그러니까 먼 여행 떠나기 전에 모여서 근황도 나누고 정모한다는 거 아니야 진짜 너무너무 귀엽다…
다들 함께 모여서 으쌰으쌰 먼 길 간다고 생각하니ㅜ너무 귀여워요 도시락싸주고싶음ㅎ
@@JJ-mz6yu도시락 싸주고 싶대ㅋㅋㅋㅋㅋ
ㅋㅋㅋㅋ 약속장소 어케 정함??
@@watermoon0605카톡으로 정함
정모라니… 사랑스러워
저런 솜털 같은 아이들이 동남아까지 가는거였군요. 강남이 어디인가 이제 알았네요. 주차보다 생명의 휴식과 종의 유지가 더 중요함을 알고 존중해주는 지구의 친절한 동반자들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 간절합니다.
네 모든 개체들이 호주를 돌아 바람을 맞으며 온대 기후를 따라서 다닙니다. 한국과 일본이 산란처인데 보호가 필요합니다. 참새와 마찬가지로 천적을 피해서 사람이 있는 인근에 산란하고 논진흙으로 집을 짓습니다.
이제는 참새와 제비도 보호해야 할 귀한 새가 됐어요.
새들이 살 수 없는 곳에는 사람도 살 수 없는데 ㅠㅠ
새가 못사는 곳에서 왜 사람도 못 삶?
자연은 유기적이거든요 새가 없다면 해충들이 어마어마 해집니다. 감당 안 될정도로요 참새의 씨를 말려버리자 수십만명이 아사한 사건도 있어요
@@dandilee9061쩌둥 ㅋㅋ
길냥이들이 사는 곳은 참새 찌르레기가 없어서인지 붙어다니는 신종 파리들이 창궐했죠.
@@dandilee9061중국 문화대혁명때 참새 잡아서 아사자가 2천만명 발생한 것으로 알고 있어요.
적도 넘어서 남반구 호주까지 갑니다. 호주씨 물어오게 잘 보호 사랑해줍시다. 가다가 지쳐 바다에서도 많이 죽고 새매한테, 중국인에게 잡혀먹히고 폭풍, 해풍에 휩쓸리고...
목숨거는 애들입니다. 보호합시다.
@@miel7962ㅇㅈ ㅋㅋㅋㅋ
무슨 중국인이 제비 잡아먹냐? 중국 가보지도 않은 ㅁ이.... 중국에 제비가 얼마나 많은데... 중국 제비나 한국 제비나 똑같이 인간과 가까이 산다. 중국인한테 멱살이라도 잡혔냐?
역시 중국인..ㅋㅋㅋㅋㅋ
와 어떻게 호주까지 가지? 신기하네
6월에 제비가 집 문앞 처마에 집을 짓기 시작하더니 어느 순간 새끼 제비 4마리가 되어있었어요. 아버지께서 둥지 아래에 받침(새똥오염방지 와 새끼가 떨어질까봐)을 만들어두셨고 7월 중순에는 새끼 제비들도 성체의 모습마냥 커졌는데 비가 며칠 계속 와서 먹이를 못 구할까봐 밀웜을 사서 접시에 담아 받침에 두면 하루만에 다 비우고 했었네요.
제비 구경하는 재미도 잠시 7월 중순에 비가 그친날 새끼들과 제비부모들이 다 사라져서 슬펐는데 ㅜㅜ 넘 자주 들여다봤나, 안전한곳이 아니었나 하며 자책을 하게 되네요.
저희집에 있던 제비 6마리 모두 저 무리에서동남아로 잘 이동하길 바래봅니다.
좋은 일 생기실 거에요. 울집 현관에도 제비가 둥지 틀고 그 해에 승진 이뤄졌어요. 승진이 될리가 없었거든요.
와 좋은 일 하셨습니다. 정말로 새들은 좋은 벗들입니다.
기억하고 내년봄에 다시 또 돌아올겁니다.
너무 좋은일 하셨네요 조만간 행운이 곧 찾아올수도 ㅎㅎ
이소 시기가 되면 새들은 자연스럽게 둥지를 떠날수도 있답니다 너무 자책할 필요 없을 것 같아요 좋은 경험 하셨네요!
창문열면 제비가 한 다발 앉아있는 광경이라니... 너무 귀여워서 가을기간동안에는 행복할 것 같아요...... 간격맞춰 동그라미가 점점 찍혀있는 게 너무 사랑스럽구.. 내년에도 무사히 우리나라에 잘 찾아와주길.. 내년에도 제비가 머무를 장소가 많기를요.
😊
저
제비똥
제비 수가 더 줄어들면 해충 수십배, 수백배로 들끓게될거임..
제비만큼 해충 잘 잡아주는 새도 없음... 귀한새임
제비는 진짜 반갑네요. 귀하신 몸 동남아까지 무사히 가기를.
에고 ㅠ 곤란해하는 시민분들 맘도 이해는가서 뭐라할수없는부분이네요 부디 제비도 사람들도 잘 공생할수있는 방법을 찾길...🙏
귀엽고 착한 제비찡들 개체수가 줄고있다니.. 박수는 경사때 치고 항상 생각하는거지만,
우리 있을 때 잘합시다ㅠㅠ
제주 표선 부우식당에 꼭 방문할게요 ~ 밥도 먹고 제비들도 보고요 ~ ^^ 사장님 고맙습니다 ~ ^^❤❤❤❤❤❤
사장님 고맙습니다!
경남쪽에 살고있는데 최근 몇달간 출근길 주택가 제비집 여러채 지켜보는 즐거움이 있었어요. 뽀송하고 작은 아가들 조용하게 있다가 어미가 오면 요란하게 서로 먹겠다고 짹짹거리던게 생생하네요. 하루하루 쑥쑥 잘 자라더니 어느새 하나둘 안 보여서 서운했습니다ㅠㅠㅎㅎ그 아가들도 저쪽에 모여있겠지요? 건강하게 잘 다녀오기를❤
안녕하세요.새덕후님수고하십니다모든새들은근본이선하지요.벌래를잡아먹으니.농사에도움주고.새들은보살펴함께살아야될운명적인공동체입니다.새덕후님.모든새들에아빠같은소중한일을하시니고맙고.감사합니다.제비완전짱,
저희 동네도 제비마을이라고 불릴정도로 제비가 많이 찾이오는 동네예요😊 여름엔 매일 아침 제비 지저귀는 소리로 잠에서 깨서 너무 좋았는데 다들 제주도로 여행갔네요! 제비들아 여행 잘 다녀오고 내년에 또 만나자❤
🐦 의 입장을 대변해 주시고, 보호해 주시려고 애쓰시는 새덕후님같은 분들이 계시기에 다행입니다.
6:09 사람만 맞는줄 알았는데 새도 새응가를 맞는군요
귀한영상 잘봤어요
제비야 ᆢ내년에 꼭 보자ᆢ❤❤❤
@@티스트-f7i 똑같은 댓글 여러 번 다시네. 한 달 정도 양해 부탁드린다는 거지. 그리고 방법을 모색했으면 좋겠다고도 했구요. 사람만 살아가는게 아니잖아요?
저도 제주에 살면서 매년 봄~여름 동네 제비들을 많이 관찰하는데 요 5년간 개체수가 많이 줄었음을 느껴요.
한 골목에서 제비집에 둥지튼 제비들을 무수히 봤었는데 해가 갈수록 그 숫자가 줄더라구요.
요즘 어린 제비들이 서툰 날갯짓으로 무리지어 나는 것을 자주 보는데 다들 무사히 남쪽으로 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강남구에도 30년전에는 제비가 자주 찾아왔었는데 이제는 서울근교에 가도 논이 없으니 찾아 볼수가 없네요 참 귀여운 새인데 말입니다.
쪼꼬미들이 간격 지켜서 앉아있는게 너무 귀여워요! 아이들이랑 표선 나들이 한 번 가봐야겠어요.
본인의 주차 때문에 제비를 날려보낸다는데, 영상에 나온 구간은 주차가 금지된 구역이 아닌가.
교차로 모서리나 횡단보도 위에 주차한 택시를 보니 평소에도 얼마나 이기적인지 알만함.
제비가 없는 공간에 주차하고 잠깐 걷는것마저 불편하게 여기는 사람이 동물을 소중하게 여길리가 만무합니다.
제비 개체수가 매해 줄어들고 있다니 슬프네요😢제비들 서식지를 인간이 환경 파괴해 없앴으면서 또 저렇게 야박하게 제비들 대하는 걸 보면 안타깝고 화납니다 제주도 환경 파괴 얘기 많이 들려오던데😢😢아무튼 제비들 참 귀엽군요
제주 도심지에 복을 짓는 제비 1만마리 ㄷ ㄷ ㄷ 장관이네요 ❤❤ 새덕후님 덕분에 진귀한 영상을 봅니다
정말 진주목걸이 알이 조롱조롱 달려 있는 느낌 ~ 아님, 빗방울이 전깃줄에 조롱조롱 맺혀 있는 느낌 ~ 정말 멋져요 ~ ^^❤❤❤❤❤❤
가뜩이나 예쁜 새인데 저렇게 많이 모인 진풍경을 처음 봅니다. 저런 모습 덕분에 여름이 가는 걸 느껴 보네요.
흐뭇한 광경 보여 주셔서 고맙습니다 😂😊
와우~~~~ 세상에나~~~
이렇게 많은 제비를 볼수 있다니...
것도 도심에서. 사람들 없는 산쪽에 잠자리 잡을거 같은데 도심에 이렇게 모인다는게 신기하네요. 산엔 전깃줄이 없어서?.. ^^ 엉뚱한 생각을 해 봅니다.
제비들도 육아하기 힘든가봐요. 환경이 나빠지면 모든 동식물들이 다 힘들어지는 거겠죠. 모두다 잘 살수 있는 방법을 찾았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영상 보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
요즘에 진짜 제비들 안 보입니다...ㅠㅜ 도시는 거의 안 보인다고 해도 무방하고요,
야산이 좀 있는 경우에나 살 수 있는데, 시내 도로 쪽으로는 안 보이는 게 현실이에요.
간혹 있던 제비집들도 주인이 없어 점점 무너지더군요... 에혀...
그래도 새덕후님 덕분에 귀한 장면을 구경할 수 있어 다행입니다.
저 수많은 제비아가들이 동남아까지 건겅하고 무탈하게 잘 날아갈 수 있도록 기도하겠습니다.
제비 어셈블 이벤트라니~~!!! ㅎㅎㅎ 빵 터졌어요~~~ㅎㅎ
까치는 아주 많습니다!
정부나 지자체에서 많은 홍보를 하고 이 아이들이 이동을 위해 쉬어감으로 발생되는 긍정적인 면들을 잘 알리고 거주민들에게 혜택을 주면서 잘 공생해 나갈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실거주민들에게는 분명히 불편한 상황이 크겠지만 지자체에서 잘 조율하고 제비 군락이 큰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선에서 금전적 이득을 발생할 수 있다면 이 이동 또한 아주 특별하고 아름다운 순간들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전깃줄에 주루룩 앉아있는게 꼭 알전구 같아요 ㅋㅋㅋㅋㅋ
제비가 엄청 똑똑한 새더라고요. 시골집에 아빠가 항상 새집을 처부숴도 또짓고 또짓고 봄날만되면 알까고 부화하고 부화한 제비가 사라지고 또 다음해 봄되면 다시오고 반복. 얼마나 귀여운지 모성애는 얼마나 인간보다 많은지 ~~~
그놈 인간성한번 드럽네
굳이 동남아시아에서 몇천킬로미터를 날아온 제비집을 부숴야 하나
지구에 도움이 안되는 인간들은 빨리 저세상으로 가라
안전하다 판단했겠지만 충분히 숙면이 되는지가 걱정이네요 먼길 떠나려면 든든하게 자둬야할텐데..
제비 어셈블이란 단어 너무 멋져요! 내년에도 무사히 돌아오려무나😊😊
새 친구들 어떻게 저렇게 거리두기 간격이 완벽하지 ㅎㄷㄷㄷ
사람용 계단 간격이 시대 지역 무관하게 비슷한 거랑 같은 이치임. 새들도 원래는 전깃줄에 앉으면 서로 싸우는데, 그러다 보면 싸움이 덜 나는 간격만큼 띄워 앉는거지. 또 양 옆에 생판 모르는 제비가 있는데 내가 한쪽으로 치우쳤다 싶으면 대충 중간에 고쳐앉기도 하지. 근데 이게 무슨 작도하듯이 정중앙일 수는 없기 때문에 실제로 가서 10마리씩 끊어서 재면 길이 차이 상당히 날거임.
@@yacht-responce혹시 본인 제비이신가요??
@@잔빗아 뻘하게웃기넼ㅋㅋㅋㅋㅋㅋㅋ
사회적거리 유지
@@잔빗앜ㅋㅋㅋㅋ
와~ 이런 제비떼는 처음보네요.
촬영에 도움주신 건물주님, 식당사장님 감사합니다^^
Swallows are amazing. Here in Europe, they migrated a month ago. I miss watching them racing each other on my balcony.
Never seen as many Swallows, wonderful bird. 이렇게 많은 새를 본 적이 없습니다. 정말 훌륭합니다.
아이고 우리 제비아가들 옛날 우리집에도 제비집 많았는데ㅜㅜ❤❤
어릴 때 주택가에서도 낮게 날던 제비를 ,,요즘 진짜 구경하기 힘들어진 것 같아요~ 도시가 커진만큼 자연생물과의 공존은 필수인 것 같습니다.
정말 귀여운 제비😊 한마리봐도 반가운데 이렇게 많이있네요 더많이 자주 만났으면 좋겠네요
처음엔 떼거지라 무섭게 보였는데 자는모습 보니까 천사가 따로없네용 ㅜㅜ 제비들에게 이런 생활사가 있는지 몰랐네요!!! 새덕후님 덕분에 귀엽고 이쁜 제비들 잔뜩 보게되어 너무 즐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너무 이쁜제비들이네요 입소문 나서 제비를 보호해주는 시민의식이 고취됐으면 좋겠어요 새덕후님 좋은영상 고마워요❤
저 시기에 제주 표선에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여 상인분들께도 제비 덕에 좋은일이 생긴다는 것을 느끼게 해드리고 싶네요~
새들은 정말 똑똑하고 용감하고 생태계에 이로운 동물입니다. ❤
고마워 제비들아 인도네시아에있는데 너네들이지나갈때 고향에서 오는 소식 물어오는듯 하여 마음이 외롭지가않아 ❤
어렸을때는 아침마다 재비들이 놀고 있었는데 요즘은 귀하네요! 귀여운 재비들아 무사히 잘가!^^
전기줄에 빽빽하게 앉은 모습이 꼭 크리스마스 전구 켜놓은 거 같기도 하고 엄청 신기하네요 ㅎㅎ 지난번 수원 떼까마귀들도 그러더니 제비도 저렇게 도심에 적응해서 모여드는군요~ 초저녁에 잠자러 우르르 몰려드는 장면은 실제로 꼭 한번 보고 싶네요 ^^
제주 표선마을 경치가 너무 좋네요. 제비 1만 마리 정말 장관이네요. 놀랍고 신기합니다.
좋은 영상 감사드립니다. 환절기에 건강 조심하시고 평안하세요.
순하고 귀여운 제비야 먼 곳에 잘 갔다 다시 잘 돌아와라
제비들 너무 귀여워요. 점점 아이들 보금자리가 사라져서 걱정입니다.ㅠㅠ
새더쿠님 덕분에 정말 많은 개선이 되고 있는게 눈에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투명했던 유리창에 많은 점들이 보이기 시작했고, 조금만 더 가서 아파트 유리창에도 점이 생기는 그날까지 새더쿠님 응원하겠습니다!!
너무 이쁘고 순해보여요
진짜 제비들 모이는 모습이 절경입니다. 뱃쪽이 하얘서 꼭 밤중에 눈이 흩날리는 모습이예요😊❤❤
부디 개체수가 이이상 줄어들지 않기를ㅜㅜ
쿠키영상에 웬 아저씨가 해 뜨기 전인데 박수를 쳐서 제비들을 놀래켜 날리고 있었다 ㅠㅠㅠㅠ 제발 그러지좀 마세요 ㅠㅠㅠㅠ
무식한 아저씨 못됐네요!!
올해 7월달에 회사 입구에다가 제비가 둥지짓고 잠깐 살았었는데 새끼 7-8마리 다 키우고 떠났습니다. 지어진 둥지 허물지 않고 아직까지 남아있습니다. 제비 넘 귀여움 ㅋㅋ
내년에도 기억하고 올 거에요. 둥지 그대로 두셨으면 좋겠어요. 힘드시면 어쩔 수 없지만용....🙏
@@Alicorn. 회사사람들도 보니까 딱히 제거하자는말이 없어서 그냥 냅둘거 같아요. 다들 제비 귀여워서 좋아함.
제비 넘 귀여워요. 간혹 여러 마리 보긴 하는데 시골도 아닌곳에 이렇게 많은 제비가 날아다니는 걸 보니 신기하네요.
제비 예전에 남양주의 한 카페에 둥지를 틀었길래 봤었는데.. 너무 귀엽더라구요 제비 보기가 엄청 힘든데 제비들 잘 살아갔으면 좋겠어요
요즘 세대에는 제비라는 친구 자체가 별로 보이지 않는데 조금만 더 살펴보면 보일 수도 있었던 것 같군요..! 너무 귀엽고 좋은 퀄리티의 영상 만들어주셔서 오늘도 감사합니다!!
어릴때 봤던 새들은 커서 봐도 너무너무 반가워요. 저 동네에는 모기같은 해충은 거의 안보이겠어요 ㅎㅎ 짧게 지내는동안 좋은 공생을 했으면 좋겠네요. 푹쉬고 동남아까지 잘 날아가서 겨울 잘 나길바래요.
보고만 있어도 좋네요
하품 하는 것도 귀여워
저렇게 가로등이 환한데서 어떻게 잔다냐?
제비야 잘갔다가 내년에 또와 꼭!
너무 귀여워서 심장이 아프네요 ㅠㅠ
제가 일하는 곳에도 한 100마리 정도 모여서 전기줄에 앉아있는데
오랜만에 제비보니 기쁘기도 하고 행복하더군요
힐링하러 떠나는 곳은 대부분 자연 아닐까요? 특정 관광지를 찾는 것일 수도 있지만, 인간도 분명 자연에 속해서 살아가야 하는 존재입니다.
콘크리트와 소음이 난무하는 곳에서만 살게되면 그 누구도 스트레스 케어에 성공적일 수 없을 겁니다.
우리의 삶이 편리한 것도 좋지만, 우리 주변에 있는 다양한 야생동물에 조그마한 여유를 내어주면 좋겠습니다.
그러게요 쫒는다고 않오나 ... 어짜피 좀 쉬어 가게 놔두길... 같이 공존하자구요
저희 마을애도 저렇게 제비들 군단들이 있어요 지나가다가 둥지 관찰하면 정말 귀엽고 예뻐요 올망졸망 작고 새끼들 먹이 먹고 그래요 매년 찾아와요~
제가 사는 동네는 저번 주에 모두 출발했답니다. ^^ 녀석들 제주도에서 집합 하네요 ^^ 다들 무사히 갔다가 돌아오길 바래봅니다.
저는 부산 사람이지만, 어릴 때는 심심찮게 볼 수 있던 제비들이 이젠 부산이나 부산 근교에서도 정말정말 보기 힘든 친구들이 됐어요. 제주도 가서 너무 반가웠던 게 제비들 본 거였거든요. 저렇게 많은 개체를 본 건 이 영상으로 처음이지만ㅎㅎ 어린 시절 생각 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기가 주차하겠다고 제비 박수소리로 날리는게 악의인것 같은데
덕분에 소중하고 멋진 광경 잘 봤습니다.
마음이 좀 아프네요.
시민분들 감사하네요❤️ 더불어살아야합니다 공존해야합니다 ..!
제비들아반갑다😊😊새덕후님고마워요😊😊
원래 오는 아이들의 1/3, 1/4 정도만 왔다고 하니 또 슬프네요 진짜 개체수가 그렇게 무너지듯이 줄어든 게 아니기를 ㅠㅠㅠㅠㅠㅠ
정말 실제로 구경하고 싶은 장관입니다
제비 너무너무 귀엽다😊😊
몇년 전 제주 세화에서 봤던 게 제비였구나. 아무것도 모르니까 무서웠는데 이런 속사정이 있었네ㅠ 건강하게 잘 살아줘
여기저기서 한꺼번에 날아오는 장면은 화면으로도 참 멋지네요.
이 귀여운 제비들이 개체수가 줄고 있다니 참 안타까워요.
한달이 잠깐일수도 있지만
일상을 생활하는 분들껜 너무 길수도 있으니
공존하는 방법을 모색해서
그분들도 납득할 수 있는 많은 아이디어들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어찌되었든 같이 살아야하니까요.
늘 새덕후님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환절기 건강 조심하세요.
제가 젤 좋아하는 제비들ㅜㅜ 먼길 떠나기 직전 다 모여서 정모하곤 했는데, 이젠 다들 가고 없네요ㅠㅠ 제비들아 건강하고 씩씩하게 조심히 가서 내년 봄에 또 보자~~ 잘가 안녕😢
우리 어릴때는 제비가 집집마다
둥지를 틀어 가까이서 볼 수 있었던
그 기억이 너무 소중해요😊
지금은 보기 어려운 귀한 제비를 어진님 덕분에 보게 돼서 행복해요🤗🙏👍
제비 가까이서보면 생각보다 엄청 작던데 저 작은 몸으로 몇백킬로 비행해서 바다건너 가는지 신기함...다들 목숨걸고 건너가는거니 무사히 잘 갔으면 합니다.
쪼꼬매ㅠㅠ졸귀탱이에요 야생새들이 줄지않고 오래오래 살았으면 좋겠네요😢😢
제비 저렇게 많은거 첨 봤어요😅
생긴게 넘 귀여워요
감사합니다^^😊
올해 9월 4일 제주도에서 제비떼를 보고 왜 이렇게 바닷가에 제비가 많지? 했었는데 이런 이유였네요. 세화포구에 노을보러갔다가 갑자기 제비가 막 몰려드는걸 봤거든요. 작은 새가 파도 물결 수면 가까이까지 날길래 신기했는데 바다건너 동남아까지 간다니 대견하네요...! 실제로 보니 정말 작고 신기했어요. 빠르게 마구 날아다니는 모습이 정말 인상깊었답니다. 새덕후님 덕분에 새로운 걸 알아가요. 감사합니다!
제비 넘 귀엽네요. 덕분에 힐링했습니다. 주변 시민 분들은 불편함이 있겠지만 상생 방향으로 공존했으면 좋겠습니다.
제비들이 자는 모습을 보니 입가에 미소가 자동으로 생기네요. 😊
정말 귀여운 제비들.ㅠ.ㅜ 이렇게나 많다니 정말 좋아요ㅠㅜㅠ 올해도 무사히 갔다가 내년에 건강하게 돌아오렴 뭐랄까 올해도 제비 우리동네엔 없고 근처 다른곳에 가야 볼수 있었어요. 제비가 많아졌으면 좋겠어요. 표선 잘가는 곳인데 제비보러도 가봐야겠어요.
제비 부리 벌리고 쩍쩍 하품하는게 넘 귀엽다ㅠㅠ 근데 개체수가 급격하게 줄고 있다니... 마음이 아프네요..
너무 귀여운 제비들❤건강하게 내년에도 만나요!ㅎㅎㅎ
귀하신 몸입니다 ㅎ 제비 못 본지 너무너무 오래됬어요 ㅜㅜ
와 세금 20억 아껴주다니 너무 고맙네요. 평소에 제비 너무 좋아하는데 이제 주변에 볼수가 없어요. 사시는 주민분들께서 조금만 양해 주시면 좋겠어요. 사실 우리가 그들의 자연에 얹혀 사는거니까요
방구석에 누워서 귀한 광경 보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비 너무 귀여워요ㅋㅋㅋㅋㅋ 와글와글 모여있으니 징그럽기도 한데 클로즈업은 너무 귀여운ㅋㅋㅋㅋㅋ
제비들이 점점 개체수가 줄어든다는게 너무 마음 아프네요 ㅠㅠ 겨울 나러 남쪽으로 가기 전에 푹 쉬었다 갈 수 있게 시민분들이 따뜻한 맘으로 배려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에 제비 날리는 분 제비들한테도 사람들한테도 여러모로 민폐 끼치시네요;;
제비 보니까 너무 행복하네요! 내년에도 또 오렴! 😘 6:24
제비 너무 귀염뽀작해😍
박수치는 사람ㅡㅡ 킹받네
아 진짜 귀엽다... 옛날 떼까마귀 영상 보는거같구 얘네는 조그만해서 더 귀여워ㅠㅠㅠ
정말정말 귀여워서 눈물이 다 날 뻔. 이놈의 일만아니면 당장 달려가서 보고싶어요
아기제비들 뽀얀 배랑 노란턱 넘 귀여워요ㅠ
무사히 건강하게 자라서 다시 돌아와줘!!
What a delightful video. I've never seen so many swallows. As always your steady hand shows us amazing photos. Thank you from the UK.
요즘 제비 보기가 너무 힘든데 저곳에 계시는분들 부럽네요 복의 상징 제비 보시고 복 많이 받으세요
와 제비들이 강남 가기 전에 모이는 줄 몰랐어요 덕분에 멋지고 귀여운 광경 봤습니다🌸
밤에 보니 작은 전구가 대롱대롱 달려있는것 같아요 작고소중해❤
포천에도 꼬리는 제비꼬리인데 파란색 새들이 겨울 전에 엄청 모이더라고요. 공장안에 수십마리씩 들어와서 난감했었네요ㅋㅋ
무슨 새일까요?
멀리서라도 찍은 사진이 있으면 구별을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말이죠...
무슨새인지는 모르겠지만.. 구석에 박혀 꼬리내미는 사진하고, 날아다니는 영상은 찍었었어요.
트위터ㅋㅋ
물까치?
어렸을적 시골 살적에 처마밑에 둥지 틀고 새끼 낳고 똥싸고 ㅋㅋㅋ 그러면 아부지가 제비집 밑에 똥 받침대 만들어 주셨죠...가을되면 시끄럽던 둥지도 어느순간 텅비어 있다는....ㅠㅠ
신기하다 자연의 신비...사랑스럽고 소중하다
제비들이 다 모여 한꺼번에 이동한다는게 놀랍습니다. 그들은 어떻게 그 약속들을 하고 때와 장소를 알아서 모이는지~ 자연이 신비롭기만 합니다. 덕분에 이 신기한 현상을 알게되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