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간 접착제 록 타이트 401 여러 번 써본 경험 상 귀에 대고 나오나 안 나오나 테스트 하는 거 아주 위험한 방법입니다. 그냥 못 쓰는 버리는 물질 바닥에 대고 짜 보세요.. 순간 접착제가 손가락이나 피부에 닿으면 뜨겁고 피부가 손상될 수 도 있습니다. 유익한 영상이네요~^^
최근에 이 채널을 알아서 많이 배우고 있어요. 멀리 미국에서 살고 있지만 최근 목재가격이 너무 올라 DIY도 쉽지 않네요. 야외용은 많이 만들었는데 실내용은 정밀도가 필요하니 목공톱도 필요하고 이곳 미국에는 목공톱이 좋은 것도 없고 다들 기계로 하는데 가격이 만만치 않더라구요. 여기는 대충 썰고 그라인더나 대패(손대패 아닙니다)로 미는 방식이더라구요. 일반 가정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으니, 물론 저도 miter saw, circular saw, 전동 대패(작은거), 등등 많이 있는데 톱이 어렵네요. 아마존에 일제 목공톱이 있어 샀는데 좋긴 했는데 관리방법을 몰라서요. 톱질하는 법은 영상을 봤는데 톱관리나 언제 톱을 바꿔야 하는지 집에서 날을 갈 수 있는 것인지 좀 영상한번 올려주세요. 참 그리고 모든 Titebond를 도마에 쓸 수 있는건 아닙니다. 1,2,3이 있는데 초록색 3번만 food grade입니다. 다른 것은 절대 안됩니다. 초록색이 가격이 꽤 비싸요. 이곳에서도 보통 5달러 정도하니 한 6천원 될 것 같아요.
아시는 분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빨간색 타이트본드 오리지널 , 파란색 타이트 본드 2 프리미엄 두가지 다른 점이 무엇인가요 ? 2. 저희집 텔레비전 받침대가 나무로 되어 있구요 나무 껍데기가 떨어져서 덜렁덜렁 하고 있습니다 빨간색 타이트본드 오리지널 , 파란색 타이트 본드 2 어떤 접착제를 사용하는게 더 잘 붙나요 ? 3. 빨간색 타이트본드 오리지널 , 파란색 타이트 본드 2 다이소에서 판매 하나요 ? 어디서 살수 있나요 ? 4. 빨간색 타이트본드 오리지널 , 파란색 타이트 본드 2, 록타이트401 세가지 본드 중에 나무로된 텔레비전 받침대의 나무 껍데기를 붙이는데 적합한가요 ?
1. 제 기억으로는 내수성의 차이로 알고 있습니다. 1번보다 2번이 내수성이 좋다는 것이지요. 3번도 있는데 그건 식기에 쓰여도 무방할 정도로 무독성이다 라고 합니다. 2. 1번 사용하면 됩니다. 결국 집안에서 사용하고 물에 자주 닿는 상황이 아니라면 1번이면 충분하다 하겠습니다. 접착력도 123번 순으로 좋다고 하는데 1번 정도면 충분하다 하겠습니다.
401 순간접착제는 절대 옥시장등 온라인에서 사지 마세요. 5개 구입했는데 이미 굳어 가는 상태 젤 처럼 변해 있는데 보관하다 보면 금방 다 굳어 버립니다. 원래 물처럼 묽어야 해요. 업체들이 온라인으로 주문하면 못팔고 있던 오래된 재고 이미 굳어가는 것을 보내 줍니다.
리얼리티가 아주 일품입니다. 당황하신 모습이 연출되는데도 반드시 가는 핀으로 뚫어서 사용하기를 보여준 내용이 좋았네요.
유익한 방송 재미납니다.순삭15분 수고 하셨습니다.
내용도 유익하고, 선생님도 매력넘치시고~ㅋㅋ 재밌게 잘 시청했어요. 감사합니다!!
목공 관련 동영상을 보고 있는데 이 분이 최고네요
선생님 수고 많으셨어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처음보는 영상인데 유익하고 재밌어서 구독했어요 다른 영상들도 잘 즐기겠습니다 :)
네 고맙습니다.
순간 접착제 록 타이트 401 여러 번 써본 경험 상
귀에 대고 나오나 안 나오나 테스트 하는 거 아주 위험한 방법입니다.
그냥 못 쓰는 버리는 물질 바닥에 대고 짜 보세요..
순간 접착제가 손가락이나 피부에 닿으면 뜨겁고 피부가 손상될 수 도 있습니다.
유익한 영상이네요~^^
한 수 배우고 갑니다.
ㅋㅋ 목공계의 도올선생님 이시네요.
보면 볼수록 매력적이시네요 ㅎㅎ 배우 우현씨가 목공하시는줄...
선생님 재밌고 자세해서 초보자인 저도 이해가 잘되요! 감사합니다 😊
좋은정보주신 선생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많은정보부탁드려요 김사
최고의 정보입니다
고맙습니다
도올 선생님이 목공도하시는군요
저도 그 생각 했어요
유익한 방송 이네요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새해복많이 받으시고 대박나세요.😅
재밌게 진행 하십니다 여러 사람들이 도올 김용옥 닮았다고 하는데 ㆍㆍ글세요 ᆢ 그쪽은 잘 모르겠고 국악인 김영임씨 남편이신 이상해 님을 많이 닮으신거 같애요 ㅋ ~ 어쨌건 목공쪽의 유용한 지식 많이 배웁니다 감사합니다
오잉~??? 도올 선생님이? 왜 여기서 나와~ ? ㅋㅋ 너무나 유익한 목공 정보 잘 보고 추천 쿠욱~ 누루고 갑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순간 접착제 냉장고에 보관(빨리 굳은것 방지효과 있음)하면 끝까지 사용할 수 있더라구요.
선생님 너무 재미있으시네요
"에... 아~안 나옵니다" ㅋㅋ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항상 궁금했던건데 감사합니다^^
초본데 이해하기 쉬웠어요 고맙습니다
너무 오랜만에 오셨어요~~
너무 재밌고 유익했어요....ㅎㅎ
저는 바늘을 이용하는데 좋습니다.
목공본드는 우리나라 제품 오공본드가 저렴하고 좋아요
오초본드 사실땐 꼭 흔들어 보고 사세요
물처럼 촐랑 거려야 합니나
끈적한 느낌은 이미 굳어 가는겁니다
목공본드 이야기 재미있게 듣고 갑니다 🍀💕
오공본드 좋습니다. 경험으로 말씀하신대로 성능상 차이 없고, 인체 무해성도 차이 없습니다. 실제 양사 사양을 봐도 차이 없죠. 가구 목공시에는 오공이 덜 흘러서 애용합니다. 타이트 너무 흘러요.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최근에 이 채널을 알아서 많이 배우고 있어요. 멀리 미국에서 살고 있지만 최근 목재가격이 너무 올라 DIY도 쉽지 않네요. 야외용은 많이 만들었는데 실내용은 정밀도가 필요하니 목공톱도 필요하고 이곳 미국에는 목공톱이 좋은 것도 없고 다들 기계로 하는데 가격이 만만치 않더라구요. 여기는 대충 썰고 그라인더나 대패(손대패 아닙니다)로 미는 방식이더라구요. 일반 가정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으니, 물론 저도 miter saw, circular saw, 전동 대패(작은거), 등등 많이 있는데 톱이 어렵네요. 아마존에 일제 목공톱이 있어 샀는데 좋긴 했는데 관리방법을 몰라서요. 톱질하는 법은 영상을 봤는데 톱관리나 언제 톱을 바꿔야 하는지 집에서 날을 갈 수 있는 것인지 좀 영상한번 올려주세요. 참 그리고 모든 Titebond를 도마에 쓸 수 있는건 아닙니다. 1,2,3이 있는데 초록색 3번만 food grade입니다. 다른 것은 절대 안됩니다. 초록색이 가격이 꽤 비싸요. 이곳에서도 보통 5달러 정도하니 한 6천원 될 것 같아요.
올려주신 댓글을 토대로 이사 후 첫 영상을 찍고 싶어 지네요. 좋은 댓글 고맙습니다. 안전목공!!
오잉? 미국은 DIY 의 나라이자 유명 공구 보유국 아닙니까!
우수한 전동 공구/수공구는 거의 다 미국, 독일, 일본산이라 생각했는데 목공톱쪽은 좀 다른가보네요?!? o.O
401본드 보관법 찾다가 보았네요...
참조..내수성... 고릴라 우드글루는 우레탄계열이라서 그런지 내수성이 좋던데요...
야외용 쓰레기통을 목공용본드로 만들었다가 비온후에 완전히 무너졌는데.
본드를 바꾼후 2년지난 지금도 문제 없습니다.
네 맞습니다. 고릴라 폴리우레탄글루는 그런 곳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잼있게 잘봤읍니다. 톡톡 두둘겨서 구멍이 막히지 않게 해서 세워보관해라 ... 명심토록 하겠읍니다 ^^
록티이트401 냉동버관하면 오래쓴다던데 맞는가요??
냉동까지는 몰라도 냉장보관하면 오래 쓴다고 합니다.
옷핀 바늘 압침? 안에 마킹된게 아닌가요 ?
타이트본드도 작년에 포름알데히드 검출로 일반구매는 금지된거로 알고있습니다.
식기에는 무조건 안쓰는게 답인것 같습니다.
네 맞습니다
향긋한 휘발유~♡
저는 국산본드를 사용 하고 있는데 가격차이가 많이 나는지 처음 알았네요~~^^
늘보님^^~
완전 찐팬입니다
목공수업도 하시나요?
위치도 궁금해요~
나무와늘보 공방 회원이 되시면 수업은 거의 상시로 이루어집니다. 수업이라기 보다는 경험의 전달 정도가 되겠습니다. 위치는 서울시 마포구 구수동 88-1 1층 입니다. 그저 구경이라도 공방 방문은 어제든 환영합니다.
구멍뚤린겄 확인방법중 처다보며 눌러보는 방법과 귀에대보고 소리로 확인방법설명은
오십보 백보로 매우 위험한 방법이다.
눈에본드가 튀기거나 귀바귀(고막)에 튀길수있다는 차이뿐~, 다른방법으로 확인함이 좋을듯~
401의 특성상 점성이 있어서 물총처럼 발사되지는 않습니다. 몇번 통에 압력을 준 후 깔끔하게 바람이 새어 나오는 소리를 확인하는 것으로 그렇게 위험하지 않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205는 인테리어용으로는 점도가 좋은데 가구목공 에는 너무 끈적여서 사용하기 쉽지 않습니다. 점도차이로 않쓰는 것이지요
좋은 지적입니다. 영상을 올리고 나서 그 부분에 대한 내용이 없어서 다음 영상에 부연하려고 했는데 물을 5% 정도 희석해서 쓰면 됩니다. 아니면 201도 괜찮습니다.
오공접착제가 저렴하고 물성도 엄청 좋아용 ^0^
205 본드가 사용하기도 편하고 마지막 까지도 잘 쓸수있어요 비닐 빵구나면 망하지만 저렴하고 접착력도 좋고요. 수입 제품은 처음엔 편한 것 같지만 사용하다 보면 불편한것 느끼실 겁니다
쓰던 통에 섞어도 되는군요^^ 일단 본드 통 사러 출발~
205본드 얼었어요.
녹으면 사용해도 되나요?
제조사들은 얼었다 녹으면 성분변화가 있다고 얘기합니다. 찜찜하긴 한데 버리긴 좀 아깝죠! 제 생각엔 배접할 때 처럼 물에 적당히 풀어 사용할 때 사용하면 그나마 괜찮을 듯 합니다.
본드정보 유용하네요~ 남들이 다써서 수입산 썼는데 오공이도 괜찮군요
음성때문인가..... 뭔가 우현씨 보고 있는듯한 느낌이... ^^ 구독하고 가요~
우현 같은 훌륭하신 배우가 연상된다니 저는 기쁜일입니다. ㅎㅎ
궁금한게 있습니다 나무로 된 자바라식 옷걸이 아시죠? 그거 두개를 겹쳐서 붙일려고 하는데 어느것이 강력하게 붙죠??
사실 나무에 대부분 마감처리가 되어 있어 나무용 본드가 오히려 적합하지 않습니다. 순간접착제가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
선생님이 쓰시는 타이트본드2 237ml 구하기가 어렵네요.
네이버 검색하니 해외 직구 2만원대 이므로 패스. ...
g마켓 946ml 16500+3000원, 이건 동그란통 너무 커서 패스,..
237ml 크기 사신분 좀 알려주세요.
왠만한 목공용품 전문 쇼핑사이트에서 대부분 취급하고 있습니다.
아시는 분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빨간색 타이트본드 오리지널 , 파란색 타이트 본드 2 프리미엄 두가지 다른 점이 무엇인가요 ?
2. 저희집 텔레비전 받침대가 나무로 되어 있구요 나무 껍데기가 떨어져서 덜렁덜렁 하고 있습니다 빨간색 타이트본드 오리지널 , 파란색 타이트 본드 2 어떤 접착제를 사용하는게 더 잘 붙나요 ?
3. 빨간색 타이트본드 오리지널 , 파란색 타이트 본드 2 다이소에서 판매 하나요 ? 어디서 살수 있나요 ?
4. 빨간색 타이트본드 오리지널 , 파란색 타이트 본드 2, 록타이트401 세가지 본드 중에 나무로된 텔레비전 받침대의 나무 껍데기를 붙이는데 적합한가요 ?
1. 제 기억으로는 내수성의 차이로 알고 있습니다. 1번보다 2번이 내수성이 좋다는 것이지요. 3번도 있는데 그건 식기에 쓰여도 무방할 정도로 무독성이다 라고 합니다.
2. 1번 사용하면 됩니다.
결국 집안에서 사용하고 물에 자주 닿는 상황이 아니라면 1번이면 충분하다 하겠습니다. 접착력도 123번 순으로 좋다고 하는데 1번 정도면 충분하다 하겠습니다.
@@nulbo
답변주셔서 감사합니다
록타이트 열때 유심트레이 핀 대용으로 종이크립(보통 클립)을 펴서 쓰시면 됩니다. 이걸로 핸폰도 열수있습니다. 그래도 안뚫리면 불에 달궈서 뚫거나 주사기 바늘로 뚫어서 쓰고 있습니다^^
저도 사실 아이폰 유심핀으로 자주 뚫고 있습니다. 정말 꽉막힌 놈을 만나면 하루핀 송곳으로 찌르는 수 밖에 없지요 ㅎ
박수~~
짝짝짝. 시키면 한다. ㅋ
본부 검은별 저 박수는 강의 잘 듣고 감탄해서 제가 보내드린 겁나다~ 짝짝짝~~ ㅎㅎ
록타이트 맨날 한번만 쓰고 버려서 그냥 포가하고 경화제 스프레이랑 세트로 쓰는거 씁니다.. ㅠㅠ
스님이 목수가 되셨네요. ㅋㅋ
11:04 개웃김ㅋㅋㅋ 12:10 ㅋㅋㅋㅋ
즐거우셨다니 다행입니다. ㅎ
저는 소스통에 덜어서 씁니다
그거 끝에 약간 잘라야되요
내 친구도 있음 ㅎㅎㅎㅎ
401 순간접착제는 절대 옥시장등 온라인에서 사지 마세요.
5개 구입했는데 이미 굳어 가는 상태 젤 처럼 변해 있는데 보관하다 보면 금방 다 굳어 버립니다.
원래 물처럼 묽어야 해요. 업체들이 온라인으로 주문하면 못팔고 있던 오래된 재고 이미 굳어가는 것을 보내 줍니다.
혹시 401보다 더 빠른건 뭘까요?
굳은건 잠길정도의 팔빨 끓는물에 불끈상태에서 잠시 담궈두면 다시 액상화 된다고 합니다.
맞아 구멍이 생명이지
9:42 편집하신거 보니 좀 걸리신듯 ㅋㅋㅋ
도올 선생님
ㅋㅋ 안.목 하세용
저통에 소분해서쓰는데 잘안나와요~~~^^
5% 정도 물을 교반기로 잘 희석해서(한참을 잘 희석해야 합니다.) 사용하시면 적당한 점성이 나올 수 있습니다.
안나옵니다. 이렇게 저렇게 하고 다시 바르면... 안나옵니다! 개그인가요? ㅎㅎ
네
감사합니다..(_._);
바늘로 뚫으면 되겠네요.
바늘로 하세요.
순간접착제는 냉장고에 보관하시면 오래 씁니다....신기하게 않굳 습니다.
네 맞습니다. 기술문서에 보면 2~8도씨에 보관하면 좋다고 되어 있습니다.
냉동고에 넣으면 더 좋지 않을까요?
냉동고에 넣으면 안됩니다~~
록타이트는 사용 후 화장지로 입구를 꼭 닦아주시면 오래 두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도올선생이 공예도 하시네?
바늘로하시오
바늘로 하기 전에 막히지 않으면 더욱 좋지요. 결국 바늘로도 잘 안돼는 상황이....
순간접착제는 냉동실에 보관하면 아주 좋습니다.
냉장실이 아니구요??
자꾸 개그를 하셔서 ...ㅋㅋ
제발좀 핵심만 서론과잔소리범벅
본드를 거꾸로 들고 설명하노?
지겨워 못보겠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댓글 고맙습니다. 지겹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노력 한다고 다 되는건 아니지만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