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유창업] 상권입지, 소상공인들이여! 분석의 핵심을 찾아라(창업에 중요한 상권분석, 이것만 알면 소상공인 모두 당장 창업 시작??)
ฝัง
- เผยแพร่เมื่อ 9 ก.พ. 2025
- 본 영상은 중소벤처기업부의 예산 지원을 받아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공익적 목적이 담긴 영상임을 알려드립니다.
** 추가로 본 영상은 2018년에 제작된 영상입니다**
상권에 따라, 입지에 따라 성공과 실패의 기로에 설 수 있는 음식업 음식업을 창업하기 위해 상권, 입지 분석의 중요성과 개념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창업의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핵심이 무엇인지 알아본다.
편성표 보러가기 ▶ goo.gl/Tc8tXz
소상공인방송 채널번호 확인하기 ▶ goo.gl/pmpNTU
☆이 프로그램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함께합니다.☆
유익한 영상인 것 같습니다. 상권분석 관심있는 분들은 빅데이터 기반의 상권분석을 무료로 제공하는 대박가게 앱을 이용해 보셔도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1.빌딩이나 건물들에 술을 팔 수 있는 건물인지 또는 학원등을 할 수 있는 건물인지가 나왔으면 좋겠어요. 계약을 하고 나서 인근에 술집이 있어 허가가 안 나온다든지 하면 안되니까요.
2. 음식점 중에 치킨을 판다면 한달이나 일년 평균 그 지역(시.구.동.읍.리)매출 현황을 보여준다든지 하면 창업자들이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스크린 골프나 오락실.볼링장등 지역마다 선호도가 다를거 같은데 매출등을 보면 알 수 있으니 특정 가게가 아니라 그 지역(시.구.동.읍.리) 매출등을 보여준다면 그것도 도움이 될 듯하네요. 광범위한 전국지역에서 사실 발품을 파는 것이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니까요. 대강 파악하고 발품을 팔수 있도록 데이터를 정부가 분석해서 창업의 실패를 줄여줘야 한다고 보고요.
3. 임대료나 권리금등을 알 수 있게 해야지 창업자들이 잘 모른다고 엄청 비싸게 내놓고 망하게 하는 건물주가 생기지 않도록 임대료와 권리금을 알수 있도록 만들어야(국토부나 소상공인홈피등) 모르고 당하는 일이 없을거 같아요. 정부가 이런 것을 만드는 것이 창업이나 자영업자를 도와주는 길이 아닐까 싶습니다.
4. 종업원 교육은 자영업자들이 일일이 시키기 어려운 부분이 있는데...기본적인 카드나 포스결제기등을 사용하는 법.손님 응대하는 법. 위생교육등을 동영상등을 만들어서 교육시키는 것이 낫지 않나 싶어요. 창업자들은 이런 것이 어렵지 않을까요?
5. 금연건물인지 아닌지 여부도 부동산이나 검색으로만으로도 건물이나 빌딩등 표시가 되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난 지금 죽게 생겼다...하 시발...
처음에 말씀하신거 다 해당하면 진짜 호구인건데 저런 사람이 진짜 있다니
지금 창업하면 진짜 죽음ㅋㅋ
정말 어디든 되는곳이 없더라..불상
이내용도 재미 있네요
th-cam.com/video/6cboWYxHKDg/w-d-xo.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