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가마가 없어, 그냥 말려서 간단한 주얼리를 만드려는데, 1) 유약 vs. 유광바니쉬 ㅡ 더 광택나는것? (가마에 정식으로 구운 도자기공예 느낌으로! ) 2) 막판에 금수칠? (색 입힌후, 금색을 테두리에 입힘) 그 액체도 다이소/ 문구점서 파나요?? 3) 다이소의 아크릴물감을 입힌후, 그냥 말려도, 옷에 전혀 묻지않나요? 꼭 도자기공예용 물감을 써야? 4) 지점토/도예토로 만들건데, 버리는 오래된 후라이팬/ 전자렌지에 살짝 구워도되나요??
창의적이네요. 멋집니다. 잘보고 갑니다.
집에 가마가 없어, 그냥 말려서 간단한 주얼리를 만드려는데,
1) 유약 vs. 유광바니쉬 ㅡ 더 광택나는것? (가마에 정식으로 구운 도자기공예 느낌으로! )
2) 막판에 금수칠? (색 입힌후, 금색을 테두리에 입힘) 그 액체도 다이소/ 문구점서 파나요??
3) 다이소의 아크릴물감을 입힌후, 그냥 말려도, 옷에 전혀 묻지않나요? 꼭 도자기공예용 물감을 써야?
4) 지점토/도예토로 만들건데, 버리는 오래된 후라이팬/ 전자렌지에 살짝 구워도되나요??
30~50대 여성들에 어울리는 도자기 주얼리 만들고싶네요. 집의 에어프라이어가 꽤 새것이고, 베이킹은 아주가끔만 하는데, 거기에 미니 도자기 구운후, 싹싹 닦아서 다시 간단 베이킹하는등... 겸용할수 있나요? 글구, 에어프. 외에, 다이소같은 문구점, 쿠팡서 홈메이드 도자기용 '미니 가마' 팔까요??
마지막에 순간접착제로 붙이는 건가요?
네:) 마지막에 귀걸이침과 도자기는 에폭시로 붙여주고있어요~
항상 잘보고있어요🙏🥰
색 칠하는건 수금할때 같이 칠하는건가욥?
수능끝나고 해보고싶어서 알아보는데 넘 어렵네요 ㅠㅠ 순서를 잘 모르겠어요 😂
도자기 한번 굽고 나서 기본적으로 시유한번 하고 말리고 나서 색이나 수금 칠하고 말리고 다시 굽는건가욥 ??
색이다른건 유약이 달라서 그래요 :D
순서는 성형 ➡️건조 ➡️초벌 ➡️시유 ➡️재벌➡️ 수금칠➡️삼벌 순서로 했어요^^
예쁘군요
노란색 물감은 금분인가요?
수금입니다^^
안녕하세요:) 도자가공예에 관심이 있어서 질문 드려요, 도자기공예는 무조건 가마가 있어야 가능한거죠? 시중에 전자렌지용 가마라는 것이 있던데 그걸로는 굽는게 어렵겠죠?
1250°C로 구워야 하기때문에 도자기용 가마가 필요해요
하지만 꼭 개인소유 하실필요는 없어요
주변 도자기공방에서 비용을 내고 소성만 하실 수도 있어요^^ 작업량이많지 않다면 오히려 이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olla1663 감사합니다🤍
수금은 어디에서 구입하나요
도자기재료상에서 구매하실 수 있어요: )
안녕하세요~ 무슨흙 쓰셨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동영세라믹스에서 나오는 일반백자토를 사용했어요~~
그렇군요!! 너무 예뻐요ㅎㅎㅎ 구독했어용 앞으로도 좋은영상 기대할게요🥰
영상 잘 봤습니다^^ 재료 구입은 어디서 하는지 좀 알 수 있을까요?
저는 동영세라믹스, 대원도재, 클레이어 세군데를 주로 이용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