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교회-풍성한 복음]인생의 비밀, 하나님의 복음

แชร์
ฝัง
  • เผยแพร่เมื่อ 14 ธ.ค. 2024

ความคิดเห็น • 4

  • @timson12000
    @timson12000 2 ปีที่แล้ว

    아멘

  • @benjaminson144
    @benjaminson144  9 ปีที่แล้ว

    여러분은‘내가 왜 이 세상에 살며, 나의 인생의 목적이 무엇인가?’생각해 본 일이 있습니까? 여기에 이 비밀을 열어줄 6개의 열쇠가 있습니다.
    1. 하나님의 계획
    창세기 1장 26절, 『하나님이 이르시되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하나님은 자신을 통하여 그분 자신을 표현하기를 갈망하십니다(롬 8:29). 이 목적을 위해서 하나님은 사람을 그분의 형상대로 창조하셨습니다(창 1:26). 장갑이 손을 담기 위해 손의 형상대로 만들어졌듯이, 사람은 하나님을 담기 위해 하나님의 형상대로 만들어졌습니다. 이러한 사람은 하나님을 자신의 내용으로 받아들여서 하나님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고후 4:7).
    2. 사람
    데살로니가 전서 5장 23절, 『평강의 하나님이 친히 너희를 온전히 거룩하게 하시고 너희의 온 영과 혼과 몸이 우리 때에 흠 없게 보전되기를 원하노라』
    하나님은 그분의 목적을 이루시기 위해 사람을 그릇으로 만드셨습니다(롬 9:21-24). 이 그릇은 몸과 혼과 영, 세 부분으로 되어 있습니다(살전 5:23). 몸은 물질적인 영역에 있는 사물들을 접촉하고 받아들이며, 심리적인 기관인 혼은 심리적인 영역에 속한 것들을 접촉하고 받아들입니다. 그리고 사람의 가장 깊은 부분인 영은 하나님 자신을 접촉하고 받아들이도록 만들어졌습니다(요 4:24). 사람은 다만 위에 음식을 담거나 생각에 지식을 담기 위해서 창조되지 않고, 영 안에 하나님을 담기 위해 창조되었습니다(엡 5:18).

  • @benjaminson144
    @benjaminson144  9 ปีที่แล้ว

    3. 사람의 타락
    로마서 5장 12절, 『그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들어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
    그러나 사람이 그의 영 안에 하나님을 생명으로 받아드리기도 전에, 죄가 먼저 사람 안으로 들어왔습니다(롬 5:12). 죄는 사람의 영을 죽게 했고(엡 2:1), 사람의 생각을 하나님의 원수가 되게 했으며(골 1:21), 사람의 몸을 죄 많은 육체로 변질시켰습니다(창 6:3, 롬 6:12). 이와 같이, 죄는 사람의 세 부분을 모두 손상시켰고, 사람을 하나님에게서 멀어지게 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사람은 하나님을 받아들이는 것이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
    4. 하나님의 분배를 위한 그리스도의 구속
    요한복음 1장 14절,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의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고린도 전서 15 장 45절, 『기록된 바 첫 사람 아담은 생령이 되었다 함과 같이 마지막 아담은 살려 주는 영이 되었나니』
    요한복음 20장 22절, 『이 말씀을 하시고 그들을 향하사 숨을 내쉬며 이르시되 성령을 받으라』
    그렇지만 사람의 타락이 하나님의 원래의 계획을 좌절시키지는 못했습니다. 하나님은 그분의 계획을 성취하시기 위해서 먼저 예수 그리스도라 불리는 한 사람이 되셨습니다(요 1:1, 14). 그다음에 그리스도는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사람을 구속하셔서(엡 1:7), 사람의 죄를 가져가시고(요 1:29) 사람을 하나님께로 다시 이끌어 오셨습니다(엡 2:13). 마지막으로 그리스도는 부활 안에서 생명 주시는 영이 되셔서(고전 15:45하), 그분의 측량할 수 없이 풍성한 생명을 사람의 영 안으로 분배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요 20:22, 3:6).

  • @benjaminson144
    @benjaminson144  9 ปีที่แล้ว

    5. 사람의 거듭남
    요한복음 3장 6절, 『육으로 난 것은 육이요 영으로 난 것은 영이니』
    로마서 10장 9절,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라』
    그리스도는 이미 생명 주시는 영이 되셨기 때문에, 이제 사람은 하나님의 생명을 그의 영 안으로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성경은 이것을 거듭남이라고 부릅니다(벧전 13, 요 3:3). 사람은 이 생명을 받아들이기 위해 하나님께 회개하고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야 합니다(행 20:21, 16:31).
    거듭나기 원한다면, 다만 열려 있고 정직한 마음으로 주 예수님께 와서 이렇게 기도하십시오.
    “주 예수님, 저는 죄인입니다. 저는 당신이 필요합니다. 당신께서 저를 위해 돌아가신 것을 감사드립니다. 주 예수님, 저를 용서해 주십시오. 저의 모든 죄를 씻어 주십시오. 저는 당신께서 죽은 자들 가운데서 살아나신 것을 믿습니다. 저는 바로 지금 당신을 저의 구원자와 생명으로 영접합니다. 내 안에 들어오십시오! 당신의 생명으로 저를 채워 주십시오! 주 예수님, 당신의 목적을 위해 자신을 당신께 드립니다.”
    이 생명을 받아들인 후 믿는 이는 이 생명 안에서 자라고 성숙되도록 하나님의 생명으로 양육과 공급을 받기 위해서 그리스도인의 모임에 참여해야 합니다. 그리스도의 몸 안에 있는 다른 믿는 이들과 교통할 때 우리는 그리스도의 임재의 풍성함을 누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