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마 해온 날을 다 끼우고 센터맞춘다고 돌리다가 손가락 살짝 스쳤는데 칼날이 뼈까지 닿은 느낌이 들드라구요 ㅋㅋ; 일반 칼날에 베인것보다 엄청 아리고 상처가 아무는 중에도 살짝만 건드려도 아파요 ㅠ 이제 용접장갑 끼고 만져야겠어요 부품 판매하는곳에서 실질적으로 짚을 커팅해주는 날은 뒷쪽 날이라고 앞쪽날은 그냥 무뎌도 쓰라해서 뒷쪽날만 연마해서 끼웠는데 괜찮을려나요?
@@이용인-l8w ucf 타입 유니트 베어링집은 구리스 주입 니플이 있어 내구성과 가격에서 승리입니다. 크기도 비슷하고요 한 5천원 할걸요 대동 저 베어링집은 못해도 2만원 정도 할겁니다. 집예취부에 나락만 들어가시는 줄 알면 경기도 오산입니다 고추지지대용 철근도 들어가는 거 봤구요 예취부 부품이 떨어져 탈곡통을 통과해 짚 배출 부에 끼이기도 해요. 그럴때에도 저 철판 베어링집이 버틸까요? 1억을 호가하는 콤바인에 구조상 아무문제 없다고 철판 베어링집을 쓰는 마인드가 속이 보이는 거죠. 다른 부분은 안그럴까요? 더불어 대동이 망하면 저 베어링 집은 어디서 구합니까? 오래써서 더이상 부품이 없다면요? 샤링집에서 짤라다가 프레스로 눌러서 만들어야 하나요? 유니트 베어링 철물점에서 넘버만 알면 구해서 바꾸면 얼마나 부품조달성 , 가격합리성이 높을까요.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 구조상 문제없는 부분도 신경써서 만들어 달라는 거죠 그만큼 비싸게 팔잖아요.
좋은 정보 항상 감사합니다.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많이 배우고 갑니다 잘 봤습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잘보고갑니다!!! 완전 깔끔하게 고쳐주시는군요!!!
기술장인,기술사
입니다
잘보았네요.
👍👍👍최고
감사해용.
연마 해온 날을 다 끼우고 센터맞춘다고 돌리다가 손가락 살짝 스쳤는데 칼날이 뼈까지 닿은 느낌이 들드라구요 ㅋㅋ;
일반 칼날에 베인것보다 엄청 아리고 상처가 아무는 중에도 살짝만 건드려도 아파요 ㅠ 이제 용접장갑 끼고 만져야겠어요
부품 판매하는곳에서 실질적으로 짚을 커팅해주는 날은 뒷쪽 날이라고 앞쪽날은 그냥 무뎌도 쓰라해서
뒷쪽날만 연마해서 끼웠는데 괜찮을려나요?
저 원형날에 손 베이면 어후...ㄷㄷ 저희아빠가 2년전에 콤바인 날에 손이 베었어요 ㅠㅠ
안녕하세요. 문의좀 드려도 될까요?
국제 DKC865 5조 커터날 교환하고 있는데 날이 붙어 있는데 간격 조정을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다른 부분을 손 봐야 하나요?
th-cam.com/video/04kL07YXxIA/w-d-xo.html (참고 영상입니다)
청소를 깨끗이 하는게 중요합니다.영상보니까 조여주는 너트를 좀더 조여보세요.날이 타이트하게 조여지게요.
@@농기계수리공 네 그렇군요. 내일 날 밝으면 다시 점검해 봐야겠네요. 답글 감사합니다!
수리공님 절단날이 파먹은 축 교환 하셨는데요 혹시 뒤집어서 조립하면 비대칭으로 인하여 한번 더 써먹을순 없나요?
파이프 양쪽 끝이 틀리던데...글쎄요?
안될것 같아요!
축은 뒤집을수없구요
커터날은 36장 전체다 교환하지않고
짚이삭쪽칼날절반정도를
짚하단 똥꼬쪽에 조립하고
새칼날은 짚이삭쪽으로 조림해쓰면
아무문제없네요
저는 그동안 항상 이런식으로 교환해 쓰고있네요 농가여러분 참조하세요
비싼 커터날 낭비할필요 없자나요
절반이면 돈이 18마넌인데ㅋ
@@이용인-l8w맞습니다.잘라주는날은 고속날입니다.
커터날연마방법
커터부거버오픈후
탈곡통회전시킨후
절단날갈린면쪽으로그라인더연마용으로살짝갖다대면
연마됨니다
날축 끝단부 잡아주는 베어링집을 정말 허접하게 만들어 놨네요 아니 좋은 유니트 베어링 (구리스 주입가능)놔두고 1미리정도되는 철판 베어링집 ....저래놓고 가격은 억대 어휴 정말
구조상 아무문제없어요
간단하고 가벼우면서도 구조상 문제없으면 되는거아닌가요?
복잡하게 공간만차지하고 정비성떨어지면 허당이지요
@@이용인-l8w ucf 타입 유니트 베어링집은 구리스 주입 니플이 있어 내구성과 가격에서 승리입니다. 크기도 비슷하고요 한 5천원 할걸요 대동 저 베어링집은 못해도 2만원 정도 할겁니다. 집예취부에 나락만 들어가시는 줄 알면 경기도 오산입니다 고추지지대용 철근도 들어가는 거 봤구요 예취부 부품이 떨어져 탈곡통을 통과해 짚 배출 부에 끼이기도 해요.
그럴때에도 저 철판 베어링집이 버틸까요?
1억을 호가하는 콤바인에 구조상 아무문제 없다고 철판 베어링집을 쓰는 마인드가 속이 보이는 거죠. 다른 부분은 안그럴까요?
더불어 대동이 망하면 저 베어링 집은 어디서 구합니까? 오래써서 더이상 부품이 없다면요? 샤링집에서 짤라다가 프레스로 눌러서 만들어야 하나요?
유니트 베어링 철물점에서 넘버만 알면 구해서 바꾸면 얼마나 부품조달성 , 가격합리성이 높을까요.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 구조상 문제없는 부분도 신경써서 만들어 달라는 거죠 그만큼 비싸게 팔잖아요.
@@이상원-y1w 고추지지대뿐인가요
저는 너구리가 탈곡동입구까지 너구리도 올라와본 경험이 ㅋㅋ
번개같은 순발력으로 다행히 동속으로 빨려들어가지않아 난리는 면했던기억이 ㅋㅋㅋ
국제콤바인짚 잘게자르게 개조하는방법 알려 주세요
dis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