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년 하반기쯤 카메라 구입했다가 이젠 놓아 줄까 해서 정리하고 폰카로 넘어 가렵니다. 장비값도 있지만 제일 큰 문제가 휴대성이네요 ㅎ 어처피 전문적으로 하는 것도 아니니 말이죠.. 15pro와 15pro max중 하나 고민 중입니다만. 야간촬영 시와 5배줌 이상 일땐 max쪽이 우세하고 전면 으로 찍었을 때 15라인은 시멘트 색 마냥 나온다고 하던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또, 풍경보다 인물에 초점을 맞춘 아웃포커싱인 경우에 뒷배경 블러처리가 괜찮은 편인가요? 시우님 영상으로 공부 많이한 구독자 인데 구독 한 지 꽤 됐는데 첫 글 남겨보네요. 늘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ㅎ
안녕하세요! 꾸준히 제 채널 영상을 봐주신다니 뿌듯한 기분이 듭니다. 답변에 앞서 감사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 휴대성과 비용을 생각하신다면 아이폰 15 프로 라인업을 고려 하시는 것도 좋은 방안이라고 생각됩니다! 우선 전면 카메라 관련해서는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편이긴 합니다. 개인적으로 전면 카메라를 이용한 촬영(셀카 등)을 거의 하지 않아서 이 부분에 관해서는 후기 사진을 많이 찾아보시고 댓글 달아주신 분의 호불호와 전면 카메라 사용 빈도를 고려해 결정 해주시는게 좋겠습니다. 뒷 배경 블러 처리에 관해서도 질문을 남겨주셨는데요, 아이폰 15 프로, 프로맥스 라인업에 관한 제 채널 영상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듯 5배 망원 렌즈(120mm)가 장착된 만큼 초점거리가 길어저 아웃포커스 사진에 유리한 측면이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미러리스, DSLR과 같은 카메라에 비교했을 때 아이폰에서 모바일 라이트룸 등의 전문가 앱을 사용하더라도 조리개 값을 조절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별도앱을 사용한다면 셔터스피드와 ISO를 조절할 수 있지만 조리개 값을 조절하여 원하는 심도를 표현하기는 어렵다는 점을 염두해두셔야합니다. 이러한 점을 감안하더라도 뒷 배경이 흐려지는 측면에서는 나쁘지 않은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인물을 인식해 누끼를 따고 이를 제외한 뒷 배경을 흐리게 해주는 인물사진 모드 효과가 무척 자연스럽다가도 어색할 때가 있었는데, 요즘은 기본 모드로 인물을 촬영하면 추후에 인물사진 모드를 적용할 수 있으니 활용성은 더 좋아졌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많은 장비가 그렇듯 모든 측면을 만족시키는 장비는 없는 법이죠! ㅎㅎ 평소에 댓글 달아주신 분께서 자주 촬영하시는 사진과 피사체, 선호하는 심도와 촬영법, 촬영환경, 습관 등을 차분히 정리 해보시고 결정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매번 꾸준히 영상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저는 평상시에도 트루톤을 켜두는 편입니다! 아이폰으로 쇼핀을 하거나 SNS에서 다른 분들의 사진을 볼 때에도 트루톤 기능이 유용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에요 :) 하지만 아이폰은 사진 촬영 및 보정, 감상만을 위한 기기가 아닌 만큼 해당 기능이 불편하다고 느껴진다면 사진 관련 활동을 할 때에만 켜두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user-dj4gv9bx1g 정확히 말하자면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는 환경의 색온도를 인식해 그에 맞게 디스플레이의 색온도를 변화시켜 조금 더 정확한 색을 볼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입니다. 색온도에 따라 반응하기 때문에 ‘어떠한 상황’에서도 완벽하게 구현되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켜두지 않았을 때보다 켜뒀을 때의 이득이 더 크다고 생각하여 추천 해드린 기능입니다 :)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이번에 16프로 기변 했는데요.
최신 ios버전의 카메라 기능 업데이트를 활용한 사진찍기
부탁드립니다~ 아 구독하고 가요~
우와!😊 마지막 멘트에 너무 공감이 가네요. 용산 출사도, 포토샵 베타버젼도, 영상 처음부터 끝까지 정말 흥미로워요!!🍉🍉
영상 꼼꼼히 봐주시고 따뜻한 댓글도 남겨주셔서 힘이 납니다! 더운 여름 건강하게 잘 보내세요 🍉
많이 기다렸습니다^^
감사합니다~!
기다리셨던 만큼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알찬 정보 많이 얻어갑니당❤
감사합니다💙
ai 활용의 좋은 예 잘 봤습니다. 😊
갤럭시 버전은 영상 안올려주시나요...?
안녕하세요. 20년 하반기쯤 카메라 구입했다가
이젠 놓아 줄까 해서 정리하고 폰카로 넘어 가렵니다. 장비값도 있지만 제일 큰 문제가 휴대성이네요 ㅎ 어처피 전문적으로 하는 것도 아니니 말이죠..
15pro와 15pro max중 하나 고민 중입니다만.
야간촬영 시와 5배줌 이상 일땐 max쪽이 우세하고 전면 으로 찍었을 때 15라인은 시멘트 색 마냥 나온다고 하던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또, 풍경보다 인물에 초점을 맞춘 아웃포커싱인 경우에 뒷배경 블러처리가 괜찮은 편인가요?
시우님 영상으로 공부 많이한 구독자 인데 구독 한 지 꽤 됐는데 첫 글 남겨보네요.
늘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ㅎ
안녕하세요! 꾸준히 제 채널 영상을 봐주신다니 뿌듯한 기분이 듭니다. 답변에 앞서 감사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
휴대성과 비용을 생각하신다면 아이폰 15 프로 라인업을 고려 하시는 것도 좋은 방안이라고 생각됩니다!
우선 전면 카메라 관련해서는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편이긴 합니다. 개인적으로 전면 카메라를 이용한 촬영(셀카 등)을 거의 하지 않아서 이 부분에 관해서는 후기 사진을 많이 찾아보시고 댓글 달아주신 분의 호불호와 전면 카메라 사용 빈도를 고려해 결정 해주시는게 좋겠습니다.
뒷 배경 블러 처리에 관해서도 질문을 남겨주셨는데요,
아이폰 15 프로, 프로맥스 라인업에 관한 제 채널 영상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듯 5배 망원 렌즈(120mm)가 장착된 만큼 초점거리가 길어저 아웃포커스 사진에 유리한 측면이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미러리스, DSLR과 같은 카메라에 비교했을 때 아이폰에서 모바일 라이트룸 등의 전문가 앱을 사용하더라도 조리개 값을 조절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별도앱을 사용한다면 셔터스피드와 ISO를 조절할 수 있지만 조리개 값을 조절하여 원하는 심도를 표현하기는 어렵다는 점을 염두해두셔야합니다.
이러한 점을 감안하더라도 뒷 배경이 흐려지는 측면에서는 나쁘지 않은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인물을 인식해 누끼를 따고 이를 제외한 뒷 배경을 흐리게 해주는 인물사진 모드 효과가 무척 자연스럽다가도 어색할 때가 있었는데, 요즘은 기본 모드로 인물을 촬영하면 추후에 인물사진 모드를 적용할 수 있으니 활용성은 더 좋아졌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많은 장비가 그렇듯 모든 측면을 만족시키는 장비는 없는 법이죠! ㅎㅎ
평소에 댓글 달아주신 분께서 자주 촬영하시는 사진과 피사체, 선호하는 심도와 촬영법, 촬영환경, 습관 등을 차분히 정리 해보시고 결정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시우님 질문 하나만 드릴게요~!! 아이폰 트루톤 있잖아요! 평상시에 사용하실떄도 트루톤을 켜두시나요 아니면 아이폰 사진 보정할떄만 트루톤을 키시나요~?? 답변 부탁드릴게욥 ㅠㅠ
안녕하세요! 매번 꾸준히 영상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저는 평상시에도 트루톤을 켜두는 편입니다! 아이폰으로 쇼핀을 하거나 SNS에서 다른 분들의 사진을 볼 때에도 트루톤 기능이 유용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에요 :) 하지만 아이폰은 사진 촬영 및 보정, 감상만을 위한 기기가 아닌 만큼 해당 기능이 불편하다고 느껴진다면 사진 관련 활동을 할 때에만 켜두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seewoosight 아 네넵! 그 혹시 시우님 그럼 트루톤을 켜두면 졸은점이 말그대로 어떠한 환경에서도 가장 실제 색감과 비슷하게 구현되게 떄문에 사실감 리얼리티? 가 구현되서 보가 좋다는거죠~??
@user-dj4gv9bx1g 정확히 말하자면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는 환경의 색온도를 인식해 그에 맞게 디스플레이의 색온도를 변화시켜 조금 더 정확한 색을 볼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입니다.
색온도에 따라 반응하기 때문에 ‘어떠한 상황’에서도 완벽하게 구현되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켜두지 않았을 때보다 켜뒀을 때의 이득이 더 크다고 생각하여 추천 해드린 기능입니다 :)
@@seewoosight 네넵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시우님 행복한 금요일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또 질문 생기면 남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