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저렇게 고리로 띠를 맬 경우, 예를 들어 검법을 할 때 심상의 경우 구르기 동작 이후부터 점프+소도세베기 이후에 착검하고서 다시 발도함과 동시에 검집까지 허리에서 빼지 않나요? 그럼 바로 다시 다음 동작으로 이어가기 위해 검집을 허리에 넣을 때 다음 동작이 끊기지 않을까해서 그럴 경우 관장님께서는 수련생들을 어떻게 지도하시고 또 이후 예도나 장백에서 검집 빼는 동작 나올 때에도 어떻게 깔끔하게 다음 동작으로 이어가시나요?
해동검도 도장입니다. 저희 도장은 진검베기를 많이 하디보니깐 진검을 오랫동안 좀 편하게 허리에 차고 있기위해서 나름데로 고안한 방법입니다. 스승님께 배워서 10년넘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장단이 있어서 발검(발도), 착검(납도)할때 검집 움직임이 편하고, 한번 착용하면 검집이 잘 안빠지는 장점이 있지만, 검법을 하는중에 검집을 빼고 다시 꽂고하는데는 어려움이 있어서.. 진검베기 수련이나 시범에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도복이 대님매는 도복이라 넘 좋네요..
카타나 형태의 칼을 제일 안정적으로 착용하려면 요판이있는 하카마를 착용하는것이 제일좋죠 어느정도는 유겪이있으되 칼무게 때문에 덜렁거리면 안되는겁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직접 설명해주시면 더 좋았을듯요~~
태권도띠가 이럴 때 도움을 받네ㅋ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저렇게 고리로 띠를 맬 경우, 예를 들어 검법을 할 때 심상의 경우 구르기 동작 이후부터 점프+소도세베기 이후에 착검하고서 다시 발도함과 동시에 검집까지 허리에서 빼지 않나요? 그럼 바로 다시 다음 동작으로 이어가기 위해 검집을 허리에 넣을 때 다음 동작이 끊기지 않을까해서 그럴 경우 관장님께서는 수련생들을 어떻게 지도하시고 또 이후 예도나 장백에서 검집 빼는 동작 나올 때에도 어떻게 깔끔하게 다음 동작으로 이어가시나요?
우리나라에서는 칼 반대로 패용 하지 않나요?
요론 띠를 뭐라 부르나요? 그냥 띠라고 부르나요? 이거 띠 따로 사고 싶어서 검도 띠라고 검색하면 안나와서요..
거합띠
거합도용 오비
강좌영상으로 자세하게 올려주시면 안될까요??
어떤 내용을 알고싶으실까요?
@@HaeDongIC 마지막 부분에 띠를 빼내는부분에서 어떡해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띠 구입링크 가능할까요.. 아무리찾아도 안보여요 ㅠㅠ
아. 이 영상에 나오는 띠는 아주 오래된거라 구입처가 기억나지 않습니다.. 예전에는 개량한복만드는 곳에 띠를 주문해서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근처에 개량한복 제작하는 곳이 있으시면 의뢰해보는 것도 괜찮을듯 싶습니다. ^^;
해동검도인가용??
저희 도장에서 쓰는 방법이에요.
@@HaeDongIC 대한검도인지 아님 해동검도인지 아님 독단적으로 만든 검도인건지???
해동검도 도장입니다. 저희 도장은 진검베기를 많이 하디보니깐 진검을 오랫동안 좀 편하게 허리에 차고 있기위해서 나름데로 고안한 방법입니다. 스승님께 배워서 10년넘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장단이 있어서 발검(발도), 착검(납도)할때 검집 움직임이 편하고, 한번 착용하면 검집이 잘 안빠지는 장점이 있지만, 검법을 하는중에 검집을 빼고 다시 꽂고하는데는 어려움이 있어서.. 진검베기 수련이나 시범에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HaeDongIC 반가워용 같은 해동검도인으로써 응원할게용 ㅎ
@@HaeDongIC 몇단이세요???
칼집도 없고 띠도 없을시 끈으로만 팔에 걸거나 옆에 찰수있나요
방법이 따로 있진않은데 만약있다해도 위험할것 같은데요. 칼날이 문제가 아니라 칼끝이 문제에요.
띠 길이는 어느정도면 될까요?
허리가 다 다르니까 정확히 말씀드리긴 힘든데 일반적으로 착용했을때 무릎정도까지 오는길이면 괜찮은데 띠가 굵거나 넓으면 더 길어야 될수 있습니다. 영상속의 띠는 길이 280cm이고 제 허리는 29~30인치정도 됩니다.
@@HaeDongIC 답변 감사합니다.
검른 어디서 사셧나요(
고려왕검입니다~
태권도 다닐때 쓰던 띠 쓰면되겠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