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합니다:) 질문이 두개있어요! 입문자에요😅 1. 그럼 primitive있는 컬러칩을 수정하면 semantic에 설정해놓은 모든 컬러칩이 자동으로 바뀌는게 맞나요? 컬러칩이 토큰인거니까요^^? 2. 보통 실무에서는 컬러 적용 시, 영상처럼 semantic이나 componen에서 둘다 가져다쓰는 걸까요? 경우에 따라서요.섞어쓸 것 같은 생각이 들어서요..^^
안녕하세요.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 설명드린 시멘틱-컴포넌트까지 가는 2depth 기준은 저도 이런저런 외국 레퍼런스를 봤을 때 저런식으로도 사용 가능하다는 걸 설명드리기 위해 예시로 든 것이며, 절대 2depth로 해야한다는 걸 이야기드린 건 아닙니다 ㅎㅎ 저도 실무를 할 때 대부분 1depth로 할 때가 많으며 그 1depth의 경우 간단한 컴포넌트(버튼, 인풋 등), 텍스트아이콘, 서페이스 등으로 나누고 해당 부분을 시멘틱을 섞어서 구성하는 편입니다. 이것도 어떻게보면 저의 기준이고, 요약하자면 정답은 없으며 프로젝트에 맞게 구성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
너무 감사해요. 개념만 알려주고 과정은 대충 알려주는 곳이 많은데요ㅠ
이렇게 하나하나 진행하는 과정을 삭제없이 볼 수있어서 너무 좋아요.
이해와 더불어 수행까지 촘촘해졌어요^^
UI 교과서세요👍🏼
사운드가 지워져서 다시 올린 영상이었는데 오히려 새로운 분들이 봐주셔서 감사하네요 ㅎㅎ 좋은 영상 자주 올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질문이 두개있어요! 입문자에요😅
1. 그럼 primitive있는 컬러칩을 수정하면 semantic에 설정해놓은 모든 컬러칩이 자동으로 바뀌는게 맞나요?
컬러칩이 토큰인거니까요^^?
2. 보통 실무에서는 컬러 적용 시, 영상처럼 semantic이나 componen에서 둘다 가져다쓰는 걸까요? 경우에 따라서요.섞어쓸 것 같은 생각이 들어서요..^^
@@유지은-j6i 맞습니다. 다 연동되어있습니다 🙂
와우 진짜 감사드립니다. 지금까지 봤던 영상중에서 가장 디테일하게 설명해주셔서 이해쏙쏙입니다! 베리굿!!!!
도움되셨다니 기쁩니다 😍😍
다시 올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늘 잘 보고 있습니다 !!
항상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와 설명 너무 잘해주시는 것 같아요! 너무 좋아요 ㅠㅠ 감사합니다.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 🙂🙂
이해하기쉽게 설명을 잘해주셔서 좋아요!!
피그마를 배운지 얼마안되었는데 실무에 정말 많은 도움이될것같아요! 감사합니다 __)
감사합니다 🙂🙂 좋은 콘텐츠 많이 만들게요
항상 감사합니다! 영상 보고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말 피그마 디자인 시스템 영상중에 가장 유용한 것 같습니다 ^_^ 영상을 보면서 컴포넌트들도 semantic의 칩들을 사용하면 안되는건지, 왜 굳이 컴포넌트 콜렉션을 만들어서 구분짓는건지 궁금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 설명드린 시멘틱-컴포넌트까지 가는 2depth 기준은 저도 이런저런 외국 레퍼런스를 봤을 때 저런식으로도 사용 가능하다는 걸 설명드리기 위해 예시로 든 것이며, 절대 2depth로 해야한다는 걸 이야기드린 건 아닙니다 ㅎㅎ
저도 실무를 할 때 대부분 1depth로 할 때가 많으며 그 1depth의 경우 간단한 컴포넌트(버튼, 인풋 등), 텍스트아이콘, 서페이스 등으로 나누고 해당 부분을 시멘틱을 섞어서 구성하는 편입니다.
이것도 어떻게보면 저의 기준이고, 요약하자면 정답은 없으며 프로젝트에 맞게 구성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
@@designer_dk 오홋 그런거군요,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앞으로의 활동도 항상 응원합니다!
도움 많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
감사히 잘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멀티 컴포넌트도 같이 해주세요 ㅠㅠ 프리퍼티?? 너무 어려워요
참고해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