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끝을 수술하고자 하는 목적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무턱 증상으로 인해 턱을 앞으로 내야 하는 경우 턱뼈가 살을 지지해 주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쳐짐이 적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턱이 돌출되어 안으로 넣어야 하는 경우라면 쳐질 수 있습니다. 양악 수술의 경우 상악과 하악을 동시에 줄이는 수술이기 때문에 턱끝을 넣는 수술보다 더 많이 쳐질 수 있습니다. 피부의 탄력 정도가 개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에 수술 이후에 얼마나 쳐짐이 생길지 예측하기란 어려운 일입니다. 제가 수술했던 환자분 중에 60대에 양악 수술을 하신 분이 계십니다. 교합 문제로 60년 넘게 음식 섭취에 불편함을 느끼시다가 양악 수술로 교합을 개선할 수 있다는 걸 알고 수술받으셨습니다. 모든 수술에는 득과 실이 있고, 확신이 들었을 때 수술하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천천히 생각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양악수술과 볼 지방이식은 큰 연관성이 없습니다. 볼에 살이 없는 마른 주걱턱의 경우에도 양약수술을 통해 턱뼈의 길이를 줄이면 오히려 볼살이 통통해지는 부수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볼살이 없는 경우 지방이식을 할 수는 있으나, 양악수술 때문에 수술 이후에 볼에 지방이식이 필요하다는 이야기는 잘못된 정보이며, 본원에서 실제로 수술하신 분들 중에 지방이식을 하신 분은 없습니다.
사람 얼굴의 크기 / 길이 / 비율이나 각각의 구조, 수술 전의 상태에 따라 같은 양을 움직인다 하더라도, 결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같은 5mm를 수술했을 때 어떤 분에게는 큰 차이가, 어떤 분에게는 미비한 차이가 있을 수 있어 상대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악을 줄일 때 5mm나 6~7mm는 큰 차이를 느끼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선생님 ~답변 부탁드려요^^
50대 여성입니다
성형외과 2곳에서 턱끝수술 상담받았습니다
수술하면 효과가 좋을것 같다고는 하셨는데 처짐이 너무 걱정되어서 망설이고 있어요ㅠ
양악으로 수술시 처짐은 어떤가요??
턱끝을 수술하고자 하는 목적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무턱 증상으로 인해 턱을 앞으로 내야 하는 경우 턱뼈가 살을 지지해 주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쳐짐이 적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턱이 돌출되어 안으로 넣어야 하는 경우라면 쳐질 수 있습니다.
양악 수술의 경우 상악과 하악을 동시에 줄이는 수술이기 때문에 턱끝을 넣는 수술보다 더 많이 쳐질 수 있습니다.
피부의 탄력 정도가 개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에 수술 이후에 얼마나 쳐짐이 생길지 예측하기란 어려운 일입니다.
제가 수술했던 환자분 중에 60대에 양악 수술을 하신 분이 계십니다.
교합 문제로 60년 넘게 음식 섭취에 불편함을 느끼시다가 양악 수술로 교합을 개선할 수 있다는 걸 알고 수술받으셨습니다.
모든 수술에는 득과 실이 있고, 확신이 들었을 때 수술하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천천히 생각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thefacedental8304 선생님 바쁘실텐데~이렇게 답변 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11월쯤 예약하고 상담가볼게요^^
좋은 하루 되세요
네 감사합니다. 즐거운 저녁 시간 보내세요~
애초에 성장기 애들 턱뼈가 안자라도록 하는 기술은 없을까요? 주사나 약물 주입, 기계 도움으로.... 대박날거 같은딩
위턱과 아래턱의 성장을 더디게 도와주는 장치들이 있습니다. 말 그대로 도와주는 장치일 뿐 근본적으로 성장을 방해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양악 수술을 할때 무조건 볼 쪽으로 지방 이식을 해야하나요?
양악수술과 볼 지방이식은 큰 연관성이 없습니다.
볼에 살이 없는 마른 주걱턱의 경우에도 양약수술을 통해 턱뼈의 길이를 줄이면 오히려 볼살이 통통해지는 부수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볼살이 없는 경우 지방이식을 할 수는 있으나, 양악수술 때문에 수술 이후에 볼에 지방이식이 필요하다는 이야기는 잘못된 정보이며,
본원에서 실제로 수술하신 분들 중에 지방이식을 하신 분은 없습니다.
이분은 상악 몇미리 올리 신건가요 ? 저랑 비슷 한 케이스 인것 같아요
이분의 경우 상악을 5mm 올리셨습니다. 수직으로 올린 후 시계 방향으로 회전하신 경우입니다.
선생님 상악5mm 올렸는데도 이렇게 차이가 큰가요....? 5mm는 보통 큰 수치로 보나요? 상악을 줄인다치면 5mm와 6-7mm의 차이가 겉으로 나타나는모습에도 큰 차이인지도 궁금합니다ㅠ
사람 얼굴의 크기 / 길이 / 비율이나 각각의 구조, 수술 전의 상태에 따라 같은 양을 움직인다 하더라도, 결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같은 5mm를 수술했을 때 어떤 분에게는 큰 차이가, 어떤 분에게는 미비한 차이가 있을 수 있어 상대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악을 줄일 때 5mm나 6~7mm는 큰 차이를 느끼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그럼 양악을해야하나요?
반드시 양악수술을 해야 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정밀한 검사를 통해 상악, 하악, 턱끝 중 어느 부분의 길이가 긴지, 치아 교합은 잘 맞는지, 얼굴형은 어떤지 등을 정확하게 진단한 후 그에 맞는 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