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 크기로 아버지,엄마, 나를 비교하시는 동화적인 표현이 재미있네요~^^ 거기가 미국 어디인지~ 저도 농부의 딸로 태어나서 인생후반에 농사일로 소일하고 살고 있거든요. 힘은 들지만 그 농작물들을 가꾸는 일이 생의 일부분이 된거 같아요. 깨끗한 땅에서 자란 고추랑 고구마가 맛나겠어요. 그동안 우리나라는 엄청 덥고 비도 오지 않았었는데 어제부터 많은 비가오고 있어요. 이 비가 그치면 할일이 많을거 같아요. 고추도 따고 고구마도 캐고, 마늘과 총각무, 시금치도 심을려고 해요. 팔월 말에 심은 김장배추와 무는 많이 자랐는데 벌레들이 배추 속 꼬갱이를 파먹어서 며칠전에 할수없이 살충제를 뿌렸네요. 제 밭은 약 200평 정도 되는데 농작물 백화점이랍니다. 없는거 없이 여러가지를 다 심거든요. 어제는 약간 씨가 생긴 12살 쯤된 호박을 따다가 새우를 넣고 찌개를 끓였는데 기가막히게 맛있어요.ㅎㅎ 고추는 다비성 작물이라서 거름을 많이 줘야한다죠. 한번 심으면 20일 정도에 한번씩 웃거름이 필요하대요. 고구마는 심고 비닐 멀칭을 해주는게 좋답니다. 수분이 보존되고 그래야 양분이동도 되기때문에 조금 더 실한 수확이 된다구요. 이국땅 미국에 살면서 저와 같은 취미를 공유하고 계신분들이라서 마음이 갑니다. 욕심없이 깨끗한 마음으로 사시는거 같아 늘 행복하시기 응원 보내드립니다.
Pretty garden!
한국의도시인근농촌에온듯하네요.풍년농사되세요..😊🌼🍁
고구마 가지를 처줘야 많이 열려요 줄기를 그대로 퍼지게 두면 양분이 줄기로만 가서 고구마가 안달립니다
저도 생각을 하고 줄기를 조금 제거 하기도 했는데 다음에는 가지를 많이 쳐야겠습니다..감사합니다
고추는 거름이 많이 필요하고,
고구마는 거름이 많이 필요 없습니다.
같이 심으면 좋지 않고 수확량도 많이 줄 수가 있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고추 크기로 아버지,엄마, 나를 비교하시는 동화적인 표현이 재미있네요~^^
거기가 미국 어디인지~ 저도 농부의 딸로 태어나서 인생후반에 농사일로 소일하고 살고 있거든요.
힘은 들지만 그 농작물들을 가꾸는 일이 생의 일부분이 된거 같아요.
깨끗한 땅에서 자란 고추랑 고구마가 맛나겠어요.
그동안 우리나라는 엄청 덥고 비도 오지 않았었는데 어제부터 많은 비가오고 있어요.
이 비가 그치면 할일이 많을거 같아요. 고추도 따고 고구마도 캐고, 마늘과 총각무, 시금치도 심을려고 해요.
팔월 말에 심은 김장배추와 무는 많이 자랐는데 벌레들이 배추 속 꼬갱이를 파먹어서 며칠전에 할수없이 살충제를 뿌렸네요.
제 밭은 약 200평 정도 되는데 농작물 백화점이랍니다. 없는거 없이 여러가지를 다 심거든요.
어제는 약간 씨가 생긴 12살 쯤된 호박을 따다가 새우를 넣고 찌개를 끓였는데 기가막히게 맛있어요.ㅎㅎ
고추는 다비성 작물이라서 거름을 많이 줘야한다죠. 한번 심으면 20일 정도에 한번씩 웃거름이 필요하대요.
고구마는 심고 비닐 멀칭을 해주는게 좋답니다. 수분이 보존되고 그래야 양분이동도 되기때문에 조금 더 실한 수확이 된다구요.
이국땅 미국에 살면서 저와 같은 취미를 공유하고 계신분들이라서 마음이 갑니다.
욕심없이 깨끗한 마음으로 사시는거 같아 늘 행복하시기 응원 보내드립니다.
행복한 시골생활을 댓글로 상세히 기록하셨네요.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저희도 텃밭 농사를 운동삼아 그리고 행복의 수단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시는 모든 일에 기쁨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실길요.
수고하신 보람~
땀흘리고 수확하신 기쁨이 좋습니다!
근데 고추는 말리고 고추가루는 어떻게 만드나요?
잘 말여서 바이타믹스에 갈아 먹어요. 많이 양이 아니라서 방앗간에 가지 않아도 됩니다.
고추는 밭에서 따다가 3 일정도 실내 그늘에서 뒀다가 햇볕에 말려야 고추가루가 붉고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고추는 따서 그늘에서 이틀 정도 말려 수분이 조금 제거되면 햇빛에 말리세요 잘못하면 강한 햇빛에 데어서 무르는 수가 있어요
감사합니다 👍
미국인데 한국 시골풍경났니다 호미도있네요
행님 멀리 제2의 고향에서 추석연휴 잘보내셨나요?! 늘~ 건강하고,행복하세요💪💪💯💯
감사해여 😁
고구마 줄기 맛있어요
네
ㅇㅏㅆㅏ~ 1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