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사 뒤에는 보어도 올 수 있고 명사도 올 수 있습니다. 저의 짧은 지식으로나마 도와드리자면 해당 feeling은 명사 역할을 합니다. 이미 reported라는 동사가 나왔고 and 이후에 able에 집중하시면 형용사로 이어지는 걸 알 수 있는데 이는 feeling 뒤에 나와야할 것은 and와 연결되어 빈칸 자리가 형용사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마 감히 예측하건데 재현님께서 동명사가 보어 역할도 할 수 있고 명사 역할도 할 수 있음을 알고있는데 배우시길 ~ing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어서 해석할 때 동사의 뜻과 연결된 명사를 찾게 되시는 것 같습니다.
@@김재현-f3l3w 네 그렇습니다.feel을 ~을 느끼다 라는 타동사이기 때문에 뒤에 명사가 온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해당 feeling은 타동사가 아니에요. 동사의 성질을 가진 명사로 기능한다해서(명사, 형용사, 부사역할을 함) 동명사입니다. feeling자체로 명사로 사용하는 겁니다. 그러면 생길 수 도 있는 질문이 왜 굳이 feeling을 쓴 것이냐 sense, impression과 같은 느낌, 감정을 나타내는 순수한 명사가 있지 않느냐 라고도 생각할 수도 있는데 동명사 ing와 to 부정사의 사용여부는 시간적 해석으로 갈립니다. to는 미래, ing는 과거를 나타내죠. 해당 지문에서 과거 설문자들에게 느꼈던 과거 감정에 대해서 나오는 지문이기 때문에 ing를 사용했습니다. 만약에 미래의 설문자들이 이럴 것이다 라는 예상에 관한 지문이었다면 to feel로 쓰였을 것이며 feel은 단순 동사형태이기 때문에 이때는 재현님께서 생각하셨듯이 them refresh, (that)이 숨어있는 they refresh와 같은 명사 형태가 나와야합니다.
보고 싶은 콘텐츠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
쌤 강의 진짜 너무 도움됐어요. 딱 실력 애매한 단계에서 하는 헛짓거리들을ㅋㅋㅋㅋㅋ 찝어서 얘기해주시고, 어느 포인트를 잡으면서 문제 풀어야 하는지 알려주셔서 더 감을 잡은 느낌이에요. 이번 시험 제대로 보고 올게요 점수가 오르기를 바라며 😂
점수 무조건 오르실 거예요! 감사합니다 ㅎㅎ
선생님의 가장 큰 장점은 듣는 사람들이 끝까지 집중하게 만드는 능력이라고 생각해요! 현장에서도 진짜 최고의 강의였습니다!
파트6,7도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도움이 됐다니 다행이네요 ㅎㅎ
네 기획하겠습니다 ㅎㅎ
대박강의 감사합니다 속이 뻥뚫리네요!, 파트7 삼중지문 문제푸는 로직플로우도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네, 이중/삼중지문도 다뤄보겠습니다:)
넘 도움됐습니다! 문법 문제면 앞뒤 보고 동사 찾고 수태시! 어휘 문제면 해석하되 앞뒤 단서를 찾으면서 해석!
와 .. 진짜 제가
어디서 갈팡질팡하는지
알고 집어주시네요... 감사합니다❤❤
목표점수 꼭 얻으세요! 감사합니다 ㅎㅎ
목소리가 정말 좋으시네요 좋은 설명도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너무 깔끔한설명! 최고👍🏻
감사합니다 ㅎㅎ
어휘 저렇게 푸는건 처음 알았네요 항상 해석으로 때려박아서 풀었는데 감사합니다
도움이 됐다니 다행이네요 ㅎㅎ
1년안에 구독자 만명 넘을 것 같습니다 .. 설명을 잘하세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선생님 11월 수강고민중인학생입니다 ! 혹시 오전 10시 모의고사반 기준 평일 수업전 스터디랑 , 토요일 강의
스터디도 보통 개설되는편일까요 ?
안녕하세요!
주중 10시 800+ 문제 풀이반 스터디는 주로 수업 후가 구성되기는 하는데요! 달 마다 신청 인원이 달라서 구성이 될때도 있고 안될때도 있습니다!
개강후에 스터디 공지 드릴 예정이니 수업에 오셔서 숙지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파트 3,4 푸는 것도 궁금합니당
네! 기획해서 컨텐츠로 올리겠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파트6 푸는 팁 알려주세요!
네! 기획해서 컨텐츠로 올리겠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파트6 문제 풀이도 궁금해요!
네! 기획해서 컨텐츠로 올리겠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각 파트별로 해주세용..
네! 기획해서 컨텐츠로 올리겠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in addition to
12분 30초문제에서 동명사뒤에 형용사 보어가 어떻게 나오는건가요? 동명사뒤에는 명사가 오는걸로알고있는데 보어도 올수있나요?
동명사 뒤에는 보어도 올 수 있고 명사도 올 수 있습니다.
저의 짧은 지식으로나마 도와드리자면 해당 feeling은 명사 역할을 합니다.
이미 reported라는 동사가 나왔고 and 이후에 able에 집중하시면 형용사로 이어지는 걸 알 수 있는데
이는 feeling 뒤에 나와야할 것은 and와 연결되어 빈칸 자리가 형용사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마 감히 예측하건데 재현님께서 동명사가 보어 역할도 할 수 있고 명사 역할도 할 수 있음을 알고있는데 배우시길 ~ing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어서 해석할 때 동사의 뜻과 연결된 명사를 찾게 되시는 것 같습니다.
@@user-zj6ug5if9b제가 궁금한 것은 feeling 이라는 동명사도 타동사feel을가지고 만든것인데 feeling다음에 목적어(명사)가나오는것이아닌 형용사가 나오는게 이해가 안가는부분입니다
선생님 말씀은 문법적으로 동명사뒤에 형용사가 나올수있다는 말씀이신가요?
@@김재현-f3l3w 네 그렇습니다.feel을 ~을 느끼다 라는 타동사이기 때문에 뒤에 명사가 온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해당 feeling은 타동사가 아니에요. 동사의 성질을 가진 명사로 기능한다해서(명사, 형용사, 부사역할을 함) 동명사입니다. feeling자체로 명사로 사용하는 겁니다.
그러면 생길 수 도 있는 질문이 왜 굳이 feeling을 쓴 것이냐 sense, impression과 같은 느낌, 감정을 나타내는 순수한 명사가 있지 않느냐 라고도 생각할 수도 있는데
동명사 ing와 to 부정사의 사용여부는 시간적 해석으로 갈립니다. to는 미래, ing는 과거를 나타내죠. 해당 지문에서 과거 설문자들에게 느꼈던 과거 감정에 대해서 나오는 지문이기 때문에 ing를 사용했습니다.
만약에 미래의 설문자들이 이럴 것이다 라는 예상에 관한 지문이었다면 to feel로 쓰였을 것이며 feel은 단순 동사형태이기 때문에 이때는 재현님께서 생각하셨듯이 them refresh, (that)이 숨어있는 they refresh와 같은 명사 형태가 나와야합니다.
여기서 feel은 2형식이라서 타동사가아님 2형식은 그냥 전부 be동사로 치환해서 보면 편해요
@@User1294- 윽 제가 잘못 설명했네요. 해당 feel을 말로 풀어쓰면서 ~을 이라고 박아버려서 타동사라고 말했네요... 해당 feel은 자동사입니다. 옛날 영어로 배워서 을/를 이거에 타동사로 박아버리는 버릇이 있어서...
잘못알려드려서 죄송합니다.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