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응능력을 이렇게 키워줄수있는지 방법이 이리많을줄 몰랐어요 현재 6살남아인데 놀이와 언어병행 하다가 지역 이사오면서 언어를포함해 여러가지 제 검사를 해보니 감통결과에서 전체적으로 적신호가 다 떠서 치료를 급하게 받기 시작했습니다 센터에서만 주1회 하는게 큰 효과가 안보여 집에서도 노력을 주고싶어서 알아보다 들어왔는데 한가지 물품으로도 다양하게 놀이방법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협응능력뿐만 아닌 다른 능력도 키울수있는영상이 많아서 정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제에게는 그저 빛.... 영상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선생님 6살 남아인데, 아이가 방에 들어와서 갑자기 머리를 박는행동, 지루할 때 머리를 때리는 행동을 하는데 그땐 뭐라고 이야기 해주고 어떻게 해야할까요? 또 장난감을 입에 자꾸 넣는데 넣지마 라고 애기하는게 맞는걸까요?그 순간 뭐라고 이야기 해줘야할까요? 또한 어떻게 해야 그 행동이 없어질까요?
안녕하세요.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선 우리 친구를 직접 본 것은 아니기 때문에 댓글로 자세히 말씀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우리 친구가 진단을 받아 치료수업을 받고 있는지 조심스럽게 여쭤봅니다. 1. 방에 들어와서 머리를 박거나, 지루할 때 머리를 때리는 행동이 단순 자기자극행동인 상동행동인지 표현능력의 부족으로 오는 행동인지는 정확히 파악하긴 힘들지만 자기자극행동일 가능성이 높다고 추측해봅니다. 상황에 따라 두 가지 다 이유가 될 수 도 있습니다. 이런 행동을 보일 때 주변에 위험한 것들만 정리를 해주시고 관심을 보이지 말아주시고 그 행동이 끝났을 때 (즉시 해주지 마시고..) 감각활동을 해주는것을 추천합니다. 엄마가 관심을 보인다면 자신의 행동이 엄마의 관심을 끌 수 있는 행동이라고 각인되어 강화될 수 있어요. 2. 감각처리의 어려움도 갖고 있을 거라 생각이 되기 때문에 평소에 촉각감각과 고유수용성감각활동을 할 수 있도록 권장합니다. 감통백과티비에 있는 활동에서는 짐볼로 눌러 주는 활동이나 짐볼이 없을 경우 엄마가 꽉 안아주거나 머리주변과 몸을 꾹꾹 마사지해주고 앞구르기, 옆구르기, 점프, 이불말이등과 같은 활동을 병행해보는것을 추천드려요. 3. 입에 장난감을 자주 넣을 때는 감각처리의 어려움과 조작능력이 미숙함으로 오는 행동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손으로 만져서 느끼는 것보다 구강으로 더욱 탐색하려고 할 경우 촉각감각놀이들을 지속적으로 해주시길 바랍니다.(클레이, 로션놀이, 쉐이빙폼놀이,물감놀이, 마카로니 등) 그리고 입에 넣는 행동을 제지만 하지말고 구강의 감각을 채워줄 수 있게 도움을 주세요. 장난감 놀이를 할 때 젤리나 씹어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주어도 되고 우리 친구 전용으로 치발기 종류를 다양하게 주어 지속적인 구강감각입력을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협응능력을 이렇게 키워줄수있는지 방법이 이리많을줄 몰랐어요
현재 6살남아인데 놀이와 언어병행 하다가 지역 이사오면서 언어를포함해 여러가지 제 검사를 해보니
감통결과에서 전체적으로 적신호가 다 떠서 치료를 급하게 받기 시작했습니다
센터에서만 주1회 하는게 큰 효과가 안보여
집에서도 노력을 주고싶어서 알아보다 들어왔는데
한가지 물품으로도 다양하게 놀이방법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협응능력뿐만 아닌 다른 능력도 키울수있는영상이 많아서 정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제에게는 그저 빛....
영상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유용한 자료 너무 감사합니다!!
집에서 다양하게 놀아주는게 이렇게 힘든지 몰랐습니다ㅡ.ㅡ;;
자주 와서 많이 배우겠습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애 좀만 더 크면 야바위 놀이 해봐야겠네요 ㅎㅎ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컵스 앤 볼은 아이가 좋아하는 놀이중 하나입니다
딴지보고 놀러왔습니다 ㅋㅋ 애들이 중딩고딩이라 지금은 필요없지만.. 예전에 없던게 너무 아쉽네요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아이들은 정말 금방 자라는것 같습니다.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선생님 6살 남아인데, 아이가 방에 들어와서 갑자기 머리를 박는행동, 지루할 때 머리를 때리는 행동을 하는데 그땐 뭐라고 이야기 해주고 어떻게 해야할까요? 또 장난감을 입에 자꾸 넣는데
넣지마 라고 애기하는게 맞는걸까요?그 순간 뭐라고 이야기 해줘야할까요? 또한
어떻게 해야 그 행동이 없어질까요?
안녕하세요.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선 우리 친구를 직접 본 것은 아니기 때문에 댓글로 자세히 말씀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우리 친구가 진단을 받아 치료수업을 받고 있는지 조심스럽게 여쭤봅니다.
1. 방에 들어와서 머리를 박거나, 지루할 때 머리를 때리는 행동이 단순 자기자극행동인 상동행동인지 표현능력의 부족으로 오는 행동인지는 정확히 파악하긴 힘들지만 자기자극행동일 가능성이 높다고 추측해봅니다. 상황에 따라 두 가지 다 이유가 될 수 도 있습니다.
이런 행동을 보일 때 주변에 위험한 것들만 정리를 해주시고 관심을 보이지 말아주시고 그 행동이 끝났을 때 (즉시 해주지 마시고..) 감각활동을 해주는것을 추천합니다.
엄마가 관심을 보인다면 자신의 행동이 엄마의 관심을 끌 수 있는 행동이라고 각인되어 강화될 수 있어요.
2. 감각처리의 어려움도 갖고 있을 거라 생각이 되기 때문에 평소에 촉각감각과 고유수용성감각활동을 할 수 있도록 권장합니다.
감통백과티비에 있는 활동에서는 짐볼로 눌러 주는 활동이나 짐볼이 없을 경우 엄마가 꽉 안아주거나 머리주변과 몸을 꾹꾹 마사지해주고 앞구르기, 옆구르기, 점프, 이불말이등과 같은 활동을 병행해보는것을 추천드려요.
3. 입에 장난감을 자주 넣을 때는 감각처리의 어려움과 조작능력이 미숙함으로 오는 행동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손으로 만져서 느끼는 것보다 구강으로 더욱 탐색하려고 할 경우 촉각감각놀이들을 지속적으로 해주시길 바랍니다.(클레이, 로션놀이, 쉐이빙폼놀이,물감놀이, 마카로니 등)
그리고 입에 넣는 행동을 제지만 하지말고 구강의 감각을 채워줄 수 있게 도움을 주세요.
장난감 놀이를 할 때 젤리나 씹어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주어도 되고 우리 친구 전용으로 치발기 종류를 다양하게 주어 지속적인 구강감각입력을 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