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쩨르에서는 이제 재단한 가죽도 판다고 하니, 단가는 비싸지만 그게 더 나은 선택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벨리가죽도 종종 썼는데, 벨리(뱃가죽) 특성상 치밀함과 밀도감이 어깨부위 가죽보다는 살짝 부족한 느낌은 있습니다. 하지만 소품이나 작은 가방용으로는 충분히 쓸만합니다.
어느 정도 넓은 면적을 피할하는 피할기의 경우, 남아있는 두께(보통 겉면)와 잘려나가는 두께(독고,상가죽) 모두 마지노선이 0.4~0.5 정도 될 겁니다. 물론 더 얇게 할 수도 있지만 너무 얇으면 기계 안에서 밀려나오는 힘에 얇은 가죽이 버티질 못해서 씹히거나 구멍이 나서 못 쓰게 되는 부위가 점점 많아집니다. 이 때문에 피할을 오래 한 곳들이나 전문피할집들도 0.4 이하로는 피할해주는 것을 꺼려합니다. 정말로 그 두께가 필요하시다면, 리스크는 내가 감수할테니 피할해달라고 요청하셔야 할 듯 합니다.
가죽이라는 게 쇼핑몰로 판매하기가 생각보다 어려운지라, 각각의 판매처들이 각기 다른 루트와 방법으로 구매에 대한 안내를 하는 편입니다. 기회가 되면 간단히 참고할만한 내용으로 영상 찍어서 올려보겠습니다. 댓글로 달기에는 너무 길어질 것 같아서요. 그리고 가죽은 이왕이면 가죽만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곳에서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부테로 사신 것 너무 부럽습니다…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천사 같은 영상들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베지터블 가죽의 매력은 만질때 친근한 느낌과 볼수록 에이징되어 정이 깊어지는 맛이라고 할까요? 전 개인적으로 끌리네요 설명 잘 들었습니다~
영상 잘 보았습니다 😍
에쩨르의 가죽들....가격만큼 가치를하는 가죽이죠.늘 영상 잘 보고있습니다!^^
좋은정보네요^^ 감사합니다^^
에째르~~~ 언제 저 가죽을 한번 사 볼까요 ㅠㅠ
감사합니다
내일 에쩨르 방문예정인데 오늘 딱 이렇게 유용한 영상을 올려주시다니..ㅎㅎ
생각보다 반장 평수가 크네요~
혹시 부테로밸리는 안써보셨나요?? 숄더랑 차이가 많이 크나 싶어서요~
에쩨르에서는 이제 재단한 가죽도 판다고 하니, 단가는 비싸지만 그게 더 나은 선택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벨리가죽도 종종 썼는데, 벨리(뱃가죽) 특성상 치밀함과 밀도감이 어깨부위 가죽보다는 살짝 부족한 느낌은 있습니다. 하지만 소품이나 작은 가방용으로는 충분히 쓸만합니다.
이가죽으로 뭐 만드는것도 올려주세요:)
기회가 되면 찍어보겠습니다 ㅎㅎ
베지터블 가죽도 혹시 0.4~5t로 피할해서 사용하시나요? 전엔 가죽 사면 소분해서 필요한 두께로 피할했는데, 요즘 주문시 0.4t피할 요청하면 불량률 높다고 잘 안해주려 하더라구요. 0.4t로 피할해도 불량 없었는데, 작년인가 가지고 있던 가죽 0.4t 피할 했다가 완전 다 날려먹은적이 있어서 소심해지더라구요. 지갑 앞뒤 붙여서 만들려면 0.4~5t여야 두께가 얼추 맞는데....
어느 정도 넓은 면적을 피할하는 피할기의 경우, 남아있는 두께(보통 겉면)와 잘려나가는 두께(독고,상가죽) 모두 마지노선이 0.4~0.5 정도 될 겁니다.
물론 더 얇게 할 수도 있지만 너무 얇으면 기계 안에서 밀려나오는 힘에 얇은 가죽이 버티질 못해서 씹히거나 구멍이 나서 못 쓰게 되는 부위가 점점 많아집니다.
이 때문에 피할을 오래 한 곳들이나 전문피할집들도 0.4 이하로는 피할해주는 것을 꺼려합니다.
정말로 그 두께가 필요하시다면, 리스크는 내가 감수할테니 피할해달라고 요청하셔야 할 듯 합니다.
생지는 어디서 구매하셨나요?
에쩨X레더에서 구매했습니다.
가죽사는 쇼핑몰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가죽이라는 게 쇼핑몰로 판매하기가 생각보다 어려운지라, 각각의 판매처들이 각기 다른 루트와 방법으로 구매에 대한 안내를 하는 편입니다.
기회가 되면 간단히 참고할만한 내용으로 영상 찍어서 올려보겠습니다. 댓글로 달기에는 너무 길어질 것 같아서요.
그리고 가죽은 이왕이면 가죽만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곳에서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부테로 사신 것 너무 부럽습니다…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천사 같은 영상들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