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나라(하늘나라 또는 천국)의 성경 원어적 의미 우리말로 번역된 ‘하나님나라’에서 ‘나라’의 헬라어(고대 그리스어) 원어는 ‘바실레이아’(Basileia)이다. ‘바실레이아’의 원래 의미는 “왕권, 왕의 통치권, 왕의 지배, 왕국”이라는 뜻이다. 즉, ‘하나님나라’의 신약성경 원어의 의미는 “하나님의 왕권, 왕이신 하나님의 통치권, 하나님이 왕이 되셔서 다스리는 나라, 하나님의 왕국”이라는 의미다. 4복음서 중에서 마가복음, 누가복음, 요한복음에서는 ‘하나님나라’라고 기록돼 있고 마태복음에서는 주로 ‘하늘나라’ 또는 ‘천국’이라고 기록돼 있고 일부 몇 군데에서는 ‘하나님나라’라고 기록돼 있다. 마태복음은 유대인들에게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기 위해 기록된 책인데 유대인들은 본래 하나님의 이름을 너무나도 거룩하게 여겨서 직접적으로 부르는 것을 꺼려했기 때문에 마태복음 저자가 그런 유대인 독자들을 배려해서 ‘하나님’나라 대신에 ‘하늘’나라라고 쓴 것이다. 여기서 ‘하늘’은 우리가 보통 알고 있는 ‘새파란 하늘, 새들이 날아다니고 비행기가 다니는 하늘’이 아니라 ‘하나님의 초월성, 하나님의 권위와 영광’을 의미하는 단어다. 대한민국 헌법을 보면 “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다”라고 돼 있다. 마찬가지로 하나님나라의 주권은 하나님에게 있다. 주권 또는 통치권이 하나님에게 있는 나라가 하나님의 나라 또는 하늘나라다. 우리 민족이 1910년부터 1945년까지 일본의 식민 지배를 당했던 때에 우리의 땅인 한반도도 그대로 있었고 약 2천만 명의 한국인들도 그대로 살고 있었는데 “나라를 일본에 빼앗겼다”고 말한다. 이 말을 할 때 빼앗긴 ‘나라’라고 하는 것은 바로 우리의 ‘주권’을 말하는 것이다. 우리는 35년 동안 우리의 ‘주권’을 일본에게 빼앗긴 것이다. 이처럼 ‘나라’의 핵심, ‘국가’의 본질은 주권 또는 통치권이다. 영토(땅)와 국민(사람)은 그 다음이다. ‘하나님의 주권과 통치권’은 곧 ‘하나님의 법’이다. 하나님의 법이 지배하는 나라, 하나님의 뜻이 다스리는 나라가 하나님의 나라다. 하나님의 법은 구약성경의 율법을 승화시킨 신약성경의 그리스도의 법, 생명의 성령의 법이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행하는 새로운 생활윤리가 하나님나라의 법이다.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된 인간이 성령의 인도를 따라 하나님의 거룩한 뜻을 행하며 주 예수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아가는 세계가 하나님의 나라다. 결론적으로 말해서, ‘하나님나라’(하늘나라 또는 천국)의 본질은 “왕이신 하나님의 주권과 통치권”이고 "하나님의 거룩한 뜻"이다.
저도 진짜 성도님을 곁에서 소통하면 얼마나 좋을까 싶네요ㅠ
목사님 여기서 뵈니 너무 반갑네요.. 항상 건강하세요.^^
상습범 사기꾼 입니다
앵벌이 도움 댓글 에 현혹 되어서 송금 하지 마세요 상습범 현금 사기꾼 입니다
앵벌이 도움 댓글 에 현혹 되어서 송금 하지 마세요 상습범 현금 사기꾼 입니다
❤❤ㅐ❤❤❤❤
25분
태초에 하나님이 말씀 으로 천지를 창조하셨고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죄를 사하시기 위하여 이땅 에 오신 예수그리스도만이 길이요진리요 생명이시라 예수님을 통해서만 하나님께로 갈수있다고 성경에 쓰여있읍니다 있읍니다
아멘
하나님나라(하늘나라 또는 천국)의 성경 원어적 의미
우리말로 번역된 ‘하나님나라’에서 ‘나라’의 헬라어(고대 그리스어) 원어는 ‘바실레이아’(Basileia)이다. ‘바실레이아’의 원래 의미는 “왕권, 왕의 통치권, 왕의 지배, 왕국”이라는 뜻이다. 즉, ‘하나님나라’의 신약성경 원어의 의미는 “하나님의 왕권, 왕이신 하나님의 통치권, 하나님이 왕이 되셔서 다스리는 나라, 하나님의 왕국”이라는 의미다.
4복음서 중에서 마가복음, 누가복음, 요한복음에서는 ‘하나님나라’라고 기록돼 있고 마태복음에서는 주로 ‘하늘나라’ 또는 ‘천국’이라고 기록돼 있고 일부 몇 군데에서는 ‘하나님나라’라고 기록돼 있다. 마태복음은 유대인들에게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기 위해 기록된 책인데 유대인들은 본래 하나님의 이름을 너무나도 거룩하게 여겨서 직접적으로 부르는 것을 꺼려했기 때문에 마태복음 저자가 그런 유대인 독자들을 배려해서 ‘하나님’나라 대신에 ‘하늘’나라라고 쓴 것이다. 여기서 ‘하늘’은 우리가 보통 알고 있는 ‘새파란 하늘, 새들이 날아다니고 비행기가 다니는 하늘’이 아니라 ‘하나님의 초월성, 하나님의 권위와 영광’을 의미하는 단어다.
대한민국 헌법을 보면 “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다”라고 돼 있다. 마찬가지로 하나님나라의 주권은 하나님에게 있다. 주권 또는 통치권이 하나님에게 있는 나라가 하나님의 나라 또는 하늘나라다. 우리 민족이 1910년부터 1945년까지 일본의 식민 지배를 당했던 때에 우리의 땅인 한반도도 그대로 있었고 약 2천만 명의 한국인들도 그대로 살고 있었는데 “나라를 일본에 빼앗겼다”고 말한다. 이 말을 할 때 빼앗긴 ‘나라’라고 하는 것은 바로 우리의 ‘주권’을 말하는 것이다. 우리는 35년 동안 우리의 ‘주권’을 일본에게 빼앗긴 것이다. 이처럼 ‘나라’의 핵심, ‘국가’의 본질은 주권 또는 통치권이다. 영토(땅)와 국민(사람)은 그 다음이다.
‘하나님의 주권과 통치권’은 곧 ‘하나님의 법’이다. 하나님의 법이 지배하는 나라, 하나님의 뜻이 다스리는 나라가 하나님의 나라다. 하나님의 법은 구약성경의 율법을 승화시킨 신약성경의 그리스도의 법, 생명의 성령의 법이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행하는 새로운 생활윤리가 하나님나라의 법이다.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된 인간이 성령의 인도를 따라 하나님의 거룩한 뜻을 행하며 주 예수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아가는 세계가 하나님의 나라다.
결론적으로 말해서, ‘하나님나라’(하늘나라 또는 천국)의 본질은 “왕이신 하나님의 주권과 통치권”이고 "하나님의 거룩한 뜻"이다.
백수는십일조안내도돼요
목사님, 알아들을수없는 방언으로 기도하는것이 성경적입니까 ?
성경에 사도바울도 다른사람 보다 방언 더함을 감사노라 방언하기를 힘쓰라 성경에 써있으니 분명히성경적이죠 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