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 이 댓글 읽자마자 저희 아내에게 바로 보여줬더니 "나도 유튜브에 감사해야겠다~ 이렇게 따뜻하게 우리 아이 칭찬해주는 분이 계시네" 라고 그러네요. 저희 부부에게 행복한 밤을 선물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키워나가겠습니다! 모든 일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아이들 기억할때 많이 놀아주고 추억쌓는게 좋아 보임 기억도 못할때 이뻐해봐야 아이한테 기억도 없고 내가 널 얼마나 이뻐했는데 해봐야 소용없는듯 사촌 조카 초딩때부터 봐서 많이 놀아줬는데 지금도 나보면 안기고 잘놈 다른 조카는 그때 너무 어려서 기억도 못함 내경우도 아빠랑 커서 추억이 없어서 같이 둘이 있으면 지금도 어색함
저도 사실 제 아버지께서 말수가 적으신 편에다가 중딩때부터는 아버지는 회사일로, 저는 학교생활로 서로 겹치는 시간이 없어서 대화가 많이 없었어요. 지금은 제가 일본에 떨어져 살다보니까 한번씩 한국에 들어가면 참 애틋하고 그래요. 저희 딸하고는 어렸을 때부터 유대감을 많이 형성해 놓으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ㅎㅎ 문제는 이제 사춘기가 올 때가 가까워져온다는...ㅎㅎㅎ 경험담을 얹은 조언 감사합니다!
제가 지금 병원에 있어서 2틀 만에 모든 영상 다 봤어요 ㅜㅜ 리에 때문에 너무 귀여워서 몇번이나 웃었는지 모릅니다...특히 기분 좋아서 방방 뛸 때랑 웃음소리 그리고 일본어로 감사합니다 할때 어찌나 귀여운지 ㅠㅠ 남편분의 교육도 대단 하시지만 와이프분의 말투가 리에 한테서도 느껴졌구요 암튼 가족 모두 건강하게 행복한 일이 많아서 영상으로도 공유 해 주시길 간절히 바라겠습니다 지루했던 병원 생활에서 활기를 찾게 되었답니다 그러니깐... 다음 영상 빨리 올려 주세요 ㅋㅋㅋㅋ
아이고야 어디가 안 좋으셔갖고 병원에 계신당가요...ㅠ_ㅠ 영상을 다~보셨다고요? 진짜 감사드립니다 ㅠ_ㅠ 얼른 쾌차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 새벽에 같이 열혈사제2보다가 아내한테 이 댓글 보여줬더니 아주 그냥 함박웃음도 이런 함박웃음이 없네요. 저희 부부 행복하게 해주셔서 저야말로 고맙습니다. 다음 영상도 얼른 얼른 편집할게요~ 빠른 회복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하겠습니다!
@@akita_hangeul1125 감사 합니다 ㅎㅎㅎ 위 가 안 좋아서 수술 하고 한 동안 입원을 하게 되었답니다 좋아지고 있고요 걱정해 주셔서 감사해요! 그리고 남편 분과 리애 영상도 좋고 와이프 분이랑 두분이서 대화 또는 리애 랑 같이 세분이서 이야기 하는 장면도 너무 좋으니 꼭 리애가 나와야 하는건 아니니 일상 소소한 이야기들 공유 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래도 건강이 우선이니 무리 하지 말고 영상 천천히 올려 주세요 ㅎㅎㅎ
아유...위가 안 좋으셨던 거군요... 좋아지고 있다고 들으니 한결 마음이 놓입니다. 사실 와이프하고 하는 평소 대화들, 생각보다 "내용"은 좋은데 "비주얼"이 영 아니어서 늘 카메라를 꺼내질 않았는데. 이렇게 댓글 주시니 평소에 좀 더 찍어보는 식으로 가봐도 되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날씨가 부쩍 추워졌네요. 따숩게 하고 지내시길 바랍니다. 정성 꾹꾹 눌러담아주신 댓글 고맙습니다!
08:4612:44 저 나이 때는 보통 자신이 보고 싶은 거만 보려 하고 자기 주관만 내세우는 요새 아이들과는 달리 배려할 줄 아는 아이 순수하고 내성적이지만 씩씩하고 생각 할 줄 아는 어른 아이 부모님 두분 모두 대단하세요. 비단 이 영상 뿐만이 아니라 다른 영상들 속에서 나오는 아이의 태도며 말투에서 참 잘 자랐구나! 라는 생각 해 봅니다.
와... 알고리즘으로 떠서 우연히 보게 되었는데 진심 처음인듯.. 한일부부 중에 일본에서 아이키우면서 아이가 한국어 할 줄 아는 채널은;; 진짜 평생 한국 오지 않을 사람들인것처럼 일본에서 아이 키운다고 일본어만 가르치던데 거의 웬만해선.. 그래서 결국엔 조금 보다가 안보게 되더라구요. 한국인들이 보는 채널인데 일본어로만 대화하고 있는게 참 뭐 하달까요..? 암튼 멋지십니다 나중에 따님분이 한국오셔서 친가에 방문 할 때도 가족분들하고 대화하는데 무리도 없을테고 언어를 많이 알수록 아이에게도 좋을테니 더할나위 없이 잘하고 계신거라고 생각합니다👍
알고리즘덕분에 이렇게 든든한 응원댓글도 받고, 기분이 째집니다! 아무래도 출산 전부터 아내의 고심이 있었습니다. 아내 입장에서는 애가 커가면서 시부모님과 의사소통이 안되면 어떡하나.. 그런 걱정이 많았기 때문에, 아이를 키우면서 정말 여러 방면으로 노력했어요. 물론 지금도 한국에서 크는 한일부부주니어들에 비하면 부족한 부분도 있겠지만, 남들과 비교해서 좋을 게 뭐 있겠습니까 ㅎㅎ주어진 환경에서 어제보다 오늘 조금이라도 더 좋아지면 그걸로 충분히 행복하다고 생각하고 오늘도 아내는 아이와 한국어로 의사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아내가 주스키키님 댓글을 읽고 함박웃음을 지을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ㅎㅎㅎ 네~ 유명유튜버가 아닌, 그저 딸바보 한국인아빠가 언젠가 딸이 컸을 때 유년시절 좋은 추억을 갖고 있어달라는 마음으로 깨작깨작 만든 영상을 업로드하는 그런 소박한 채널입니다! 알고리즘의 힘이 참 대단하네요. 댓글 남겨주고 가셔서 정말 기쁩니다! 편안한 하루 되세요~
중국 27년차입니다. 울 아들과 딸은 저 나이 때 한국어 거의 못했는데 부럽네요. 일본이라면 백퍼 직장생활을 하셧을 텐데 절케 잘하도록 가르칠 시간이 되나요?? 울집의 경우 애들이 중학교 가면서 인터넷에서 알아서 배운 게 대부분. 와이프가 중국인이고 애들은 고등학교 졸업 때까지 현지학교와 국제학교만 다녀서 중국어와 영어로만 소통을 한 탓에 집에서 한국어를 가르칠 기회가 전무. 일 관계로 일년 중 두 달도 집에서 안 지낸 제 탓이 크기도 합니다.
아유....중국에서 27년이나 사셨군요! 대단하십니다... 사모님께서 중국분이시라니... 한중부부시군요. 저는 한국에서 대학을 다니다가 2년 일본에서 유학하고 다시 한국대학 마저 졸업한다음 일본으로 넘어왔습니다. 이런저런 아르바이트하다가 제 교실을 열어서 지금까지 쭈욱 1인체제로 한국어교실만 해와서... 일주일에 1일만 쉬는 자영업이었어요. 아이의 한국어는 아내가 거의 전담했다고 봐도 무방할 것 같아요. 아내가 한국에서 1년 유학한 경험이 있어서 한국어랑 일본어를 섞어서 육아했습니다. 자녀분들께서는 그래도 중국어와 영어, 이미 2개국어를 하시니까 엄청난 메리트가 있겠는데요? 흐미...1년에 2달정도밖에 집에서 못 지내셨다면 가족분들하고 참 애틋한 마음이 크시겠네요. 국적은 다르지만 그래도 같은 국제결혼 동지십니다. 중국에서의 생활 멀리서 응원하겠습니다!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하고요, 사모님, 자녀분들과 행복한 연말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저는 늘 아이하고 한국어로만 대화하기는 하는데, 아이의 한국어는 거진 와이프가 지분을 갖고 있습니다 ㅎㅎ 저는 아이랑 같이 있는 날이 일주일에 하루 정도밖에 없거든요... 아내가 틈이 날 때마다 한국어로 대화한 게 주효했던 것 같네요 ㅎ 댓글 달아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일본워홀로 도쿄,오사카 같은 대도시말고 소도시(살짝시골느낌)으로 가고싶어서 여러 곳 찾아보다가 발견한게 아키타인데 정보가 너무 없더라고요… 그러던 참에 선생님 채널 발견해서 영상 챙겨보고있습니다. 질문 몇개 답변해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일단 제 일본어 실력은 N1 보유중이지만 책으로만 공부해서 말하기 및 듣기는 많이 부족합니다. 1. 워홀로 아키타 추천하시나요? 2. 외국인이 일 구하는데 많이 어려울까요? 3. 유학까지 생각하고있는데 아키타에 유학원 같은 시설이 있나요?
질문 감사합니다. 아키타가 눈에 들어온 거군요! 제가 워홀로 아키타에 온 게 2012년이라 벌써 12년전... 하... 참 시간 빠르네요. 엔1 있으시다니까 단도직입적으로 제의견을 말씀드릴게요. 1. 워홀은 어딜 가더라도 다 경험이 되기에 저는 워홀 자체를 추천하고요. 아키타가 도쿄에 비하면 인프라가 조금 부족해서 불편할 수는 있어도 도쿄에서 경험하지 못 할 여러 건.강.한 체험이 여기서는 가능합니다. 2. 저는 워홀로 와서 라멘가게에서 일했습니다. 거주지에서 제일 가까우면서 직원도 많고 손님도 많은 가게라 일어실력 늘리기 좋았고 라멘만드는 법도 어깨너머로 배워두면 좋겠다 싶어서였어요. 최근의 아키타는 젊은 사람이 부족합니다. 고령화가 진행된 시골 탑5에 드니까요. 일 구하는 건 어렵지 않으실 겁니다. 엔1있으니까요. 어디든 일손부족하다고 난리예요. 최근에 어딜가도 외국인 직원들이 많이 보입니다. ㅋㄹㄴ 이후로요.특히나 편의점이랑 레스토랑요. 옷가게도 종종 외국인 보이고요. 3. 유학이라면 아키타에는 유학원이 없는 걸로 알고 있고요. 아키타국립대학. 노스아지아대학. 아키타현립대학. Aiu대학 의 자매결연 대학에서 매년 교환유학생들이 1년짜리 유학으로 아키타에 오는 게 보통타입이고... 일반 일본학생처럼 입학시험 치르고 4년제로 입.학. 하는 학생들도 요즘엔 꽤 많습니다. 청강을 신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제가 유학1년차는 교환학생으로 아키타국립대학에서 유학했고. 2년차는 교환학생이 끝나서 사비로 수업료 내고 청강하는 방식으로 1년 더 있었습니다. 이건 아마 학교마다 방침이 다르니 각각 학교에 문의하셔야 확실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뭐든지 또 질문 주세요ㅎㅎ 아키타에 관심가져주셔서 고맙습니다. 최대한 자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시청해주시는 것만으로도 고마운데, 댓글까지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러게요 ㅎㅎ 지금와서 다시 영상을 보니까 아이하고의 스킨십이 전혀 안보이네요~ 사실 평소에는 아빠껌딱지라 툭하면 와서 안기고 매달리고 하는데 이날은 제가 양손에 카메라다 짐벌이다.. 가방까지 메고 있어서 아이도 좀 점잖았던 것 같네요. 아마 다음 영상, 다다음 영상에서는 껌딱지 딸랑구 모습을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도움되는 피드백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 한국어 어떻게 가르치셨어요??ㅠㅠ 저는 아들이 이제 만 5살 되가는대, 처음부터 일본어만 해서 아들이랑 둘만 있을때도 아들한테 한국어 하는게 너무 어색해요ㅠㅠ;;;;손발이 오그라 든다고해야하나요..? 심지어 이름을 한국식으로 부르기만해도 닭살 돋는데,,, 지금이 골든타임인거같은게 지금 단어하나하나 알려주면 한국 아이들처럼 발음이 괜찮거든요...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댓글이 조금 길어질 것 같습니다.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아드님 이름이 한국식 일본식으로 나뉘어져 있나보네요 저희 아이는 통일시켰는데... 아무래도 아들이름이 딸이름보다 짓기가 어려운 부분이 많다고들 하더라고요. 저희 아이는 태어났을 때부터 저는 아이에게 모두 한국말로. 아내는 아이에게 일본어와 한국어를 섞어서 말을 걸었어요. 예를 들면 이유식 챙겨주면서 "밥먹자~ ご飯食べよう" 이런식으로요. 저는 애가 젖 땔때까지 제가 재울 때는 자장가로 애국가 불러주고 그랬던 기억이 납니다. 장난감도 TV 프로그램도 한국방송과 일본방송을 교대로 보여줬어요. 유튜브로 뿡뿡이랑 타요, 시크릿쥬쥬 이런거 보여주고... 엉덩이탐정 이런 것도 한국어 더빙판으로 보여주고 그랬네요. 그림책도 한국에 있는 제 여동생이 한국 책 많이 공수해다줘서 아내가 자기전에 동화책 한권씩 꼭 읽어주고... 유치원 들어가면서 일본어를 접하는 시간이 확 늘어나게 되니까 그때부터는 아내가 일본어보다는 한국어 비중을 더 늘려서 아이랑 대화하더라고요. 저는 아이가 초등학교 입학 할 때까지는 "일본어를 하나도 못하는 아빠" 컨셉을 유지했어요. 제가 일본어를 하는 모습을 한번도 보여주지 않았고, 아내나 아이 없이는 장인장모님과 소통이 안되는 그런 모습을 연출했습니다. 그렇게 2~3년 지내면서... 일부러 제가 아이한테 일본어를 가르쳐달라고 부탁하거나, 편의점이나 쇼핑몰에서도 계산할 때 어설픈 일본어를 구사하면서 조금씩 일본어를 배우고 있다는 모습을 보여줬고 이제는 어느정도 일본어 할줄 아는 아빠로 성장했다는 컨셉으로 진화했습니다. 저희 아이... 보통 한국 아이들처럼 완벽하게 자유자재로 한국어를 구사한다고는 생각하지 않아요. 종종 저한테 한국어로 말하다가 막히기도 하고... 뜸들이는 경우도 많고 그러거든요. 조사 助詞를 틀린다든지 문맥에 어울리지 않는 단어를 사용한다든지 하는 상황도 빈번하고요. 정원님 아드님이 발음이 괜찮다고 하셔서... 제가 어줍잖겠지만 조언을 조금 드린다고 하면... 문장보다는 "명사"위주로 [한본어]를 하시는 건 어떨까 합니다. 갑자기 한국어로 모든 대화를 구성하는 건 아이한테도 정원님한테도 어색할 수 있으니 아드님이 한국어발음 특징만 잊어버리지 않게 일단은 단어부터 확실히 익히게 하시면 조사나 부사, 동사, 문법은 점점 커가면서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부분이지 않을까 싶어요. 지금 회상을 해 보니 저는 제가 명색이 한국어 선생님인지라 아이한테 한글일기도 쓰게 하고 받아쓰기 공부도 시키고 해서 좀 스파르타였던 부분도 많았던 것 같습니다. 아이도 무의식적으로 "아빠, 할아버지, 할머니, 고모랑은 한국어 아니면 대화를 못해" 라고 생각하고 열심히 따라줘서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 같고요. 무엇보다 중요한 건 아드님께서 "어려움"을 느끼지 않을 정도로, 한국어의 감을 잃지 않는게 먼저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언어학적인 면에서 한국어의 "받침" 발음만 할 수 있다면 한국어를 구사하는 데에는 그렇게 고생하지 않을 거라고 보이고요. 대신 아드님 이름은 지금부터라도 무조건 한국식으로 불러주는 건 어떨까요. 본인에게 있어서 한일 양쪽의 아이덴티티를 균등하게 가지게끔 해줘야 초딩되고 중딩되고 해서도 한국어의 끈을 놓지 않는 아이로 크지 않을까 합니다. 이래저래 말이 많았습니다. 막상 써놓고보니 그다지 유익한, 유의미한 조언이 아닐지도 모르겠다는 느낌도 있습니다만, 정원님의 육아를 응원하는 마음은 진심이며, 제 실제 육아기를 나열해서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주절주절 썼네요. 영상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편안한 밤 되시길 바랍니다!
아, 아내가 그러는데 일본에도 있고 한국에도 있는 동화로 해서 동화책 읽어주는 것부터 시작하면 어떠겠냐고 그러네요. 한국 문화도 가르쳐줘야겠다 싶어서 전래동화 몇권 읽어줬다가 옛날 물건들이나 말투 이런거 때문에 오히려 더 번잡스러웠던 기억이 났나봐요. 동화책에 관심이 없는 편이라면 한국 어린이 방송 이런거 체조? 율동 이런거 하는 또래 아이들 모습 보여주면서 같이 몸으로 움직이는 것도 괜찮지 않겠냐는 의견을 주네요. 참고가 되셨길 바랍니다.
@@akita_hangeul1125 와 긴 설명 감사드립니다.. 저희 아들 이름은 한국 일본 둘다 준입니다. 그러나 준쿤은 어색하지않은 반면 준아~ 는 어색합니다ㅜㅜ;;; 처음부터 많이 달랐군요! 저는 와이프가 한국어를 못하다보니, 향후 아이가 한국어 하는거 생각도안하고 일본어만 사용했네요.. 동화책 읽어주는 조언 감사드립니다. 한번 해봐야겠어요.. 제가 노력해야할거같네요. 그리고 한본어 괜찮은거 같습니다. 어제 자기전에 한번 더 시도해봤는데, 아이가 제가하는말을 따라 하려고 하거든요. 그래서 일단 한본어로 조금씩 아들이 부담가지않게 시도해봐야겠습니다. 바쁘실텐데, 긴 조언 감사드립니다^^
어머! 이런 댓글도 진심 환영입니다! 아무래도 아이폰이 더 많이 팔리고 통신사에서도 프로모션은 아이폰쪽이 더 많더라고요. 저는 스마트폰을 처음에 안드로이드로 시작하는 바람에 갤럭시 생태계에 익숙해져서 지금은 가족 다 갤럭시폰과 태블릿을 쓰고 있어요. (애국하는 마음도 조금 포함해서) 언젠가 금전적으로 여유가 생기면 아이폰도 한번 사서 써보고 싶은 마음이 있답니다!
아빠가 한국인이고 일본에서 생활하는데 저정도로 한국어가 어색하지 않다는건,,,
아빠가 잘 놀아줬다는 증거~ㅋㅋㅋ
ㅎㅎㅎ 사실 제가 아이하고 같이 있는 시간이 진짜 적어요. 딸이 갓난애기 때부터 아내가 혼자서 애 키우면서 집에서 한국어로 많이 대화한 게 유효타였던 것 같습니다 ㅎㅎ
딸과 아빠가 좋은 시간을 보내고 많은 추억을 만들었네요
따님이 버스안에서 안자고 싶은데 피곤을 못이기고 자는게 귀여워요
탈 때까지만해도 절대 안 잘거다 라고 해놓고는 10분도 안 되어서 꿈나라로 가버리더라고요 ㅎㅎ
영상 봐주시고 댓글 달아주셔서 정말정말 기뻐요!!! 감사합니다!
딸네미 어렸을때 생각나네요 성격과 생김새도 비슷하고 너무 착하고 귀엽고 이쁜 아이네요. 좋은 시간 가지세요.
아이고메~ 칭찬해 주시니 괜시리 쑥스럽네요. 시청해주시고 이렇게 댓글까지 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어린 나이 임에도 타인을 존중하고 예의가 바른 것을 보니 정말 큰 사람이 될 듯 합니다. 지금처럼 잘 커주시길 바랍니다.
어쩜 연초부터 이렇게 따뜻한 댓글을 주십니까...ㅠ_ㅠ 아내가 옆에서 정말 고마워하고 있어요! 늘 행복하시길 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이가 하는 행동이 참 이쁘고 귀엽네요. 아빠랑 함께 한 시간이 어른되면 더 생각날 겁니다.
해주신 말씀 깊이 새기고 앞으로도 아이와 즐거운 시간 많이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유투브에 감사하네요 천사같은 아이땜에 마음이 정화 되는거 같습니다
아빠님은 세상을 다 가지셨네요 남의인생이 이렇게 부러울줄이야
가족이 건강하고 행복 하시길
아유.... 이 댓글 읽자마자 저희 아내에게 바로 보여줬더니 "나도 유튜브에 감사해야겠다~ 이렇게 따뜻하게 우리 아이 칭찬해주는 분이 계시네" 라고 그러네요. 저희 부부에게 행복한 밤을 선물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키워나가겠습니다! 모든 일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부녀의 동물원 데이트 보는 내내 미소가 흐르네요 넘 예의 바른 따님
아키타가 겨울이 눈이 많은 지방으로 들었는데 가을도 분명 아름답겠지요?
일본여행에서 도호쿠는 가본적이 없는데 선생님 영상 볼때마다 유혹에 빠집니다 ㅎㅎ
이번 영상도 잘 보았습니다 👍
아키타가 설국이긴 하지만 지금 딱 단풍계절이라 여기저기 울긋불긋 멋지답니다...
(생업에 치여 사느라 단풍보러 못 나가는 게 아쉬울 따름이에요)
영상 봐 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お子様が乗り物、バスから降りる時やその他にも「ありがとうございました」が言えてる事が素晴らしいと思いました。
ご両親の影響だと思いますが、素敵な人に育っていくんだろうなぁと個人的に思ったのでコメント残します。
ご視聴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ワイフは娘が周りに感謝することをいつも忘れないように育児しています。コメント残してくださって家内がとても喜ぶと思います。後で嫁と娘にこのコメント見せます!!
세상에 ! 너무나 예쁘고 깜찍한 리에가 하루종일 아빠와 함께 어리광 하나 없이 어쩌면 조금은 일찍 철이 들어 버리는 듯 하네요 더 크기 전에 많이 많이 추억 쌓길
그러게요~ㅠ_ㅠ 같은 학년 다른 또래들보다 조금 침착한 면이 있는 것 같아요. 이렇게 기분좋아지는 댓글 주시다니... 복받으실 거예요~!
딸이 너무 너무 귀엽워서 구독과좋아요눌려습니다 즐거운주말보내세요>
시청만으로도 감사한데 구독과 좋아요까지 눌러주시다니요!!! 복받으실 거예요~ㅎㅎ 감사합니다!
개인적으로 아이들 기억할때 많이 놀아주고 추억쌓는게 좋아 보임
기억도 못할때 이뻐해봐야 아이한테 기억도 없고 내가 널 얼마나 이뻐했는데 해봐야 소용없는듯
사촌 조카 초딩때부터 봐서 많이 놀아줬는데 지금도 나보면 안기고 잘놈
다른 조카는 그때 너무 어려서 기억도 못함
내경우도 아빠랑 커서 추억이 없어서 같이 둘이 있으면 지금도 어색함
저도 사실 제 아버지께서 말수가 적으신 편에다가 중딩때부터는 아버지는 회사일로,
저는 학교생활로 서로 겹치는 시간이 없어서 대화가 많이 없었어요.
지금은 제가 일본에 떨어져 살다보니까 한번씩 한국에 들어가면 참 애틋하고 그래요.
저희 딸하고는 어렸을 때부터 유대감을 많이 형성해 놓으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ㅎㅎ
문제는 이제 사춘기가 올 때가 가까워져온다는...ㅎㅎㅎ
경험담을 얹은 조언 감사합니다!
제가 지금 병원에 있어서 2틀 만에 모든 영상 다 봤어요 ㅜㅜ 리에 때문에 너무 귀여워서 몇번이나 웃었는지 모릅니다...특히 기분 좋아서 방방 뛸 때랑 웃음소리 그리고 일본어로 감사합니다 할때 어찌나 귀여운지 ㅠㅠ 남편분의 교육도 대단 하시지만 와이프분의 말투가 리에 한테서도 느껴졌구요 암튼 가족 모두 건강하게 행복한 일이 많아서 영상으로도 공유 해 주시길 간절히 바라겠습니다 지루했던 병원 생활에서 활기를 찾게 되었답니다 그러니깐... 다음 영상 빨리 올려 주세요 ㅋㅋㅋㅋ
아이고야
어디가 안 좋으셔갖고 병원에 계신당가요...ㅠ_ㅠ
영상을 다~보셨다고요?
진짜 감사드립니다 ㅠ_ㅠ
얼른 쾌차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 새벽에 같이 열혈사제2보다가 아내한테 이 댓글 보여줬더니 아주 그냥 함박웃음도 이런 함박웃음이 없네요.
저희 부부 행복하게 해주셔서 저야말로 고맙습니다.
다음 영상도 얼른 얼른 편집할게요~
빠른 회복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하겠습니다!
@@akita_hangeul1125 감사 합니다 ㅎㅎㅎ 위 가 안 좋아서 수술 하고 한 동안 입원을 하게 되었답니다 좋아지고 있고요 걱정해 주셔서 감사해요! 그리고 남편 분과 리애 영상도 좋고 와이프 분이랑 두분이서 대화 또는 리애 랑 같이 세분이서 이야기 하는 장면도 너무 좋으니 꼭 리애가 나와야 하는건 아니니 일상 소소한 이야기들 공유 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래도 건강이 우선이니 무리 하지 말고 영상 천천히 올려 주세요 ㅎㅎㅎ
아유...위가 안 좋으셨던 거군요... 좋아지고 있다고 들으니 한결 마음이 놓입니다.
사실 와이프하고 하는 평소 대화들, 생각보다 "내용"은 좋은데 "비주얼"이 영 아니어서 늘 카메라를 꺼내질 않았는데. 이렇게 댓글 주시니 평소에 좀 더 찍어보는 식으로 가봐도 되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날씨가 부쩍 추워졌네요. 따숩게 하고 지내시길 바랍니다. 정성 꾹꾹 눌러담아주신 댓글 고맙습니다!
딸이 아빠 이야기를 다 듣고 대답 해주는게 너무 착하고 이쁘네요 영상 잘봤습니다
칭찬도 감사드리고 영상 봐 주신 것도 감사합니다!
딸이 제 말을 잘 들어줘서 늘 고맙더라고요 😊
댓글 남겨주신 거 딸한테도 보여줘야겠어요 ㅎㅎㅎ
아빠 고마워요 하는데....
너무너무 귀엽고 이쁘네요
아이고메~ 댓글 주셔서, 이쁘게 봐 주셔서 정말 정말 고맙습니다!!!!!
우리 조카며느리는 점점 더 사랑스럽잖아~~~ 오구오구 이쁜딸❤
응응, 잘 크고 있답니다~ 늘 영상 봐줘서 고마우이
@akita_hangeul1125 나는 우리 조카며느리 팬이니까ㅎ
그려유 요즘 날씨 추웅께 따숩게 입고 다니쇼잉~
딸 바보 안되면 진짜 바보네요! 벌써 아름다움이 마스크 너머로 보이고 1만보 이상을 무거운 가방을 메고 불평 한마디 없이 동물들을 구경하는 튼튼한 체력.매력이 뿜뿜 넘치는 어린이를 이제 구독해서 사랑할 수 밖에 없구나!
ㅎㅎㅎ 제가 좀 딸바보스러운 면이 많죠 ㅎㅎㅎ 오랜만에 아빠랑 둘이서 길~게 지내는 하루여서 불평없이 잘 따라주더라고요 ㅎㅎ 이런 따뜻한 댓글만으로도 감사한데 구독까지 해주셔서 더 고맙네요! 좋은 하루 되세요!
진짜 너무 화목해보이구 너무 아이가 똘똘하구 똑똑하네요 ㅎㅎ 아버지랑 사이도 너무 좋은거보니 얼마나 좋은 부모님인지 느껴지네요
댓글 감사합니다! 아직 부족한 게 많은 아빠지만 열심히 키워나가는 중입니다! 칭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이에게도 이 댓글 보여줘야겠어요 ㅎㅎ
딸이 똘망똘망 귀엽네요. 한국어와 일본어 둘다 가능하니 앞으로 진로 선택에도 많이 도움되겠어요
귀엽게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쵸 ㅎㅎ 한국어랑 일본어 둘다 살릴 수 있는 직업을 잘 찾았으면 좋겠어요 ㅎㅎ
08:46 12:44
저 나이 때는 보통 자신이 보고 싶은 거만 보려 하고 자기 주관만 내세우는 요새 아이들과는 달리
배려할 줄 아는 아이
순수하고 내성적이지만 씩씩하고 생각 할 줄 아는 어른 아이
부모님 두분 모두 대단하세요. 비단 이 영상 뿐만이 아니라 다른 영상들 속에서 나오는 아이의 태도며 말투에서 참 잘 자랐구나! 라는 생각 해 봅니다.
아이고... 이렇게 칭찬을 해 주시니 나중에 아내와 아이에게 이 댓글을 보여줘야겠네요 ㅎㅎ
앞으로도 주변을 배려할 줄 아는 아이로 크게끔 잘 키워보겠습니다! 그냥 지나치실 법도 한데 댓글 남겨주셔서 정말 큰 힘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akita_hangeul1125 올려주신 영상 잘 보구있습니다.앞으로도 잘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가족 모두 건강하시고요.
화이팅 리에
네! 다른 영상도 봐 주신다니 더할 나위없이 기쁩니다! 저도 시청자님의 평안을 빌겠습니다. 따뜻한 밤 되시길 바랍니다!
애기가 엄청 똘똘하네요ㅎㅎ거기다가 이쁘기도하고
왐마~ 어쩜 이리 칭찬을 더블로다가~ㅎㅎㅎ 고맙고 고맙습니다!!!
애들은 동물원이 최고네요..
아이가 즐거워하는 모습에 흐뭇하네요..
늘 영상 봐주시고 이렇게 댓글 달아주셔서 힘이 납니다!
아이들은 역시 동물원이 최고인 것 같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따님께서 바이링구얼 이군요. 귀엽고 참 바르게 성장한거 같아서 보면서도 흐뭇하네요.
도쿄서 일하고있는데 조만간 아키타로 이사가게 될 것 같습니다.
아키타현에 대해서 찾아보다가 아마도 알고리즘의 인도로 이 채널을 발견하게 됐습니다.
네 두 언어 다 할 수 있는 아이로 키워내고 있습니다! 도쿄에서 아키타로 오시면 처음에는 이거저거 많이 불편하실 거예요~ 서울에서 강원도로 오시는 격이라... 그래도 자연에 둘러싸여 지내는 만큼 충분히 힐링되는 일상이 될 거예요! 댓글 고맙습니다!
아이는 똑똑하고 아빠는 다정하네요. 엄마는 못봤지만 좋은 가정 같아요.
행복하시길.
이렇게 댓글 남겨주시는 거 읽는 게 제 행복입니다 ㅎㅎ 다음 영상엔 와이프도 등장? 시키겠습니다 ㅎㅎㅎ
묻지도말고 따지지도 말고 구독그리고 좋아요.입니다.일상소소한 이야기 정감이갑니다.구독자수 빨리 10만 가기를 기원해봅니다.
와... 이렇게 가열찬 응원을 주시다니요. 바쁜 와중에 깨작깨작 편집하느라 솔찬히 피곤했는데 이렇게 격려해주시니 의욕이 솟습니다! 다음 영상도 힘내겠습니다!! 감삼다!
아이와 같이 보내는 시간 넘나 귀하다. 행복하시겠어요 ㅎㅎ
네! 그날의 기억을 이렇게 영상으로 남겨놓는 것만으로도 의미가 있는데 거기다가 영상에 마음씨 따뜻한 분들이 칭찬도 주시고 격려도 주셔서 더욱 값어치 있는 추억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이가 착하고 귀여워요!!! 한국어랑 일본어도 너~무 잘 하고요^^ 아이를 많이 태워주고 싶어서 같이 안 타신 부분은 저희랑 같네요. 나중에 영상 편집하면서 들었던 생각도 완전 똑같고요^^;; 이번 주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영상 봐주셔서 고맙습니다. 아무래도 주머니 사정을 고려하지 않을 수가 없었는데...
앞으로는 조금 더 열심히 빠짝 벌어야겠다는 자세로, 아이 옆에 같이 탈 수 있게끔 해야겠더라고요.
편안한 주말 되시길 바랍니다! 저도 영상 보러 가겠습니다!
@@akita_hangeul1125 네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응원합니다!!
우연히 추천영상에 떠서 보기시작했는데 마음이 넘 따뜻해지고 따님도 부럽고 등등 넘 좋습니다. 더 많이많이 길게 올려주세요. 구독버튼 누르고 갑니다😊
아유~ 부럽긴요~ 그냥 남들처럼 키우는 것뿐인걸요~ 구독버튼도 눌러주시고 이렇게 댓글도 주시니 터틀마라톤님덕분에 오히려 저희 부부 마음이 따뜻해졌네요~ 편안한 밤 되시길 바라요! 감사합니다!!!
영상 잘 봤습니다ㅎㅎ
따님과 행복한 시간 보내셨네요.. 아이의 웃음소리가 정말 듣기 좋아요
아이고~ 감사합니다~ 오랜만에 하루종일 아이 웃음소리를 들어서 행복한 하루였습니다!!
봐 주시는 것만으로도 고마운데 이렇게 댓글까지 남겨주시니 정말 큰 힘이 됩니다!
Enjoy the date with her. One day you will wake up and realize she went off to college.
The unthinkable event, which we dread to imagine, is now only about 10 years away from becoming a reality. ㅠ_ㅠ
Thanks for watching!
좋은 아빠
이쁜 딸
아이고 ㅠ_ㅠ 이쁘게 봐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ㅎㅎㅎ
진짜 보기 너무 좋다
좋은 아빠십니다
보기 좋으셨다 하시니 저도 기분이 참 좋네요. 칭찬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아빠로 익어가고 싶네요. 편안하고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오호❤❤❤❤❤❤❤❤
굉장히 흥미롭게 잘 봤습니다.
홍보를 통하면 최소 구독자 2만명 이상이 될 가능성이 높고 또한 그리 되었으면 하는 소망이 있습니다.
일단 구독과 좋아요❤를 합니다.
좋은 영상을 업데이트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트 가득 주셨네요~
구독도 좋아요도 고맙습니다.
다음 영상을 편집하는데 큰 힘을 주시네요~ 파이팅하겠습니다!
저야말로 감사드립니다!!
천사네요
아이고... 과찬이십니다ㅎㅎ 감사합니다!
아이가 진짜 해맑아보여요
날씨도 좋고 아이 기분도 좋고 그걸 보는 저도 덩달아 기분좋아지는 그런 하루였네요 ㅎ 댓글 감사합니다~
난 항상 리애를 응원해 뭐든 열심히 성실히 행복하기를..❤🎉😅😊
늘 물심양면으로 예뻐해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ㅠ_ㅠ 잘 키워 나갈게요!!!
애기 웅 웅 거린는거 너무 귀엽다 진짜..
킬링포인트를 찾으셨군요! 시청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정말 잘보고갑니다. 덕분에 흐뭇하게 다지켜봤네요 딸이나 동생이있었다면 저런 느낌일까 싶은맘으로 봤네요 한국어도 잘하고 일본어할때는 역시 발음이 달라지네요 ㅎㅎ 재밋게 잘봤습니다.
재미있게 봐 주셔서 진짜 진짜 고맙습니다.
그냥 보고 지나치실 법도 한데 이렇게 댓글까지 남겨 주고 가시니 ㅠ_ㅠ
앞으로도 한국어 안 잊어먹게 잘 키워나가겠습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올망쫄망하니 아이고 예뻐라~아빠가 많이 행복하겠어요~❤❤❤
아이고 고마워라~ 말씀하신 그대로입니다 ㅎㅎ 제 행복함이 영상에 묻어났네요 ㅎㅎㅎ 댓글 감사드립니다!!
와... 알고리즘으로 떠서 우연히 보게 되었는데 진심 처음인듯.. 한일부부 중에 일본에서 아이키우면서 아이가 한국어 할 줄 아는 채널은;; 진짜 평생 한국 오지 않을 사람들인것처럼 일본에서 아이 키운다고 일본어만 가르치던데 거의 웬만해선.. 그래서 결국엔 조금 보다가 안보게 되더라구요. 한국인들이 보는 채널인데 일본어로만 대화하고 있는게 참 뭐 하달까요..? 암튼 멋지십니다 나중에 따님분이 한국오셔서 친가에 방문 할 때도 가족분들하고 대화하는데 무리도 없을테고 언어를 많이 알수록 아이에게도 좋을테니 더할나위 없이 잘하고 계신거라고 생각합니다👍
알고리즘덕분에 이렇게 든든한 응원댓글도 받고, 기분이 째집니다!
아무래도 출산 전부터 아내의 고심이 있었습니다. 아내 입장에서는 애가 커가면서 시부모님과 의사소통이 안되면 어떡하나.. 그런 걱정이 많았기 때문에, 아이를 키우면서 정말 여러 방면으로 노력했어요. 물론 지금도 한국에서 크는 한일부부주니어들에 비하면 부족한 부분도 있겠지만, 남들과 비교해서 좋을 게 뭐 있겠습니까 ㅎㅎ주어진 환경에서 어제보다 오늘 조금이라도 더 좋아지면 그걸로 충분히 행복하다고 생각하고 오늘도 아내는 아이와 한국어로 의사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아내가 주스키키님 댓글을 읽고 함박웃음을 지을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오 아가가 한국말 잘하네요 기특하네요
아버님이 잘 가르치셨나 보네요
ㅎㅎ 사실 전 별로 한 게 없어요 ㅎㅎ 아내가 늘 집에서 아이에게 한국어로 말하고 한국 애니메이션도 많이 보여주고 했던 것이 성과가 있었답니다. 제가 집에 있는 시간이 그리 많지 않거든요 ㅠ_ㅠ 댓글 감사합니다!
좋은표본인것 같아요 대부분 한일부부 유튜버 자녀분들보면 일본말밖에 못해서요 아버지 나라언어도 배우는 기특한 아이네요 ^^~
좋게 봐주시니 정말 고맙습니다. 아무래도 일본에서 크다 보니 한국어 밸런스 잡기가 힘들었는데 아내가 많이 도와줘서 지금은 아이하고 의사소통하는데는 별 문제없이 지내네요 ㅎㅎ 댓글 고맙습니다 편안한 밤 되시길 바라요!
좋은 아빠 & 이쁜 딸과의 동물원 데이트
댓글도 감사하고 ㅠ_ㅠ 댓글 내용이 상냥해서 더 감사하고 ㅠ_ㅠ
너무 보기가 좋네요
아이고메~~ㅎㅎ 시청해 주신 것만으로도 기쁜 일인데 이렇게 댓글도 남겨주셔서 더 고맙습니다~
아주 똑똑하게 생겼어요!!!!!!!!!!!!!!!!
지혜로운 아이로 키우려고 노력중입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더 크기 전에 좋은 시간 더 많이 가지시길 바랍니다. 구독하고 가요. 화이팅
어머나 댓글도 감사한디 구독까지 해주시다니요~ 힘내겠습니다!!!
국제결혼이 한가지 가장 부러운 부분이 자식이 왠만하면 2개국어를 한다는거임 ㅜㅜ 억지로 배우는게 아니라 자연스럽게 체득하는게 너무 부럽네
네 어렸을 때부터 2개국어로 시작하는게 큰 메리트죠ㅎ 다만 취학전에 아이가 언어체계 정립하는데 2배로 힘이드는건 아닌지 다른또래에 비해 발달이 늦어지는 건 아닌지 걱정하던 때도 있었답니다 ㅠ
댓글 감사드려요! 편안한 밤 되시길 바랍니다!
아이 너무 이뻐요~
이쁘게 봐주시니 고마울 따름이에요~ 앞으로도 지켜봐 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너무 예쁘다. 자주 보고싶어요
좋게 봐 주시니 감사할 따름입니다. 자주 올리도록 편집을 서두르겠습니다!! 댓글 고마워요!
귀여워 可愛いですね
귀엽게 봐주셔서 고맙습니다! ご視聴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사랑스러워~🥰
저희 딸 하교하고 집에 오면 이 댓글 보여줘야겠어요ㅎ 감사합니다!
항상 행복하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평안과 건승을 빕니다!
애기 너무 착하다 ㅎㅎ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주변을 이해하고 사랑할 줄 아는 아이로 크게끔 잘 키워 나가겠습니다!
아이얼굴 모자이크 하신것 정말 잘하셨어요.👍
아이의 초상권은 본인에게 맡길 문제라고 생각했거든요. 이해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이번에는 딸의 영상을 담기 위해서 양보하신거구요. 다음에는 가족 모두가 와서 같이 타면 더 좋을 것 같네요.
네~ 다음에는 가서 꼭 옆에서 같이 타야겠어요! 아빠로서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했었는데 아이 입장에서 생각하는 역지사지의 자세를 잊지 말아야겠더라고요. 댓글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빠가 잘생기셨네요 정국 느낌도 있고
아이고메~ 칭찬 감사합니다 ㅎㅎ 정국이라니요~ 당치도 않습니다 ㅎㅎㅎ
한국은 더 허접한 행사용 미니바이킹도 5천원이예요.. 환율계산하면 3600원이니까 일본이 물가가 저렴하네요
아이고 한국도 생각보다 놀이기구 물가는 비싸군요!! 정보 감사합니다!!
@@akita_hangeul1125 밥값이든 마트물가든 다 일본보다 20퍼정도 비싼느낌이예요. 대신 교통비 공과금 세금이 저렴하구요
그쵸 한국 교통인프라에 비해 교통비 싼 거는 진짜 어디가서도 자랑할 만한 부분이라고 생각해요ㅎ
아키타..겨울에 눈 많이 오고 좀 추운 곳
네~ 맞아요 ㅠ_ㅠ 올 겨울도 심히 걱정이 됩니다 ㅠ_ㅠ
처음보는 한일부부 유튜버인데 이게 알고리즘에 뜰 줄이야..
ㅎㅎㅎ 네~ 유명유튜버가 아닌,
그저 딸바보 한국인아빠가 언젠가 딸이 컸을 때 유년시절 좋은 추억을 갖고 있어달라는 마음으로 깨작깨작 만든 영상을 업로드하는 그런 소박한 채널입니다!
알고리즘의 힘이 참 대단하네요.
댓글 남겨주고 가셔서 정말 기쁩니다! 편안한 하루 되세요~
@@akita_hangeul1125 네 즐거운 하루되세요..
@@시마린-o9g 네! 감사합니다!
너무 귀엽네요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중국 27년차입니다. 울 아들과 딸은 저 나이 때 한국어 거의 못했는데 부럽네요. 일본이라면 백퍼 직장생활을 하셧을 텐데 절케 잘하도록 가르칠 시간이 되나요??
울집의 경우 애들이 중학교 가면서 인터넷에서 알아서 배운 게 대부분. 와이프가 중국인이고 애들은 고등학교 졸업 때까지 현지학교와 국제학교만 다녀서 중국어와 영어로만 소통을 한 탓에 집에서 한국어를 가르칠 기회가 전무. 일 관계로 일년 중 두 달도 집에서 안 지낸 제 탓이 크기도 합니다.
아유....중국에서 27년이나 사셨군요! 대단하십니다... 사모님께서 중국분이시라니... 한중부부시군요.
저는 한국에서 대학을 다니다가 2년 일본에서 유학하고 다시 한국대학 마저 졸업한다음 일본으로 넘어왔습니다. 이런저런 아르바이트하다가 제 교실을 열어서 지금까지 쭈욱 1인체제로 한국어교실만 해와서... 일주일에 1일만 쉬는 자영업이었어요.
아이의 한국어는 아내가 거의 전담했다고 봐도 무방할 것 같아요.
아내가 한국에서 1년 유학한 경험이 있어서 한국어랑 일본어를 섞어서 육아했습니다.
자녀분들께서는 그래도 중국어와 영어, 이미 2개국어를 하시니까 엄청난 메리트가 있겠는데요?
흐미...1년에 2달정도밖에 집에서 못 지내셨다면 가족분들하고 참 애틋한 마음이 크시겠네요.
국적은 다르지만 그래도 같은 국제결혼 동지십니다. 중국에서의 생활 멀리서 응원하겠습니다!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하고요, 사모님, 자녀분들과 행복한 연말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진짜 한일부부면 애들은 일본에서 키워야되는듯 볼거리 즐길거리도 많고
한국처럼 대학대학하면서 키워도 애들 인생행복하지않으니까 ㅜㅜ
어릴때특히 즐길거리 많이 대려가줘야 추억으로 남아있음 ㅋㅋ
그걸 잘할수있는곳이 한국보다 일본인듯 하네여 큰동물원도있고
그쵸... 한국 학생들의 그 "대학!"이라는 단어 하나 때문에 청춘을 즐길 수 없는 현실이 참 안타깝습니다. 제 고향 전주처럼 여기 아키타에도 큰 동물원이 있어서 아이를 데리고 동물원에 갈 때마다 제 어린 시절이 떠오르곤 해요. 댓글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일본사는 혼혈애기들보면 한국말 대부분 못하던데 여긴 아빠가 말을 계속 해주나보네요 애기도 커서 아빠한테 고마워하겠죠 ㅎㅎ 잘 봤습니디
저는 늘 아이하고 한국어로만 대화하기는 하는데, 아이의 한국어는 거진 와이프가 지분을 갖고 있습니다 ㅎㅎ 저는 아이랑 같이 있는 날이 일주일에 하루 정도밖에 없거든요... 아내가 틈이 날 때마다 한국어로 대화한 게 주효했던 것 같네요 ㅎ 댓글 달아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나도 이런 아버지 밑에서 자랐다면 지금 이 모양 이꼴이 아닐텐데. 저 아이가 참 부럽다.
칭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조섞인 말씀 마셔요. 아무개님의 건강과 건승을 빌겠습니다. 오늘 하루 좋은 일만 있으실 겁니다!
개귀엽다
짧지만 전해지는 댓글! 감사합니다!
일본에 있으셔서 그런지 영상이 조용하고 차분하고 따뜻하네요
뭔가 일상적이여서 좋아요
촬영도 편집도 서투르지만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 첨보는데 보기 너무 좋네요ㅎㅎ 아이 모자이크는 정말 잘하신거같아요👍 아이가 성인이되서 자기 자신 지킬수있을때 까지 얼굴공개는 안하시는게 좋을꺼같아요ㅎㅎ
아이고 ㅠㅇㅠ 힘이 되는 댓글 남겨주셔서 정말 기뻐요! 솔직함을 담으면서도 아내와 아이의 의견을 존중하여 눈매만 드러내게 되었습니다. 기분좋은 댓글 주셔서 오늘 밤도 행복하게 잠들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한국에선
이런인갼적인모습
보기힘들었는대
좋은영상
잘보고갑니다!😊
댓글 남겨주셔서 큰 힘이 되었습니다. 지난 3월에 5년만에 한국 다녀오고 한동안 한국엘 못 가서 요즘 한국 분위기가 어떤지는 잘 모르겠는데... 좋게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한일부부 유튜버 많이보는데 어린자식이 이렇게 두개의 언어를 능수능란하게 하는경우는 진심 처음봅니다. 요즘 추세가 두개의 언어를 강요하는게 아닌 부부가 살고있는 국가의 언어만 시키는거같더라구요
한일부부에 관심 가져주셔서 고맙습니다. 아무래도 한국 현지 어린이들만큼 능숙한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아내와 함께 열심히 노력하는 중입니다. 시청해주시고 댓글도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일본워홀로 도쿄,오사카 같은 대도시말고 소도시(살짝시골느낌)으로 가고싶어서 여러 곳 찾아보다가 발견한게 아키타인데 정보가 너무 없더라고요… 그러던 참에 선생님 채널 발견해서 영상 챙겨보고있습니다. 질문 몇개 답변해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일단 제 일본어 실력은 N1 보유중이지만 책으로만 공부해서 말하기 및 듣기는 많이 부족합니다.
1. 워홀로 아키타 추천하시나요?
2. 외국인이 일 구하는데 많이 어려울까요?
3. 유학까지 생각하고있는데 아키타에 유학원 같은 시설이 있나요?
질문 감사합니다.
아키타가 눈에 들어온 거군요!
제가 워홀로 아키타에 온 게 2012년이라 벌써 12년전... 하... 참 시간 빠르네요.
엔1 있으시다니까 단도직입적으로 제의견을 말씀드릴게요.
1. 워홀은 어딜 가더라도 다 경험이 되기에 저는 워홀 자체를 추천하고요. 아키타가 도쿄에 비하면 인프라가 조금 부족해서 불편할 수는 있어도 도쿄에서 경험하지 못 할 여러 건.강.한 체험이 여기서는 가능합니다.
2. 저는 워홀로 와서 라멘가게에서 일했습니다. 거주지에서 제일 가까우면서 직원도 많고 손님도 많은 가게라 일어실력 늘리기 좋았고 라멘만드는 법도 어깨너머로 배워두면 좋겠다 싶어서였어요.
최근의 아키타는 젊은 사람이 부족합니다. 고령화가 진행된 시골 탑5에 드니까요.
일 구하는 건 어렵지 않으실 겁니다. 엔1있으니까요.
어디든 일손부족하다고 난리예요.
최근에 어딜가도 외국인 직원들이 많이 보입니다. ㅋㄹㄴ 이후로요.특히나 편의점이랑 레스토랑요.
옷가게도 종종 외국인 보이고요.
3. 유학이라면 아키타에는 유학원이 없는 걸로 알고 있고요.
아키타국립대학. 노스아지아대학. 아키타현립대학. Aiu대학 의 자매결연 대학에서 매년 교환유학생들이 1년짜리 유학으로
아키타에 오는 게 보통타입이고...
일반 일본학생처럼 입학시험 치르고 4년제로 입.학. 하는 학생들도 요즘엔 꽤 많습니다.
청강을 신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제가 유학1년차는 교환학생으로 아키타국립대학에서 유학했고.
2년차는 교환학생이 끝나서
사비로 수업료 내고 청강하는 방식으로 1년 더 있었습니다.
이건 아마 학교마다 방침이 다르니 각각 학교에 문의하셔야 확실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뭐든지 또 질문 주세요ㅎㅎ
아키타에 관심가져주셔서 고맙습니다. 최대한 자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아...결혼 하고 싶다.....아...정신 챙기자...
이렇게 칭찬을 돌려말해주시니, 정말 고맙습니다 헤헷
초등학생인데
란도셀 안쓰나요??
입학할 때 산 란도셀 잘 쓰고 있어요!!
학교 등하교시에만 쓰고 평소에는 일반 백팩을 써요. 댓글 감사합니다!
근데 딸이랑 소소한 스킨십이 너무 없는것 같아요. 크면 아빠 징그럽다고 손도 안잡아 줄텐데. 더 크기 전에 포옹도 많이 해주시고 스킨십이 좀 많았으면 좋겠네요.
아빠가 노력해서 딸이 깔깔깔 웃을 정도로 먼가가 한번정도는 ㅋㅋ 필요해 보여요.
시청해주시는 것만으로도 고마운데, 댓글까지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러게요 ㅎㅎ 지금와서 다시 영상을 보니까 아이하고의 스킨십이 전혀 안보이네요~
사실 평소에는 아빠껌딱지라 툭하면 와서 안기고 매달리고 하는데
이날은 제가 양손에 카메라다 짐벌이다.. 가방까지 메고 있어서 아이도 좀 점잖았던 것 같네요.
아마 다음 영상, 다다음 영상에서는 껌딱지 딸랑구 모습을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도움되는 피드백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 한국어 어떻게 가르치셨어요??ㅠㅠ 저는 아들이 이제 만 5살 되가는대, 처음부터 일본어만 해서 아들이랑 둘만 있을때도 아들한테 한국어 하는게 너무 어색해요ㅠㅠ;;;;손발이 오그라 든다고해야하나요..? 심지어 이름을 한국식으로 부르기만해도 닭살 돋는데,,, 지금이 골든타임인거같은게 지금 단어하나하나 알려주면 한국 아이들처럼 발음이 괜찮거든요...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더.... 한국말 하려고할때 뭔말을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아마 절 이해못하실수도있는데,, 이거 어떻게 극복해야할지 모르겠네요 아들은 한국어로 대화하고싶다하는데ㅐ...
댓글이 조금 길어질 것 같습니다.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아드님 이름이 한국식 일본식으로 나뉘어져 있나보네요
저희 아이는 통일시켰는데...
아무래도 아들이름이 딸이름보다 짓기가 어려운 부분이 많다고들 하더라고요.
저희 아이는 태어났을 때부터 저는 아이에게 모두 한국말로.
아내는 아이에게 일본어와 한국어를 섞어서 말을 걸었어요.
예를 들면 이유식 챙겨주면서 "밥먹자~ ご飯食べよう" 이런식으로요.
저는 애가 젖 땔때까지 제가 재울 때는 자장가로 애국가 불러주고 그랬던 기억이 납니다.
장난감도 TV 프로그램도 한국방송과 일본방송을 교대로 보여줬어요.
유튜브로 뿡뿡이랑 타요, 시크릿쥬쥬 이런거 보여주고...
엉덩이탐정 이런 것도 한국어 더빙판으로 보여주고 그랬네요.
그림책도 한국에 있는 제 여동생이 한국 책 많이 공수해다줘서
아내가 자기전에 동화책 한권씩 꼭 읽어주고...
유치원 들어가면서 일본어를 접하는 시간이 확 늘어나게 되니까
그때부터는 아내가 일본어보다는 한국어 비중을 더 늘려서 아이랑 대화하더라고요.
저는 아이가 초등학교 입학 할 때까지는 "일본어를 하나도 못하는 아빠" 컨셉을 유지했어요.
제가 일본어를 하는 모습을 한번도 보여주지 않았고,
아내나 아이 없이는 장인장모님과 소통이 안되는 그런 모습을 연출했습니다.
그렇게 2~3년 지내면서... 일부러 제가 아이한테 일본어를 가르쳐달라고 부탁하거나,
편의점이나 쇼핑몰에서도 계산할 때 어설픈 일본어를 구사하면서
조금씩 일본어를 배우고 있다는 모습을 보여줬고
이제는 어느정도 일본어 할줄 아는 아빠로 성장했다는 컨셉으로 진화했습니다.
저희 아이...
보통 한국 아이들처럼 완벽하게 자유자재로 한국어를 구사한다고는 생각하지 않아요.
종종 저한테 한국어로 말하다가 막히기도 하고... 뜸들이는 경우도 많고 그러거든요.
조사 助詞를 틀린다든지 문맥에 어울리지 않는 단어를 사용한다든지 하는 상황도 빈번하고요.
정원님 아드님이 발음이 괜찮다고 하셔서...
제가 어줍잖겠지만 조언을 조금 드린다고 하면...
문장보다는 "명사"위주로 [한본어]를 하시는 건 어떨까 합니다.
갑자기 한국어로 모든 대화를 구성하는 건 아이한테도 정원님한테도 어색할 수 있으니
아드님이 한국어발음 특징만 잊어버리지 않게 일단은 단어부터 확실히 익히게 하시면
조사나 부사, 동사, 문법은 점점 커가면서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부분이지 않을까 싶어요.
지금 회상을 해 보니 저는 제가 명색이 한국어 선생님인지라
아이한테 한글일기도 쓰게 하고 받아쓰기 공부도 시키고 해서
좀 스파르타였던 부분도 많았던 것 같습니다.
아이도 무의식적으로 "아빠, 할아버지, 할머니, 고모랑은 한국어 아니면 대화를 못해" 라고 생각하고
열심히 따라줘서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 같고요.
무엇보다 중요한 건 아드님께서 "어려움"을 느끼지 않을 정도로,
한국어의 감을 잃지 않는게 먼저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언어학적인 면에서 한국어의 "받침" 발음만 할 수 있다면 한국어를 구사하는 데에는
그렇게 고생하지 않을 거라고 보이고요.
대신 아드님 이름은 지금부터라도 무조건 한국식으로 불러주는 건 어떨까요.
본인에게 있어서 한일 양쪽의 아이덴티티를 균등하게 가지게끔 해줘야
초딩되고 중딩되고 해서도 한국어의 끈을 놓지 않는 아이로 크지 않을까 합니다.
이래저래 말이 많았습니다.
막상 써놓고보니
그다지 유익한, 유의미한 조언이 아닐지도 모르겠다는 느낌도 있습니다만,
정원님의 육아를 응원하는 마음은 진심이며,
제 실제 육아기를 나열해서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주절주절 썼네요.
영상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편안한 밤 되시길 바랍니다!
아, 아내가 그러는데 일본에도 있고 한국에도 있는 동화로 해서 동화책 읽어주는 것부터 시작하면 어떠겠냐고 그러네요. 한국 문화도 가르쳐줘야겠다 싶어서 전래동화 몇권 읽어줬다가 옛날 물건들이나 말투 이런거 때문에 오히려 더 번잡스러웠던 기억이 났나봐요. 동화책에 관심이 없는 편이라면 한국 어린이 방송 이런거 체조? 율동 이런거 하는 또래 아이들 모습 보여주면서 같이 몸으로 움직이는 것도 괜찮지 않겠냐는 의견을 주네요. 참고가 되셨길 바랍니다.
@@akita_hangeul1125 와 긴 설명 감사드립니다.. 저희 아들 이름은 한국 일본 둘다 준입니다. 그러나 준쿤은 어색하지않은 반면 준아~ 는 어색합니다ㅜㅜ;;;
처음부터 많이 달랐군요! 저는 와이프가 한국어를 못하다보니, 향후 아이가 한국어 하는거 생각도안하고 일본어만 사용했네요.. 동화책 읽어주는 조언 감사드립니다. 한번 해봐야겠어요.. 제가 노력해야할거같네요. 그리고 한본어 괜찮은거 같습니다. 어제 자기전에 한번 더 시도해봤는데, 아이가 제가하는말을 따라 하려고 하거든요. 그래서 일단 한본어로 조금씩 아들이 부담가지않게 시도해봐야겠습니다. 바쁘실텐데, 긴 조언 감사드립니다^^
어? 이름 통일시키셨군요! 그럼 더 무난하지 않을까요? ㅎㅎ 준아~ 준이야~ 우리 준이~ 이렇게 애정을 담아서 불러보시죠 ㅎㅎ 뭐든 "시작이 반" 아니겠습니까? ㅎㅎ 뭐든 처음이 힘들지, 하다보면 암시랑 안할 겁니다 ㅎㅎ
육아 응원하겠습니다!
준이와 가족분들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십쇼!
브금이 너무 커오
아이고메... 그랬군요 제가 오디오 설정이 서툴렀네요 다음 영상부터는 더 신경써서 조절하겠습니다! 그냥 지나칠 법도 한데 일부러 이렇게 시간들여서 지적해주셔서, 귀중한 피드백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일본에 사시는데 갤럭시S21을 쓰시는것같네요 아이폰을 쓰시는게 더 편하시지 않나요?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일본은 모든 서비스들이 아이폰에 맞춰져 있따고 들었습니다. 아이폰 보급률이 80프로 라고 본거같아서요
어머! 이런 댓글도 진심 환영입니다! 아무래도 아이폰이 더 많이 팔리고 통신사에서도 프로모션은 아이폰쪽이 더 많더라고요. 저는 스마트폰을 처음에 안드로이드로 시작하는 바람에 갤럭시 생태계에 익숙해져서 지금은 가족 다 갤럭시폰과 태블릿을 쓰고 있어요. (애국하는 마음도 조금 포함해서)
언젠가 금전적으로 여유가 생기면 아이폰도 한번 사서 써보고 싶은 마음이 있답니다!
요즘 세상에 한쪽 진영만 서비스되는건 거의 없죠
한국도 아무리 갤럭시 보급률이 높다한들 아이폰 쓰는데 아무지장 없는건 마찬가지니까요
아이폰은 모든 메이저 통신사(3사)에서 매번 판촉행사도 크게 하고 그러는데... 갤럭시는 취급하지 않는 통신사도 있고... 모델도 한정되어 있어서 아쉽긴해요 ㅎㅎ
알고리즘타고 왔는데 아이가 일본인인가요? 어떻게 한국말을 잘하죠?
알고리즘 타고 와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와이프는 찐일본사람이고요 한국에서 1년 유학한 경험이 있어요. 제가 찐 한국사람이라 아이는 한일혼혈입니다. 아내가 육아하면서 쭈욱 한국어와 일본어를 섞어서 쓰면서 키웠구요 ㅎㅎ 저는 아이에게 한국어로만 이야기를 합니다 ㅎ
@@akita_hangeul1125그렇군요^^ 아이가 너무 귀여워서 넋놓고 봤네요.응원하겠습니다~
응원주시니 힘이 나네요! 감사합니다!!! 편안한 주말 되시길 바라요!
모자이크ㅋㅋㅋ
네 ㅎ 중간중간에 블러처리된 부분이 있습니다 ㅎㅎ
아이가 어떻게 한국말을?
와이프가 한국에서 1년 유학했거든요. 늘 집에서 아이에게 한국어랑 일본어 섞어서 말하고 한국 애니메이션도 많이 보여주고 했던 것이 성과가 있었어요ㅎ
@@akita_hangeul1125 서로의 노력이 대단하군요
거기에 아이도 애쓰고 있는게 보이구요
화이팅 입니다
네~ 저는 늘 한국어로만 아이와 소통을 해 와서... 아이도 저에게 열심히 한국어로 말하려고 노력해주고 있는게 고맙더라고요. 응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복받으실 거예요~
아이가 한국 유튜브도 많이 봅니까? 한국어를 모국어처럼 했으면 좋겠네
본인이 이거저거 찾아보다가 유해한 영상 볼까봐 가끔 좋아하는 아이돌 영상이나 예능방송 영상 보여주곤 해요. 아무래도 일본에 있다보니 일본어가 한국어보다 편한가봐요. 댓글 주셔서 고맙습니다!
아키타라면 충견 하치와 우에노교수의 도시 아닙니까 이거
네! 맞습니다~ 아키타시 위쪽에 있는 오오다테역 앞에 충견 동상도 있고 하지요 ㅎㅎ
댓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