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집병 비율을 비정규보병과 후사르 1:1 비율로 맞춰야 하는 거죠? => 와 해보니 바로 성공하네요. 처음에 뽀록으로 성공했는데 그때는 후사르랑 비정규보병 비율을 안맞췄었는데 그 뒤로 그렇게 계속 해보니 안되었거든요. 이번에 비율 맞춰서 하니 바로 독립했네요. 갑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응애 뉴비입니다. 조선으로 철광산이랑 제재소 충분히 짓고 이제 본격 산업화 드가자 할려는 순간에 정신을 차려보니 철 가격이랑 목재 가격이 몇 일 사이에 계속 왔다갔다 해서 이게 무슨 난리인가 싶어서 찾다보니 청나라가 수입 수출을 미친 듯이 했다 풀었다 하면서 가격이 미쳐 날뛰어서 도저희 수요 공급 예측이 안 되고 있는데 이건 청나라 시장에서 독립하는 거 말고는 답이 없는 건가요??? ㅜㅠ
안녕하세요, 조선이 독립된 시장이라면 관세 단계 조절(국내 공급 보호)을 통해 원자재가 해외로 유출되는 것을 조금이나마 막을 수 있지만 청나라 시장에 복속되어 있기 때문에 해외로 수출되는 관세를 조절할 수 없고(청나라가 가능) 청나라가 수입, 수출 무역로를 구축하는 것을 막을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수요, 공급을 직접 관리하시려면 독립이 최선입니다 :)
징집병 비율을 비정규보병과 후사르 1:1 비율로 맞춰야 하는 거죠? => 와 해보니 바로 성공하네요. 처음에 뽀록으로 성공했는데 그때는 후사르랑 비정규보병 비율을 안맞췄었는데 그 뒤로 그렇게 계속 해보니 안되었거든요. 이번에 비율 맞춰서 하니 바로 독립했네요. 갑사합니다.
군대를 조직할 때 보병=포병+기병 비율을 맞추면 조직력 페널티를 받지 않습니다. 만약 포병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보병과 기병을 1:1 비율로 맞춰주시거나 보병을 좀 더 많이 사용하시면 됩니다(보병은 많아도 상관 없습니다).
혹시 모드 까신건가요?
왜 시작하자마자 병력이 저렇게 많죠?
기병은 뽑을 수도 없는데
아 답답하네요
시작하자마자 병력은 30대대뿐입니다. 모드는 사용하지 않고 바닐라 상태입니다 :)
똑같이 했는데 처음엔 밀다가 개같이 호란으로 국토가 쑥대밭이 됨
;ㅁ; 초반 빠른 독립이 약간 변수가 많습니다. 저도 실패할 때가 있어요 :)
어렵다 어려워....똑같이 따라해도 안됑
안녕하세요, 변수가 많은 방법이라 불안정합니다 ;ㅁ;...세계 정복이 목적이 아니라면 전열 보병까지 연구하고 독립하는 것이 안정적입니다.
안녕하세요 응애 뉴비입니다.
조선으로 철광산이랑 제재소 충분히 짓고 이제 본격 산업화 드가자 할려는 순간에 정신을 차려보니
철 가격이랑 목재 가격이 몇 일 사이에 계속 왔다갔다 해서 이게 무슨 난리인가 싶어서 찾다보니 청나라가 수입 수출을 미친 듯이 했다 풀었다 하면서 가격이 미쳐 날뛰어서 도저희 수요 공급 예측이 안 되고 있는데 이건 청나라 시장에서 독립하는 거 말고는 답이 없는 건가요??? ㅜㅠ
안녕하세요, 조선이 독립된 시장이라면 관세 단계 조절(국내 공급 보호)을 통해 원자재가 해외로 유출되는 것을 조금이나마 막을 수 있지만 청나라 시장에 복속되어 있기 때문에 해외로 수출되는 관세를 조절할 수 없고(청나라가 가능) 청나라가 수입, 수출 무역로를 구축하는 것을 막을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수요, 공급을 직접 관리하시려면 독립이 최선입니다 :)
Wc가이드 올려주실수있나요..
자치령, 괴뢰국 메타가 바뀐 이후로 도전해 보지는 않았는데 한번 도전해 보겠습니다.
육해군 각 병종별비율은 어떻게 하는게 좋나요? 그리고 혹시 동아플팩 공략도 올려주실 수 있나요?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병종 비율은 앞선 영상에서 잠깐 언급했는데 보병=포병+기병 비율을 대략적으로 맞추시면 됩니다(해군도 마찬가지). 동아플팩은 한번도 해보지 않았는데 난이도가 바닐라보다 낮다고 들었습니다. 혹시 동아플팩에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가요?
@@hyunchanE 공장이 많은 것도 아닌데 공구 공장을 지어도 노무자가 부족해서 (인구 거의 대부분이 소작농이어서) 공장 완전 고용이 안되더라구요ㅠㅠ 소작농 부역 빼고 공유지 불하를 해도 그렇더라구요
@@user-syvrdeewu공구 공장이 생산성을 가지려면 공구를 소비하는 건물(광산, 가구 제조사, 벌목장 등)이 적절히 있어야 하는데 공구의 시장 상태는 어떤가요?
기초 가이드에 법은 어떤 법이 좋은지도 들어가나요?
법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다룰 예정입니다 :)
청나라가 동원 옵션 계속 변경하면서 사기를 깍아먹더라고요
네 , 맞습니다. 영국도 동원 옵션을 계속 변경해서 상륙을 못하는 문제도 발생 ;ㅁ;
선생님 언제 돌아오시나요 ㅠㅠ
늦어서 죄송합니다...ㅠㅠ
@@hyunchanE ㅠㅠ 감사합니다
기병이 징집병으로는 안뽑히는데 보병만 뽑고 기병은 건설하는건가요?
기병의 종류를 후사르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오 정말 감사합니다
1.5버전에서 동인도회사 뺏기 되나요?
네, 가능합니다~
오스트리아로 헝가리일지 완료 후 대독일 완성하기 부탁드립니다🙂
오스트리아도 해야 하는데 ;ㅁ;
전문직업제정 안하면 징집자체가 안되던데 다시 바꼇나보네요
안녕하세요, 기병의 가장 기본인 후사르는 징집 가능합니다 :)
유튭 스크롤 하면서 넘기다 이건 못참치하고 바로 봤네요.. 게임 버그성이려나요? 아무리봐도 수가 차이가 엄청난데 신기하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대청이 아편때문에 너프 엄청 먹고 시작합니다 ㅋㅋ
16초에 뜨는 군사탭 화면에서 저는 23 징집병 소집 이런 버튼 자체가 없네요;; 그래서 영국에 소주 할양해서 꼬셔서 영국 빨로 독립하긴 했는데 왜 저는 이 버튼 자체가 없을까요? 모드 탓인가 해서 모드 다 삭제하고 했는데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안녕하세요, 육군에서 병영을 늘리는 아이콘 아래가 징집병 대대를 늘리는 아이콘입니다 :)
@@hyunchanE 네 그 아이콘(23 징집병 소집) 자체가 없습니다;; ㅠㅠ 왜 사람마다 이런게 다른지 모르겠어요.
@@aitech5006다른 분들은 다 보이는데 ;ㅁ; 혹시 트위치 잠시 들어오시면 보여드릴께요
각 대형에서 미리 징집병 소집을 설정해 놓으셔야, 나중에 동원할 때 아이콘이 나올 겁니당.
장군1명씩 여러부대 나누기vs 장군4명 한부대 몰빵 둘중 어떤게 더 났나요?
병력이 부족하지 않다면 나누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요즘 왜 영상 안올리시나요 ㅠㅠ
영상을 꾸준히 올려야 하는데 죄송합니다 ;ㅁ;
방금 해봤는데 징집병 소집 선택자체가 없는데 DLC나 필요한 법이 뭐가 있을까요?
징집병을 소집하려면 병영처럼 징집소를 늘려야 합니다. 병영 추가 버튼 바로 아래에 징집소 추가 버튼이 있습니다 :)
@@hyunchanE 그럼 영상처럼 시작하자마자 징집을 할 수 없는거 아닌가요?
@@하시라 외교전이 시작되야 징집소가 활성화 되면서 조금씩 충원이 됩니다.
@@hyunchanE 한번 다시 해볼게요 좋은영상 항상 감사합니다~
@@하시라 감사합니다~ 빨리 올리느라 설명이 부족했었네요. 참고로 징집병은 기병(후사르)를 추가해 비정규 보병과 비율을 1:1로 맞췄습니다.
똑같이 따라하는데 왜 저는 안될까요...후
안녕하세요, 이 방법은 변수가 있는 방법이라 실패할 경우가 발생합니다. 최대한 공격적 특성을 가진 장군을 위주로 고용해 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수비적인 방법으로 초반엔 전선 방어를 하는 방법도 있는데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당니라 군대네요ㅋㅋ저병력인데 어찌뚫리지
약간 변수가 많은 방법이라 실패할 때도 많습니다 ;ㅁ;
징집병이 안보이는대 모드 떄문에 안보이는 걸까요?
징집병이 안 보인다면 모드가 꼬였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ㅁ;
이번 버전은 강대국들도 내전런하기가 쉬워졌어요 ㅋㅋ 징집소를 늘려야해서 ai가 그걸 바로바로 못하더라구요 ㅋㅋ
AI 동원도 그렇고 문제가 아직 많네요 ;ㅁ;
12월 이후로 훅 밀리던데...
풀 징집으로 비정규 : 후사르(기병) 비율을 맞추고 해보시겠어요 ;ㅁ;
@@hyunchanE 몇 대 몇 비율인가여
일본영상 부탁드립니다
끄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