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상 전자제품에는 접지가 있어야 됩니다 접지가 없는 제품을 쓰게되면 누전이 발생 되어도 누전차단기가 떨어지지 않습니다 결국 주변으로 또는 제품을 만지면 감전의 위험도 있으며 화재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접지가 없는 제품은 사용을 하지 않는게 안전하다 보시면 되겠습니다~^^!!
백가이버님 자세한 설명과 함께 동영상 잘 보았습니다. 접지선 말고 플러스와 마이넛 전선을 어디까지 집어 넣느냐에 대하여 2가지 이견이 있는 것 같습니다.. 1. 전선 피복을 벗겨 구리선을 조금 집어 넣고 나사로 조이는 방법 2. 전선 피복을 길게 벗겨 피복이 있는 부분을 안으로 깊숙하게 집어 넣는 방법 저는 2번을 사용합니다. 대신 전선 속의 구리선이 플러그 앞 단자와의 접촉이 확실하도록 길게 벗깁니다. 그리고서 피복이 벗겨지지 않은 전선 부위를 구멍 깊숙하게 집어 넣고 그곳을 나사로 조입니다. 이렇게 하는 것이 견고하여 이 방법을 사용합니다. 예전 플러그 단자는 내부에 구멍이 막혀 있어서 1번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적절하지만 요즘 출시되는 플러그는 단자 내부 구멍이 뚤려 있어서 2번을 사용하는 데 문제가 없는 것 같습니다.
@@maxwell-s2o 전선이 빠질 경우는 피복과 함께 전선을 고정하거나 전선만 고정하거나 동일한 조건입니다. 전선 가닥이 일부 끊어지는 것이 더 위험합니다. 예전의 플러그는 전선을 나사에 감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제품 디자인이 개선되면서 전선을 집어 넣고 나사를 조이는 스타일로 바뀌었습니다. 이 경우에, 1. 나사 앞면에 철판이 있어서 그것을 압축하여 조이는 제품은 전선이 끊어질 위험이 거의 없습니다. 대신 압축 강도가 낮아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힘 있게 조여야 합니다. 2. 최근 플러그처럼 나사 앞면에 철판이 없고 나사가 직접 전선을 압축하는 경우에 전선 가닥이 끊어지는 사례가 많이 발생합니다. 끊어진 전선 토막이나 후에 빠진 전선이 합선을 일으킬 수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그래서 제 글에 2번 방법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대신 피복을 더 많이 벗겨 내고 안으로 밀착시킨 후에 피복 부위를 나사로 견고하게 조이면 괜찮습니다. 내부 접점 면적이 더 넗어지고 전선도 끊어지지 않기 때문에 열 발생이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백가이버님!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제가 용접기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서 팔고 있는데, 거기에 플러그 교체영상이 필요합니다~ 제가 따로 찍기보다는 백가이버님께서 영상을 너무 잘 찍어주셔서 그런데 백가이버님 영상 url을 제 스토어 페이지 안에 넣고 싶은데 혹시 그렇게 해도 될까요?
에헤 잘못되었네요. 설명은 제대로 해 놓고 선을 넣을때는 위험하게 하시네요. 나사 조여주는 부분까지 피복이 들어가야지 선을 잡아 당겨도 빠지지 않습니다. 그렇게 구리선 위에다가 피스를 고정하면 선 잡아 당기면 그냥 쑥 빠져서 두선이 맞붙어 그냥 시뻘건 불납니다. 구리선 깐거는 돼지코 철심 깊이 쑥, 나사 내리 꽂히는 부분은 피복있는 곳까지 쑥.
감사합니다 덕분에 싱크대 밑에 있던 콘센트 교체하는데 성공했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자세한 설명 최고네요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영상 잘보고 갑니다.
@@이태원콜라쓰 감사합니다~^^!!
이영상 보면서 에어컨 플러그교체 한번에완성햇습니다 영상 큰도움되엇습니다~~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붙박이장안에있는 콘센트로 멀티탭 빼려고 선깔아놓고 조립하다가 접지물리는방법을 몰라서 찾았는데 덕분에 해결했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3개선중 접지선이 어떤것인지 어떻게 아나요?
초록색이 접지선 입니다~^^!!
배경소리 너무요란하네요 하여튼 도움되었습니다
집중하시기 힘드셨나봅니다ㅠㅠ 앞으론 설명에 더 중점을 두겠습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정말 유용한 영상 감사합니다. 5:44에서 양쪽 선을 연결할 때 선의 위치는 왼쪽이든 오른쪽이든 상관없나요?
네!!
상관 없습니다~^^!!
쉽게 설명해주셔서 여자인 저도 교체했어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2가닥배선하고3가닥배선 차이가 접지인데 차이가 뭔가요?
사실상 전자제품에는 접지가 있어야 됩니다
접지가 없는 제품을 쓰게되면 누전이 발생 되어도 누전차단기가 떨어지지 않습니다 결국 주변으로 또는 제품을 만지면 감전의 위험도 있으며 화재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접지가 없는 제품은 사용을 하지 않는게 안전하다 보시면 되겠습니다~^^!!
@@baekgyver 감사드립니다
이번에 앞베란다에 콘센트가 없어서
거실콘센트에서 플러그 리드선 만들어서 베란다로 갔는데 배선 2.5
두가닥 배선으로 콘센트를 만들었는데
괜찮을까요?3선으로 해야되나 해서요?건조기 쓰는 용도 입니다.
유용합니다~^^ 필요할때가 있겠죠~건강 조심하세요.
감사합니다~^^!! 코로나 조심하세요!!
최고!!!
감사합니다~^^!!
접지선(초록선)을 연결 안해도 작동 하던데 그럼 무슨 문제가 생길까요????😢
평상시 제품에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면 상관 없지만 문제가 생겼을 시 누설되는 전기가 접지로 빠지지 못하고 감전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쓰시는 드라이버가 어떤 제품인지 궁금합니다
하이브로 전동드라이버
라고 검색하시면 나오실겁니다~^^!!
디테일 하게 설명하니까 말이 많을 수 밖에요 전 백가이버님 스타일 마음에 듭니다
그렇게 생각해주시니 감사합니다~^^!!
굿 베리굿
감사합니다~^^!!
선 4개짜리는 어떻게해여?
어떤 제품인지 알 수 있을까요?
@@baekgyver 샤오미 온풍기요
@@래리아빠 선을 사진찍어 톡으로 보내주시면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덕분에 플러그 세개 고쳤어요~ 강아지가 스탠드 망가뜨려서 못쓰고 고데기도 망가뜨려서 못 쓰고 있다가 이번에는 건조기 플러그를 물어뜯어서 영상을 찾아보게 되었어요. 감사합니다~~~~
잘하셨습니다!!
감사해요~^^!!
양문형 냉장고 플러그도 이렇게 교체해도 될까요?? 대형가전이라 손대기 무섭네요...
접지 잘 연결하시고 선들도 볼트로 꽉 조여주면 큰 문제는 없습니다만 냉장고는 한번 사면 길게는 10년도 사용하기에 돈이 좀 들더라도 A/S를 받아 전기선을 통으로 교체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영상 잘봤습니다.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이렇게 교체해서 쓰면 누전위험 없나요?
제대로 결합한다면 누전 위험은 없습니다~^^!!
@@baekgyver 답변 감사합니다^^ 덕분에 잘 교체했는데, 혹시라도 누전사고 날까봐요. 평소에 조심해서 쓰고, 자주 확인해야겠네요
220V 16A 3.3KW제품도
시중에 판매중인 250V 16A플러그로
교체하여 사용시무리가없나요?
네 사용 가능합니다
250V 라는건 250까지 사용 가능하다라는 것이니 같은 16A 250V 플러그 사용하셔도 됩니다~^^!!
플러그 종류 1:33
플러그 교체 2:11
와...👍 광고까지해서 끝까지봤어요!! 완전 유용해요
와우~^^!! 감사합니다!!
3p짜리 전선은 정확히 명칭이 뭐죠?
VCTF 라고합니다~^^!!
설명을 너무 잘해주셔서 덕분에 쉽게 해결 잘했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전원플러그 안들어갈때는 강제로 눌러서 너야 되나여
아닙니다!! 안에 변형이 되었을 수 있으니 교체를 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접지판에 선을 넣는데...나사랑 가까운 위쪽에 판에 넣는거죠???밑에 넣는게 아니고 ...그게 헷갈리네요
움직여보시면 내려오면서 압착이 되는 방식입니다^^ 판을 돌려서 올린 뒤 선을 넣고 판을 내려서 꽉! 물리게 하시면 됩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정말 유용하네요
칭찬 감사합니다~^^!!
영상 잘 봤어요
질문이 있어서 그러데요
멀티탭에 전기히터를 꽂았더니 멀티탭 쪽의 전선이 뜨거워져요 왜 그런가요?? 멀티탭 용량이 부족해서 그런건가요??
사용하는 전류가 많으면 발열이 일어나는데
멀티탭의 전선이 얇아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화재의 원인이 되기도 하니 더 굵은 선을 사용하시거나 사용시간을 줄이시는게 안전합니다~^^!!
@@baekgyver 답글 감사합니다 얼른 바꿔야겠네요
@@박혜정-h9r9o 멀티탭에 과전류방지 기능 있는 녀석을 사용하시면 조금 더 마음이 놓이실거에요~^^!!
백가이버님 자세한 설명과 함께 동영상 잘 보았습니다.
접지선 말고 플러스와 마이넛 전선을 어디까지 집어 넣느냐에 대하여 2가지 이견이 있는 것 같습니다..
1. 전선 피복을 벗겨 구리선을 조금 집어 넣고 나사로 조이는 방법
2. 전선 피복을 길게 벗겨 피복이 있는 부분을 안으로 깊숙하게 집어 넣는 방법
저는 2번을 사용합니다. 대신 전선 속의 구리선이 플러그 앞 단자와의 접촉이 확실하도록 길게 벗깁니다. 그리고서 피복이 벗겨지지 않은 전선 부위를 구멍 깊숙하게 집어 넣고 그곳을 나사로 조입니다. 이렇게 하는 것이 견고하여 이 방법을 사용합니다.
예전 플러그 단자는 내부에 구멍이 막혀 있어서 1번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적절하지만 요즘 출시되는 플러그는 단자 내부 구멍이 뚤려 있어서 2번을 사용하는 데 문제가 없는 것 같습니다.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maxwell-s2o 전선이 빠질 경우는 피복과 함께 전선을 고정하거나 전선만 고정하거나 동일한 조건입니다. 전선 가닥이 일부 끊어지는 것이 더 위험합니다.
예전의 플러그는 전선을 나사에 감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제품 디자인이 개선되면서 전선을 집어 넣고 나사를 조이는 스타일로 바뀌었습니다.
이 경우에,
1. 나사 앞면에 철판이 있어서 그것을 압축하여 조이는 제품은 전선이 끊어질 위험이 거의 없습니다. 대신 압축 강도가 낮아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힘 있게 조여야 합니다.
2. 최근 플러그처럼 나사 앞면에 철판이 없고 나사가 직접 전선을 압축하는 경우에 전선 가닥이 끊어지는 사례가 많이 발생합니다. 끊어진 전선 토막이나 후에 빠진 전선이 합선을 일으킬 수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그래서 제 글에 2번 방법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대신 피복을 더 많이 벗겨 내고 안으로 밀착시킨 후에 피복 부위를 나사로 견고하게 조이면 괜찮습니다. 내부 접점 면적이 더 넗어지고 전선도 끊어지지 않기 때문에 열 발생이 없습니다.
덕분에 교체 쉽게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접지 없는 머그워머를 샀는데 고주파소리가 나서 접지콘센트로 교체해볼까합니다. 원래 접지 없는 콘센트면 분해했을때 접지선이 없을확률이 높나요? 납작한 전선인데..또 접지 콘센트로 바꾸면 고주파소리가 개선될지 궁금합니다
콘센트에는 접지선이 있을것 입니다
다른곳에 꼽아도 동일한 소리가 난다면 기계에서 나는게 아닐까하는 생각도 듭니다^^
@@baekgyver 앗 제가 말을 잘못했네요 기기에서 나는거 맞아요 플러그라고 말하고싶었는데 콘센트라고 말해버렸네요 ㅠㅠ 옮겨서 꽂아보고 뒤집어서 꽂아보고 했는데 노이즈가 있어요 ㅠㅠ
@@차슬기-u5c 접지가 없는경우 그럴 수도 있는데 다른 콘센트에도 꼽아보셨나요?
@@baekgyver 네 콘센트 옮겨보고 플러그 180도 뒤집어서 꽂아보고 했는데..제품이 원래 그런건지 뽑기를 잘못했는지 직구제품이라 ㅠ 그래서 플러그를 접지플러그로 교체해볼까 고민하던 차였어요
@@차슬기-u5c 제품에 접지가 없는 상태로 출고되었다면 플러그를 바꾸신다하여 해결이 될 것으로 생각되지는 않습니다ㅠㅠ
드라이버 뭐지 탐나네요
전동드라이버라고 인터넷에 많이 팔고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영상 보고 시도해보려고하는데
구리선이 나사랑 맞물려야하는건가요 ??
아니면 구리선을 끝까지 넣고 구리선감싸는 고무를 나사로 고정시키는건가요 ??
구리선을 나사로 조아주셔야 됩니다~^^!!
@@baekgyver 답변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백가이버님!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제가 용접기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서 팔고 있는데, 거기에 플러그 교체영상이 필요합니다~ 제가 따로 찍기보다는 백가이버님께서 영상을 너무 잘 찍어주셔서 그런데 백가이버님 영상 url을 제 스토어 페이지 안에 넣고 싶은데 혹시 그렇게 해도 될까요?
구독자님께 도움이 된다면 그렇게 하십쇼~^^!!
@@baekgyver smartstore.naver.com/beijing_store/products/5534301731 여기에 넣었습니다~~! 정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당~~!
@@samdol_s 뿌듯하네요~^^!!
@@samdol_s 현권님~영상 바로위에 출처만 좀 적어주실수 있으실까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처음 해보는 작업인데 덕분에 빠르게 일처리를 할 수 있었어요~
감사합니다~^^!! 코로나 조심하세요!!
에헤 잘못되었네요. 설명은 제대로 해 놓고 선을 넣을때는 위험하게 하시네요. 나사 조여주는 부분까지 피복이 들어가야지 선을 잡아 당겨도 빠지지 않습니다. 그렇게 구리선 위에다가 피스를 고정하면 선 잡아 당기면 그냥 쑥 빠져서 두선이 맞붙어 그냥 시뻘건 불납니다. 구리선 깐거는 돼지코 철심 깊이 쑥, 나사 내리 꽂히는 부분은 피복있는 곳까지 쑥.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