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가 하는 일에 있어서 성공한 사람들은 '노력'을 강조합니다. 자기가 노력해서 그 위치에 올라갔다. 하지만 전 다르게 생각합니다. 사람마다 타고난 재능이 있듯이 노력 또한 재능에 포함된 능력이라는걸요. 내 머리가 또는 내 뇌 재능 중 하나인 '노력'이라는 능력이 부족하다면 그 사람은 다른 재능이 있더라도 자기 분야에 성공하기 어렵죠 슬프게도 '노력'이라는 능력도 재능의 영역 중에 하나 입니다.
진리를 깨달은거처럼 말하지 마세요. " 자기가 하는 일에 있어서 성공한 사람들은 '노력'을 강조합니다. 자기가 노력해서 그 위치에 올라갔다. 하지만 전 다르게 생각합니다. 사람마다 타고난 재능이 있듯이 노력 또한 재능에 포함된 능력이라는걸요 " 다시 읽어보세요, 뭘 다르게 생각합니까? 본인은 포인트를 잘못 잡고 있어요. 노력에 있어서, 중요한건 마음가짐 입니다. 저분의 말, 이 영상을 보고도 다르게 느끼시는게 없으신가요? 노력이 능력의 하나이고 재능이라는건 당연한 사실입니다. 노력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하나도 슬플거 없고, 슬프지 않아요. 당신이 슬픈건 '노력' 이라는 능력의 재능이 없어서가 아니고, 마음가짐 때문 입니다. 마음가짐 또한 능력이고 재능일까요? 중요한건 그게 아니에요. 그런식으로 생각하면 바꿀 수 있는건 하나도 없어요. 모든 사람들이 변화에 성공하고 발전해나가는게 아닙니다. 본인이 알고 계신대로 어렵습니다. 변화하고 발전하고 싶으시다면 마음가짐부터 바꾸시길.
@@lovegood517 우리 뇌는 물질로 이루어져 있고 마음 또한 물질의 작용일 뿐 입니다. 우리가 행복하다는 감정을 느끼는 이유는 뇌에서 엔돌핀과 세르토닌이 돌고 있기 때문이죠. 내 상황이 최악이라고 하더라도 세르토닌을 인위적으로 조절하는 주사 맞으면 행복감을 느낍니다. 흔한 예로 프로포폴 같이 수면주사가 있겠네요. 아무리 내가 잠을 안자겠다고 강력한 의지 당신이 말한 안자겠다는 마음가짐이 있다 한들 물질로 이루어진 주사를 놓으면 뇌도 물질이기에 그에 반응해서 수면에 듭니다. 저는 마음가짐 또한 뇌라는 물질이 발현하는 하나의 사고에 불과하다고 생각 합니다. 공부 재능, 예술 재능이 타고난 뇌에서 나온거라면 노력 재능 또한 마찬가지이고 그 마음가짐 조차도 타고난 뇌의 성질에 불과 합니다. 깊이 들어가면 자유의지가 있냐?없냐?라는 질문까지 가겠지만 이 부분은 학계에서도 의견이 분분하죠 하지만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자유의지 같은건 없다고 봅니다. 어떤 사람 뇌 감정의 영역을 손상 시키면 그 사람은 과거에 알았던 사람이 아니게 되거든요.(자유의지가 있다면 이런 일이 벌어져야 하지 않아야죠. 그걸 강한 마음가짐으로 극복할테니까요. 당신 논리라면 마음가짐만 있으면 뇌 손상도 극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위 사실을 애써 부정합니다. 그래야 자기 스스로 위안을 갖고 내가 실패해도 상대방이 나보다 노력을 더 했다라고 인정하니까요. 그리고 내가 성공해도 다른이들에게 내가 그만큼 노력을 해서 이만큼 성취를 취했다고 말 할 수 있으니까요. 누구 말이 맞는지는 개인의 판단 입니다. 당신 말이 맞을 수도 있고 제가 틀릴수도 있습니다. 우리 뇌는 경험한 것에 대해서만 지식을 쌓고 있고 이건 지극히 개인적이니까요.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제 의견에 반론을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sangil5206 고1이 의견 살짝 달아보겠습니다. 사람은 자기가 이만큼 노력해서 성공했다고, 실패한 사람은 성공한 사람을 보고 자기보다 더 열심히 노력한 사람이라고 애써 생각한다고요? 님 주변에서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고 성공한 사람들은 사실 한계를 뛰어넘은게 아닌 그저 본인의 노력능력치에 걸맞게 행동한 건가요? 실패하는 사람들은 천생에 실패할 수밖에 없는 사람인가요? 생각해보니 말도안되는 소리같습니다. 이제 이해를 했네요. 한 부위의 근육을 많이 사용할수록 그 부위가 발달하는 것 처럼, 인간의 뇌는 많은것을 겪고, 힘들게 노력할수록 더 똑똑해지고 견고해지겠죠. 결국 사람의 뇌는 근육처럼 한계치가 천차만별이겠지만, 헬창이 된다고 노력한다는 이들이 자신의 한계치에 털끝만도 못미치는 많은 사례를 통해 소수의 사람만이 자신의 한계에 도달한다고 봐야겠네요. 노력도 님 말대로라면 뇌에서 나오는것이니까 마찬가지입니다. 자신의 생각보다 노력할 수 있는 범위는 훨씬 크겠죠? 마인드를 바꾼다던가 어떤 방법으로 노력의 한계에 도달하는것은 가능한데 구지 마다할 일도 없습니다. 정리하여 재능얘기는 상위2%쯤 되서 꺼내라 이말입니다. 단순히 상위 2%까지는 노력으로 충분히 가능하다고 말할 수 있겠네요 ㅋㅋ.
재능에는 한계가있지만 노력에는 한계가없다
와 저랑 완전히 똑같은 생각을 하셨네요
공감합니다.
자극 받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고긴스 영상 넘 좋네요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멋져요!
진짜 멋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너무 좋은 영상이네요♡♡♡♡
감사합니다 :)
영상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3:43
감사합니다.
미친듯이 노력하는 것도 재능이여
자기가 하는 일에 있어서 성공한 사람들은 '노력'을 강조합니다. 자기가 노력해서 그 위치에 올라갔다.
하지만 전 다르게 생각합니다. 사람마다 타고난 재능이 있듯이 노력 또한 재능에 포함된 능력이라는걸요.
내 머리가 또는 내 뇌 재능 중 하나인 '노력'이라는 능력이 부족하다면 그 사람은 다른 재능이 있더라도 자기 분야에 성공하기 어렵죠
슬프게도 '노력'이라는 능력도 재능의 영역 중에 하나 입니다.
진리를 깨달은거처럼 말하지 마세요.
" 자기가 하는 일에 있어서 성공한 사람들은 '노력'을 강조합니다. 자기가 노력해서 그 위치에 올라갔다.
하지만 전 다르게 생각합니다. 사람마다 타고난 재능이 있듯이 노력 또한 재능에 포함된 능력이라는걸요 "
다시 읽어보세요, 뭘 다르게 생각합니까?
본인은 포인트를 잘못 잡고 있어요.
노력에 있어서, 중요한건 마음가짐 입니다.
저분의 말, 이 영상을 보고도 다르게 느끼시는게 없으신가요?
노력이 능력의 하나이고 재능이라는건 당연한 사실입니다.
노력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하나도 슬플거 없고, 슬프지 않아요.
당신이 슬픈건 '노력' 이라는 능력의 재능이 없어서가 아니고, 마음가짐 때문 입니다.
마음가짐 또한 능력이고 재능일까요?
중요한건 그게 아니에요.
그런식으로 생각하면 바꿀 수 있는건 하나도 없어요.
모든 사람들이 변화에 성공하고 발전해나가는게 아닙니다.
본인이 알고 계신대로 어렵습니다.
변화하고 발전하고 싶으시다면 마음가짐부터 바꾸시길.
@@lovegood517 우리 뇌는 물질로 이루어져 있고 마음 또한 물질의 작용일 뿐 입니다. 우리가 행복하다는 감정을 느끼는 이유는 뇌에서 엔돌핀과 세르토닌이 돌고 있기 때문이죠. 내 상황이 최악이라고 하더라도 세르토닌을 인위적으로 조절하는 주사 맞으면 행복감을 느낍니다. 흔한 예로 프로포폴 같이 수면주사가 있겠네요. 아무리 내가 잠을 안자겠다고 강력한 의지 당신이 말한 안자겠다는 마음가짐이 있다 한들 물질로 이루어진 주사를 놓으면 뇌도 물질이기에 그에 반응해서 수면에 듭니다.
저는 마음가짐 또한 뇌라는 물질이 발현하는 하나의 사고에 불과하다고 생각 합니다. 공부 재능, 예술 재능이 타고난 뇌에서 나온거라면 노력 재능 또한 마찬가지이고 그 마음가짐 조차도 타고난 뇌의 성질에 불과 합니다.
깊이 들어가면 자유의지가 있냐?없냐?라는 질문까지 가겠지만 이 부분은 학계에서도 의견이 분분하죠 하지만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자유의지 같은건 없다고 봅니다. 어떤 사람 뇌 감정의 영역을 손상 시키면 그 사람은 과거에 알았던 사람이 아니게 되거든요.(자유의지가 있다면 이런 일이 벌어져야 하지 않아야죠. 그걸 강한 마음가짐으로 극복할테니까요. 당신 논리라면 마음가짐만 있으면 뇌 손상도 극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위 사실을 애써 부정합니다. 그래야 자기 스스로 위안을 갖고 내가 실패해도 상대방이 나보다 노력을 더 했다라고 인정하니까요. 그리고 내가 성공해도 다른이들에게 내가 그만큼 노력을 해서 이만큼 성취를 취했다고 말 할 수 있으니까요.
누구 말이 맞는지는 개인의 판단 입니다. 당신 말이 맞을 수도 있고 제가 틀릴수도 있습니다. 우리 뇌는 경험한 것에 대해서만 지식을 쌓고 있고 이건 지극히 개인적이니까요.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제 의견에 반론을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sangil5206 고1이 의견 살짝 달아보겠습니다. 사람은 자기가 이만큼 노력해서 성공했다고, 실패한 사람은 성공한 사람을 보고 자기보다 더 열심히 노력한 사람이라고 애써 생각한다고요? 님 주변에서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고 성공한 사람들은 사실 한계를 뛰어넘은게 아닌 그저 본인의 노력능력치에 걸맞게 행동한 건가요? 실패하는 사람들은 천생에 실패할 수밖에 없는 사람인가요? 생각해보니 말도안되는 소리같습니다. 이제 이해를 했네요. 한 부위의 근육을 많이 사용할수록 그 부위가 발달하는 것 처럼, 인간의 뇌는 많은것을 겪고, 힘들게 노력할수록 더 똑똑해지고 견고해지겠죠. 결국 사람의 뇌는 근육처럼 한계치가 천차만별이겠지만, 헬창이 된다고 노력한다는 이들이 자신의 한계치에 털끝만도 못미치는 많은 사례를 통해 소수의 사람만이 자신의 한계에 도달한다고 봐야겠네요. 노력도 님 말대로라면 뇌에서 나오는것이니까 마찬가지입니다. 자신의 생각보다 노력할 수 있는 범위는 훨씬 크겠죠? 마인드를 바꾼다던가 어떤 방법으로 노력의 한계에 도달하는것은 가능한데 구지 마다할 일도 없습니다.
정리하여 재능얘기는 상위2%쯤 되서 꺼내라 이말입니다. 단순히 상위 2%까지는 노력으로 충분히 가능하다고 말할 수 있겠네요 ㅋㅋ.
자유의지가 있든 없든 상위 10%까지 다다를 수 있는 가능성은 충분하다
@@sangil5206평생 그렇게 살아주세요 정말 요즘 느끼는 건 당신같은 사람들 덕분에 성공이 너무 쉽다는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