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표를 스캔한 후에 스캔한 그림을 그림판으로 불러들여 가로 a픽셀, 세로 b픽셀로 크기를 조정하여 저장 후 그림을 엑셀에서 배경으로 삽입 후 작업 하여 보세요. 전표의 가로길이(mm, 미리미터) × 3.3 = a 전표의 세로길이(mm, 미리미터) × 3.3 = b 감사합니다.
모니터의 해상도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엑셀 파일을 열고, 1. [페이지레이아웃]-[여백]-[사용자 지정 여백]-[여백] 이곳에서 모두(6개) 0으로 설정하세요. 2. 엑셀 화면 우측 하단에 화면 확대 축소 바 왼쪽에 3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가운데 버튼을 클릭하면 각 페이지 별로 화면에 보여줍니다. 3. [페이지레이아웃]-[배경]으로 그림을 삽입합니다. 배경화면이 한페이지에 꽉차게 삽입되었는지 확인해 보시고 꽉차지 않으면 그림의 크기를 변경하여 다시 배경을 넣어 보세요.
1. 엑셀 화면에서 오른쪽 하단에 확대축소 비율을 96%로 설정 2. 파일 - 인쇄 - 페이지설정에서 페이지 탭에서 용지방향은 세로, 인쇄용지는 A4로 설정 여백 탭에서 위쪽, 머리글, 왼쪽, 오른쪽, 아래글, 바닥글은 모두 0으로 설정 위 1, 2번을 설정해 주세요. 위와 같이 설정하여도 바르게 되지 않으면 다시 댓글을 남겨 주세요. 감사합니다.
아크로뱉 메뉴에서 [편집] - [스냅숏 찍기]를 사용해서 스냅숏 찍기할 부분을 블록을 씌워 스냅숏 찍기를 하여도 좋고 윈도우에서 윈도우키 + Shift키 + S키를 동시에 누른 후 캡춰할 부분을 캡춰한 후에 그림판을 띄우고 Ctrl키 + V키를 동시에 눌러 붙여넣기 한 후에 그림의 크기를 가로 693픽셀, 세로 980픽셀로 변경하여 저장한 후에 영상의 순서에 따라 작성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A4용지의 크기는 가로 210mm, 세로 297mm입니다. 가로와 세로의 길이 비가 약 1 : 1.41 정도입니다. 가로의 길이를 693 픽셀로 설정하면 세로의 길이는 약 977(여러번 인쇄 확인 후 980으로 변경) 픽셀 정도 됩니다. 용지의 여백을 어떻게 설정하느냐에 따라 그림의 크기를 다르게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본 영상에서는 이러한 불편함을 없애려고 용지의 여백을 모두 0으로 설정했을 때 그림의 크기를 설정하였습니다. 엑셀에서는 아래아한글과 다르게 A4용지에 맞추어 배경 그림의 크기를 맞추기가 어려웠습니다. 감사합니다.
종이로 된 특정 양식을 엑셀로 그려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종이 양식을 변형하지 않고 똑같은 크기로 그리려면 쉽지 않습니다. 본 영상에서 중요한 것은 데이터가 아니라 똑같은 크기의 틀입니다. (경험해 보신 분은 본 영상에 공감하실 겁니다.) 댓글에 감사드립니다.
종이로 된 특정 양식에 내가 원하지 않는 데이터가 입력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종이 양식을 변형하지 않고 똑같은 크기로 틀만 그리려면 쉽지 않습니다. 본 영상에서 중요한 것은 데이터가 아니라 똑같은 크기의 틀입니다. (경험해 보신 분은 본 영상에 공감하실 겁니다) 댓글에 감사드립니다.
엑셀 365버전에는 [데이터 - 그림 데이터] 기능이 있습니다. 그림 데이터를 엑셀 데이터로 변환 해주고, 셀병합도 해줍니다. 하지만 정확히 변환을 해주지는 못합니다. 변환 후 글자 수정도 하고, 추가 셀병합도 하고, 테두리도 그어 주고, 행과 열 간격도 변경해야 합니다. 그림 데이터를 엑셀 데이터로 변환하는 데 중점을 둔다면 이 작업이 아주 유용합니다. 하지만 본 영상에서는 데이터 보다는 똑같은 크기의 틀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두고 설명합니다. 참고영상( [데이터 - 그림 데이터] 기능): th-cam.com/video/Kv1z_VOyWBU/w-d-xo.html 감사합니다.
댓글 감사드립니다. 복잡한 서식(법정 서식 등)과 똑같이 그리려면 서식에 입력되어 있는 글자를 타이핑하는 것 보다는 서식과 똑같은 크기의 테두리선을 그리는 것이 어렵습니다. 정해진 규격과 비슷하게만 그려도 된다면 직접 그리는 것이 훨씬 편리할 수도 있습니다. 또, 많은 데이터가 입력되어 있는 자료를 데이터만 활용하고 싶을 때는 엑셀 365버전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th-cam.com/video/Kv1z_VOyWBU/w-d-xo.html 감사합니다.
아래아 한글에서도 원본과 똑같은 양식을 그리려면 배경 채우기 기능을 사용하면 종이 낭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아래아 한글에서는 스캔한 그림을 용지의 크기에 따라 확대/축소할 필요도 없습니다. [쪽 - 쪽테두리/배경 - 배경 - 채우기(그림)]에서 스캔한 그림을 배경으로 삽입 후 표를 그리고, 배경을 삭제하면 원본과 똑같은 양식을 그리는데 편리합니다. 업무에 따라서 어느 분은 워드프로세서를 많이 사용하시고, 어느 분은 스프레드시트를 많이 사용하시므로 선호하는 툴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글 워드에 문제점이 그걸 계속 쓰는 사람들은 단축키를 외운다던가 계속 사용 하니까 사용법을 알고 있겠지만 어쩌다 한 번씩 사용하는 사람들은 영 어렵습니다. 예를 들면 어쩌다 한 번 쓸일있는 사람이 ms 는 자기가 하고 싶은 작업을 대충 이렇게 하면 되지 않을까? 하면서 작업하면 그렇게 됩니다... 그런데 한글워드는 도저히 안되서 매뉴얼을 봐도 헷깔리더라구요...
해본 사람만이 알 것 같네요. 이게 얼마나 필요 했었는지. 덕분에 좋은 정보 잘 얻고 갑니다.
경험 해보지 않은 분들은 그냥 대충 그리면 되지라고 하지만 경험자만이 공감할 수 있습니다. 공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레이아웃에 배경넣기 기능에 대해 처음 알았네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가끔 한번씩 저리 사용 할 일이 있었는데,수월하고 유용한 영상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정말 좋은 아이디어 입니다.
감사합니다.
짱 입니다. 저같은 엑셀 무식쟁이 한테 는 이런 자세한 설명이 너무 도움이 됩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
도움이 되셨다니 감사합니다.
정말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도움이 되셨다니 감사합니다
와 진짜 유용하네요 !! 한번씩 만들려면 고생인데 시간 확 단축될듯 합니다.
ㅋㅋㅋ 꿀팁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꼭 저양식을 써야한다면 이렇게 만들 수 밖에 없죠 ㅠㅠ
그래도 수정없이 한번에 만들 수 있으니 빠른방법이네요~~
감사합니다.
알고리즘 따라 왔는 데, 진짜 꿀팁이네요. 감사합니다. 오늘부터 구독
감사합니다.
아이디어가 너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침 고민하던 부분이었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감사합니다.
양식을 그리려고 종이를 많이 낭비했었는데 이렇게 간단한 방법이 있다니!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오 응용하면 엑셀에서도 쉽게 뒤쪽에 회사로고같은게 배경으로 보이게 만들수도 있겠네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영상 잘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우연히 알고리즘 타고왔는데 굉장히 유용한 강의였네요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와....그냥 종이 옆에 두고
눈으로 보고 따라 만드는시늉만 했지
엑셀 배경으로 깔고 간격조절만 하면 훨씬 간편하네요. bbbbb
댓글 감사합니다.
감으로 맞췄는데 좋은 팁이네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정말 좋은 정보 입니다.
ㄳㄳ합니다 좋은정보 얻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Ai 세상인데 그림파일 불러와주면 띡 엑셀화 시켜주면 참 고마울 기능일텐데 잘보고갑니다!
감사합니다.
엑셀 딥하게 필요한건 아닌데 워낙 못하다보니 간단한거도 어려움😢 하나씩 따라해볼게요
감사합니다.
완전 신세계네요 꿀팁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그냥 캠스캐너 어플로 보내서 엑셀로 변환하면됩니다
댓글 감사드립니다.
천재이신가요!!!!!
댓글 감사드립니다.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감사합니다.
유용한 방법 잘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대박입니다😅
감사합니다.
와, 쩔어요
완전 꿀팁이에요!🥹
감사합니다🤭
강의 잘 봤습니다. 혹시 은행 전표를 실제크기로 엑셀에 옮겨 놓을 수 있는 방법도 있을까요?
전표를 스캔한 후에 스캔한 그림을 그림판으로 불러들여 가로 a픽셀, 세로 b픽셀로 크기를 조정하여 저장 후
그림을 엑셀에서 배경으로 삽입 후 작업 하여 보세요.
전표의 가로길이(mm, 미리미터) × 3.3 = a
전표의 세로길이(mm, 미리미터) × 3.3 = b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해보겠습니다..^^@@ssaemae
4K 모니터도 동일한 픽셀로 이미지 저장해야되나요?
모니터의 해상도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엑셀 파일을 열고,
1. [페이지레이아웃]-[여백]-[사용자 지정 여백]-[여백] 이곳에서 모두(6개) 0으로 설정하세요.
2. 엑셀 화면 우측 하단에 화면 확대 축소 바 왼쪽에 3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가운데 버튼을 클릭하면 각 페이지 별로 화면에 보여줍니다.
3. [페이지레이아웃]-[배경]으로 그림을 삽입합니다.
배경화면이 한페이지에 꽉차게 삽입되었는지 확인해 보시고 꽉차지 않으면 그림의 크기를 변경하여 다시 배경을 넣어 보세요.
페이지레이아웃- 배경 클릭하니
Bad Request - Request Too Long
뜨면서 안되는데 왜 그런걸꺼요?
윈도우10 또는 윈도우11의 그림판에서
그림 파일의 크기를 가로 693픽셀 × 세로 980픽셀로 해주시고
파일의 형식은 jpg형식 또는 png형식으로 저장을 하여 보세요.
감사합니다.
감사헙니다.
와!!! 꿀팁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엑셀에 새로운 기능이 나온 것인지 알았네요 ^^;; 설마 설마 배경 넣기라고는 생각을 못 했어요. 그런데 이 방법이 더 걸리는 것 같네요.
비슷하게 그린다면 이 방법으로 그릴 필요가 없는데, 똑 같이 그려야 하는 경우에 사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대박... 유용하네요 멋져요
감사합니다.
가로의 경우 픽셀비율은 980x693 동일한가요
그림판에서 그림을 불러들인 후 상단에 [크기조정]을 클릭하고, 크기 조정 및 기울이기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픽셀]을 클릭하여 선택하고, [가로]에는 693을 입력하고 [세로]에는 980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ssaemae가로양식의 경우 오른쪽 90도 회전하고 639x980 로 크기 조절후 다시 왼쪽 90도 회전을 하면 될까요?
우선 답변 감사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가로 980 세로 693로 배경셋팅 후 출력해보니 크기가 확연히 달라서 어쭤봅니다.
1. 엑셀 화면에서 오른쪽 하단에 확대축소 비율을 96%로 설정
2. 파일 - 인쇄 - 페이지설정에서
페이지 탭에서 용지방향은 세로, 인쇄용지는 A4로 설정
여백 탭에서 위쪽, 머리글, 왼쪽, 오른쪽, 아래글, 바닥글은 모두 0으로 설정
위 1, 2번을 설정해 주세요. 위와 같이 설정하여도 바르게 되지 않으면 다시 댓글을 남겨 주세요.
감사합니다.
원 그림을 그대로 배경으로 블러들이고 파일 - 인쇄 - 페이지설정 - 페이지 탭에서 용지방향을 가로로 설정하여 보세요. 감사합니다.
유용한 기능이네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와 이런기능이ㆍㆍ
감사합니다.
그림데이터 처리 하면 되는데 이리 힘들게 하나요?
그림 데이터 처리는 그림을 데이터 처리할 때 아주 편리합니다.
하지만 서식의 테두리선을 똑 같이 그리는 데는 편리하지 못한 것 같습니다.
참고영상 : th-cam.com/video/Kv1z_VOyWBU/w-d-xo.html
감사합니다.
끌팁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괜찮은 방법인데요? 지금까지는 눈으로 보고 대충 감으로 작업했는데... 언젠가 AI 가 다 해주겠지만, 그 때까지는...
감사합니다.
정말 간단하네요 잘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팁이네요!
감사합니다.
꼭 스캔을 해야하나요
컴에서 양식을 캡쳐하거나 파일을 다운받아서 그림판으로 불러와서 작업하는건 안되나요?
그림파일을 가지고 계시면 그림파일을 그림판에서 크기를 조정 후 엑셀에서 배경으로 삽입 후 작업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엑셀버젼이 어떻게 되나요
엑셀 2007에서도 가능한가요?
저는 한글판 2016버전으로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혹시 영문판을 설치하셨다면 Page Layout메뉴를 클릭하면 리본 메뉴에 Background라는 메뉴가 보이지 않으시나요?
한글판에서는 페이지레이아웃 - 배경
감사합니다.
@@ssaemae엑셀 2007 한글판을 사용중입니다.
2007 한글버젼에서도
방법이 있다고 하시니 한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DF를 활용하는것도 알려주세요^^
아크로뱉 메뉴에서 [편집] - [스냅숏 찍기]를 사용해서 스냅숏 찍기할 부분을 블록을 씌워 스냅숏 찍기를 하여도 좋고
윈도우에서 윈도우키 + Shift키 + S키를 동시에 누른 후 캡춰할 부분을 캡춰한 후에
그림판을 띄우고 Ctrl키 + V키를 동시에 눌러 붙여넣기 한 후에 그림의 크기를 가로 693픽셀, 세로 980픽셀로 변경하여 저장한 후에 영상의 순서에 따라 작성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역시 배워야해~~!!!
댓글 감사드립니다.
짱이네요!!!
감사합니다.
꿀팁 감사해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A4 픽셀 693 × 980
페이지 레이이웃- 배경-그림삽입
A4용지의 크기는 가로 210mm, 세로 297mm입니다.
가로와 세로의 길이 비가 약 1 : 1.41 정도입니다.
가로의 길이를 693 픽셀로 설정하면 세로의 길이는 약 977(여러번 인쇄 확인 후 980으로 변경) 픽셀 정도 됩니다.
용지의 여백을 어떻게 설정하느냐에 따라 그림의 크기를 다르게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본 영상에서는 이러한 불편함을 없애려고 용지의 여백을 모두 0으로 설정했을 때 그림의 크기를 설정하였습니다.
엑셀에서는 아래아한글과 다르게 A4용지에 맞추어 배경 그림의 크기를 맞추기가 어려웠습니다.
감사합니다.
@@ssaemae 네~ 감사합니당
나중에 필요할 것 같아서 메모해뒀어요 ㅋㅋ
제가 찾던내용입니다 감사합니다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알pdf 에 다 있지않나요 ㆍ 엑셀 변환
감사합니다.
이 방식은 너무 늦네요. 더 간단한 방식이 있어요,
알pdf 프로그램 설치하셔서
1. 촬영한 jpg파일을 pdf파일로 변환.
2. pdf파일을 엑셀파일로 변환.
3. 셀조정, 글씨체와 글자크기 정함.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헐~ 저 방식은 고전방식 아닌가요?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찍으면 문자,숫자까지 자동으로 들어가는데..
종이로 된 특정 양식을 엑셀로 그려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종이 양식을 변형하지 않고 똑같은 크기로 그리려면 쉽지 않습니다.
본 영상에서 중요한 것은 데이터가 아니라 똑같은 크기의 틀입니다.
(경험해 보신 분은 본 영상에 공감하실 겁니다.) 댓글에 감사드립니다.
아..@@ssaemae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그런데 저는 이미지 화일 텍스트화 같이 표를 직접 읽어서 넣는 방법이 하루 빨리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동감입니다. 감사합니다.
데이타불러오기에서 그링파일 불러와주면 만들어지지않나요?
종이로 된 특정 양식에 내가 원하지 않는 데이터가 입력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종이 양식을 변형하지 않고 똑같은 크기로 틀만 그리려면 쉽지 않습니다.
본 영상에서 중요한 것은 데이터가 아니라 똑같은 크기의 틀입니다.
(경험해 보신 분은 본 영상에 공감하실 겁니다) 댓글에 감사드립니다.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와~~~~
시청해 주셔 감사합니다.
셀 합구하기 쉽네요
감사합니다.
엑셀 365버전에는 [데이터 - 그림 데이터] 기능이 있습니다.
그림 데이터를 엑셀 데이터로 변환 해주고, 셀병합도 해줍니다.
하지만 정확히 변환을 해주지는 못합니다.
변환 후 글자 수정도 하고, 추가 셀병합도 하고, 테두리도 그어 주고, 행과 열 간격도 변경해야 합니다.
그림 데이터를 엑셀 데이터로 변환하는 데 중점을 둔다면 이 작업이 아주 유용합니다.
하지만 본 영상에서는 데이터 보다는 똑같은 크기의 틀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두고 설명합니다.
참고영상( [데이터 - 그림 데이터] 기능): th-cam.com/video/Kv1z_VOyWBU/w-d-xo.html
감사합니다.
만드는게 더 빠르겠당.
감사합니다.
종이로된 양식과 거의 비슷하게 만드는 것이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비교적 단순한 양식이라도 한번 만들어 보시면 실감하실 것으로 생각드네요
차~암 쉽죠?
감사합니다.
아우.. 취업준비하는 사람들은 제발 좀 요런거 보고와랑. 기본중 기본이다..
감사합니다
이제 ai가 똑같이 맨들어 줄것 같은데
엑셀에 AI기능을 추가한다고 하니 그럴 수도 있겠네요. 감사합니다.
자동 변환 기능이 있는줄 알고 언제쯤 나오나 봤는데
언제인가는 가능하겠죠. 감사합니다.
요즘은 복잡한 양식을 사진으로 찍에 그 사진을 엑셀에서 불러와 바로 엑셀 양식으로 바꿉니다. 오빠두엑셀에 가면 알 수 있습니다. 지금 방법은 아주 구식입니다.ㅎ
댓글 감사드립니다.
복잡한 서식(법정 서식 등)과 똑같이 그리려면 서식에 입력되어 있는 글자를 타이핑하는 것 보다는 서식과 똑같은 크기의 테두리선을 그리는 것이 어렵습니다.
정해진 규격과 비슷하게만 그려도 된다면 직접 그리는 것이 훨씬 편리할 수도 있습니다.
또, 많은 데이터가 입력되어 있는 자료를 데이터만 활용하고 싶을 때는 엑셀 365버전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th-cam.com/video/Kv1z_VOyWBU/w-d-xo.html
감사합니다.
정녕 이게 제일 빠른 방법인가요??
혹시 더 좋은 방법이 있으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저도 고민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게 쉽다는거에 동의한다고???
생각해 보게 하는 댓글에 감사드립니다.
기발하십니다
오랜만이 시네요. 감사합니다.
@@ssaemae vba 잘하고 싶은데 간간히 답답할때만 찾네요.... 의욕이 많이 떨어져서 그런지.. 그래도 틈틈히 하고 있습니다.
항상 관심을 가져 주시고, 댓글도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글??? 쓰지 !!!!
아래아 한글에서도 원본과 똑같은 양식을 그리려면 배경 채우기 기능을 사용하면 종이 낭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아래아 한글에서는 스캔한 그림을 용지의 크기에 따라 확대/축소할 필요도 없습니다.
[쪽 - 쪽테두리/배경 - 배경 - 채우기(그림)]에서 스캔한 그림을 배경으로 삽입 후 표를 그리고, 배경을 삭제하면 원본과 똑같은 양식을 그리는데 편리합니다.
업무에 따라서 어느 분은 워드프로세서를 많이 사용하시고, 어느 분은 스프레드시트를 많이 사용하시므로 선호하는 툴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글 엄청 짜증남...^^;
수식 계산이나 한셀에 내용 써 넣으면 자동으로 계산 또는 복사되는 등 엑셀만의 장점이 많습니다
한글 워드에 문제점이 그걸 계속 쓰는 사람들은 단축키를 외운다던가 계속 사용 하니까 사용법을 알고 있겠지만 어쩌다 한 번씩 사용하는 사람들은 영 어렵습니다. 예를 들면 어쩌다 한 번 쓸일있는 사람이 ms 는 자기가 하고 싶은 작업을 대충 이렇게 하면 되지 않을까? 하면서 작업하면 그렇게 됩니다... 그런데 한글워드는 도저히 안되서 매뉴얼을 봐도 헷깔리더라구요...
어떤 프로그램이나 똑 같습니다.
처음 사용해서 익숙해진 프로그램이 가장 편합니다.
이후 아무리 좋은 프로그램이 나와도 내가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바꾸기는 쉽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할아버지 할머니가 따라하기좋음 쓸모없는 부연설명이 진짜너무많음
감사합니다
@@ssaemae
위 댓글작성자분의 실력이면 딱3분33초까지만 보고 그만 보셨어야 하는데...
모두 보시고 이런 댓글을 달다니 매우 안타까울 따름이네요
복잡합니다 ㅜㅡ
예, 그림을 그리기 어려울 때 그림 위에 유리를 놓고 유리에 그림을 그린다는 생각으로 그리시면 됩니다. 여러 번 반복해서 따라해 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