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플룻은 어렵지만 정말 매력적인 악기에요ㅎㅎ 취미생으로서 제가 생각하는 플룻의 매력은 관악기 중에서 가장 호흡을 성악처럼 직관적으로 수용하는 악기인 것 같아요. 현악기 활 연습하면서 소리가 달라지듯이 호흡 연습을 하면 할수록 제 취향의 소리를 만들 수 있는 것이 매력적이에요
플룻은 독주보다는 합주시에 더 어려운것 같습니다 (특히 관악합주) 가장 소리내기 수월한 중간역은 대부분 소리 빵빵한 금관이 맡고, 플룻은 3옥타브 영역에서 노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3가지 어려움이 생기는데, 1) 고음역이라 소리내기 어렵고 아마추어의 경우 음이탈이 자주 납니다. 2) 3옥타브 영역은 운지가 복잡하여 손가락이 꼬이기 쉽죠. 3) 악보 읽기가 힘들고 헷갈립니다. (윗 덧줄 세느라 잘못 읽기 쉽고 시력이 안 좋으면 '헬' 입니다. 오선 내에 음표가 있는 경우 상당히 드뭅니다. 차라리 피아노처럼 8va 표시하면 좋을텐데)
저도 학교 다닐 때 플루트 배웠는데 선생님이 저한테 너무 친절하게 알려 주시고 레슨 받을 때 너무 행복했습니다 지금도 잊혀지지 않네요
진짜 플룻은 어렵지만 정말 매력적인 악기에요ㅎㅎ 취미생으로서 제가 생각하는 플룻의 매력은 관악기 중에서 가장 호흡을 성악처럼 직관적으로 수용하는 악기인 것 같아요. 현악기 활 연습하면서 소리가 달라지듯이 호흡 연습을 하면 할수록 제 취향의 소리를 만들 수 있는 것이 매력적이에요
대금을 하는 연주자로 플룻은 저의 친구인데 너무 공감되는 말씀이세요. !!
깔끔한 설명 잘 들었습니다 그냥 소리 예쁜 악기라고만 생각했었는데 새롭게 와닿네요
덕분에 오랜만에 플룻 연습했어요~^^
감사합니다!^^
다시봐도 재밌습니다^^
바람 소리바 많이 썪여나옵니다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됬습니다
내용이 재미있습니다^^-
와 펄 나왔당 !!!!
저는 플룻 결혼하고 직후부터 배우기시작해서 3년되었는데 최종적목표는 연주를 잘해서 제가사는 지방에서는 연주를 해서 대중들을 행복하게 해주는게 플룻을 하는 이유입니다^^
멋집니다👍👍
플룻은 독주보다는 합주시에 더 어려운것 같습니다 (특히 관악합주)
가장 소리내기 수월한 중간역은 대부분 소리 빵빵한 금관이 맡고,
플룻은 3옥타브 영역에서 노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3가지 어려움이 생기는데,
1) 고음역이라 소리내기 어렵고 아마추어의 경우 음이탈이 자주 납니다.
2) 3옥타브 영역은 운지가 복잡하여 손가락이 꼬이기 쉽죠.
3) 악보 읽기가 힘들고 헷갈립니다.
(윗 덧줄 세느라 잘못 읽기 쉽고 시력이 안 좋으면 '헬' 입니다. 오선 내에 음표가 있는 경우 상당히 드뭅니다. 차라리 피아노처럼 8va 표시하면 좋을텐데)
아주 잘 설명해 주셨네요. 그런데 다른 악기는
써주신 것보다 또 다른 어려움이 더 많습니다🥲
@@19teacher 그렇죠. 관악기 중에서 그나마 가장 접근성이 수월합니다.
대략이나마 소리내기 쉬운편이고, (다른 리드악기는 처음 소리만들기 어려움)
가격도 아주 저렴한 모델도 있으며,
특히 작은 케이스에 휴대하기 편한 점 등이 있습니다.
돌출입이라 포기했어요 좌절......
처음에 쉬어보이지만 할수록 예쁜소리 내기 어려워요😢
정말 플룻은 매력적인 악기^^
샘도 여기 계셨군요 ㅎㅎ
선생님, 중간에 오디션 책? 소개해주신거 책 제목이랑 출판사 알수 있을까요?
Peters Edition에서 나오는 Flute Audition 곡 모음 책이에요!
바로크 플루트 어디서 구할 수 있나요??
저 악기는 '돌체악기' 에서 구매 했고요. 제대로 된 바로크 악기는 저는 독일에서 개인적으로 주문하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19teacher 아울로스AF3H 일본 악기 인가요? 혹시 금액 여쭤봐도 될까요? 저도 바로크 플루트 관심이 많은데 어떻게 구해야하는지 궁금했거든요ㅠㅠ
선생님 대금을 하고 있는 전공생인데요 자꾸 볼에 바람이 들어가요.. 바람을 안 들어가게 연습하면 소리가 퍼지고 잘 안 나요 어떻게 하죠..?
와 대금은 제가 함부로 말할 수 없지만 볼에 마람은 넣지 않아도 입안 공간은 확보를 해줘야 소리가 잘 날거 같아요. 그러니까 볼에 공간을 만드는게 아니라 입천장과 혀 사이에 공간을 민드는거죠. 입모양을 저는 ‘오’나 ‘어’에 가깝게 해요!
혹시 2021대관령겨울음악제에서 피콜로 부신 분 맞으신가요?
네🫢
생뚱 맞은 질문해서 죄송합니다만 혼자 독학 중인데 도무지 답을 못 찾겠어요 염치 없이 질문 하나 하겠습니다 3 옥타브 도와 레를 번갈아 가며 소리를 낼 때 플루트가 떨리거나 평형을 잡지 못해서 불안정 하게 되는데 이런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요 ??. ㅠ.ㅠ.
직접 봐야 정확하지만 플룻이 기울어지는 쪽을 더 지지해줄수 있게 손모양을 잡고 그 이후에는 관련 근육들이 자리잡을 수 있게 반복 연습을 해야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