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2년 경력 있으시다면 일단 저라면 intermediate 먼저 지원해 볼것 같아요. 혹시 Junior로 채용이 되신다 하더라도 굉장히 빠른 기간안에 승진되시시라 생각합니다! 처음에 일했던 회사에 외국에서 경력 있었지만 Junior 인턴으로 입사하고 입사 후 3개월 내에 바로 승진한 직장 동료가 있었습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저도 웰링턴 살고 있고 개발자로 이직을 준비하고 싶은데, 현재 채용 시장에서는 부트캠프 이후에 취업하는게 어렵다고 보시는 편인지 여쭤봐도 될까요? 부트캠프로 충분할지 아니면 대학을 다시 가야할지.. 가야한다면 bachelor 를 할지 graduate diploma 를 해야할지.. 고민이 많네요 😂
오 같은 동네주민이시네요! 흠 개개인의 역량이나 지원하는 분야에 따라서 다르기 때문에 결론을 말씀드리기는 어렵지만, 뉴질랜드에서 면접에서는 학력을 거의 안봐요! 면접에서는 학력을 안보지만 취업을 해서 몇 년 일을 하고 시니어 업무로 가다보면 학사과정에서 배우는 이론들이 부족한 경우들이 있었거든요, 그럴 때 저는 따로 공부를 했었어요. 대학 수업같은 거 한 학기에 한 개씩 듣고 하면서요. 제가 지금 IT에서는 세 번째 회사에 근무중인데 학사과정있는 사람들도 있고 부츠캠프나와서 취업한 사람들도 있고 아예 학력이 없는 사람들도 있어요. 회사마다 비율은 한 20-30%는 부츠캠프나 디플로마처럼 1년과정만 들은 사람들이 많아요. 저도 면접을 볼 때에는 제가 학사 학위가 없는게 많이 걱정이 되었는데 실제로 제가 사람들을 고용해보니까 학력은 주니어를 고용할 때 문제가 되지 않더라고요. 특히 스타트업에 취업을 준비하신다면 학사과정이 있는 친구들도 따로 집에서 실무를 공부하는데 그 실무과정이 부츠캠프에서 배우는 거라서 부츠캠프를 나온 친구들이 오히려 바로 실무에 투입이 되었을 때 빠르게 일을 하는 경우가 많았어요. 학력보다 면접을 잘 보는 기술, 내가 준비한 프로젝트, team work기술, 실무능력들이 스타트업 취업에서는 더 중요했어요. 공부는 최대한 오래 할 수 있으면 좋지요, 왜냐면 결국에는 취업하고 시니어에 올라가기 위해서는 해야하는 공부이니까요. 또 뉴질랜드에서는 학과과정이 길 수록 잡 서치 비자도 길게 나와서요! 저라면 경제적으로 여건이 되신다면 공부는 최대한 오래 Bachelor를 하고, 만약에 경제적으로 최대한 빨리 취업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부츠캠프나 Diploma를 해서 취업을 일단 해보고 취업이 너무 안된다 싶으면 Diploma 학위가 있으면 학사에 편입이 될 수가 있는데 그렇게 해서 더 공부를 할 것 같아요.
처음에 영상을 만들게 된 계기가 뉴질랜드에 놀러오는 사촌동생들에게 뉴질랜드의 에티켓과 매너를 알려주는 영상을 찍었다가 기왕 영상 만든 김에 유투브에도 올려보자 하고 올리게 되었거든요. 그러면서 뉴질랜드에서 친한 친구들에게나 말할 법한 이야기들을 유투브에서 친한 친구들한테 썰 풀듯이 한 번 말해봐야겠다 하고 잡은 유투브 컨셉입니다!
흥미있게 잘 봤습니다.
지금 국비로 백엔드 공부하고 있는데,
향후 뉴질랜드로 이직도 염두해두고 있습니다.
어렸을 적 2년 오클랜드에서 살았던 적이 있어서 다시 가고 싶네요^^
좋은 정보들 올려주시면 필히 보겠습니다^^
요즘 한국에서 국비로 코딩을 공부할 수 있다고 들었는데 정말 좋은 제도 같아요. 좋은 말씀 남겨주셔서 감사해요! :)
흑흑 너무 멋져요. 히피님 저 발렌티노 트위드도 좋아해요
뉴질랜드에서 IT 석사 과정을 진행하고있는데요. 한국 경력은 2년 반밖에 안되는데 intermediate 개발자 지원 가능한가요?
네! 2년 경력 있으시다면 일단 저라면 intermediate 먼저 지원해 볼것 같아요. 혹시 Junior로 채용이 되신다 하더라도 굉장히 빠른 기간안에 승진되시시라 생각합니다!
처음에 일했던 회사에 외국에서 경력 있었지만 Junior 인턴으로 입사하고 입사 후 3개월 내에 바로 승진한 직장 동료가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저도 웰링턴 살고 있고 개발자로 이직을 준비하고 싶은데, 현재 채용 시장에서는 부트캠프 이후에 취업하는게 어렵다고 보시는 편인지 여쭤봐도 될까요? 부트캠프로 충분할지 아니면 대학을 다시 가야할지.. 가야한다면 bachelor 를 할지 graduate diploma 를 해야할지.. 고민이 많네요 😂
오 같은 동네주민이시네요!
흠 개개인의 역량이나 지원하는 분야에 따라서 다르기 때문에 결론을 말씀드리기는 어렵지만, 뉴질랜드에서 면접에서는 학력을 거의 안봐요! 면접에서는 학력을 안보지만 취업을 해서 몇 년 일을 하고 시니어 업무로 가다보면 학사과정에서 배우는 이론들이 부족한 경우들이 있었거든요, 그럴 때 저는 따로 공부를 했었어요. 대학 수업같은 거 한 학기에 한 개씩 듣고 하면서요.
제가 지금 IT에서는 세 번째 회사에 근무중인데 학사과정있는 사람들도 있고 부츠캠프나와서 취업한 사람들도 있고 아예 학력이 없는 사람들도 있어요. 회사마다 비율은 한 20-30%는 부츠캠프나 디플로마처럼 1년과정만 들은 사람들이 많아요. 저도 면접을 볼 때에는 제가 학사 학위가 없는게 많이 걱정이 되었는데 실제로 제가 사람들을 고용해보니까 학력은 주니어를 고용할 때 문제가 되지 않더라고요. 특히 스타트업에 취업을 준비하신다면 학사과정이 있는 친구들도 따로 집에서 실무를 공부하는데 그 실무과정이 부츠캠프에서 배우는 거라서 부츠캠프를 나온 친구들이 오히려 바로 실무에 투입이 되었을 때 빠르게 일을 하는 경우가 많았어요. 학력보다 면접을 잘 보는 기술, 내가 준비한 프로젝트, team work기술, 실무능력들이 스타트업 취업에서는 더 중요했어요.
공부는 최대한 오래 할 수 있으면 좋지요, 왜냐면 결국에는 취업하고 시니어에 올라가기 위해서는 해야하는 공부이니까요. 또 뉴질랜드에서는 학과과정이 길 수록 잡 서치 비자도 길게 나와서요! 저라면 경제적으로 여건이 되신다면 공부는 최대한 오래 Bachelor를 하고, 만약에 경제적으로 최대한 빨리 취업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부츠캠프나 Diploma를 해서 취업을 일단 해보고 취업이 너무 안된다 싶으면 Diploma 학위가 있으면 학사에 편입이 될 수가 있는데 그렇게 해서 더 공부를 할 것 같아요.
오 대단하군요.
최고에요.
첨에 학생비자로 다니셨던 아이티 학교! 궁금해요 ㅎㅎㅎ
제가 다녔던 학교는 Wellington 에 있는 Yoobee School of Design 이였고 학비는 한화로 1년에 2천만원 정도였어요. 요즘은 Yoobee도 더 좋은 코스들도 많아졌고 다른 학교나 부츠캠프들도 많이 생겼어요!
어 제가 알아봤던 곳이네요!ㅎㅎ 답변 감사합니다 😊
오 그렇군요! 만약에 학생비자가 필요 없으시면 Dev Academy도 엄청 유명하고 모던 코딩 기술들을 많이 잘 가르쳐요 하지만 부츠캠프라서 학생비자가 못나온다는거 ㅠㅠ
안녕하세요! 한국 주니어 2년 개발경력으로 워홀비자만 가지고 1년코스없이 다이렉트지원이가능할까요? 레퍼런스체크도하는지 코테나 과제테스트보는환경인지궁금합니다
영어를 잘하신다면 워홀비자로 취업을 도전해볼수도 있겠어요! 회사마다 다른데 레퍼런스 체크는 무조건 하고, 코테도 보고, 과제 테스트도 봅니당.... 큰 회사로 취업 준비하신다면 데이터베이스 구조 및 알고리즘 테스트도 봅니다!
히피님 서울오시면 한우사주세요
그런데 시청자 연령대를 생각하시면 존댓말을 하시면 더 좋을거 같다는 생각을 하면서 들었네요
처음에 영상을 만들게 된 계기가 뉴질랜드에 놀러오는 사촌동생들에게 뉴질랜드의 에티켓과 매너를 알려주는 영상을 찍었다가 기왕 영상 만든 김에 유투브에도 올려보자 하고 올리게 되었거든요. 그러면서 뉴질랜드에서 친한 친구들에게나 말할 법한 이야기들을 유투브에서 친한 친구들한테 썰 풀듯이 한 번 말해봐야겠다 하고 잡은 유투브 컨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