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바의 모스트프레임은 서스펜션이 없습니다. 즉, 이러면 어떤 게 더 좋은 제품인지가 아니라 용도로 구분하셔야 합니다.(원래 자전거는 용도구분이 주) 영상에서 버디가 풀서스라는 점을 언급했습니다. 타이어도 산악규격인데 풀서스라 극강의 편안함을 주지만 힘손실을 주기에 장거리가 될 수록 불리해집니다. 사바22는 서스가 없습니다. 타이어만 산악규격 1.75인데 왠만한 피로도와 충격흡수 충분합니다. 동시에 풀서스가 없어서 힘손실이 없습니다. 장거리에 유리하죠. 부품구성으로는 구분이 가능한데, 사바가 130만원 저렴하면서 프레임이 카본, 구동계는 105, 유압식 브레이크입니다. 즉, 가격대비 사바22가 압도적입니다. 그럼에도 다시 말하지만 자전거는 사용자의 용도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사바를 선택합니다. 현실주의자이고 실용주의자라서 사바의 압승입니다. 더구나 버디는 대단히 흥미로운 자전거이지만, 풀서스는 장점이자 특이점이면서 동시에 단점이 되버립니다. 사바의 경우 전형적인 실용적 전천후 올라운드죠. 감성이 주인 브롬톤은 그 장점과 아름다움을 알지만 터무니없는 가격과 최악의 주행성에도 고가의 명품마켓팅이 먹히는 허세충들의 전유물이라 아주 싫어합니다. 영국 종특
그래도 저 정도면 싸다고는 할 수는 없지만, 봐줄만 하죠. 브롬톤은 클래식디자인, 그 특유의 편안함, 튜닝에 의한 극단적인 색의 변화, 최소 접이규격을 제외하면 가격이 말도 안되죠. 몰튼은 브롬톤 뺨을 때립니다. 최소가 300에서 5000까지 갑니다. 핵심 프레임 재질은 크로몰리에서 스테인리스. 특유의 탄성이 있고 프레임 구조가 주는 편안함이 있다지만 이성이 있다면 가격은 설득력이 전혀 없죠. 역시 영국아니랄까봐 합법적 사기질의 대가...
영상보고 버디gt 구입하였는데 역시 선택이 옳았 습니다. 쵝오!
2019년 9월 뉴버디GT 구매해서 지금은 가을 겨울 시즌 캠핑다닙니다^^ 물론 캠핑용으로 개조 좀 했구요!! 비포장도로를 라이딩하게 되면 GT의 참 성능을 더 느낍니다.
기가 막히네요!
7월에 여자친구와 버디로 2박 3일 제주도 종주 완료했습니다.
장거리 충분히 가능합니다!
gt모델로 종주하셧을까요?
@@미스터A 저는 스탠다드, 여자친구는 GT 모델이고 장거리 주행, 속도, 안전성을 위해 둘 다 마라톤 레이서로 타이어 교체 후 종주 완료하였습니다. GT 블랙잭 타이어는 노면을 잘 잡아주긴 하나 항속성이 떨어져 장거리 주행은 어려울 것 같더라구요.
@@demigreen2
장비 선택 정리하면 세팅은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
@@그린시스템-i8n 두 사람 모두 오르트립 얼티메이트6 핸들바백, 오르트립 새들백 1.6L 장착하고 최소한의 물건만 챙겼습니다.
충전기, 보조배터리, 전조등 여분 배터리, 마스크, 토시, 갈아입을 티셔츠와 반바지, 속옷 정도만 챙겼고 종주 중에는 라파 져지와 빕숏+얇은 바람막이를 착용했습니다.
바닷가길이 많아서 비바람이 불면 체온이 좀 떨어질 때가 있더라구요.
식사는 적당히 상황봐서 스탬프 부스 근처에 대충 맛집 찾아서 먹었고, 숙소는 첫날만 송악산쪽에 미리 예약한 숙소를 이용했고 둘째날은 표선 근처 어딘가에서 즉흥적으로 잡았습니다.
첫날 제주공항에 내려서 거의 17시에 종주 시작했고 둘째날도 아침 먹고 10시쯤 느즈막히 출발했네요.
3일이면 충분히 완주 가능하시니 걱정하지 마시고 다녀오시면 됩니다.
버디야말로 미니벨로의 최고봉. 브롬튼은 클래식한 감성, 폴딩의 우수성, 튼튼함이 장점이지만 버디 디자인은 단연 최고.
역시 리뷰는 루나틱님👍🏻
미니로 입문해서 로드 타는데
다시 미니로 가고싶네요
미니벨로 중에 이게 제일 나은거같아요......1년넘게 타다가 로드기변으로 팔았지만 미니벨로를 다시 산다면 무조건 gt입니다.
Hi there, may I know where you buy the rack on the front wheel?
With the adapter, everything else is shared with Brompton
버디지티 순정 블랙잭으로 국토종주 진행중입니다. 속도를 포기하고 펑크예방 승차감으로 승부하고 있네요.
버디 너무 이뻐서 갖고싶네요
근데 배경에 깔린 BGM이 뭔가요?!
이제품 장거리도 커버가능할까요?
그리고 풀카본 사바Z1-22S 하고 둘중에 어떤게 더 좋은제품인가요?
버디로 국토종주도 많이들 하십니다. ^^
사바의 모스트프레임은 서스펜션이 없습니다. 즉, 이러면 어떤 게 더 좋은 제품인지가 아니라 용도로 구분하셔야 합니다.(원래 자전거는 용도구분이 주)
영상에서 버디가 풀서스라는 점을 언급했습니다. 타이어도 산악규격인데 풀서스라 극강의 편안함을 주지만 힘손실을 주기에 장거리가 될 수록 불리해집니다.
사바22는 서스가 없습니다. 타이어만 산악규격 1.75인데 왠만한 피로도와 충격흡수 충분합니다. 동시에 풀서스가 없어서 힘손실이 없습니다. 장거리에 유리하죠.
부품구성으로는 구분이 가능한데,
사바가 130만원 저렴하면서 프레임이 카본, 구동계는 105, 유압식 브레이크입니다.
즉, 가격대비 사바22가 압도적입니다.
그럼에도 다시 말하지만 자전거는 사용자의 용도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사바를 선택합니다. 현실주의자이고 실용주의자라서 사바의 압승입니다. 더구나 버디는 대단히 흥미로운 자전거이지만, 풀서스는 장점이자 특이점이면서 동시에 단점이 되버립니다. 사바의 경우 전형적인 실용적 전천후 올라운드죠.
감성이 주인 브롬톤은 그 장점과 아름다움을 알지만 터무니없는 가격과 최악의 주행성에도 고가의 명품마켓팅이 먹히는 허세충들의 전유물이라 아주 싫어합니다. 영국 종특
8월에 2박 3일 제주도 종주 완료했네요.
자전거 처음 타는 여자친구와 함께 다녀왔습니다.
장거리 충분히 가능하십니다. ^^
인생자전거
가격이 ㅋㅋ 넘 하네요.가성비좋은 국산 브랜드 리뷰 영상 부탁드립니다.
인천에매장있나요?알려주세요 ~
독일미니벨로는 세계제일!
로드입문 자전거 추천영상보고 자이언트scr 메리다100 스페셜라이드즈 구매할려고 알아보니 다 없네요 ㅜㅜ 2022출시할까요? 코로나때문에 ㅜㅜ
엉덩이 아픈거는 뭐로 보안하나요...
레깅스바지에는 엉덩이부분에 큐손이 있던데...
지금 버디 살수 있는곳이 있나요?
위클 매장에 문의해보세요~~
버디 궁금증이 싸악 풀립니다 ㅎ
미니벨로 턴 보다 주행성능 좋나요?
서스펜션 유무 때문에 비교대상이 아닌 것 같아요 ㅎㅎ
로드 좋아!= 턴
므틉 좋아!= 버디
@@쓰레기담당일진
므틉이 뭔가요?
@@조주환-o7h MTB입니다.
@@쓰레기담당일진
감사합니다.
ㄷ ㄷ 미벨에...풀서스를...ㄷ ㄷ ㄷ 미벨타고 산에 가두 될것같은...ㅋㅋㅋ
@전거자 ㅍㅎㅎㅎㅎㅎㅎㅎㅎㅎ
@전거자 버디gt로 임도 타시는분들 계십니다~
쿨럭 262만원 ㅎㅎㅎㅎㅎㅎㅎ
그래도 저 정도면 싸다고는 할 수는 없지만, 봐줄만 하죠.
브롬톤은 클래식디자인, 그 특유의 편안함, 튜닝에 의한 극단적인 색의 변화, 최소 접이규격을 제외하면 가격이 말도 안되죠.
몰튼은 브롬톤 뺨을 때립니다. 최소가 300에서 5000까지 갑니다. 핵심 프레임 재질은 크로몰리에서 스테인리스. 특유의 탄성이 있고 프레임 구조가 주는 편안함이 있다지만 이성이 있다면 가격은 설득력이 전혀 없죠. 역시 영국아니랄까봐 합법적 사기질의 대가...
지금은 더 비싸요
@@옥영철-c7n 아....그렇겠네요 ㅠㅠ
이야.. 2백만원,..,
주식 오르면 꼭 산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지금은 사셨을까요..?
@@김주호-y8p 있는 자전거도 팔았을듯 하네요 ㅋ
지금은 사셨나요? 진짜 궁금하네요!!
지금 삿나요?? 저도 코인오르면 사려고 존버중인데
곧 자전거 사는데 200만원이하 자전거 추천해주세요
다음주에 바로 올라갑니다!
@@lunaticcycling 감사합니다
코닐d7
이렇게 비싼이유가 부품들이 고급인가요?
킥스텐드 프론트랙 다 별매인데 정품처럼 달아놨네 ㅋㅋ
버디 단점 :
1. 비싸다.
2. 접는게 가능한 수준이다. (억지로 접은 느낌)
3. 차체가 큰편이다. (남성스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