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보고 밑줄 감는거 따라 해보려고 하는데요. 걱정 되는 부분이 있어서 여쭤 볼게요. 모노 라인으로 밑줄 감고 테이프로 붙이고 다시 합사 감으면, 낚시를 갔다와서 염분 제거 하려고 스풀을 물에 담그거나 물을 뿌리고나 하면 붙힌 테이프에 떨어지거나 영향을 받지 않을까 약간 걱정이 되서요. 상관 없을까요? 낚시 갔다와서 릴 청소는 따로 안하시는지 궁금해요.
스피닝릴의 스풀이 쉽게 분해된다고 스풀을 통째로 물에 담그시는 방법은, 드랙이 조여지는 부분은 구리스가 도포되어 있으므로 올바른 방법이 아닙니다. 라인의 간기를 빼주시려면 아이들 연날리는 얼레(플라스틱 제품)를 구매하셔서 밑줄전까지만 푸시고 그 얼레를 담궈 놓으시면 됩니다. 스풀이 분해되면, 물티슈로 나머지는 구석구석 닦아주시면 됩니다. 라인롤러에 베어링을 삽입하셨다면, 약 세번 출조 후에는 분해하셔서 구리스 도막 확인하시는게 좋구요. 전체적인 분해 정비는 1년에 한두번이면 됩니다.
꾸벅! 감사드립니다. 가장 큰 차이는 드랙의 유무이구요. 일반 원투릴은 고기가 물었을 경우 집행,회수력이 좋아야 하므로 핸들 1회전당 권사량이 상대적으로 낮아 힘이 좋습니다. 서프릴은 채비를 멀리 보내는게 주목적이므로 스풀이 깊이가 상대적으로 얕고 라인이 방출되는 턱(림)의 각도도 완만합니다.
일단 하실 수 있는 딱총방지는 라인을 너무 많이 감지 않으시되, 스풀의 끝에서 5%쯤 부족하다 싶을 정도로 팽팽하게 텐션 유지하시면서 감아주시면 방출하며 어느정도는 방지됩니다. 나일론과 합사라면 당연 합사를 추천드리며 고가의 합사는 부담스러우므로 2호 정도 100미터당 5천원쯤하는 합사로 시작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최근 막합사를 구매해보니 GAMARA? 9합사가 엄청 질기더군요. 문제는 두께인데 좀 굵습니다. 1호 정도 구매하시면 300m 일텐데 밑줄없이 다 감으시면 딱 맞거나 조금 남거나 할겁니다. 밑줄을 감으시면 좋겠지만, 300 미터의 중간을 끊기는 아까우므로 그냥 다 감으시는게 낫습니다. 힘사는 8~9합 5~6호면 됩니다.
아직 첫 캐스팅도 안해본 원투 시작하는 초보입니다. 유튜브에 처음 댓글 남겨 보네요... 어제 주문한 액티브캐스트 1100이 와서 힘사라는걸 해보려고 하는데요... 원줄을 8합사 2호를 하려고 한다면 밑줄을 더 얇거나 같은 나일론 2호로 200m 정도를 감고 합사 2호 200m에 힘사는 8합사 5호 15m 정도로 해볼까 합니다... 참고로 로드는 영규산업 마이티2 450, 헌터 프리미엄서프 27-420입니다... 완전 초보라 이런저런 동영상을 보는데 확신이 안서서 여쭤 봅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어떤 상표의 어떤 줄을 사라고 말씀해 주셔도 완전 감사하겠습니다... ㅎㅎ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황석현 아니요 ^^ 만원도 안되는 저렴한 녀석이지만, 얇은 라인은 카운팅이 잘 안된다는 악평이 있는 녀석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사용방법의 조금은 미숙한 면이 없잖아 있는것이구요. 한바퀴를 감아서 회수하실때나 댁에서 영상처럼 사용하신다면 미스카운트율도 거의 적어지는 훌륭한 녀석입니다. 라인끼리 스크래치가 나지 않을까? 한바퀴 감아서 생기는 스크래치보단, 열화현상으로 발생하는 스크래치가 훨씬 더 많을거에요. 가성비 좋은 제품입니다 ^^
언제든 오심되죠 ^^ 원투캐스팅 릴은 합사의 절약도 있지만, 쿠션역할로 촘촘히 감겨서 캐스팅시에 풀림이 원활해져 딱총방지의 목적이 가장 크구요. 선상 베이트릴은 지깅이므로 내림 낚시니까 굳이 밑줄은 필요가 없어요. 다만, 얇은 원줄이 스풀이 꽉차도록 적당히 감기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하면 저렴한 나일론줄로 쉘로우 스풀을 만들고 감아주신다면 좋겠죠? ^^ 너무 두껍지 않은 5호 이하 정도로만 감아주시면, 어떤 합사를 위에 감아도 상관없어요
좋은 영상감사합니다 역주행 하는 중인데 시간 가는줄 모르고 보고있네요 ㅎㅎ
상균 신 크헉!
제발 안전운전 해주세요;;
아 차운전이 아니라.. 달봉님 최근영상부터 뒤로 보고 있어요 ㅎㅎ
제가 좀 말귀를 못 알아먹나봐요;;
집사람이 다 놀리네요
자기 진짜 역주행인줄 안거냐? 하구요;;
아직도 재미지게 동영상 보고 있습니다 오늘은 못잘듯 합니다 ㅋㅋ
😅😅
영상 보고 밑줄 감는거 따라 해보려고 하는데요. 걱정 되는 부분이 있어서 여쭤 볼게요. 모노 라인으로 밑줄 감고 테이프로 붙이고 다시 합사 감으면, 낚시를 갔다와서 염분 제거 하려고 스풀을 물에 담그거나 물을 뿌리고나 하면 붙힌 테이프에 떨어지거나 영향을 받지 않을까 약간 걱정이 되서요. 상관 없을까요? 낚시 갔다와서 릴 청소는 따로 안하시는지 궁금해요.
스피닝릴의 스풀이 쉽게 분해된다고 스풀을 통째로 물에 담그시는 방법은, 드랙이 조여지는 부분은 구리스가 도포되어 있으므로 올바른 방법이 아닙니다.
라인의 간기를 빼주시려면 아이들 연날리는 얼레(플라스틱 제품)를 구매하셔서 밑줄전까지만 푸시고 그 얼레를 담궈 놓으시면 됩니다.
스풀이 분해되면, 물티슈로 나머지는 구석구석 닦아주시면 됩니다.
라인롤러에 베어링을 삽입하셨다면, 약 세번 출조 후에는 분해하셔서 구리스 도막 확인하시는게 좋구요.
전체적인 분해 정비는 1년에 한두번이면 됩니다.
좋은 영상 잘봤습니다
혹시 서프릴과 원투릴의 차이점 알 수 있을까요?
꾸벅!
감사드립니다.
가장 큰 차이는 드랙의 유무이구요.
일반 원투릴은 고기가 물었을 경우 집행,회수력이 좋아야 하므로 핸들 1회전당 권사량이 상대적으로 낮아 힘이 좋습니다.
서프릴은 채비를 멀리 보내는게 주목적이므로 스풀이 깊이가 상대적으로 얕고 라인이 방출되는 턱(림)의 각도도 완만합니다.
@@dalbongfam 오호! 정말 감사합니다!!
잘봣습니다~액캐1080 에 어떤줄을 감을까요?나일론5호? 합사3호? 고민입니다 .그리고 딱총 방지는 어찌해야될까용
일단 하실 수 있는 딱총방지는 라인을 너무 많이 감지 않으시되, 스풀의 끝에서 5%쯤 부족하다 싶을 정도로 팽팽하게 텐션 유지하시면서 감아주시면 방출하며 어느정도는 방지됩니다.
나일론과 합사라면 당연 합사를 추천드리며 고가의 합사는 부담스러우므로 2호 정도 100미터당 5천원쯤하는 합사로 시작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액캐 1060을 샀는데 라인을 뭐로 감아야하는지 모르겠어서 밑줄 원줄 힘사 뭘로 선택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추천 좀 해주시면 안될까요?
최근 막합사를 구매해보니
GAMARA? 9합사가 엄청 질기더군요.
문제는 두께인데 좀 굵습니다.
1호 정도 구매하시면 300m 일텐데
밑줄없이 다 감으시면 딱 맞거나 조금 남거나 할겁니다.
밑줄을 감으시면 좋겠지만, 300 미터의 중간을 끊기는 아까우므로 그냥 다 감으시는게 낫습니다.
힘사는 8~9합 5~6호면 됩니다.
아직 첫 캐스팅도 안해본 원투 시작하는 초보입니다. 유튜브에 처음 댓글 남겨 보네요... 어제 주문한 액티브캐스트 1100이 와서 힘사라는걸 해보려고 하는데요... 원줄을 8합사 2호를 하려고 한다면 밑줄을 더 얇거나 같은 나일론 2호로 200m 정도를 감고 합사 2호 200m에 힘사는 8합사 5호 15m 정도로 해볼까 합니다... 참고로 로드는 영규산업 마이티2 450, 헌터 프리미엄서프 27-420입니다... 완전 초보라 이런저런 동영상을 보는데 확신이 안서서 여쭤 봅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어떤 상표의 어떤 줄을 사라고 말씀해 주셔도 완전 감사하겠습니다... ㅎㅎ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힘줄 15미터는 좀 깁니다.
원줄이 두꺼울수록 공기저항이 많아 덜 날아갑니다 ^^
뭐든 적당히가 어렵지만, 낚시대 길이의 두배정도가 좋습니다.
보통 10m들 하시는데, 저는 7미터쯤 합니다.
로드스펙은 27호로 구매하셨으니 추를 27호까지 던지시거나,30호를 치신다하면 마무리자세에 낭창거릴테니 힘껏은 못치신다고 짐작한다면,
막합사 쓰시면 됩니다.
요즘 8합 막합사 좋은거 많이 나왔지만, 저는 가격위주로 써서 상표까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브랜드 합사든 막합사든 출조다녀오신 후 간기를 빼주지 않으시면 수명은 거기서 거기입니다.
역시 관리가 중요하군요... 경험해 보지 않고는 알 수 없는 것들이 너무 많은거 같아요... 더 공부 하면서 모르는게 있으면 또 질문 드릴께요...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별말씀을요 ^^
언제든 오세요~
나일론줄을 원줄로사용한다면
밑줄없이 그냥감으면되나요?
크캐 17 5000번입니다
예~~그리하심 됩니다.
영상 잘봤습니다
원투대와 릴 추천해주세요 ㅠㅠ
꾸벅 ^^
감사드립니다.
로드는 프라임서프ks 30-425
릴은 크로스캐스트ks 4000~4500번이요 ^^
다이와 프라임서프 맞나용?
@@Dudoong2 옙
원줄 5호 밑줄감고 8합사3호 원줄 감아도 될까요?
나일론 5호 감으시고 합사 원줄 감으셔도 무방합니다 ^^
ㅋㅋ 너무 섬세하게 갈켜주시네여 ㅋㅋ
난 그런 용어 몰라여 ㅋㅋ
+오창훈 사용법만 아시면되죠 ^^
굳이 명칭은 모르셔도 됩니다.
밑줄은 몇미터 감으신거에옹??
미터로는 깜냥을 잴 수는 없구요 ^^
대략 스풀 전체 깊이의 1/3쯤만 감습니다.
@@dalbongfam 감사합니다~^^
밑줄에 테이프하셨는데 매듭으로 해도되죠?
그럼요 ^^
@@dalbongfam 원줄과 힘사는 무슨매듭으로 하세요?
전차매듭이라고 편의성과 강성을 갖춘 매듭이 있는데 검색해보시면 아주 쉬운 매듭입니다.
잘 보고 있습니다. 민물 루어낚시만 하다가 원투해보려고 하는데 낚시대, 릴 추천해주실 수 있나요?
음...
일단은 실조용이셔야겠구요.
시작이라 하시니, 가격부담없이 헌터 프리미엄서프 27-420 로드에,
입문용 원투릴은 시마노 액티브캐스트, 다이와 크로스캐스트 가 있는데요.
가성비를 따지는 저로서는 크로스캐스트ks 를 추천드립니다.
보조스풀을 하나 더 줘요 ^^
달봉이네 가족dalbongfam 좋은 정보 너무 감사드립니다. ^^♡
별말씀을요 ^^
언제든 또 와주세요~♡
이영상과 이댓글 보고 낚시대와 릴을 살라고 하는데 아직도 이거 두개 추천하십니까? 아니면 다른것도있나요?
사용하신 라인카운터기도 텐션조절이 되나요?
+황석현 아니요 ^^
만원도 안되는 저렴한 녀석이지만, 얇은 라인은 카운팅이 잘 안된다는 악평이 있는 녀석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사용방법의 조금은 미숙한 면이 없잖아 있는것이구요.
한바퀴를 감아서 회수하실때나 댁에서 영상처럼 사용하신다면 미스카운트율도 거의 적어지는 훌륭한 녀석입니다.
라인끼리 스크래치가 나지 않을까?
한바퀴 감아서 생기는 스크래치보단, 열화현상으로 발생하는 스크래치가 훨씬 더 많을거에요.
가성비 좋은 제품입니다 ^^
크로스캐스트에 메그실드가 있나요??? 윈드캐스트에 있는걸로 알고있었는데
뜯어보니 없어요 ^^
^^ 좀 허접한 질문이데요 쭈갑베이트릴 라인감을때도 밑줄을 까나요?? 아니면 합사로 그냥 통으로 감나요?? 막합사 0.6호를 감으면.. 나이론몇호를 밑줄로 감아주나요?? 검색을 제가 못하는지 안걸리네요ㅜㅜ 귀찮게 해드리는것 같아 망설이다 이렇게 여쭤보네요. 좋은 저녁되시고요 늘 감사합니다
언제든 오심되죠 ^^
원투캐스팅 릴은 합사의 절약도 있지만, 쿠션역할로 촘촘히 감겨서 캐스팅시에 풀림이 원활해져 딱총방지의 목적이 가장 크구요.
선상 베이트릴은 지깅이므로 내림 낚시니까 굳이 밑줄은 필요가 없어요.
다만, 얇은 원줄이 스풀이 꽉차도록 적당히 감기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하면 저렴한 나일론줄로 쉘로우 스풀을 만들고 감아주신다면 좋겠죠? ^^
너무 두껍지 않은 5호 이하 정도로만 감아주시면, 어떤 합사를 위에 감아도 상관없어요
달봉이네 가족 낚시이야기dalbongfam 오우 감사합니다. ^^ 오늘 방송보고 쭈꾸미채비 만들려 나일론5호 주문 했는데. ^^ 어설픈 걸음이지만 종종거리며 열심히 따라가 보려고요...낚시도 재미있는데 준비하고 배워가는 재미도 정말 크고 값지다는 생각이 많이듭니다. 제가 요즘 감사하다는 말을 제일많이 하는 분이 달봉님 같네요 ^^ 달봉님 만쉐~이
어이쿠~;; ^^;;
저도 아직 한참 모르니까, 함께 배워가신다 여기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과찬 감사드리구요,
궁금한 점이 또 생기면 언제든 오세요^^
감사드려요~♡
@@dalbongfam 주문한 라인이 도착했습니다. 다른분들 영상보니 물티슈로 감고 밟고 감으시던데 그냥 마눌님과 드라이버의 도움으로 감아도 되는건가요?? ^^ 좋은하루되세욥
넵
전 집사람 신공 ㅋㅋ
1빠....항상 도움이됩니다
+김현철 꾸벅~♡
2빠..한발..늦었네.ㅎㅎ
+최정 아이고 ㅋㅋ
꾸벅이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