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힌디 프로젝트 | 케냐 오길게이 교회 데이비드 목사
ฝัง
- เผยแพร่เมื่อ 10 ม.ค. 2025
- 데이비드 목사님과 함께 나이로비 마힌디(MAHINDI, 옥수수) 치과 연구소(기공소)에 다녀왔다.
지난 주 월요일 기공소에 들려 데이비드 목사님 윗니 아랫니 본뜨기를 하였다. 본뜨기를 하는데 약 5분 정도가 걸렸다(준비 작업이 무척 길었다).
하지만 본뜨기 전, 윗니 아랫니를 가지런히 정리하고 틀니를 고정할 이를 가는 과정이 무척 힘들었다.
나쿠루로 돌아가야 하는 데 다행히 모든 과정이 2시간 반 만에 마치고 드디어 본뜨기를 마쳤다.
치기공사님은 틀니를 완성하기까지 약 한 달의 공정이 필요하다고 하셨다.
그렇게 월요일 오전에 틀니 본뜨기를 하고 돌아왔다.
수요일 오후에 기공소에서 틀니가 다 완성되었다는 소식을 받았다.
일정들을 조절하여 오늘 아침, 데이비드 목사님과 함께 나이로비 기공소에 다녀왔다.
데이비드 목사님의 얼굴을 보니 들뜬 마음을 감출 필요도 없이 무척 설렌다고 하셨다.
틀니 고정을 위해 임시 틀니를 탈착하고 새로운 틀니를 착용하기 위한 작업을 하였다.
드디어 치아 고정 본드를 바르고 틀니를 착용하였다. 데이비드 목사님의 얼굴을 보니 이전에 보지 못했던 웃음 가득한 표정을 보았다. 치기공사님은 데이비드 목사님에게 틀니를 사용하다가 문제가 생길 때에는 언제든지 오라고 하셨다.
아내가 새로운 이를 착용한 데이비드 목사님을 보며 외쳤다.
”와! 진짜 목사님 이같아요!“
집에 돌아와 한국 틀니 가격이 궁금하여 인터넷에 검색해보았다.
보험적용이 안 되었을 경우 완전틀니나 부분틀니 상관없이 치아 1개당 평균 156만원이라고 나왔다. 깜짝 놀랐다. 무력 4개를 만들어주셨는데… 현지 목사님이라고 저렴하게 해주셔서 참 감사했다(정식으로 인도 치과를 통해 기공소에 주문한다고 하면 몇 배 더 비싼 가격으로 주문을 받는다고 하셨다).
후원에 감사드립니다.
구례제일교회 청소년부(틀니 제작)
김수민(치과 치료)
미요꼬 선교사(주유비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