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사 후에 수정사항에 대해 심사위원교수님들께 제대로 고쳤다는 확인을 받는 것이 검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교수님들께서 한문장 한문장을 교정해 주시거나 고쳐주시거나 더욱이 오탈자까지 봐주시지 않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가끔 빨간펜선생님처럼 체크해주시는 교수님들도 계시긴 하지만요) 그래서 심사위원교수님들의 체크가 있더라도 전체적인 교정이나 검토를 인쇄직전까지 해야하는 경우가 많아서 시간이 부족한 어려움을 겪으실 수 있습니다. ^^ 교수님이나 학교의 일정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위 내용과 더불어 직전학기 졸업한 선배들의 조언을 참고하시는것도 도움이 많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내년 연구년에 논문작성해야 하는데
걱정되네요, 조언 너무 고맙습니다 ^^
감사합니다~~
볼수록 자꾸 예쁘지네요.... ㅎ
장당 얼마일까요
저는 초안 작성하고 돌아오는 학기에 심사를 받게 될 박사과정수료생입니다. 말씀 도움 많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제가 아직 잘 몰라서 그러는데 심사 후 수정본은 심사위원 교수님께 다시 검토를 받지 않나요?
심사 후에 수정사항에 대해 심사위원교수님들께 제대로 고쳤다는 확인을 받는 것이 검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교수님들께서 한문장 한문장을 교정해 주시거나 고쳐주시거나 더욱이 오탈자까지 봐주시지 않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가끔 빨간펜선생님처럼 체크해주시는 교수님들도 계시긴 하지만요)
그래서 심사위원교수님들의 체크가 있더라도 전체적인 교정이나 검토를 인쇄직전까지 해야하는 경우가 많아서 시간이 부족한 어려움을 겪으실 수 있습니다. ^^
교수님이나 학교의 일정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위 내용과 더불어 직전학기 졸업한 선배들의 조언을 참고하시는것도 도움이 많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