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로 24빅나인 XT를 다룬 영상인 것 같습니다. 프레임이랑 컴포넌트가 풀체인지 됐는데 리뷰가 안 올라와서 전문가 분석이 너무 필요하던 참이었습니다. 가능하시다면 빅나인TR8000 모델 분석도 부탁드립니다. 두 모델 중에 너무 고민 되네요...! 그리고 빅나인 XT모델은 약 360만원이고 TR8000모델은 약 650만원인데 카본 휠셋+전동 구동계+120mm샥 차이로 300만원 정도가 비싸지는데 여전히 가성비인지도 궁금하네요..
@@홍길동-w3j7w 대부분의 가격이 해당 모델 생산 당시 환율 및 운송비에 따라 달라지기에 가격에 대해서는 제가 뭐라 드릴 말씀은 없습니다만, 카본 휠셋과 스램의 구동계가 좀더 가격이 나가는 점을 보면 어느 정도는 이해가 가는 가격이 아닐까 합니다. 가변 싯포스트까지 해서 타사대비 해서는 저렴하다 생각되지만 그건 상대적이라 개인의 판단에 따른 선택이라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가변 긴거 쓰라고 시트튜브 낮춘거 같은데 가변도 박아주면 참 좋았을 것을
사일렉스도 그렇고 메리다 하드테일도 그렇고 리치 늘리고 스텍 낮췄네요
주변 지인들이나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편하고 안정적인 자세가 좋아서 선택했던 기존 팬층은 신형 프레임을 꺼려하더라구요
잘 봤습니다.
대세를 따라 헤드튜브 각도 점점 작아지고 휠베이스는 길어지는군요. 가속이나 순발력은 다소 떨어지더라도 점점 산악용은 산악용 답게 산타기 유리하게 가는것 같습니다.
프레임이 BMC Twostroke와 상당히 유사하게 생겼네요.
올마는 아니고 트레일에 가깝네요. 내려갈때 xc보단 더 안정감 있을테고, 바퀴 드는 것도 xc보다 덜 힘들테고, 도로와 약간의 거친 노면이 대부분이면 그냥 XC로 가세요.
자전거로 펀하게 놀고 싶고 그러면 좋긴한데, 여유자금 있는 분들중에 자전거를 얼마나 좋아할지,
다른 MTB 브랜드에서는 이미 1-2년 전부터 적용한 지오메트리를 이제 적용한 메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혜자 구성은 여전한 메리다.
자도위주로 타고있는데 mtb(알루미늄)가격상관없이 고스펙 두대정도 추천부탁합니다
고민하실 필요없이 빅나인 10k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저런 프레임은 산악에 유리한건가영??? 전 2023 xt 에영
작년4~5월에 XT구입 했논데 엄청 후회되네요
안녕하세요. 혹시 로드 사이즈 질문을 해도 되나요?
엘파마 판타시아 레이다 6 고민중입니다. 키 164. 인심 약 77 나오고요. 사이즈를 뭐로 하는게 좋을까 싶네요.
여긴 오디벨로꺼 취급하시구요. 잘 모르시면 꼭 엘파마 매장가셔서 앉아보고 피팅받고 사세요.
@@---kd9it 넵. 감사합니다.
답글이 늦었네요. 자전거 회사마다 사이즈가 틀려서 저희가 하는 메리다의 자전거는 XS사이즈가 맞습니다만 다른 자전거는 해당 매장에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MeridaGwangju 답변 감사합니다.
휠베이스를 이렇게 길게하면 왜 산악용으로 더 좋은지에 대한 설명이 없네요. 이 프레임의 공학적 역활이 어떻게 되는냐가 없어서 아쉬워요.
비스듬하게 충격을 받을수록 노면변화를 샥이 더 잘 받아들이지요. 휠베이스만 해도 앞삼각 뒷삼각 따라 다 달라요. 자세한건 엄청 길어지니 직접 찾아보시길 추천드려요.
187cm 102kg입니다.
23년형 대비 24년형으로 선택하면 좀 더 편한 느낌으로 탈 수 있을까요?
판타시아랑 고만하다가 빅나인으로 결정했는데 이제는 23년형 24년형으로 고민하네요 ㅜ
편하다는 상대적일 것 같습니다. 산에 가실거면 선택하시면 되고 자전거 도로만 달리신다면 글쎄요...
@@MeridaGwangju 메이다에서 어질로미터 사이징 설명은 s m l 로 해놓고선 xl xxl 도 인터넷에서 판매를 하네요 ㅎㅎ
진짜 헷갈리네요
@@빛찬-p4t 사이즈는 있으나 아직 재고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자전거는 역시 수평탑이 이뿌지
국내 최초로
24빅나인 XT를 다룬 영상인 것 같습니다.
프레임이랑 컴포넌트가 풀체인지 됐는데 리뷰가 안 올라와서 전문가 분석이 너무 필요하던 참이었습니다.
가능하시다면 빅나인TR8000 모델 분석도 부탁드립니다.
두 모델 중에 너무 고민 되네요...!
그리고 빅나인 XT모델은 약 360만원이고
TR8000모델은 약 650만원인데
카본 휠셋+전동 구동계+120mm샥 차이로
300만원 정도가 비싸지는데 여전히 가성비인지도 궁금하네요..
@@홍길동-w3j7w 대부분의 가격이 해당 모델 생산 당시 환율 및 운송비에 따라 달라지기에 가격에 대해서는 제가 뭐라 드릴 말씀은 없습니다만, 카본 휠셋과 스램의 구동계가 좀더 가격이 나가는 점을 보면 어느 정도는 이해가 가는 가격이 아닐까 합니다. 가변 싯포스트까지 해서 타사대비 해서는 저렴하다 생각되지만 그건 상대적이라 개인의 판단에 따른 선택이라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가격은 얼마입니까?
정가 410만원에 현재 본사 공식할인으로 10%하여 369만원 입니다.
odbike.co.kr/goods/goods_view.php?goodsNo=1000002898
뒤쪽 기어.브레이크 케이블은 숨겼는데 핸들쪽 케이블은 숨기기 힘든가 보네요 아직은
@@low3111 아직은 서스펜션의 구조적 한계가 있습니다.
무게 몇키로일까요
10키로 쯤 됩니다.
안장기둥이 엄청 뽑혀있네
제품 가격대를 대충 이라도 알려주심은??
@@격술 더보기에 올려 놓았습니다. 참고해 주세요.
가변 싯포 장착이 되나요
@@영웅비검도 네 가능합니다.
Xt가 5000급이 되었네
안장좀 낮춰줘요 보기에 너무 불편합니다.
나는 높은게 보기 좋구만
많고많은 시청자 기호를 어찌 다 맞출수 있을까요
가격은 얼마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