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정복자 2 : 쇼군/정복 천하포무 - 다케다 1

แชร์
ฝัง
  • เผยแพร่เมื่อ 15 ม.ค. 2025

ความคิดเห็น • 2

  • @베켄바흐의역설
    @베켄바흐의역설  8 วันที่ผ่านมา +1

    천하포무 - 다케다.
    다케다는 3등급 세력이기 때문에 포위망 기믹(18:41)을 절대로 피할 수 없다.
    기믹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th-cam.com/video/XxH3Lpvh-lU/w-d-xo.html
    다케다는 어차피 외교 상황이 좋지 않고 포위망 기믹도 있으니 외교 관련 특성은 가장 높은 단계로 찍고, 적들을 약하게 하는 편이 좋다.
    이마가와, 호조와는 기본적으로 쌓아둔 외교도가 있으니 전쟁이 당장 벌어지지는 않는다. 우선 우에스기부터 최대한 많이 밀어내야 한다.
    오다의 협박은 다 받아주어야 한다.
    게임이 진행되면 오다의 교토 진군 선언 이벤트(15:00)가 발생하는데, 오다 가문과의 외교도가 200 상승하는 효과가 있다. 이때 통행 협정을 맺어두면 좋다.(15:34) 안 받아주면 뭐 하는 수 없고...
    가뜩이나 북, 동, 남쪽으로 전쟁을 대비해야 하는 상황이니 서쪽의 오다까지도 적으로 돌리지는 않게끔 해야 한다.
    포위망 기믹이 발동해버리면 결국 이마가와, 호조와도 전쟁을 할 수밖에 없는데(19:14), 호조는 우츠노미야-사타케-사토미를 상대하느라 정신이 없고, 이마가와는 도쿠가와를 상대하느라 정신이 없어서 남쪽에서 오는 공세는 그리 강하지 않다.
    도리어 역공을 펼쳐서 도쿠가와, 이마가와, 호조 순으로 잡아먹으면서 세력을 키울 수도 있다.
    기타바타케, 아사쿠라 같은 간사이 지방의 세력은 오다가 알아서 혼을 내 줄테니 그 사이에 중부 지방*을 평정한다.
    *ko.m.wikipedia.org/wiki/주부_지방

  • @베켄바흐의역설
    @베켄바흐의역설  8 วันที่ผ่านมา

    부득이 녹화를 끊은 탓에... 이후의 전개는 th-cam.com/video/PWXWVdUIHjA/w-d-xo.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