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0만명이 중요한게 아님. 안에 실업자 및 노인 비율이 얼마나 되는지가 더 중요함. 포기할건 빨리 포기해라. 공장 다 쫓아내고, 아파트만 오지게 지어대던데 나는 이해를 못하겠음. 내가 시장이면 공장을 많이 늘릴 생각 할텐데 왜 아파트 늘릴 생각만 함? 뭐 부산이 관광 도시임? 볼거라도 있고? 해운대? 해외 나가면 에메랄드 빛 황금바다 발에 치일 정도로 많음. 자갈치 시장? 말도 하기 싫네. 사람이 많았었으니 또 다른 사람을 끌어들였던것 뿐이지. 몰락 시작된 지금 해운대니 자갈치 시장이니 그런게 무슨 영향을 줄수 있을거 같음? 공장 -> 생산, 아파트 -> 소비 이 간단한걸 왜 모르나? 공장이 많아지면 사람은 따라오게 되기 마련임. 삼성전자가 없었다면 지금의 동탄이 존재할수나 있었을까? 삼성 사라지는 순간 동탄은 3개월이면 유령도시 됨. 근데 부산은 그걸 했죠? 기업이라는게 뭐 만들고 싶다고 뚝딱 만들어지는것도 아니고 열심히 노력해 보세요. 잘될지는 모르겠군요.
아파트부터 신속공급 해요. 부산에 도로를 자동차로 운전하다보면 실신할 정도로 도로 선형이 구불구불한데도 많고 노후 주택들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노후주택들을 철거하고 양질의 신규아파트 100만호를 신속공급하여 도로 인프라도 개선하고 인구를 늘려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뭐래 그나 있던 규모 있는 YK 스틸 중견기업도 아파트에 미쳐서 민원에 눈치보면서 내쫒은 마당에? 아 토종 부산 기업인 오스템 임플란트도 생산만 남기고 서울로 쫒아버렸지? 마곡에 사옥 2개나 짓고 잘 있더라?? 충남이나 청주 처럼 기업유치 적극적으로 해봐라. 기업하기 좋은 환경이면 기업들이 알아서 오고 젊은 사람들도 일차리 찾아서 오잖아?
딱 말하는것 보니 인구
더 줄겄다.
말만 뻔지리 하니 되는게
없음.
330만명이 중요한게 아님. 안에 실업자 및 노인 비율이 얼마나 되는지가 더 중요함. 포기할건 빨리 포기해라. 공장 다 쫓아내고, 아파트만 오지게 지어대던데
나는 이해를 못하겠음. 내가 시장이면 공장을 많이 늘릴 생각 할텐데 왜 아파트 늘릴 생각만 함? 뭐 부산이 관광 도시임? 볼거라도 있고?
해운대? 해외 나가면 에메랄드 빛 황금바다 발에 치일 정도로 많음. 자갈치 시장? 말도 하기 싫네.
사람이 많았었으니 또 다른 사람을 끌어들였던것 뿐이지. 몰락 시작된 지금 해운대니 자갈치 시장이니 그런게 무슨 영향을 줄수 있을거 같음?
공장 -> 생산, 아파트 -> 소비 이 간단한걸 왜 모르나? 공장이 많아지면 사람은 따라오게 되기 마련임. 삼성전자가 없었다면
지금의 동탄이 존재할수나 있었을까?
삼성 사라지는 순간 동탄은 3개월이면 유령도시 됨. 근데 부산은 그걸 했죠? 기업이라는게 뭐 만들고 싶다고 뚝딱 만들어지는것도 아니고
열심히 노력해 보세요. 잘될지는 모르겠군요.
진짜 말만 뻔질나게 하네요
부산은 300만을 감당하기엔 인프라가 부족합니다
부산의 적정인구는 250만 정도에서 새로 시작해야하고 정치부터 행정까지 대도시로써의 업무 개념부터 새롭게 짜야 됩니다
무엇보다 도심과 부도심으로 잘게 쪼개놓은 도시개발 계획도 전면 재검토가 필요합니다. 교차로마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막히는데 도시로써의 교통도 없는 도시에서 인구증가 정책만 쓴다고 달라진답니까?
300만을 감당하기에 아파트는 충분합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50만이던 300만이던 평균연령대를 생각해야죠 ㅋㅋ
일자리부터 늘리고 말해야지.
직장 찾아 서 저도 떠나야 될 것 같아요
부산 알아서 하고
조용히 하세요.
꺼꾸로 하다가 무슨
정책을 한다고?
핵심을 벗어난 이야기네. 좋은 일자리가 없는데 무슨 중구난방 말씀을...페이도 서울에 비해 2/3수준..나이든 사람도 좋은 일자리 찾아 인서울인데 청년층은 더욱이지.결론적으로 2찍들의 작품.
10년안에 인천은 300만 넘기고 부산은 300만 붕괴되어 인천한테 인구역전 당한다고함
이제 제2도시는 인천
아... 댓글을 보고 영상을 보니깐, 작성한 거 읽기 바쁘네...
지방 방송에서 패널이 이렇게 나오면 진짜 앵커는 좆나 답답하겠다...
있던 향토기업도 쫒아내버리는 부산시 행정으로 무슨...
아파트나 막 지으면 무엇하는건지..
점점 젊은이들이 사라지는 부산은 미래가 없다.
방향을 틀어서, 고령자들이 살기에 제일 좋은 도시로 목표를 바꾸는게 멀리 봐서는 좋을거 같네요.. 젊은인들은 서울로 보내주는게…
한마디로 끝난다
젊은 사람들이 오래 일 할수있는 일자리만 많으면 이전처럼 부산으로 인구가 몰리게될것이다
지금이라도 YK스틸한테 미안하다해라…
그 주변 아파트 부동산 영향받아도 다 무시해라. 환경이고 소음이고 뭐고간에 아파트만 건설하다가 노인과 바다만 남는다.
늦었다
노인과 아파트
건설에 목매는 지자체장만 폽아주는 부산은 노인들만 남는다.
아파트부터 신속공급 해요. 부산에 도로를 자동차로 운전하다보면 실신할 정도로 도로 선형이 구불구불한데도 많고 노후 주택들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노후주택들을 철거하고 양질의 신규아파트 100만호를 신속공급하여 도로 인프라도 개선하고 인구를 늘려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노인과 바다 그리고 아파트
뭐래 그나 있던 규모 있는 YK 스틸 중견기업도 아파트에 미쳐서 민원에 눈치보면서 내쫒은 마당에?
아 토종 부산 기업인 오스템 임플란트도 생산만 남기고 서울로 쫒아버렸지? 마곡에 사옥 2개나 짓고 잘 있더라??
충남이나 청주 처럼 기업유치 적극적으로 해봐라. 기업하기 좋은 환경이면 기업들이 알아서 오고 젊은 사람들도 일차리 찾아서 오잖아?
참 여기 나오는 교수님 원론적인 애기 만 하네 . 누가 그걸 모르나 부산시에서 해결 의지가 없다는게 문제 하긴 노통들이 안나가고 있으니 .
쓸데없는 내용만 20분... 10초면 충분한걸... ㅉㅉㅉ
그나마 있는 일자리 없애고 아파트만 주구장창 지어대니 노인과 바다만 남는 죽어가는 도시가 되지...ㅉㅉㅉ
있는 사람한테 잘해야지.
부산은 그냥 실버+관광으로 가야함
2찍의 도시! 대한민국 제 3의 도시 ㅋㅋㅋㅋ
니는 시골
부산 인구정책
1. 아파트를 짖는다.
2. 아파트 민원이 우선이니 기업을 쫓아낸다.
🤔🤔 이런 느낌인 거 같은데??
제조업이 끝나서 부산은 그닥 매력이 없는 도시임
제목부터 똑바로 하셔야할듯 330명은 머지?
대본읽으로 나왔나 진정성이없네
그래 330명 붕괴 축하한다 ㅎㅎㅎ 자막 꼬러지 하곤 ㅎㅎ 400민긴다고 97년도에 개꿀 빨고놀다가 골든타임 지나서 이제 와서 ㅎㅎ 대구랑 같이 200만대로ㅠ가야지 할것도 없는 동네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