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붓낫과 개념은 당신부터 탑재하시길 오래전부터 내려오는 관습, 사상 등을 통틀어서 전통이라고 하는것이 사전적 의미다. 그러니 전통이든, 관습이든 둘다 사용할 수 있음. 말장난은 때려치우고, 닭다리를 뜯는것과 돌고래고기를 동일하게 볼 수 없는 이유중 하나는 돌고래 고기는 수은 납 덩어리로 말 그대로 독이다! 수은중독 되도 괜찮은가? 둘째는 돌고래나 밍크고래등은 멸종위기로 보호종 이기때문에 지켜줘야하는것. 바다는 우리 모두의것임. 셋째는 잔혹성이다. 저게 제정신으로 보이나? 닭고기도 죽이는건 마찬가지니까 괜찮다라고 한다면 그것도 땡. 닭고기 또한 사육과정에서 많은 논란이 있음. 등등 여러가지의 이유로 고래잡이나 고래고기식용이 금지되는것임. 그래도 포경하고 싶고 먹고 싶으면 페로나 일본가서 많이 드세요~ 참, 일본에서는 고래고기를 참치라고 속여서 판매하고 있으니 참치를 시도하시길~
@@하하하-x3t 척한적 없는데 논리적으로 보이나보네? ㅎㅎ 포경이 세계적으로 금지되어있는 이유는 다른 동물을 잡을때와의 다른 잔혹성의 문제도 있지만, 고래고기 자체에 수은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거의 독이기 때문이고, 멸종위기에 대한 우려 등등이 있음. 그럼에도 여전히 닭 돼지 소 말 양도 다 죽여서 쳐먹는데 돌고래가 뭐가 문제냐고 한다면 더이상 할말은 없음. 드세요! 다만 잡아 쳐먹기전에 미나마타병이 뭔지 한번 검색해 보시길 ;)
@@그렇구나친구야 님 근데 문화로써의 존중이라는 것이 있고 다른 동물에 비해 도축과정에서의 고통을 최소로 한다는 것은 좋은 것 같지만 지금 시대가 세계화로 많은 음식이 유통 되고 있는데 어느 한 마을에서만 1년에 100마리 이상 잡는 것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잡을 수 있는 개체수를 줄이던지 문화를 유지할 수 있도록 어느 한날을 지정해서 고래사냥을 해야한다고 생각하는데 이렇게 많으 고래 개체수를 한번에 잡으면 종멸종이 안 일어날까요??
죽이는 방법이 일본과 다를바가 없네요 일본도 숨통에 작살을 깊게 꽂아서 척추를 두동강내서 3~5초만에 사망하게 한다는데 ㅠㅠ 너무 불쌍하고 징그럽기까지 하네요 개체수가 많은것도 아니고 적은데.. 어떻게 멸종위기 동물을 저렇게 잡을수가 있는건지 문화를 떠나 환경을 되돌아보며 저런 문화도 즐겼으면 합니다...
님 근데 문화로써의 존중이라는 것이 있고 다른 동물에 비해 도축과정에서의 고통을 최소로 한다는 것은 좋은 것 같지만 지금 시대가 세계화로 많은 음식이 유통 되고 있는데 어느 한 마을에서만 1년에 100마리 이상 잡는 것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잡을 수 있는 개체수를 줄이던지 문화를 유지할 수 있도록 어느 한날을 지정해서 고래사냥을 해야한다고 생각하는데 이렇게 많으 고래 개체수를 한번에 잡으면 종멸종이 안 일어날까요??
문화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잘못된 문화는 고쳐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식문화에서 옛날에 먹을거리가 없던때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문화를 고집한다고 하는건.. 좀 이해불가 입니다. 사람마다 다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겠지만... 씁쓸하네요.. 예전에 인간들의 선조가 잘못한건 후세대인 인간들이 고쳐나가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소 돼지 닭도 다~~~ 똑같은 생명인데 남이하면 불륜이고 내가 하면 사랑 ㅋㅋㅋ옛날이야 단백질 섭취 방법이 많이 없으니 소 돼지 닭을 잡아 먹었지만지금은 대체 할께 많으니까 다 먹으면 안돼는 건가요 육식은 다~ 잘못된 식문화 인가요다수의 사람이 먹는건 괜찮고? 소수의 사람이 먹는건 안돼고?
내가 방금 뭘 본거지...고래가 움찔하면서 비명을 지르듯 죽는 모습이 너무 충격적이고..인간이 저렇게 잔인할 수 있구나..생각이 드네요. 원래 유명하죠 북유럽 사람들의 무지성과 잔혹함은....가끔은 그들의 괴이함에(근데 자기들끼리는 나름 논리적이라고 생각하는 이중성) 놀라곤 합니다...........
사냥되는 파일럿고래는 IUCN 레드리스트 LC등급에 해당되기 때문에 개체수 문제는 없음(인간과 쥐도 같은 LC등급) 다만 고래의 특성상 절대적인 개체수는 많지 않기때문에 과도한 남획을 방지하기 위해 현재는 일부 지역에서만 사냥을 허가함. 페로제도의 고래사냥은 일본의 포경과 다르게 지속가능성을 인정받았기 때문에 드물게 허용된 사례라 개체수 문제가 있었으면 벌써 IWC에서 난리 피워서 금지됬을꺼임
소돼지닭, 물고기를 매일같이 섭취하시는분들에게 고래는 다른 생명과 달리 생명으로서 더 존중받아야 하는 종일지? 지적능력? 그럼 지적능력이 낮은 장애인들은 인간으로서 가치가 덜한가요? 인종차별주의자와 동물차별주의자의 차이는 뭘까요? 도축장면을 보면서 불쌍하다 안타깝다 이런 생각을 가지는것까지는 문제가 없지만 고래는 다른 동물과 달리 특별하다는 논리는 전혀 받아들이기 힘듭니다.
@Sun Yi 도축을 남들 보는 앞에서 하는 지역도 존재합니다. 잔인한 걸 문제 삼으면 우리 고기 못 먹어요. 생태계 유지를 위해서 고래 사냥을 규제하는 건 찬성이지만, 단지 잔인하다는 이유로 사냥을 금지하자고요? 인간도 동물이에요. 동물에게 아량을 베풀 의무감을 가져야 할 정도로 대단한 종도 아니고요.
굳이 멸종위기인 고래들만 콕집어 사냥해야 하는가? 그리고 당신들은 최소한에 고통을주고 고래를 존중한다고 ? 그렇다면 사람으로치면 살인마가 당신들을 잔혹하게 죽이고 도축하면서 나는 당신들을 존중해서 최소한의 고통만 주고있어 와 똑같이 말이되지 않는가 그리고 존중한다고 하면서 이 문화가 세계에 알려지는게 왜 두려운가? 부끄러워서? 아니다 자신들의 잔혹한 문화가 사라지지않고 욕을먹지않게 숨기려는 거겠지 안그런가? 이렇게 나쁜짓을하면 언젠가는 반드시 죗값을 치르게 된다 이짓을 당장그만둬야 한다.
정말 넘 잔인해ㅜㅜ 전통과 고유문화는 길이길이 보존해야한다고 고집하는 이들이 있는데 고려시대 고려장을 생각해보라. 조선시대에는 신체발부 수지부모라하여 부모로부터 받은 신체를 소중히 여기는것이 효의 근본이라며 수염도 기르고 머리도 못 잘랐다 잘못된 전통 문화는 하루속히 사라져야함
저들에겐 생존을 위한 수단이였기 때문에 단순하게 잔인하다고 비난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저들은 전세계 누구보다 고래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을것같습니다. 멸종위기에 놓인 동물이기때문에 지켜야한다는점을 이유로 설득을 해야하는데 잔인하니까 전통을 멈추라는 말도안되는 이유는 그들과의 소통을 거부하는것과 다를바가 없다고 생각해요 음식이 상대적으로 풍족한 지금 멸종위기에 처한 고래를 사냥하는 전통을 유지할 필요가 있는지 다시 생각해보도록 계속 권유해야 다음세대 혹은 다다음세대에 인식의 변화가 생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름을 이해하고 존중함으로써 소통이 가능하기 때문이죠...ㅠㅠ 고래들이 얼마나 고통스러울지 마음이 아프네요..ㅠ
사냥되는 파일럿고래는 IUCN 레드리스트 LC등급에 해당되기 때문에 개체수 문제는 없음(인간과 쥐도 같은 LC등급) 다만 고래의 특성상 절대적인 개체수는 많지 않기때문에 과도한 남획을 방지하기 위해 현재는 일부 지역에서만 사냥을 허가함. 페로제도의 고래사냥은 일본의 포경과 다르게 지속가능성을 인정받았기 때문에 드물게 허용된 사례라 개체수 문제가 있었으면 벌써 IWC에서 난리 피워서 금지됬을꺼임
그 어떤 이유와 필요성을 갖다 붙여도 고등동물에 대한 명백한 살육입니다. 고래 뿐만 아니라 수없이 많은 동물살육이 매 순간 일어나고 있습니다. 동물을 식량, 상품화하는 것을 최소화하고 엄격히 통제해서 꼭 필요한 만큼만 잡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그 과정은 고통이 작도록 존중하는 마음에서 행해야 합니다. 부디 자연과 더불어 사는 삶을 누리도록 합시다.
쟤네 장담하는데 잡은 고래고기의 반도 안 먹을 거임. 장담함. 잡았으니 먹긴 먹지만 목적 자체가 먹기 위해서가 아님. 최상급 밍크고래도 냄새남. 홍어 과메기 먹는 한국인도 입맛 갈릴 고기가 밍크고래임. 돌고래는 고래고기 중 최하급. 과연 입맛 까다로운 유럽인들이 저 많은 고래를 다 먹을까? 절대 말도 안 됨.
@@그렇구나친구야 생각을 바꾸게 만드려는건 안니지만,///고래류가 멸종위기생물인 경우도 많고 잡는 방식자체가 죽일때 고통을 죽이냐아니냐를 떠나, 한곳으로 몰아넣어서 작살같은 도구로 먼저 머리에 꿰이게 만들어 잡고 끌고 들어오는데 이걸 모든 고래가 보는 앞에서 행함, 그런데 지능이 높은 동물인 고래는 가족을 이루고 살고 있고 그 가족또는 동료의 죽음도 인식함. 심지어 포경에 관해서 다루는 다큐멘터리에 이런내용이 있음 어미고래를 잡기위해 같이 다니는 약한 새끼고래를 잡고 모성애를 이용해 유인해서 어미고래를 잡는다고 모든 방식이 잔인함. 굶어죽는 시대에서는 이게 어쩔 수 없다지만 지금같은 시대에 전통이네하면서 무자비하게 죽이고 고래라는 생명을 해하는 행동에 어떠한 죄책감도 없이 즐거워하는게 이해안됨 인간이랑 동물이랑 같은건 아니잖아요 했는데 나누는 기준이 조금 더 높은 지능이나 감정정도라면 그냥 인간도 지구상에 사는 생물중 움직이는 동물일뿐임 식인종에겐 인간은 살기위해 혹은 자기네 문화로 또는 종교적이유로 섭취되는 고기일뿐인데 ;; 나와같은 종인 사람이라서 다른 생물과 다르다고 느끼는 것 뿐이죠? (인간우월주의같은) /// 아 결론 은 뭐 다 떠나서 저 고래를 사냥하는 같은 종의 인간보다 사냥당하는 불쌍한 고래에 더 공감하고 안타까워하는거예요 저는 제 경험상 고래가 바다에 신비로운 동물로 지켜지고 보존되었으면 하니까요. 인간때문에 바다에서 고래종이 점차 사라지게 된다면 저들을 증오할수도 있겠죠?!
생각이 많아지네요. 우리 조상들은 고기를 먹기 위해선 저런과정을 거쳐야만 먹을 수 있었겠죠. 지금은 사냥과 도축을 생략하고 식당에 가면 바로 먹을 수 있으니, 고기를 먹기 위해 반드시 행하거나 봐야했던 것을 보지 않고, 먹고 살다보니. 욕하기도 그렇네요. 이걸 욕한다면 최소한 채식주의자 정도는 되어야 하지 않을까 싶기도 하구요. 제가 물고기를 잡아 회도 쳐본경험이 있는데 약간의 죄책감은 있었으나 맛있게 먹었습니다만 저렇게 IQ가 높은 동물을 또 죽여야 한다면, 죄책감이 크게 다가올꺼 같기도 합니다. 혼란스럽네요. 저건 욕도 못해요. 우리도 소고기 먹잖아요. 그냥 정육점에 예쁘게 잘라져 있는 것만 봐서 그렇지 우리가 먹는 그 고기도 저런 과정으로 온 겁니다.
나도 그렇게 착한편은 아니지만 여긴 전부 위선자들만 있나? 아님 이해력이 부족한건가? 우리나라가 개잡아 먹는건 안불쌍하고 당연한건가? 중국의 공자도 인육을 먹었는데 왜 공자는 위대한 성인이고 저사람들은 잔인하다느니 그런말을 들어야하는거지? 참고로 나도 고기는 별로 안좋아하지만 저나라의 풍습이고 생계가 달린거라면 이해해줄수도 있는거 아닌가? 댓글들보면 천사들인줄 알겠네 ㅡㅡ
@@박지홍-k6y 네 맞습니다 저도 복날 닭 삼계탕 한그릇 먹습니다 근데 님 저는 무한정 생산할수 있는 닭을 사육해서 잡아 먹는데 페루사람들은 사육도 할수없는 멸종위기 돌고래 동물을 수만마리 때죽음을 시킴니다 그것도 가난한 나라처럼 생존하기 위해서 잡는게 아니라 단순 고래고기를 맛보고 즐기기 위해서요
궁금하다 이 영상을 보고 없어져야 할 악풍습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중 단 한명이라도 낚시하는 사람들 보고 같은 생각을 한 사람이 있나? 낚시도 생계용이 아닌 취미로 즐기는 사람도 많고 분명 자신 주변에도 꽤 있을 텐데 그사람들에게도 같은 감정을 느꼈나? 그렇지 않다면 당신은 그저 영상에서 주는 임펙트와 피, 비명소리에만 압도되어서 감정적인 판단을 내린것이 아닌가? 저 축제가 송어축제랑 빙어낚시랑 다른게 뭐지?
고래나 물고기나 사람들에게 사냥당하는 처지는 매한가지인데, 사람은 그 경중을 동일시하기가 힘듭니다. 기르던 개 한 마리를 죽인 것과 벌레 한 마리를 죽인 것 모두 한 마리의 생물을 죽인 것임에도 그 경중을 다르게 느끼지요. 그건 댓글다신 분도 마찬가지일거에요. 어쩌겠어요. 인간의 천성이 그런 걸.
모든 나라들이 고래를 잡아 먹기 시작하면 순식간에 멸종하겠지. 그래서 대부분의 나라들에 고래사냥을 금지한 것이고... 이런 상황에서 자신들만의 생존을 위해 고래를 잡아 먹는 일본 같은 나라는 국제적으로 고립시켜야 마땅한거지. 굳이 먹어야 한다면 양식을 해야지... 고래에만 있는 위험한 바이러스로고래먹는 일이 더이상 없어 지길
보존해야할 전통이 있고 사라져야할 전통이 있습니다..
@@빵테온-g4f ㅈㄹ
@@붓낫과 개념은 당신부터 탑재하시길
오래전부터 내려오는 관습, 사상 등을 통틀어서 전통이라고 하는것이 사전적 의미다.
그러니 전통이든, 관습이든 둘다 사용할 수 있음.
말장난은 때려치우고,
닭다리를 뜯는것과 돌고래고기를 동일하게 볼 수 없는 이유중 하나는 돌고래 고기는 수은 납 덩어리로 말 그대로 독이다! 수은중독 되도 괜찮은가?
둘째는 돌고래나 밍크고래등은 멸종위기로 보호종 이기때문에 지켜줘야하는것. 바다는 우리 모두의것임.
셋째는 잔혹성이다. 저게 제정신으로 보이나? 닭고기도 죽이는건 마찬가지니까 괜찮다라고 한다면 그것도 땡. 닭고기 또한 사육과정에서 많은 논란이 있음.
등등 여러가지의 이유로 고래잡이나 고래고기식용이 금지되는것임.
그래도 포경하고 싶고 먹고 싶으면 페로나 일본가서 많이 드세요~ 참, 일본에서는 고래고기를 참치라고 속여서 판매하고 있으니 참치를 시도하시길~
@@oo-ur3mx 1. 저 섬은 어업을 종사한다. 가축과 농사를 할 환경이 아니다.
2. 저 섬에서 잡는 고래는 상업성이 떨어져 유럽에서 사냥하지 않았던 종의 고래라서 개채수에 위협이 가지않는다.
3. 날카로운 작살을 사용치 않고 보다 인도적인 방법으로 사냥한다.
저 급식인데 사회시간에배움. 사라지지 않는 문화도 있어야하고,사라져야할 문화가 있어야 한다고
@@하하하-x3t 척한적 없는데 논리적으로 보이나보네? ㅎㅎ 포경이 세계적으로 금지되어있는 이유는 다른 동물을 잡을때와의 다른 잔혹성의 문제도 있지만, 고래고기 자체에 수은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거의 독이기 때문이고, 멸종위기에 대한 우려 등등이 있음.
그럼에도 여전히 닭 돼지 소 말 양도 다 죽여서 쳐먹는데 돌고래가 뭐가 문제냐고 한다면 더이상 할말은 없음. 드세요! 다만 잡아 쳐먹기전에 미나마타병이 뭔지 한번 검색해 보시길 ;)
제작진에서 현명하게 중립적인 입장을 보였네요..
고래의 개체수 보존은 지구 환경에 필수적입니다. 고래는 바다를 지구 산소 70%를 만드는 플랑크톤이 살기 좋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고래의 개체수 보존은 매우 중요합니다.
@@AquaturtleNAVERSTORE 그렇죠
근데 1년에 수십마리 죽이는게 진짜 위험한 거 맞나요? 궁금해서
@@YMtv321 현재 전 세계 고래의 개체수가 130만 마리 정도로 추정되는데 수 십마리가 130만에 영향이 적을지 몰라도 130만 마리가 현재 나오는 이산화탄소 양에 비하면 현저히 작은 수준이라 몇마리라도 유지해서 개체수를 늘려야한다는 거죠.
@@오후도 130만마리정도면 수십,수백마리를 생계와 전통으로 잡는거면 봐줘야하지않나여? 그럼 쟤네들 뭐 먹고 뭐하고 살지... 일단 머나먼 작은 섬이라는 점이 크게 작용할듯하네요
울나라 해안지역이었으면 진작에 도시화되고 없어졌겠지만ㅜ
@@YMtv321 그럼 저는 역으로 물어보고 싶습니다.
돌고래를 40마리만 잡아서 1년을 먹고 사나요?
다른 작물이나 식량도 있어서 전통으로 살리자고 한거 아닐까요?
아니.근데 상업적이 아니면 전통이면 한마리만 죽이면되자나......
일본은 빡대가리여서 대가리에 들어있는게 없습니다
@@빱빱-n6z 덴마크인데?
@@아_O9 일부 고래기름은 인근 슈페에서 판매하요
@@ss-xl8ih ?
@@그렇구나친구야 님 근데 문화로써의 존중이라는 것이 있고 다른 동물에 비해 도축과정에서의 고통을 최소로 한다는 것은 좋은 것 같지만 지금 시대가 세계화로 많은 음식이 유통 되고 있는데 어느 한 마을에서만 1년에 100마리 이상 잡는 것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잡을 수 있는 개체수를 줄이던지 문화를 유지할 수 있도록 어느 한날을 지정해서 고래사냥을 해야한다고 생각하는데
이렇게 많으 고래 개체수를 한번에 잡으면 종멸종이 안 일어날까요??
감사한 마음을 갖는다는 말에 너무 소름돋았다 나는 분명 고래를 죽일때 짓고있는 사악한 표정을 봤는데 고맙다는 마음이 드는 표정이였다니
종교인들도 기도하고 맛있게 밥먹잖아
@@어제만난슈팅스타 ?
@@어제만난슈팅스타 종교인들이 밥먹는거랑 도축하는거랑 뭔상관이지
@@하하하-x3t 소 돼지 닭 물고기 들은
기절시키거나 빠르게죽여서 고통스럽게 죽이지 않지만 저것처럼 고래 산채로 등애다 작살을 박잔아요
다른 동물은 동물을 잔인하게 사냥해도 되고, 왜 인간만 안되는데? 왜? 인간이라서? 니가 보다 나은 존재라서? 그 따위 허위 의식 역겹다!
죽이는 방법이 일본과 다를바가 없네요
일본도 숨통에 작살을 깊게 꽂아서 척추를 두동강내서 3~5초만에 사망하게 한다는데 ㅠㅠ
너무 불쌍하고 징그럽기까지 하네요 개체수가 많은것도 아니고 적은데..
어떻게 멸종위기 동물을 저렇게 잡을수가 있는건지 문화를 떠나 환경을 되돌아보며 저런 문화도 즐겼으면 합니다...
3~5초 아니에요 전문가 말로는 엄청 오래 걸린다고 하는데여
평균 30초입니다
저 고래들은 멸종위기종이 아닙니다.
뭐 효율을 위해 몰아서 때로 몰아서 죽이는거겠지만 그렇게 스트레스 줘야하나 싶다.
바다에서 잡아 올라와도 되는걸 아이가 보는 앞에서 저게 교육이 된다고 보는건가?
우리가 소고기를 먹기위해 도축해서 피빼고 장기 빼는것까지 볼 필요는 없는데 말이지.
고래들아 물어 버려
마을 생존에 꼭 필요한 어업이라면 계체수 유지를 위한 더 엄격한 포획수 산정과 규제가 필요할것 같네요..
해요 국가에서 사냥 허가증 있는 사람만허가하고 도축과정에는 경찰이 함께 봐야하고. 멸종위기종은 포획금지 대상이고 매년 통계도 제공합니다
님 근데 문화로써의 존중이라는 것이 있고 다른 동물에 비해 도축과정에서의 고통을 최소로 한다는 것은 좋은 것 같지만 지금 시대가 세계화로 많은 음식이 유통 되고 있는데 어느 한 마을에서만 1년에 100마리 이상 잡는 것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잡을 수 있는 개체수를 줄이던지 문화를 유지할 수 있도록 어느 한날을 지정해서 고래사냥을 해야한다고 생각하는데
이렇게 많으 고래 개체수를 한번에 잡으면 종멸종이 안 일어날까요??
@@seamyungpark3779 져도 님과 같은 뜻에서 적은 말입니다.
맞습니다. 어족자원이 멸종을 해야 전통두 없어진다는 겁니다. 인간의 이기심에는 끝이 없어요
저기 마을 통채로 저기에 참여한 모든 마을인간들 불싸질러 죽여주었으면 저주나 받길 고래 죽이고 웃는 꼬라지가 극혐이네 인간도 아니네 자기네 자식과 본인듵도 꼭 똑같이 당하길...
문화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잘못된 문화는 고쳐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식문화에서 옛날에 먹을거리가 없던때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문화를 고집한다고 하는건.. 좀 이해불가 입니다.
사람마다 다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겠지만... 씁쓸하네요..
예전에 인간들의 선조가 잘못한건 후세대인 인간들이 고쳐나가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전통 문화를 고처져야 하면 본인부터 뒤돌아 보세요 소고기 돼지고기 왜먹어요?? 지금 먹거리도 많은대 불상한 소 돼지는요 ?
대채로 먹을거 유전자 변형 옥수수 이런거 많ㅇㅣ 있으니 본인부터 식습관 봐꾸세요
소 돼지 닭도 다~~~ 똑같은 생명인데 남이하면 불륜이고 내가 하면 사랑 ㅋㅋㅋ옛날이야 단백질 섭취 방법이 많이 없으니 소 돼지 닭을 잡아 먹었지만지금은 대체 할께 많으니까 다 먹으면 안돼는 건가요 육식은 다~ 잘못된 식문화 인가요다수의 사람이 먹는건 괜찮고? 소수의 사람이 먹는건 안돼고?
이딴 말도 안되는 논리 늘어놓으면서 자각도 없는게 더 씁쓸하네요..
선조가 잘못했다니요? 그땐 님말대로 먹을거리가 없어서 먹은건데
미안하다.미안하다...미안하다는 말 밖에 할 수 없어 가슴이 너무 아프구나.
덴마크사람들도 저렇게 잔인한가? 유럽은 러시아. 아시아는 일본사람들이 제일 잔인함
바이킹이자너
더 끔직한게 어린애들도 웃으면서 피바다들어가고 나중에 고래잡는다고 고래잡는 창살만들고 잡는방법배운다고합니다..
님들아..고래도 새끼낳고 이러는데 엄청 걸려요.걍 인간이 아기낳는속도랑 똑같음.그리고 인간처럼 고래가 많지가않음 즉 태어나서 크면 학살당하는거임
고래 잡을때 창안써요
소도 인간보다 적음
ㅋㅋ 선박으로 좌초 시키는 방식으로 어획하는데 이런 선동은 또 어디서 나오는걸까.
Sea Shepherd 응원한다...
@냐루코 제꿈이 시셰퍼드 단체에 들어가는게 꿈이에요 ㅎㅎ
@@과로사-o1i 열심히 노력하다보면
현실이 됩니다 힘내세요
@김민재 으음 좋은생각이네요 꼭 배울께요 !!
@@과로사-o1i 힘내세요!!!
@@heehuihi 감사해요 ㅎㅎ
뭐... 한국으로 치면 빙어낚시나 송어축제 같은건가...?
비슷하죠
고래도 엄연한 포유류에요 그냥 돼지나 소 잡아다 도축하는거나 다름없음
근데 걔네는 새끼를 낳을때 엄청 까잖음 고래랑은 다르지
@@nomuddak 어휴 멸종위기종이랑 같냐
@@Together-gg1cb 아니 생각없는 양반아 저 지역사람들 입장에서 쓴 댓글잖아
ㅠㅜ 그저슬프다
내가 방금 뭘 본거지...고래가 움찔하면서 비명을 지르듯 죽는 모습이 너무 충격적이고..인간이 저렇게 잔인할 수 있구나..생각이 드네요. 원래 유명하죠 북유럽 사람들의 무지성과 잔혹함은....가끔은 그들의 괴이함에(근데 자기들끼리는 나름 논리적이라고 생각하는 이중성) 놀라곤 합니다...........
영상 후반부도 다 보셨나요?
할말이없네요 ㅠㅠ
이게 2019년에 벌어지는 일이라니....
고래 과확적 연구 외에 포획 금진데...
저기는 제외 인가...
사냥되는 파일럿고래는 IUCN 레드리스트 LC등급에 해당되기 때문에 개체수 문제는 없음(인간과 쥐도 같은 LC등급)
다만 고래의 특성상 절대적인 개체수는 많지 않기때문에 과도한 남획을 방지하기 위해 현재는 일부 지역에서만 사냥을 허가함.
페로제도의 고래사냥은 일본의 포경과 다르게 지속가능성을 인정받았기 때문에 드물게 허용된 사례라 개체수 문제가 있었으면 벌써 IWC에서 난리 피워서 금지됬을꺼임
@@lms2358 어려운 사항을 이렇게나 잘 알고 계시네요 ㅎ 관련업에 계시나요?
진짜진짜진짜 먹을게 고래밖에없나?
아니잖아
소들은 그 고래의 몇배가 죽어 나간것일까?
소들의 죽음을 모른척 하지 맙시다
먹을게 고래밖에 없냐? = 다른동물 먹어라. 그러면 다른동물은 안불쌍하나?
진짜불상하네...저럴때..상어들이 저인간들다 똑같이 했으면..좋을텐데..
미투요. 저기 마을 인간들 싹다 태풍이든 지진이든 해서 아주 끔찍하게 죽었으면 하네요. 미친것들
야, 달리 생각해봐라. 그 상어들이 우리를 잡아먹으면서 미안해할까? 마찬가지야. 우리도 미안해할 필요가 없는거야. 사람이 동물을 잔인하게 사냥하고 잡아먹는 것 자체가 문제는 아니라고. 개체수가 줄어서 생태계에 타격을 주는 게 문제지.
@@a4342342 먼개소리지....
멍청한 머가리로 댓글좀 쓰지마
어려운 촬영이였습니다 수고 많이 하셨어요
페로의 삶이지만 멸종될 수 있다는 생각에 좀 이해하지 못한다....
비빔밥
고래비빕밥
소돼지닭, 물고기를 매일같이 섭취하시는분들에게 고래는 다른 생명과 달리 생명으로서 더 존중받아야 하는 종일지? 지적능력? 그럼 지적능력이 낮은 장애인들은 인간으로서 가치가 덜한가요? 인종차별주의자와 동물차별주의자의 차이는 뭘까요? 도축장면을 보면서 불쌍하다 안타깝다 이런 생각을 가지는것까지는 문제가 없지만 고래는 다른 동물과 달리 특별하다는 논리는 전혀 받아들이기 힘듭니다.
@Sun Yi 도축을 남들 보는 앞에서 하는 지역도 존재합니다. 잔인한 걸 문제 삼으면 우리 고기 못 먹어요. 생태계 유지를 위해서 고래 사냥을 규제하는 건 찬성이지만, 단지 잔인하다는 이유로 사냥을 금지하자고요? 인간도 동물이에요. 동물에게 아량을 베풀 의무감을 가져야 할 정도로 대단한 종도 아니고요.
@Sun Yi 돼지도 똑똑한 건 매한가지입니다. 개보다 더 똑똑해요. 돼지고기는 드실 거 아니에요?
@Sun Yi 그럼 다른 일하는 사람들은 자연자원으로 먹을 것만 구합니까? 의식주를 다 구해야 하지. 벌거벗고 사는가봐요?
이영상을 천번도 넘게 봤습니다… 제가 작살에 숨이 멈추는 느낌을 받습니다 …이게 3년전 영상이고 2년전에도 1년전에도 도살 영상을 보았고 이번 여름에도 이런 고래사냥을 하겠지요? 누군가는 지키려하고 누군가는 보호하려고하고….너무 슬픕니다…. 누군가는 멈춰야합니다….제발 도와주세요 도와주세요 도와주세요…
선생님 식탁 위에 올라가는 가축들을 생각하세요
이건 살육이 아니라 법과 원칙에 따라서 진행되는 합벅적인 도축입니다.
님이 먹는 돼지,소,닭 도축하는영상도 보세요
지나치게 감성적이시네요.
다들 이어폰 오른쪽 안들리나요?
저사람들 천년된 전통고래잡이를
지구반대편에서 왈가왈부할 자격있나
참치는 먹어도되고 고래는 안돼는 이유가 뭐냐
그러게 소돼지고기도 먹어도 되고 니 ㅅㅋ 다리 구워먹음 안되는 이유가 뭐냐?
정도가 있다는거지;;;; 그리고 굳이 물고기있는데 고래를 저정도로 많이 잡는이유가 더 궁금하지 않음?
@@harte8655 물고기랑 저 고래랑 다른게 뭐임
피바다~~~진짜~~대학살이다~~이분들 이런것들을 즐기는뜻합니다
공감합니다
진짜 지구한테는 인간이 범죄자다 ..
끝까지 못보겠네요. 옛날에는 먹으려고 잡았다지만 지금은 전통 지키려고 그냥 죽이는건 너무한거 아닌가요? 제발 사라지길.......
지금도 먹어요
저게범고래면 상황이 바뀔텐데
범고래도 사람은 못이김;;
@김시후 무기든 인간을 이길수 없음
@김시후 범고래가 미국이랑 싸웠다가 결국 항복했잖나요
?
ค่าปลาวาฬกันแบบนี้ได้ด้วยเหรอ แล้วเอาไปทำอะไรกันคะ ตอบหน่อยนะอยากรู้จังเลย น่าสงสาร
เค้าเอาไปกินค่ะ ในแดจังกึมมีการปรุงอาหารวาฬ บอกว่ารสชาติเหมือนเนื้อวัว
동남아 가축 도축장 가봐라 이건 아무곳도 아니다 그냥 먹는 음식이다
고래 다죽여놓고 고래가 상징이라니.
머 일본처럼 안한다고 하고 몰래 잡고,, 연구랍시고 잡아서 팔고먹고 하지는 않네..
솔직히 너무 불쌍하다 ... 저런짓을 왜하는거지 입장 바꿔 생각한다면 못할짓인데
투우나 소싸움 투견이 더불쌍한거 같은데 저거 먹으려고 하는거면 대다수가 안먹는다고 비난하는건 아닌듯 차라리 개체수 보존을 위해서 양을 줄이거나 고래 양식해서 풀어주는 거 하면 되는거 아닌가
@@모투르 고래양식은 쉽지 않음...
굳이 멸종위기인 고래들만 콕집어
사냥해야 하는가? 그리고 당신들은 최소한에 고통을주고 고래를 존중한다고
? 그렇다면 사람으로치면 살인마가 당신들을 잔혹하게 죽이고 도축하면서
나는 당신들을 존중해서 최소한의 고통만 주고있어 와 똑같이 말이되지
않는가 그리고 존중한다고 하면서
이 문화가 세계에 알려지는게 왜 두려운가? 부끄러워서? 아니다
자신들의 잔혹한 문화가 사라지지않고 욕을먹지않게 숨기려는 거겠지 안그런가? 이렇게 나쁜짓을하면
언젠가는 반드시 죗값을 치르게 된다
이짓을 당장그만둬야 한다.
멸종위기종은 안잡음
@신자율흑범고래누 안 잡아요
@신자율 영상이 잘못됬네요. 페로 정부와 환경단체 통계에서는 멸종위기종은 없습니다
고래가 한종인줄아는 빡대가리 입갤ㅋㅋ
여기가 ㅇㅂ이냐 고래가 불쌍하자너ㅠㅠ
다같이 나누며 즐기는 것은 좋지만 고래말고 다른 것으로도 즐길수있다고 생각해요..곡식이 안된다면 다른 것으로는 대체가 안될까요..?
응 니가 좀 가따주세요 ㅎ
이런 전통은 없어 져야 한다고 생각함. .....😂
정말 넘 잔인해ㅜㅜ
전통과 고유문화는 길이길이 보존해야한다고 고집하는 이들이 있는데 고려시대 고려장을 생각해보라. 조선시대에는 신체발부 수지부모라하여
부모로부터 받은 신체를 소중히 여기는것이 효의 근본이라며 수염도 기르고 머리도 못 잘랐다
잘못된 전통 문화는 하루속히 사라져야함
고래는 사람이 아니잖아요
저들에겐 생존을 위한 수단이였기 때문에 단순하게 잔인하다고 비난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저들은 전세계 누구보다 고래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을것같습니다.
멸종위기에 놓인 동물이기때문에 지켜야한다는점을 이유로 설득을 해야하는데 잔인하니까 전통을 멈추라는 말도안되는 이유는 그들과의 소통을 거부하는것과 다를바가 없다고 생각해요
음식이 상대적으로 풍족한 지금 멸종위기에 처한 고래를 사냥하는 전통을 유지할 필요가 있는지 다시 생각해보도록 계속 권유해야 다음세대 혹은 다다음세대에 인식의 변화가 생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름을 이해하고 존중함으로써 소통이 가능하기 때문이죠...ㅠㅠ
고래들이 얼마나 고통스러울지 마음이 아프네요..ㅠ
백인들이 웃긴게 이러면서 일본에서 하는 똑같은 고래잡이 가지고는 엄청 심각한 일인것 처럼 보도한다는것.. 참.. 웃긴것들임.
저기는 덴마크 잖아요
일본은 멸종위종아무상관이 마구마구잡아데니깐
사냥되는 파일럿고래는 IUCN 레드리스트 LC등급에 해당되기 때문에 개체수 문제는 없음(인간과 쥐도 같은 LC등급)
다만 고래의 특성상 절대적인 개체수는 많지 않기때문에 과도한 남획을 방지하기 위해 현재는 일부 지역에서만 사냥을 허가함.
페로제도의 고래사냥은 일본의 포경과 다르게 지속가능성을 인정받았기 때문에 드물게 허용된 사례라 개체수 문제가 있었으면 벌써 IWC에서 난리 피워서 금지됬을꺼임
그 어떤 이유와 필요성을 갖다 붙여도 고등동물에 대한 명백한 살육입니다. 고래 뿐만 아니라 수없이 많은 동물살육이 매 순간 일어나고 있습니다. 동물을 식량, 상품화하는 것을 최소화하고 엄격히 통제해서 꼭 필요한 만큼만 잡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그 과정은 고통이 작도록 존중하는 마음에서 행해야 합니다. 부디 자연과 더불어 사는 삶을 누리도록 합시다.
지금은 동물일 수 있지만 생명 경시 풍조가 마을 또는 집단에서 행해질때 그 대상이 인간이 인간을 잡아먹는 엽기적인 형태로도
변할 수 있지 동물 보호라는게 동물만 보호한다는 뜻이 아니다
경시풍조 대신 식량을 주는 소중한 존재라 여기고
페로제도에서의 돌고래 사냥은 불법 포경을 막는 효과도 있습니다
여기 위선자를 위선 쩌네 생선, 육류는 먹으면서 고래는 안되고 뷔페니즘 쩔어
차라리 돌고래 모양의 피냐타를 잡아라
왜놈들만 그러는 줄 알았더니
위선적인 동물사랑과 인종차별의 콜라보레이션ㅋㅋ
생존이 걸렷다면 할말이 없지만ㆍㆍㆍ인간으로써 지켜줘야 한다고 생각해요ㆍㆍ
본인이 인간이라는 허위의식. 인간도 결국 동물인데, 인간이 더 나은 존재라는 허위의식때문에 고래들을 불쌍한 존재라고 낮추어 보는거잖아.
왈가왈부 하지말아야지. 소고기처먹는 사람들은. 소는 더했으면 더했지 저것보다 덜하진않을거야. 야만인이라고 하는사람들은 당신들은 소고기안먹는가? 또한 당신들은 식량에대해 무언가 기여하고 노력했는가.? 쌀한톨 직접 생산 안하지만 늘 쌀을 먹고있지 않은가? 감성은 감성이고 책임과 증명없는 이상은 위선일뿐이다.
이걸보니 영화에서나보던 악마들이 인간이란걸 깨닫습니다
아니 ㅋㅋㅋ고래를존중한다면서 고래를 잔인하게 죽이냐?참 일본같다.
쟤네 장담하는데 잡은 고래고기의 반도 안 먹을 거임. 장담함. 잡았으니 먹긴 먹지만 목적 자체가 먹기 위해서가 아님. 최상급 밍크고래도 냄새남. 홍어 과메기 먹는 한국인도 입맛 갈릴 고기가 밍크고래임. 돌고래는 고래고기 중 최하급. 과연 입맛 까다로운 유럽인들이 저 많은 고래를 다 먹을까? 절대 말도 안 됨.
페로제도 다큐멘터리보면 전부 소비합니다 ㅎ
우리 입맛과 유럽인들의 입맛은 다르죠
그리고 모두 다 먹어요
저게 말로만 듣던 피바다라는 건가... 얼굴에 피 뒤집어쓰고 웃는 건 좀 무섭다
일본에도 돌고래 사냥을 하는 마을이 있습니다.
코너로몰린 집단중에 수컷들이 어떻게던 어린돌고래나 암컷들을 뒤쪽으로 보호하고, 앞쪽으로 나서는 것을 보았어요…
학살당하는 동족을 지켜봐야 하는 돌고래들의 공포를 생각해보세요.
바다가 온통 피로 물드는데….
아니 고래고기에 수은함량 언급은 왜 없는거죠?
굶어 죽는것 보다는 낫지 않을까요?
식량 이라면서 왜 판매하고 축제 하는데 ????
@겜매니아 고래 판매안해요 먹고살아요
잔인한 놈들이다
Oiiuiuu
고래의 숫자를 파악헤 멸종하지 않는 범위예서 그들의 문화적 행위를 유지토록하고 중단헤야할때는 그들이 만족헤야 할만한 보상을 헤주는게 좋지않을까합니다 지구 모든이가 함께 생각헤 가다보며는 헤결첵이 나올.....까요?.......
8:55피바다뭐냐?
고래에만 감수성이 생기는듯. 고기는 맛나게 뜯으면서 이건 가축이니까 이러면서 합리화하고
먹는다고 다 같은 고기일뿐다 그렇게 생각하면 안되죠;;;; 그럼 식인종에게 인간은 다른 동물과 다 같은 고기인가요???
@@harte8655 인간이랑 동물이랑 같은건 아니잖아요 흑백논리 꺼내지 마시고
@@그렇구나친구야 근데, 고래에만 감수성 생기는게 아니고 너무 잔인하게 필요이상으로 많이 잡는 학살이라 뭐라하는거죠 고래고기를 먹는거에 대해서 말하는게 아니라요. 왜 학살은 피하자라는 의견들을 삐뚤게보는거죠???
@@harte8655 필요이상 아님 다 저 나라에서 국민들이 소비함
그리고 잔인하다는건 틀린 주장임 오히려 저 방법이 고래를 더 빨리 죽여주어서 고통을 최소화함
@@그렇구나친구야 생각을 바꾸게 만드려는건 안니지만,///고래류가 멸종위기생물인 경우도 많고 잡는 방식자체가 죽일때 고통을 죽이냐아니냐를 떠나, 한곳으로 몰아넣어서 작살같은 도구로 먼저 머리에 꿰이게 만들어 잡고 끌고 들어오는데 이걸 모든 고래가 보는 앞에서 행함, 그런데 지능이 높은 동물인 고래는 가족을 이루고 살고 있고 그 가족또는 동료의 죽음도 인식함. 심지어 포경에 관해서 다루는 다큐멘터리에 이런내용이 있음 어미고래를 잡기위해 같이 다니는 약한 새끼고래를 잡고 모성애를 이용해 유인해서 어미고래를 잡는다고 모든 방식이 잔인함. 굶어죽는 시대에서는 이게 어쩔 수 없다지만 지금같은 시대에 전통이네하면서 무자비하게 죽이고 고래라는 생명을 해하는 행동에 어떠한 죄책감도 없이 즐거워하는게 이해안됨
인간이랑 동물이랑 같은건 아니잖아요 했는데 나누는 기준이 조금 더 높은 지능이나 감정정도라면 그냥 인간도 지구상에 사는 생물중 움직이는 동물일뿐임 식인종에겐 인간은 살기위해 혹은 자기네 문화로 또는 종교적이유로 섭취되는 고기일뿐인데 ;; 나와같은 종인 사람이라서 다른 생물과 다르다고 느끼는 것 뿐이죠? (인간우월주의같은) /// 아 결론 은 뭐 다 떠나서 저 고래를 사냥하는 같은 종의 인간보다 사냥당하는 불쌍한 고래에 더 공감하고 안타까워하는거예요 저는 제 경험상 고래가 바다에 신비로운 동물로 지켜지고 보존되었으면 하니까요. 인간때문에 바다에서 고래종이 점차 사라지게 된다면 저들을 증오할수도 있겠죠?!
다 먹을거면 어느정도 인정을 하지만 좀 잔혹하다
잡을 수 있는 개체수를 제한하면 좋을텐데...133마리는 좀 아니지 않나...
재들은 멸종위기도 아님
당연한 말 하는구만 그냥 단지 전통음식을 뿐이여 한국의 개고기 처럼
덴마크 다 그런겨? 아니면 일부 지역만 그럼? 개인적으로 스웨덴,스위스,덴마크 좋아하는데
마음이 너무 아프다
우리나라에 개고기 문화가 있는 것처럼 저 지역도 저런 문화가 있는 건 이해 할 수있다. 다만, 들쇠고래가 멸종위기가 될 정도로 사냥한다면 그런 문화는 없어지는게 맞다고 본다
개고기는 우리문화 아니고
중국문화고 일본에 의해 자리 잡혔답니다
.
@@밥은먹고다니냐zz 언제 개고기가 우리나라 문화라고함? 그냥 우리나라에 그런 문화가 있다고 했잖아 난독증새끼야
@@Republic-of-china
ㅂ 시아 위에 개고기 문화 써있는거 안보이냐?
눈까리가 뒷통수 달렸나 시비나 쳐달고 다니는 니자신이나 돌아봐라~
.
@@Republic-of-china
난독증 ㅅㄲ가 누구보고 난독증이래~
우리나라 인간들 글 이해력 떨어지는 애들 많다더니 이ㅅㄲ였네~
.
@@밥은먹고다니냐zz ㄹㅇ 국어 최소 7등급 예상함 팩트지?????
이 사람들은 그래도 진짜 전통처럼..
숨기지않고 그리고 무료로 나눠주고 행사를하네..
우리는 상업적으로만 지능이 훨씬 뛰어나고
친근한 개들이 수많이 죽이고 있는데..
그래도 이렇게 하는 전통은 좀 글킨하네ㅠ
각나라엔 문화라는게 있다. 그문화를 존중할줄알아야지. 고래100마리랑 멸치100마리랑 생명의가치는 똑같다.
우리나라가 소돼지를 도축해먹듯이 저나라도 고래를 도축해먹는것이다. 보니까 잔인한방식으로 도축하는것도아닌, 척수를끊어 단숨에 숨통을끊는걸 볼수있을것이다.
난이것이 잘못됬다 생각하지않는다. 물론 고래가 불쌍하다고는 나도생각든다. 겉보기식에 끌려다니는 바보같은 냄비근성좀 버렸으면좋겠다 .
생각이 많아지네요. 우리 조상들은 고기를 먹기 위해선 저런과정을 거쳐야만 먹을 수 있었겠죠. 지금은 사냥과 도축을 생략하고 식당에 가면 바로 먹을 수 있으니, 고기를 먹기 위해 반드시 행하거나 봐야했던 것을 보지 않고, 먹고 살다보니. 욕하기도 그렇네요. 이걸 욕한다면 최소한 채식주의자 정도는 되어야 하지 않을까 싶기도 하구요. 제가 물고기를 잡아 회도 쳐본경험이 있는데 약간의 죄책감은 있었으나 맛있게 먹었습니다만 저렇게 IQ가 높은 동물을 또 죽여야 한다면, 죄책감이 크게 다가올꺼 같기도 합니다. 혼란스럽네요. 저건 욕도 못해요. 우리도 소고기 먹잖아요. 그냥 정육점에 예쁘게 잘라져 있는 것만 봐서 그렇지 우리가 먹는 그 고기도 저런 과정으로 온 겁니다.
돈줘도 못하겟다ㅋ사상이 대단들하다
PC에 찌들지 않은 객관적이고 중립적인 수준 높은 영상이네요
인도주의적 ..? 살상을 하면 뭐가 다른가요?
들쇠고래는 무슨죄로 단순하게 죽임을 당하는거죠
인도주의적 살상이란 고래가 느끼는 고통을 최소화 시키며 사냥하는 것 입니다.
들쇠고래는 닭이나 소같은 식용으로 사냥당합니다
고래죽이는 동네들. 해일에 마을 전멸기원
탐욕이 스스로를 파멸시킬 것이다.
나도 그렇게 착한편은 아니지만
여긴 전부 위선자들만 있나?
아님 이해력이 부족한건가?
우리나라가 개잡아 먹는건 안불쌍하고 당연한건가?
중국의 공자도 인육을 먹었는데 왜 공자는
위대한 성인이고 저사람들은 잔인하다느니 그런말을 들어야하는거지?
참고로 나도 고기는 별로 안좋아하지만
저나라의 풍습이고 생계가 달린거라면
이해해줄수도 있는거 아닌가?
댓글들보면 천사들인줄 알겠네 ㅡㅡ
Que país é este?
지구를 가장 위협하고 있는 것은 바로 우리 인간들..죽음에 인도적인 것은 없고, 죽음을 이용한 문화는 저열한 인간의 변명일뿐..
마을사람들도 먹고 살아야지 사람이 사람만 안먹으면 되잖아
개고기까지 처먹는 우리나라...
문화는무슨 너무무섭다
저게 잔인하다고?
닭 죽이는 공장 가보셨나요?
치킨 드시지 마세요.
너는 치킨 안먹니?
@@Amesist8433 겁니 잘먹음.
두마리도 먹음.
고래고기도 좋아함.
그래서 이런 영상보고 테클 안걸음.
이런 영상보고 시비 거는 사람들한테 하는 소리이니 신경 끄주세요.
나는 개고기를 아주 즐겨서 먹는다 다만 고래는 멸종위기종 동물이다
ㅋㅋㅋㅋ 멸종위기랑 많은 것을 비교 하네
고래는 멸종위기종인데? 어딜 닭하고 비교해 닭은 수억마리가 넘는데 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알고보면 우리가 먹는 모든 고기들도 다 저렇게 도살되고 있죠... 고래는 생포되지만 식용으로 쓰이는 가축들은 양식으로 먹히기위해 키워지는데... 어찌보면 그게 다 잔인할 수도...
그런데 제가 페로제도 친구랑 같이 일해봤었는데. 정말 괜찮은 마음도 맑은 친구에요
페루제도. 사람들 이렇게. 자인한 사람들인줄 몰랐습니다
페루랑 페로랑 달라요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안드시나봐요
말복마다 닭은 잡아드시면서 ㅋㅋ
@@박지홍-k6y 네 맞습니다
저도 복날 닭 삼계탕 한그릇 먹습니다
근데 님 저는 무한정 생산할수 있는 닭을 사육해서 잡아 먹는데 페루사람들은
사육도 할수없는 멸종위기 돌고래 동물을 수만마리 때죽음을 시킴니다
그것도 가난한 나라처럼 생존하기 위해서
잡는게 아니라 단순 고래고기를 맛보고 즐기기 위해서요
@@황용지-c5b 저고래는 멸종위기종 고래아니고요 가난해서 잡아먹는더 맞습니다
인터뷰 신난대 ;; 아 ㅈ같다진짜 ;;;;
헬헬헬...
맞아요!시작 전
자꾸자꾸 또...
자꾸자꾸 하세여!끝 오려면 아직...
8:30 와 남자 피범벅 되서 웃는거봐라....저게 진짜 악마지....주민들 진짜 잔인하고 더럽고.... 전통문화라니 순수한 식량이라니.. 말도 안 되는 명분 내세워서 지들 역겨운 짓거리들 합리화하는 꼬라지 진짜 보기 역겹다...아오 진짜..
도대체 이게 어느나라????????
8:54
8:54유튜브 알고리즘에 선택되면 이 마을 욕 엄청먹겠는데..
피가 많은 이유가 고통을 최소화 하려고 그러는거임
저렇게 잡을 만큼 개체수가 많은거임???...
ㅇㅇ 개체수 유지시키면서 잡는거임
페로제도는 해마다 전통이라는 이름으로 수백마리의 고래들을 잔인하게 살육하는 야만인들이 살고 있는 섬이다.
그냥둬 그들의 문화 풍습이니 먹는 음식가지고 그러지 말고
음식이라고 할수도있지만 굳이 저렇게 학살할필요는 없잖아요.
와....진짜 이건 아니다 그래놓고 서양인들 우리나라 개고기송 만들면서 비아냥 거리는거 보면 진짜..
니가 먹는 양념치킨도 톱니바퀴로 목아지를 땃단다.
수은 납 덩어리를 먹으려고 저런 잔혹한 짓을 꼭 이어가야겠나. 수은중독 검사 받아보길 ㅠ
하 우리 돌고래들..ㅠ ㅠㅠㅠ 짜증나ㅠㅠ
14:33
나도 당신 존중해서 최대한 안아프게 최대한 빨리 뺨좀 갈겨줄까?ㅎㅎ
동물은 동물일뿐
@온점 정당하지
@온점 동물=사람 이 아니라고
@온점 존나 소.돼지 안먹는 채식주의자처럼 씨부리노 ㅎㅎㅎㅎ
궁금하다 이 영상을 보고 없어져야 할 악풍습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중 단 한명이라도
낚시하는 사람들 보고 같은 생각을 한 사람이 있나?
낚시도 생계용이 아닌 취미로 즐기는 사람도 많고
분명 자신 주변에도 꽤 있을 텐데
그사람들에게도 같은 감정을 느꼈나?
그렇지 않다면 당신은 그저 영상에서 주는 임펙트와
피, 비명소리에만 압도되어서 감정적인 판단을 내린것이 아닌가?
저 축제가 송어축제랑 빙어낚시랑 다른게 뭐지?
ㅈㄴ팩트라 생각함. 고래니 개니 특정동물은 반려동물이니 뭐니 오지게 싸고 돌면서 정작 닭 돼지 소는 아구창에 졸라게 쑤셔넣음. 그거 알면서도 쳐먹는 새끼들이 잔인하다 너무하다 ㅇㅈㄹ....
고래나 물고기나 사람들에게 사냥당하는 처지는 매한가지인데, 사람은 그 경중을 동일시하기가 힘듭니다. 기르던 개 한 마리를 죽인 것과 벌레 한 마리를 죽인 것 모두 한 마리의 생물을 죽인 것임에도 그 경중을 다르게 느끼지요. 그건 댓글다신 분도 마찬가지일거에요. 어쩌겠어요. 인간의 천성이 그런 걸.
南无阿弥陀佛 南无阿弥陀佛
南无阿弥陀佛 南无阿弥陀佛
南无阿弥陀佛 南无阿弥陀佛
南无阿弥陀佛 南无阿弥陀佛
🙏愿于此南无阿弥陀佛的名号
回向所有被杀害的魚 离苦得乐 往生西方极乐净土 花开见佛 早成佛道 南无阿弥陀佛 南无阿弥陀佛 南无阿弥陀佛🙏🙏🙏📿
모든 나라들이 고래를 잡아 먹기 시작하면 순식간에 멸종하겠지. 그래서 대부분의 나라들에 고래사냥을 금지한 것이고... 이런 상황에서 자신들만의 생존을 위해 고래를 잡아 먹는 일본 같은 나라는 국제적으로 고립시켜야 마땅한거지. 굳이 먹어야 한다면 양식을 해야지... 고래에만 있는 위험한 바이러스로고래먹는 일이 더이상 없어 지길
일본은 사냥 된고래 70퍼센트가 버려지는데 저 나라는 저걸로 먹고살아
아니 마을 주민들 이면 자기들 강을 그냥 피강으로 만드는게 좋나? 이게 축제고 문화라도 전세계에서 고래는 멸종위기 동물이고 어떻게 보면 인간하고 친밀도가 있는 동물인데 그렇게 장인하게 죽여도 되는걸까? 그 나라는 뭐하는 걸까?
우리 나라 개고기 먹는다고 지랄하는 것들이 고래고기는 전통이다? 고래가 널 잡아먹고 고맙다 인간아~~ 참 좋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