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ING 360] KISS 2024, 산업안전보건의 최신 트렌드 한곳에 모인 현장 360도로 둘러보기!

แชร์
ฝัง
  • เผยแพร่เมื่อ 28 ส.ค. 2024
  • #aving #360 #4K #일산 #킨텍스 #국제안전보건전시회 #KISS #K2 #아이더 #한컴 #3M #씨앤투스 #블랙야크 #크레모아
    글로벌 미디어 채널 에이빙뉴스는 국내외 전시회를 보다 생동감 있게 전달하고자 유튜브에 AVING 360 채널을 오픈, 랜선 참관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에이빙뉴스는 7월 1일(월)부터 4일(목)까지 고양시 킨텍스(KINTEX)에서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2024 국제안전보건전시회(Korea Int’l Safety & Health Show 2024, 이하 KISS 2024)’ 현장을 360도 카메라로 직접 촬영, 참관 기업의 전시 제품을 생생하게 담아냈다.
    산업안전보건의 달인 7월에 개최되는 KISS는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주최하고, 안전보호구협회가 주관에 진행되는 전시회로, 올해 행사는 역대 최대 규모인 950 부스가 참가했다.
    전시 분야로는 △산업안전 및 보호구 △산업보건 및 직업 건강 △스마트 안전 △공공서비스 및 공공안전관리 △화학산업안전 및 방재 등 5개 분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올해는 방폭기기, 방호 장치 관련 기업을 모아 방폭기기, 방호 장치 존(Zone)이 추가됐다. 이에 따라 개최 이전부터 3만여 명 이상의 방문객이 전시 현장을 찾을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전시사무국에선 전시회에 참가한 업체와 관람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국내 우수산업안전보건기업의 해외 진출 및 판로 확대를 위해 2023년보다 초청 국가 및 바이어 규모를 확대한 10개국 30개 社를 초청, 바이어 구매 수출 상담회를 진행한다.
    또한, 관람객의 이해와 편의를 돕기 위해 산업현장별 맞춤형 도슨트 투어를 실시하며, 전시관 내 별도 미디어 아트 전시관을 마련해 ‘색으로 바라보는 안전’을 주제로 산업현장의 위험 요소를 색과 연계해 표출하고, 관련 세미나를 병행 개최함으로써 관람객의 재미와 관심을 유도하고 나섰다.
    더불어 전시사무국에선 이번 전시회에 워크웨어를 선보이는 케이투세이프티, 아이더세이프티, 블랙야크아이앤씨, 대한제강(아커드), 서우인터내셔널(디월트)과 함께 현장 참관객에게 추첨으로 워크웨어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행사 기간 중 킨텍스 전시장 3층, 4층 세미나실에서 개최되는 ‘안전보건 세미나와 우수사례 발표대회(7월 1일~7월 5일)’는 정부의 중대재해 감축 로드맵 관련 정부 정책 방향, 중소기업 안전관리 방안, 근로자 건강권 보호 등을 주제로 산업현장의 다양한 재해예방 노하우를 공유한다.
    전시회 사무국 관계자는 “안전성이 높은 보호구 및 방호 장치의 사용은 산업재해로부터 노동자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필수 요소”라며, “전시회를 통해 산업현장에 안전하고 신뢰성 높은 제품을 확산, 노동자들이 더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전시산업진흥회 국제인증을 받은 '국제안전보건전시회'는, 안전보건공단이 주최하고 안전보호구협회·경연전람이 주관·운영하며 고용노동부가 후원했다. △산업안전 및 보호구 △산업보건 및 직업건강 △화학산업 안전 및 방재산업 △스마트 안전 △공공서비스 및 공공안전관리 관련 품목이 전시 소개됐다.

ความคิดเห็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