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_key1226 겉뜨기의 경우 컨티넨탈은 open hand/ closed hand라고 손가락을 들고 뜨는게 있고 바늘이랑 가까이 두고 뜨는 두가지 방법이 있어요. 겉뜨기는 아무래도 둘다 왼손이라 비슷한 부분이 있는것같아요. 하지만 안뜨기는 차이가 좀 있죠..ㅎㅎ 즐거운 뜨개 하세요~!
@@ranilee2605 네 실제 발음은 그러하죠. 궁금해서 찾아보니 Norwegian 이라는 단어는 공식적인 규범 표기가 없어 우리말365에서는 ‘노위전’ 정도로 표기한다고 하며, 외래어 표기법에 따르면 ‘노르웨이언’ 으로 표기할 수 있다고 하네요.(g는 생략되며 -ian은 ‘-이언’으로 표기) 그런데 ‘노위전’은 단어만 보면 Norwegian을 떠올리기가 힘들어서 많이들 ‘노르웨이언’으로 표기하는 것 같습니다. 저도 틀린 부분이 있으니 수정해야겠습니다. 댓글주셔서 감사합니다.
외래어 표기법에 따르면 Norwegian은 ’노르웨이안’이 아니라 ‘노르웨이언’이 맞다고 합니다. 오타가 있으나 이미 많은 분들이 ‘이안’으로 사용하고 있어 그대로 두려고 합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실제 발음은 노르-위-전 입니다.)
설명을 정말 잘하여서 배워보겠습니다.
70년전 우리 엄마가 뜨게질을 잘하셨는데 이렇게 잡고 뜨시던 생각이 납니다.
이 방식으로 고무뜨기하면 진짜 말도 안되게 예쁘게 나옵니다. 강력추천.
제가 뜨는 방식이 여태 continental인지 알았는데 Norwegian 방법이었네요.
갑자기 알고리즘의 영향으로 보게 된 영상인데 손이 정말 고우세요!!
알고리즘을 탔나보네요 ㅎㅎ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저도 이방법이 컨티넨탈인지 알았어요 자세히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베를린 목도리 무한 겉뜨기 도전 해볼께요!!
@@C_key1226 겉뜨기의 경우 컨티넨탈은 open hand/ closed hand라고 손가락을 들고 뜨는게 있고 바늘이랑 가까이 두고 뜨는 두가지 방법이 있어요.
겉뜨기는 아무래도 둘다 왼손이라 비슷한 부분이 있는것같아요. 하지만 안뜨기는 차이가 좀 있죠..ㅎㅎ 즐거운 뜨개 하세요~!
연습 연습 좋은 방법 감사합니다
편한 뜨개방법을 찾다가 좋은 영상을 만났네요 컨티넨탈보다 훨씬 간편합니다 목소리도 차분하시고 필요한 부분만 정확히 알려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귀와 눈에 쏙쏙 들어와요☺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이네요! 긍정적인 피드백도 감사드립니다 ☺️🙇🏻♀️
손이 너무 예쁘세요. 아기손 같은 손을 가진 저는 마냥 부럽다 ㅠ
오아 쁘띠니트 언니가 저렇게 뜨던데 이게 노르웨이안식이었군요!!! 오늘부터 연습해봐야겠어요~
오랫동안 아메리칸 니팅만 했었는데 새로 시도할만한 방법 소개해주셔서 감사해요
새로운 정보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읭?전 6년차 뜨개인이 되니까 자연스레 저렇게 짧게잡고 감지않고 뜨고 있었는데 그게 노르웨이식 니팅이었다니 신기하네요 ㅎㅎ 저게 빠르고 손가락도 편하더라구요^^
뜨개를 오래하다보면 자연스럽게 편한 방법을 찾게되는가 봅니다.ㅎㅎ 맞아요 이 방법이 훨씬 손이 편하죠~
우와 저 겉뜨기 이 방법으로 뜨고 있는데 이게 노르웨이안 니팅이였군요... 안뜨기는 바늘 찌르는 방법이 좀 다른데.. 이 방식으로도 한번 해 봐야 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이미 편안한 방법으로 뜨고 계셨네요!ㅎㅎ 시청 감사합니다 ☺️
Norwegian 발음은 노r뤼젼 이에요 노르웨이식 이라고 하시는게
@@ranilee2605 네 실제 발음은 그러하죠.
궁금해서 찾아보니 Norwegian 이라는 단어는 공식적인 규범 표기가 없어 우리말365에서는 ‘노위전’ 정도로 표기한다고 하며, 외래어 표기법에 따르면 ‘노르웨이언’ 으로 표기할 수 있다고 하네요.(g는 생략되며 -ian은 ‘-이언’으로 표기)
그런데 ‘노위전’은 단어만 보면 Norwegian을 떠올리기가 힘들어서 많이들 ‘노르웨이언’으로 표기하는 것 같습니다. 저도 틀린 부분이 있으니 수정해야겠습니다. 댓글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