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간 라이브로 진행하는 강의를 전액 '무료'로 제공합니다. 늦지 않게 신청하세요.] 11월 14일부터 진행되는 인포디언스 비즈니스 마스터 클래스에 참여하세요. (2021년부터 시작한, 1년에 단 한 번 열리는 이벤트입니다.) 2024년 마스터 클래스 일정 (3일 모두 다른 강의입니다.) - 11월 14일 : SNS 팔로워 없이도 폭발적인 매출을 만드는 마케팅 기법 - '할리우드 빌드업 테크닉' - 11월 15일 : 상품 없이 사업을 시작하는 런칭 방법론부터, 폭발적인 매출을 내는 억대 런칭 방법론까지 - '3가지 메인 빌드업' - 11월 17일 : 판매 시작 후 5일 간 진행되는 마케팅 마법 - '5-days 세일즈 엘리베이터'
아래 링크를 통해 늦지 않게 신청하세요! www.infodience.com/register
물론 미래에 대해 정확한 예측을 할 순 없지만, AI와 미래에 관해 다양한 사람들이 내놓는 견해를 읽어보며 저 역시 생각해본 바를 몇 자 적어봅니다. 다양한 솔루션과 툴의 발달은 1인 사업의 발전을 가속시켰는데요. AI 기술의 발전으로 이는 더 극적으로 변할거라 생각됩니다. 가령 과거였다면 100명이 필요했을 사업을 1인이 해낼 수 있는 시대가 가까이 다가오고 있지요. (심지어 현재도 그렇게 사업을 하는 사람이 존재할 겁니다.) 이처럼 빠르게 변하는 환경에서, 커뮤니티는 더욱 중요해질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혼자서 변화하는 모든 것을 따라가고, 정보를 얻고, 활용하고 시행착오하는데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거든요. 결국 같은 배경지식과 관심사를 가지고 지식과 정보를 공유할 곳이 필요합니다. AI는 인간의 일을 100% 대체해주기 보다는, 70~80%를 빠르게 도와준다고 보는 게 맞을 것 같습니다. 결국 의사결정과 최종 판단, 정보의 진위여부 판단 등은 인간이 해야할 몫이기 때문입니다. AI가 발전함에 따라 오히려 커뮤니티들에서는 AI에 관한 정보를 활발하게 나누게 되죠. 요식업자 커뮤니티에서는 요식업에 AI를 어떻게 도입할 것이며, 어떤 활용 방법이 도움이 되었는지, 어떤 것이 별로 좋지 않았는지 커뮤니티에서 조언을 구하고 서로 정보를 나눌 겁니다. 다른 주제의 커뮤니티도 마찬가지겠지요! 아주 먼 미래, AI가 인간을 100% 대체할 수 있는 날이 온다면 (그게 언제일지, 실제로 오게 될 것인지는 모르는 일이지만), 그때는 어떻게 흘러갈 지 모르겠지만, 인간은 기본적으로 유사한 사람들과 군집을 이루고 뭉치고 싶어하는 본성이 있지 않습니까. :) (사회적 동물이기 때문에 그렇지 않을까요?) 그래서 AI의 발전 때문에 커뮤니티가 없어질 걱정은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 + 제이 클라우스가 사용한 툴은 Mighty Networks 라는 툴로 알고 있고요! 이외에 Amity 라는 툴도 있습니다. 자체 커뮤니티 웹 및 앱을 만들 수 있게 지원해주는 솔루션들 같습니다. :)
우리나라에서는 온라인 카페(다음, 네이버 등) 매매가 일종의 커뮤니티 매매 형태였다고 생각됩니다! '최적화 카페를 구매한다' 하는 개념이 아니라, 특정 타겟군이 모인 카페를 회사에서 전략적인 투자로 인수하는 경우들을 종종 본 적이 있습니다. (의류 제작 관련 사업을 하는 회사에서 봉제 관련 카페를 인수해 타겟이 될 수 있는 고객들과 접점을 만든다든지) 구글에 네이버 카페 매매를 검색하니 관련 사이트들이 나오기는 하네요! 제이 클라우스를 포함, 현재 해외에서는 폐쇄적인 형태로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만들 수 있는 솔루션을 써서 자신의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사업가들이 많습니다. 아마 국내에서도 카페나 라이믹스를 쓴 커뮤니티 사이트 형태가 아닌, 폐쇄적 커뮤니티 서비스 형태를 만들 수 있는 툴(솔루션)도 생겨나고, 커뮤니티 비즈니스 자체의 매매도 늘어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3일 간 라이브로 진행하는 강의를 전액 '무료'로 제공합니다. 늦지 않게 신청하세요.]
11월 14일부터 진행되는 인포디언스 비즈니스 마스터 클래스에 참여하세요.
(2021년부터 시작한, 1년에 단 한 번 열리는 이벤트입니다.)
2024년 마스터 클래스 일정 (3일 모두 다른 강의입니다.)
- 11월 14일 : SNS 팔로워 없이도 폭발적인 매출을 만드는 마케팅 기법 - '할리우드 빌드업 테크닉'
- 11월 15일 : 상품 없이 사업을 시작하는 런칭 방법론부터, 폭발적인 매출을 내는 억대 런칭 방법론까지 - '3가지 메인 빌드업'
- 11월 17일 : 판매 시작 후 5일 간 진행되는 마케팅 마법 - '5-days 세일즈 엘리베이터'
아래 링크를 통해 늦지 않게 신청하세요!
www.infodience.com/register
퀄리티 높은 비즈니스모델 분석 컨텐츠 감사합니다 재밌어요!
재미있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이런 콘텐츠 계속 올라왔으면 좋겠어요. 콘텐츠 잘 보고 분석하고 적용해 볼게요!!!
알찬정보 감사합니다 놀라운 통찰력 언제나 감동입니다
많은 연구를 해주셨네요. 잘 정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 바뀐 영상편집 스타일 좋아요.
감사합니다!
귀한 영상 감사합니다🙏
영상 감사히 봤습니다
혹시 노트북 제품 정보 알 수 있나요?
너무 예쁜 거 같습니다
LG그램에 맥북 구매 시 주는 스티커를 장난으로 붙인 이상한 혼종(?) 입니다 😅 검정색 맥북이라 검정 스티커를 준건지 모르겠어요 ㅎㅎ
디스코드 라이브 듣다가 바로 보러왔습니다! ^^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GPT 같은 AI로 인한 커뮤니티 기능의 축소에 대한 의견을 여쭙고 싶습니다. 그리고 폐쇄형 커뮤티니 서비스 툴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요?
물론 미래에 대해 정확한 예측을 할 순 없지만, AI와 미래에 관해 다양한 사람들이 내놓는 견해를 읽어보며 저 역시 생각해본 바를 몇 자 적어봅니다.
다양한 솔루션과 툴의 발달은 1인 사업의 발전을 가속시켰는데요. AI 기술의 발전으로 이는 더 극적으로 변할거라 생각됩니다. 가령 과거였다면 100명이 필요했을 사업을 1인이 해낼 수 있는 시대가 가까이 다가오고 있지요. (심지어 현재도 그렇게 사업을 하는 사람이 존재할 겁니다.)
이처럼 빠르게 변하는 환경에서, 커뮤니티는 더욱 중요해질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혼자서 변화하는 모든 것을 따라가고, 정보를 얻고, 활용하고 시행착오하는데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거든요. 결국 같은 배경지식과 관심사를 가지고 지식과 정보를 공유할 곳이 필요합니다.
AI는 인간의 일을 100% 대체해주기 보다는, 70~80%를 빠르게 도와준다고 보는 게 맞을 것 같습니다. 결국 의사결정과 최종 판단, 정보의 진위여부 판단 등은 인간이 해야할 몫이기 때문입니다.
AI가 발전함에 따라 오히려 커뮤니티들에서는 AI에 관한 정보를 활발하게 나누게 되죠. 요식업자 커뮤니티에서는 요식업에 AI를 어떻게 도입할 것이며, 어떤 활용 방법이 도움이 되었는지, 어떤 것이 별로 좋지 않았는지 커뮤니티에서 조언을 구하고 서로 정보를 나눌 겁니다. 다른 주제의 커뮤니티도 마찬가지겠지요!
아주 먼 미래, AI가 인간을 100% 대체할 수 있는 날이 온다면 (그게 언제일지, 실제로 오게 될 것인지는 모르는 일이지만), 그때는 어떻게 흘러갈 지 모르겠지만, 인간은 기본적으로 유사한 사람들과 군집을 이루고 뭉치고 싶어하는 본성이 있지 않습니까. :) (사회적 동물이기 때문에 그렇지 않을까요?)
그래서 AI의 발전 때문에 커뮤니티가 없어질 걱정은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
+ 제이 클라우스가 사용한 툴은 Mighty Networks 라는 툴로 알고 있고요! 이외에 Amity 라는 툴도 있습니다. 자체 커뮤니티 웹 및 앱을 만들 수 있게 지원해주는 솔루션들 같습니다. :)
작은 질문에도 정성스럽게 답글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저도 이런저런 커뮤니티를 운영중인데 포리얼님의 말씀에 큰 힘 얻어갑니다. 앞으로도 늘 잘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국내에서 커뮤니티매각은 어디에서 해야하나요?
관련 플랫폼이 있을까요
우리나라에서는 온라인 카페(다음, 네이버 등) 매매가 일종의 커뮤니티 매매 형태였다고 생각됩니다! '최적화 카페를 구매한다' 하는 개념이 아니라, 특정 타겟군이 모인 카페를 회사에서 전략적인 투자로 인수하는 경우들을 종종 본 적이 있습니다. (의류 제작 관련 사업을 하는 회사에서 봉제 관련 카페를 인수해 타겟이 될 수 있는 고객들과 접점을 만든다든지)
구글에 네이버 카페 매매를 검색하니 관련 사이트들이 나오기는 하네요!
제이 클라우스를 포함, 현재 해외에서는 폐쇄적인 형태로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만들 수 있는 솔루션을 써서 자신의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사업가들이 많습니다.
아마 국내에서도 카페나 라이믹스를 쓴 커뮤니티 사이트 형태가 아닌, 폐쇄적 커뮤니티 서비스 형태를 만들 수 있는 툴(솔루션)도 생겨나고, 커뮤니티 비즈니스 자체의 매매도 늘어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4realonair 자세한설명 감사합니다:)
맥북에 되게 하얀컬러가 있었나?
본체는 LG그램 같네요 ㅎㅎ
솔로 프리뉴어
결국 사실상 강의팔이 개념이구만
크리에이터 사이언스
영상 큰 도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