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은 크루즈 내부에 항상 비치되어 있어서 언제든지 마실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텀블러를 가지고 가셔서 담아서 가지고 나갔다가 들어오십니다. 그러니 그런 방법을 써 보시는게 좋으실 듯 합니다. 그래도 물을 사서 드시고 싶으시다면 한 병 정도는 괜찮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희는 10월 북유럽 여행을 msc euribia를 통해 가려고 하는데 올려주신 영상이 매우 도움이 되었어요...노르웨이에서의 기항지 영상두 넘 기대되네요. 그리고 궁금한게 혹시 음료수 무제한으로 포함하셨나요? 저희는 아이둘에 4인가족인데 음료무제한 패키지를 추가하려면 7박8일동안 500유로가 더추가되더라구요.저희가 거의 술을 많이 먹는 편이 아니라 영상보니 물과 커피는 항상제공된다 하셔서...그냥 가끔 밥먹을때 애들 음료수 정도 사주고 하면 이 음료 무제한 패키지가 구지 필요없지 않을까 싶은데 혹시 포함해서 예약하는걸 추천하시는지 아님 필요없을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우선은 저희 부부의 영상을 시청해 주셔서 너무도 감사드립니다. 저희가 지금 현재 미서부 여행을 장기간 하고 있고, 거의 인터넷이 터지지 않는 곳으로만 다니다 보니 기항지 투어에 관한 영상은 기약드릴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이점에 대해선 너무도 죄송합니다. 술을 거의 드시지 않는다면 음료 무제한을 하실 필요는 없다고 개인적으론 생각합니다. 물과 커피는 충분하게 언제든지 뷔페 식당에서 드실 수 있고, 아무래도 음료 무제한을 선택하시다 보면 본전을 생각하여 건강에도 좋지 않은 단음료등을 자주 마시게 되기 때문입니다. 언제든지 먹을 수 있는 크루즈의 환경때문에 살이 찌게 되는데 음료까지 더해진다면 더 안좋을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크루즈검색하다가 보고 댓글달아봅니다. 저도 이 크루즈와 동급인 벨리시마를 곧 탑니다. 다른크루즈에서 패키지주문한 평가는.. 가격이 문제지, 하게되면 여행의 질이 높아집니다. 가격만큼 혹 못 빼먹는 날이 있더라도(기항지 관광이 긴 날) 금액 신경안쓰고 즐길 수 있으니까요 지불한 금액은 미리 예상하고 지불한 경비이구요.. 여행하면서 추가지출 계산 안해도 되죠. 음료패키지는 그 방의 모든 인원이 사야하지요. 음료는 4인사야겠고 술패키지면 청소년은 안사도 되서 가장 싼 이지패키지가 성인만 되고 아이들은 음료패키지 안해도 된다면. 부모가 사고 아이들에게 나눠줄 수 있습니다. 하위 소다패키지는 포함되거든요(대놓고는 못하고, 텀을 둔다던가 다른 바에서 구매한다던가.) 방이 다르면 한방만 주문하는것도 방법입니다.(원래는 금지지요) (어떤 선사는 부모가 주류패키지만 같은방쓰는 아이들은 음료패키지 구매해야 한다고도 하더군요) 사실 술만 생각하시면 본전 못뽑을수도 있습니다. msc는 하루 기준 맥주 5-6잔정도일겁니다.(본전) 그런데 하위 포함이라. 저처럼 에스프레소 기반 커피를 하루에 서너잔 마셔야 하는 사람에겐 패키지가 답입니다 하루: 커피 3잔+맥주 3-4잔 + 탄산 2잔 +칵테일 1-2잔 정돈 할 수 있다 생각해서 구매했어요 아래 링크 계산기가 있으니 선사고르시고 하루에 음료 몇잔 마시는지 체크하시면 어느게 유리한지 알려줍니다 www.cruisemummy.co.uk/cruise-drinks-package-calculator/
좋은 댓글 달아 주셔서 너무도 감사드립니다. 저희 부부처럼 술도 못마시고, 탄산 음료도 좋아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패키지가 도움이 되지 않겠지만 와인이나 맥주, 칵테일 등을 좋아히시는 분들께는 분명 도움이 많이 되시리라 생각됩니다. 특히 올려주신 링크는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리라 생각되어 너무도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셨어요? SM님의 메세지 뵈니 너무도 반갑습니다 😁 Aiguille de Midi는 프랑스이긴 하지만 스위스에서 가까운 곳이라 차를 렌트해서 가신다면 쉽게 가실 수 있는곳이에요. 차를 렌트하지 못하신다면 기차로도 가실 수는 있는데 아무래도 좀 더 번거롭겠죠... 셔틀버스를 기다리는 시간도 꽤 걸릴테니까요... 렌트카로 가신다면 Panoramic Mont Blanc cable car 를 치시고 가시면 되요.
저도 반갑습니다. 갑자기 스위스 갔다오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열심히 스위스만 보고 있는데 , 뚜행님 숏츠가 떠서 , 거기도 갈 수있나 싶어서요. 이러다 보면 다 가고 싶어 복잡해 지긴 하고, 또 지금 일이 하나 정리되야 해서 봄에 못가고 가을에 갈지도 모르겠어요. 한 열흘 스위스만 잘 보고 오려고 생각했는데 모르겠네요.스위스나 이런데 차 랜트하면 파킹이 쉬운가요? 그냥 기차타고 다니려고 생각중이거든요
성수기인 여름에만 가시지 않는다면 주차는 그다지 힘들것 같지는 않아요. SM님께서도 걷는걸 많이 좋아하시는것 같아서 기차 여행도 괜찮을것 같긴 해요. 하지만 자연을 좋아하시고 시간에 제한이 있으시다면 렌트카 여행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도시를 많이 다니고 싶으시다면 기차여행이 더 나을것 같구요.
@@TJtravel679 한 열흘 정도 스위스 그린델발트 중심으로 열흘정도 생각하는데 아직 결정하지 않았구요. 나이들어서 많은 곳을 가는 거 보다 한곳을 좀 오래 쉬면서 보고 싶다는 생각이드네요. 많은 곳을 갈려면 공부도 많이해야해서 귀찮구요. 운전하면 남편이 더 피곤한 거 아닌가 걱정도 되구요. 암튼 고맙습니다. 친절한 답변이요
너무 멋진 곳에 가시네요. 즐거운 여행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저희 부부도 3주 후엔 다시 미국에 가요. 이번엔 지난번 보다 훨씬 더 많이 준비한 것 같은데, 워낙 먼 길을 가다보다 제대로 여행할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다음 미국 영상도 많이 봐주시고, 좋은 조언 많이 부탁드리겠습니다 ~ SM님께서 지난 번에 말씀해 주셨던 곳들도 지나가 보려고 계획에 넣었놨습니다.😄 감사합니다 ~💕💕💕
후배가 MSC 타고 좋았다고해서 궁금했었는데 이렇게 올려주셔서 고맙습니다.
저야말로 이렇게 댓글 남겨주셔서 너무도 감사드려요 😊
영상 너무도 잘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저희 부부의 영상을 즐감해 주셔서 제가 감사드려요 ~
MSC Euribia 영상 잘 봤어요.
금년 12월에 예약한 중동 크루즈 일정의 배가 Euribia호인데 마침 이렇게 유익한 영상을 보니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니 저도 기분이 좋네요.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Grazie, molto utile! ❤
Gracie per la visione. 😊
MSC선사가 음식도 잘나오고 좋더군요^^
네, 제 생각에도 가성비 대비 짱👍인것 같아요.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영상 너무 재미있게 잘 봤습니다
댓글 남겨주셔서 너무도 감사합니다~
앞으로 계속될 미서부 여행 영상도 많이 시청해 주세요♡♡♡
크루즈 정찬 드레스 준비해야 더재밌게 보낼수있음
목소리도 예쁘고 잘봤습니다. 여행도 젊을때 해야 돼요.
감사합니다 ~
그런데 실제 목소리는 영~ 안이뻐요.😊
크루즈안이 완전 공원같고 공연장 호텔 모든것이 완비 된 서설이 짱이네요.
대형 크루즈는 5성급 호텔과 쇼핑센터, 공연장, 카지노 등의 복합시설이라고 보시면 될것 같아요.
크루즈 여행을 계획 하고 있습니다. 궁금한것이 있는데요. 저는 술을 안마셔서 음료패키지를 선택 안하는게 좋은데요. 여행지에 도착해서 나갔다 들어오면서 물을 사서 들어오는건 안되나요?
물은 크루즈 내부에 항상 비치되어 있어서 언제든지 마실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텀블러를 가지고 가셔서 담아서 가지고 나갔다가 들어오십니다.
그러니 그런 방법을 써 보시는게 좋으실 듯 합니다.
그래도 물을 사서 드시고 싶으시다면 한 병 정도는 괜찮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TJtravel679 답변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저희는 10월 북유럽 여행을 msc euribia를 통해 가려고 하는데 올려주신 영상이 매우 도움이 되었어요...노르웨이에서의 기항지 영상두 넘 기대되네요.
그리고 궁금한게 혹시 음료수 무제한으로 포함하셨나요? 저희는 아이둘에 4인가족인데 음료무제한 패키지를 추가하려면 7박8일동안 500유로가 더추가되더라구요.저희가 거의 술을 많이 먹는 편이 아니라 영상보니 물과 커피는 항상제공된다 하셔서...그냥 가끔 밥먹을때 애들 음료수 정도 사주고 하면 이 음료 무제한 패키지가 구지 필요없지 않을까 싶은데 혹시 포함해서 예약하는걸 추천하시는지 아님 필요없을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우선은 저희 부부의 영상을 시청해 주셔서 너무도 감사드립니다.
저희가 지금 현재 미서부 여행을 장기간 하고 있고, 거의 인터넷이 터지지 않는 곳으로만 다니다 보니 기항지 투어에 관한 영상은 기약드릴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이점에 대해선 너무도 죄송합니다.
술을 거의 드시지 않는다면 음료 무제한을 하실 필요는 없다고 개인적으론 생각합니다.
물과 커피는 충분하게 언제든지 뷔페 식당에서 드실 수 있고, 아무래도 음료 무제한을 선택하시다 보면 본전을 생각하여 건강에도 좋지 않은 단음료등을 자주 마시게 되기 때문입니다.
언제든지 먹을 수 있는 크루즈의 환경때문에 살이 찌게 되는데 음료까지 더해진다면 더 안좋을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네 감사합니다!.말씀을 듣고 보니 본전생각에 몸에 좋지.않은 음료나 술을 더 많이 마실 수도 있을거같아요 ㅋㅋ 아무쪼록 비디오를 매우 자세하게 찍어주시고 안내주셔서 큰 도움 받았네요 오늘...예약확정하였습니다^^ 미국 여행도 건강히 잘 하시길 바래요~
님께서도 가족들과 즐거운 크루즈 여행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조식 뷔페에서는 탄산음료도 무제한 드실 수 있으시니 탄산음료를 드시려면 조식때 드시면 되실거에요.
크루즈검색하다가 보고 댓글달아봅니다.
저도 이 크루즈와 동급인 벨리시마를 곧 탑니다.
다른크루즈에서 패키지주문한 평가는.. 가격이 문제지, 하게되면 여행의 질이 높아집니다. 가격만큼 혹 못 빼먹는 날이 있더라도(기항지 관광이 긴 날) 금액 신경안쓰고 즐길 수 있으니까요
지불한 금액은 미리 예상하고 지불한 경비이구요.. 여행하면서 추가지출 계산 안해도 되죠.
음료패키지는 그 방의 모든 인원이 사야하지요. 음료는 4인사야겠고 술패키지면 청소년은 안사도 되서 가장 싼 이지패키지가 성인만 되고 아이들은 음료패키지 안해도 된다면. 부모가 사고 아이들에게 나눠줄 수 있습니다. 하위 소다패키지는 포함되거든요(대놓고는 못하고, 텀을 둔다던가 다른 바에서 구매한다던가.) 방이 다르면 한방만 주문하는것도 방법입니다.(원래는 금지지요)
(어떤 선사는 부모가 주류패키지만 같은방쓰는 아이들은 음료패키지 구매해야 한다고도 하더군요)
사실 술만 생각하시면 본전 못뽑을수도 있습니다. msc는 하루 기준 맥주 5-6잔정도일겁니다.(본전) 그런데 하위 포함이라. 저처럼 에스프레소 기반 커피를 하루에 서너잔 마셔야 하는 사람에겐 패키지가 답입니다
하루: 커피 3잔+맥주 3-4잔 + 탄산 2잔 +칵테일 1-2잔 정돈 할 수 있다 생각해서 구매했어요
아래 링크 계산기가 있으니 선사고르시고 하루에 음료 몇잔 마시는지 체크하시면 어느게 유리한지 알려줍니다
www.cruisemummy.co.uk/cruise-drinks-package-calculator/
좋은 댓글 달아 주셔서 너무도 감사드립니다.
저희 부부처럼 술도 못마시고, 탄산 음료도 좋아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패키지가 도움이 되지 않겠지만 와인이나 맥주, 칵테일 등을 좋아히시는 분들께는 분명 도움이 많이 되시리라 생각됩니다.
특히 올려주신 링크는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리라 생각되어 너무도 감사드립니다.
오랫만에 목소리를 듣네요.
한가지 궁금한게 있는데요.
숏츠로 aiguille de midi( montblanc) , chamonix인가 하는 곳이 떳네요.
혹시 그곳을 스위스에서 갈 수 있나요?
안녕하셨어요?
SM님의 메세지 뵈니 너무도 반갑습니다 😁
Aiguille de Midi는 프랑스이긴 하지만 스위스에서 가까운 곳이라 차를 렌트해서 가신다면 쉽게 가실 수 있는곳이에요.
차를 렌트하지 못하신다면 기차로도 가실 수는 있는데 아무래도 좀 더 번거롭겠죠...
셔틀버스를 기다리는 시간도 꽤 걸릴테니까요...
렌트카로 가신다면 Panoramic Mont Blanc cable car 를 치시고 가시면 되요.
저도 반갑습니다.
갑자기 스위스 갔다오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열심히 스위스만 보고 있는데 , 뚜행님 숏츠가 떠서 , 거기도 갈 수있나 싶어서요. 이러다 보면 다 가고 싶어 복잡해 지긴 하고, 또 지금 일이 하나 정리되야 해서 봄에 못가고 가을에 갈지도 모르겠어요. 한 열흘 스위스만 잘 보고 오려고 생각했는데 모르겠네요.스위스나 이런데 차 랜트하면 파킹이 쉬운가요? 그냥 기차타고 다니려고 생각중이거든요
성수기인 여름에만 가시지 않는다면 주차는 그다지 힘들것 같지는 않아요.
SM님께서도 걷는걸 많이 좋아하시는것 같아서 기차 여행도 괜찮을것 같긴 해요.
하지만 자연을 좋아하시고 시간에 제한이 있으시다면 렌트카 여행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도시를 많이 다니고 싶으시다면 기차여행이 더 나을것 같구요.
@@TJtravel679
한 열흘 정도 스위스 그린델발트 중심으로 열흘정도 생각하는데 아직 결정하지 않았구요.
나이들어서 많은 곳을 가는 거 보다 한곳을 좀 오래 쉬면서 보고 싶다는 생각이드네요. 많은 곳을 갈려면 공부도 많이해야해서 귀찮구요.
운전하면 남편이 더 피곤한 거 아닌가 걱정도 되구요. 암튼 고맙습니다. 친절한 답변이요
너무 멋진 곳에 가시네요.
즐거운 여행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저희 부부도 3주 후엔 다시 미국에 가요.
이번엔 지난번 보다 훨씬 더 많이 준비한 것 같은데, 워낙 먼 길을 가다보다 제대로 여행할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다음 미국 영상도 많이 봐주시고, 좋은 조언 많이 부탁드리겠습니다 ~
SM님께서 지난 번에 말씀해 주셨던 곳들도 지나가 보려고 계획에 넣었놨습니다.😄
감사합니다 ~💕💕💕
크루즈 재미있기는 한데 배에서 2밤을 보내는거 시간이 좀 아까웠다고 생각함 부페식당 이용 하는것빼고는 다유료임
예전과 달리 요즘 크루즈들은 많은 것들을 유료화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비싼 유럽의 호텔과 물가를 생각한다면 아직까지는 크루즈를 타는 메리트는 남아있는것 같습니다.
목소리가 왜이래..
저도 제 목소리가 마음에 안드는데 타고 난거니 어떻게 할 수가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