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토트넘의 경기 운영은 괜찮았음. 이게 감독이 의도한 것인지 몰리고 몰려서 이런 형태가 된 것인지는 둘째 치고 무엇보다 선수들이 엄청 열심히 뛰는 게 느껴질 정도였음. 손흥민의 코너킥도 좋았지만 사르에게 주는 패스가 마치.. '사르야 여기서 차면 무조건 들어간다.' 하고 쭉 찔러준 느낌. 정말 오랜만에 경기를 끝까지 다 봤다.
포스텍이 이번 시즌 컵 대회에서 우승하면 이번 시즌은 다 용서됩니다. 리그보단 대회에 선수들을 더 집중시키면 좋겠네요. 어차피 리그에서 지금부터 남은 경기들 다 이겨도 챔스권안에 못 들어갈 것 같고 차라리 컵 대회 우승하면 분위기라도 좋아서 다음 시즌을 잘 준비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제일 좋은건 유로파 우승해서 컵도 들고 챔스도 가는건데.
클린시트하고 이겨서 무척 기뻤다.어제 예배와 겹쳐 라이브로 못보고 오늘 풀경기 다 봤는데 외국 해설자들이 좋았다 칭찬하네. 여태까지 경기랑은 다르다고 하며... 그래 이렇게 경기해야 된다구.체력은 결정적인데 쓰는 거야.그래야 수준 높은 축구 할 수 있다구.축구의 핵심은 3선의 간격이 적절한 간격으로 뼈대를 이뤄 체력을 세이브하며 효과적인 축구를 할 수 있어야 된다구.토트넘도 그렇고 우리 대표팀도 그렇고 이런 방식으로 축구를 해야 된다구.불필요한데 체력 소모하지 말고.... 나도 앤지감독처럼 공격축구하는 감독 적극 지지하나 아래 베이스를 견고하게 하고 체력을 세이브하며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테두리 안에서야.절대 현재의 포메이션처럼 윙백을 극단적으로 올려 안정된 트라이앵글 형태를 해치는 것과는 거리가 있다. 밑 기초 베이스가 탄탄해야 한다구. 오늘 처럼 3선의 간격을 지키며 공간을 지키면서 차분히 공을 돌리면 쉽게 지지 않는 팀이 될거다. 경기 보기전 스펜스 평점을 가장 높게 매기던데 축구를 잘 모르는 사람들이다. 전반에 윙백 스펜스의 위험천만한 플레이들을 보며 참기가 어려웠다. 상대수비가 대열을 갖춘상태서 후방빌드업할때 오버래핑하는 모습보며 정상은 아니라 생각했다.그 데미지 막느라 소니는 옐로카드까지 받아야 했다.그런 플레이가 현재의 순위를 말해주고 그 데미지는 센터백과 수비미들에게 고스란히 돌아간다. 최후의 보루인 백이 왜 그렇게 플레이 할까 ?정말 위험 천만하다.하프타임때 스펜스 뭔소릴 들었는지 후반엔 자기자리 지키며 잘했다.후반엔 후방 공간을 자리잡고 있으니 상대 윙 공격수가 아무것도 할 수 없지.포로도 오늘 잘했고 후반전엔 보는 내내 마음이 편했다.윙백이 오버래핑하는 상황은 상대진영서 동료 윙포워드가 수비와 맞닺드려 막힐때다.그외에는 자리를 지켜야 한다.그것은 뒷공간을 완전히 허용하며 공격에 도박을 거는 것이기 때문이다. 3선의 골격 스트럭쳐를 견고히 하며 체력을 세이브하며 공간을 주지 말아야 한다.그리고 역습과 같은 공간이 열린상태에서 체력을 써야 한다.
경기의 세부사항은 아래와 같다. 전반 2:30 좋은 역습상황서 앞으로 패스해줘 동료가 탄력 받게 해야 하는데 뒤로 주어 역습이 끊긴다. 5:16 스펜스 대각으로 드리블 치며 앞에 공간이 있는데 빽 앞까지 드리블쳐 슈팅 또는 킬패스 하려치 않고 그냥 공간있는데 데얀에게 패스한다.아주 좋은 챤스를 만들지 못한다. 6:45 스펜스 윙백이 후방 빌드업 과정서 소니에게 주고 오버 래핑하며 전방으로 튀어 나간다. 정말 위험한 플레이다.여기서 공 뺏겼으면 토트넘 2명의 수비로 세명의 브랜트 포드 공격수 상대했어야 했을 것이다.정신나간 플레이다.윙백의 오버래핑은 상대진영서 동료 공격수가 수비에 막혔을때 하는 것이다.지금의 순위가 플레이 수준을 말해준다. 12:5513:00 데얀이 잡았을때 우측 공간을 드리블로 공략하지 않음..두번에 걸쳐서.. 17:25 스펜서 상대 윙 공격수 놓치고 긴장풀고 서 있는다.정신 나사가 풀린 것이다.밴이 커트했길 다행이지.사이드 완전히 뚫릴뻔 했다. 26:50 스펜스 공격수 놓침 29:42 스펜스 왜 윙백이 후방서 위험하게 드리블 쳐서 제낄려 그러나? 앞으로 나가다 빼끼면 고스란이 사이드 균열 공간 데미지 난다. 32:18:윙백이 앞으로 쭉 나가다 공 뺏끼고 뒤쫒아 와서 수비하는 자세도 건성건성 한다. 39:55 스펜서 윙백이 정상적인 빌드업 상황인데 윙 공격수에 패스하고 위험하게 오버래핑한다. 걸려서 뺏기면 그 자리이탈한 우측편 사이드는 완전히 뚫린다.정말 위험한 플레이다. 40:11 스펜서 왜 윙백이 이렇게 앞에 1선에 나가서 압박하다 뚫리는지 이해가 안간다. 그러니 공간주며 소니 옐로 카드 파울하게 된다. 윙백들이 이 따위 플레이 하니 그 데미지가 다 다른데로 간다.정말 삼류 플레이라 할 수 있다. 후반 46:00 비수마 오른쪽 중앙에 넓은 공간 있는데 그 쪽으로 전개하지 않고 구석의 스펜스에게 패스해 압박 당하게 만든다. 49:07 상대 윙포워드 스펜서가 따라 가야 하는데 그냥 놔준다.그 데미지는 중앙 센터백에 간다.사이드 윙백이 충실하게 하지 않으므로 최후의 보류인 센터백들이 아주 위험한 순간에 시달리게 된다.좋지 않은 모습이다.ㅁ 49:25 아웃 인 드리블 잘 써서 수비 중심 무너트렸다.사이드로 그냥 치고 가면 수비제껴지며 쇄도하는 데얀에게 컷백으로 연결됬을 것 같다. 68:20 사르 여기서 그냥 달려들어 제껴지는데 중앙미들이 이렇게 절제 못하고 그냥 달려들면 안된다고...절제하며 공간을 지캬야 한다고... 그 뒤 수비수들이 적절한 공간을 자리잡고 있어 위험한 순간은 주질 않았는데 뚫리며 중앙서 바로 위험한 역습 주게 된다. 85:40 역습챤스인데 어린 중앙공격수 쇄도하는 소니에게 줄 생각 안하고 옆으로 패스해 지공만든다 #여호와 하나님을 경외하고 영광을 돌리는 자들에겐 완벽한 지혜와 능력이 주어지게 되어있다.
해설 급나 유쾌상쾌 하네요.요즘 우울했는데 기자님 때문에 웃고갑니다 ㅎ
한준님 밤샘 고생하셨습니다
ㅎㅎ 역시 믿고보는 한준님 영상 역시 믿고 보는 토트넘팀 손흥민님 계시잖아요 좋은 하루 되세요 ~~
↑📍🚩
딱딱한 멘트만보다가 잼있게 보고가요 ㅎㅎ
토트넘 수준에 소니한테 키패스 넣어줄 선수 하나도 없다!
ㅎㅎㅎㅎ😊
괜찮아요 ㅋ 입중계하실때 재미있어요 👍
팀원이 거지같으면 상대팀을 이용하는 흥쌤ㅋㅋ
ㅋㅋ~웃고보는 한준~~😂😂
🤩믿고보는~
이번 경기는 뭔가 안정감에 더 비중을 두었는지 이전보다 심하게 압박하지는 않은 느낌이었고 후반에는 체력이 확실히 떨어진게 보여서 라인을 조율하면서 무리하게 공격을 하지 않았던거 같음 이제 부상 선수들도 서서히 복귀하고 있고 카라바오컵 준결승 2차전 리버풀만 잡자
추가적으로 골키퍼와 센터백들도 세밀한 빌드업보다는 골키퍼에게 패스하면 키퍼가 멀리 뻥~ 차더라
굳이 위험 지역에서 세밀하게 빌드업하다 차단되어서 골 먹히는거보다 지금처럼 안전하게 멀리 차는게 더 안정감이 느껴지더라
패스의 강도 방향 위치 정확했다
수비 두텁게 하고 흥민이에게 맡기면 해결되는 걸 이제야 안 포스텍... 하지만 안필드에선 하이라인 백포를 유지하겠지
그런 사람인거 같아요 ㅎㅎ 잼있게 잘 봤습니다
이번 토트넘의 경기 운영은 괜찮았음. 이게 감독이 의도한 것인지 몰리고 몰려서 이런 형태가 된 것인지는 둘째 치고 무엇보다 선수들이 엄청 열심히 뛰는 게 느껴질 정도였음. 손흥민의 코너킥도 좋았지만 사르에게 주는 패스가 마치.. '사르야 여기서 차면 무조건 들어간다.' 하고 쭉 찔러준 느낌. 정말 오랜만에 경기를 끝까지 다 봤다.
진짜 행복회로돌리면 리그강등만 피하고 EFL FA 유로파 3관하면 얼마나 보기좋을까 그리고 담시즌 진짜 말도안되는 리그우승?
이라는 꿈을 꾸었습니다
왜 저런 팀에서 재능 기부를 하나?? 1년 연장 해서 어쩔수없지만 ~ 닭트넘 탈트넘 하즈아
님 저도 그냥 질것 같지는 않았어요
오늘 촉은 웃기게도 백퍼였어요
사르골에 쏘니 어시까지 웃겼어요
어젠 제가 돗자리 깔았더라고요 어시2개던지 쏘니골이지요
ㅋ ㅋ준님 이해 할께요
요즘 젊은이들이 그 욕을 넘 잘해서
익숙해서^^
포스텍이 이번 시즌 컵 대회에서 우승하면 이번 시즌은 다 용서됩니다. 리그보단 대회에 선수들을 더 집중시키면 좋겠네요. 어차피 리그에서 지금부터 남은 경기들 다 이겨도 챔스권안에 못 들어갈 것 같고 차라리 컵 대회 우승하면 분위기라도 좋아서 다음 시즌을 잘 준비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제일 좋은건 유로파 우승해서 컵도 들고 챔스도 가는건데.
형 걍 기자보다 해설로 나가시는 것이 좋을 듯하네요??? 재미있게 보고가요~~ 그리고 애청자입니다
클린시트하고 이겨서 무척 기뻤다.어제 예배와 겹쳐 라이브로 못보고 오늘 풀경기 다 봤는데 외국 해설자들이 좋았다 칭찬하네. 여태까지 경기랑은 다르다고 하며...
그래 이렇게 경기해야 된다구.체력은 결정적인데 쓰는 거야.그래야 수준 높은 축구 할 수 있다구.축구의 핵심은 3선의 간격이 적절한 간격으로 뼈대를 이뤄 체력을 세이브하며 효과적인 축구를 할 수 있어야 된다구.토트넘도 그렇고 우리 대표팀도 그렇고 이런 방식으로 축구를 해야 된다구.불필요한데 체력 소모하지 말고....
나도 앤지감독처럼 공격축구하는 감독 적극 지지하나 아래 베이스를 견고하게 하고 체력을 세이브하며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테두리 안에서야.절대 현재의 포메이션처럼 윙백을 극단적으로 올려 안정된 트라이앵글 형태를 해치는 것과는 거리가 있다.
밑 기초 베이스가 탄탄해야 한다구.
오늘 처럼 3선의 간격을 지키며 공간을 지키면서 차분히 공을 돌리면 쉽게 지지 않는 팀이 될거다.
경기 보기전 스펜스 평점을 가장 높게 매기던데 축구를 잘 모르는 사람들이다.
전반에 윙백 스펜스의 위험천만한 플레이들을 보며 참기가 어려웠다.
상대수비가 대열을 갖춘상태서 후방빌드업할때 오버래핑하는 모습보며 정상은 아니라 생각했다.그 데미지 막느라 소니는 옐로카드까지 받아야 했다.그런 플레이가 현재의 순위를 말해주고 그 데미지는 센터백과 수비미들에게 고스란히 돌아간다.
최후의 보루인 백이 왜 그렇게 플레이 할까 ?정말 위험 천만하다.하프타임때 스펜스 뭔소릴 들었는지 후반엔 자기자리 지키며 잘했다.후반엔 후방 공간을 자리잡고 있으니 상대 윙 공격수가 아무것도 할 수 없지.포로도 오늘 잘했고 후반전엔 보는 내내 마음이 편했다.윙백이 오버래핑하는 상황은 상대진영서 동료 윙포워드가 수비와 맞닺드려 막힐때다.그외에는 자리를 지켜야 한다.그것은 뒷공간을 완전히 허용하며 공격에 도박을 거는 것이기 때문이다.
3선의 골격 스트럭쳐를 견고히 하며 체력을 세이브하며 공간을 주지 말아야 한다.그리고 역습과 같은 공간이 열린상태에서 체력을 써야 한다.
경기의 세부사항은 아래와 같다.
전반
2:30 좋은 역습상황서 앞으로 패스해줘 동료가 탄력 받게 해야 하는데 뒤로 주어 역습이 끊긴다.
5:16 스펜스 대각으로 드리블 치며 앞에 공간이 있는데 빽 앞까지 드리블쳐 슈팅 또는 킬패스 하려치 않고 그냥 공간있는데 데얀에게 패스한다.아주 좋은 챤스를 만들지 못한다.
6:45 스펜스 윙백이 후방 빌드업 과정서 소니에게 주고 오버 래핑하며 전방으로 튀어 나간다.
정말 위험한 플레이다.여기서 공 뺏겼으면 토트넘 2명의 수비로 세명의 브랜트 포드 공격수 상대했어야 했을 것이다.정신나간 플레이다.윙백의 오버래핑은 상대진영서 동료 공격수가 수비에 막혔을때 하는 것이다.지금의 순위가 플레이 수준을 말해준다.
12:55 13:00 데얀이 잡았을때 우측 공간을 드리블로 공략하지 않음..두번에 걸쳐서..
17:25 스펜서 상대 윙 공격수 놓치고 긴장풀고 서 있는다.정신 나사가 풀린 것이다.밴이 커트했길 다행이지.사이드 완전히 뚫릴뻔 했다.
26:50 스펜스 공격수 놓침
29:42 스펜스 왜 윙백이 후방서 위험하게 드리블 쳐서 제낄려 그러나? 앞으로 나가다 빼끼면 고스란이 사이드 균열 공간 데미지 난다.
32:18:윙백이 앞으로 쭉 나가다 공 뺏끼고 뒤쫒아 와서 수비하는 자세도 건성건성 한다.
39:55 스펜서 윙백이 정상적인 빌드업 상황인데 윙 공격수에 패스하고 위험하게 오버래핑한다.
걸려서 뺏기면 그 자리이탈한 우측편 사이드는 완전히 뚫린다.정말 위험한 플레이다.
40:11 스펜서 왜 윙백이 이렇게 앞에 1선에 나가서 압박하다 뚫리는지 이해가 안간다.
그러니 공간주며 소니 옐로 카드 파울하게 된다.
윙백들이 이 따위 플레이 하니 그 데미지가 다 다른데로 간다.정말 삼류 플레이라 할 수 있다.
후반
46:00 비수마 오른쪽 중앙에 넓은 공간 있는데 그 쪽으로 전개하지 않고 구석의 스펜스에게 패스해 압박 당하게 만든다.
49:07 상대 윙포워드 스펜서가 따라 가야 하는데 그냥 놔준다.그 데미지는 중앙 센터백에 간다.사이드 윙백이 충실하게 하지 않으므로 최후의 보류인 센터백들이 아주 위험한 순간에 시달리게 된다.좋지 않은 모습이다.ㅁ
49:25 아웃 인 드리블 잘 써서 수비 중심 무너트렸다.사이드로 그냥 치고 가면 수비제껴지며 쇄도하는 데얀에게 컷백으로 연결됬을 것 같다.
68:20 사르 여기서 그냥 달려들어 제껴지는데 중앙미들이 이렇게 절제 못하고 그냥 달려들면 안된다고...절제하며 공간을 지캬야 한다고...
그 뒤 수비수들이 적절한 공간을 자리잡고 있어 위험한 순간은 주질 않았는데 뚫리며 중앙서 바로 위험한 역습 주게 된다.
85:40 역습챤스인데 어린 중앙공격수 쇄도하는 소니에게 줄 생각 안하고 옆으로 패스해 지공만든다
#여호와 하나님을 경외하고 영광을 돌리는 자들에겐 완벽한 지혜와 능력이 주어지게 되어있다.
영국 언론은 거의 흥미니는 언급 없고 스펜스 찬양
형 걍 기자보다 해설로 나가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재밌게 보고갑니다. 그리고 애청자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
1게임 가지고...
예전처럼 욕빼고 해주세요. 넘 편한가봐요. 욕나와요.
이강인처럼 스루패스 흉내?
뭐래?정신이있나없나
@@김나나-t4q 배 아프냐?
@@임영명임영명 설사나온다 묵으라
@ 치아닦아라
욕하는거 개웃기네 ㅋㅋㅋ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