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예술종합교육원, 9월부터 ‘국악 무료 강습’ 연다 다가오는 가을 감성과 흥미를 복돋아주는 공연 프로그램이 마련돼 눈길을 끈다. 한국문화예술종합교육원(원장 박훈, 이하 ‘교육원’)이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2017 문화예술국악 난타 무료 강습회’를 연다. 2011년 3월 문을 연 교육원은 공공기획을 통한 국제사회 교류, 소외계층을 위한 각종 문화 지원 사업 등을 벌이고 있다. 특히 전통 음악인 국악을 전파하고, 후계자를 양성하는 국내 대표 전통문화예술 기관으로 거듭나고 있다. 이번 강습은 국악으로 널리 사랑받는 난타와 경기민요 과정으로 오는 9월 1일부터 12월 8일까지 총 12회 진행된다. 유치원생 재롱잔치부터 지역 축제까지 폭넓게 활용되는 난타 공연은 빠른 템포와 경쾌한 음이 특징이다. 경기민요 역시 우렁차고 흥겨운 맛이 일품이다. 창법도 급격히 꺾거나 떨지 않아 초보자들이 쉽게 배울 수 있다. 이번 강습은 회당 7시간 단기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이 국악의 기초 역량을 쌓는 데 방점을 뒀다. 난타와 경기민요는 각각 기본 박자, 소리를 내는 방법 교육에 집중돼 처음 접한 이들도 친근하게 익힐 수 있다. 교육은 타악기 과정 난타 전문가인 김진하 교수가 지휘한다. 강습회에서 김 교수는 5년 간 현엽에서 닦은 실력을 과감없이 선보이고 참가자들과 기초부터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교육원은 과정을 이수한 참가자들이 국악 관련 창업가나 국악 강사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훈 한국문화예술종합교육원 원장은 “이번 강습회는 잊혀지고 있는 전통문화를 복원하고, 주민들이 소통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교육원은 전통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고 시민참여형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원은 이번 국악분야 무료 강습회를 시작으로 분야별 무료 교육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진행한다. 다음 강습회는 판소리 과정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한국문화예술종합교육원 교육운영부 김정진부장 010-9995-1156 으로 하면된다.
멋지십니다
대박나세요 ~^^>♡♡♡
영리하게 쉽게 착햐게 잘표현 하셨네요 휼륭함니다 책 시디 빨리나왔으면 좋겠어요
어쩜 이렇게 디테일하게 준비하셨는지요
서경에서 배우시는 분들은 행운이십니다~~^^
센터장님 1단계 2단계 3단계도 강의해주세요 넘 잘하세요 자상하시고
부탁드립니다 꼭 찿아뵙고싶습니다
내고향 광주에도 고고장구 분원 탄생했브렀네ᆢ우와 기쁘요.
아랑고고장구 서경문화센타
화이팅 ~~^,,^
배우고 싶었는데 쉽게 잘가르치시네요
감사합니다
광주분원센터장님너무이해할수있도록잘가르처주셨읍니다지금2번까지는이해가되었는데3번4번더자세히강습해주시면안됄까요
저희는구례에서
쌤과함께
배우는데넘재미나고
행복하답니다
구례화이팅
한국문화예술종합교육원, 9월부터 ‘국악 무료 강습’ 연다
다가오는 가을 감성과 흥미를 복돋아주는 공연 프로그램이 마련돼 눈길을 끈다.
한국문화예술종합교육원(원장 박훈, 이하 ‘교육원’)이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2017 문화예술국악 난타 무료 강습회’를 연다.
2011년 3월 문을 연 교육원은 공공기획을 통한 국제사회 교류, 소외계층을 위한 각종 문화 지원 사업 등을 벌이고 있다. 특히 전통 음악인 국악을 전파하고, 후계자를 양성하는 국내 대표 전통문화예술 기관으로 거듭나고 있다.
이번 강습은 국악으로 널리 사랑받는 난타와 경기민요 과정으로 오는 9월 1일부터 12월 8일까지 총 12회 진행된다.
유치원생 재롱잔치부터 지역 축제까지 폭넓게 활용되는 난타 공연은 빠른 템포와 경쾌한 음이 특징이다. 경기민요 역시 우렁차고 흥겨운 맛이 일품이다. 창법도 급격히 꺾거나 떨지 않아 초보자들이 쉽게 배울 수 있다.
이번 강습은 회당 7시간 단기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이 국악의 기초 역량을 쌓는 데 방점을 뒀다. 난타와 경기민요는 각각 기본 박자, 소리를 내는 방법 교육에 집중돼 처음 접한 이들도 친근하게 익힐 수 있다.
교육은 타악기 과정 난타 전문가인 김진하 교수가 지휘한다. 강습회에서 김 교수는 5년 간 현엽에서 닦은 실력을 과감없이 선보이고 참가자들과 기초부터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교육원은 과정을 이수한 참가자들이 국악 관련 창업가나 국악 강사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훈 한국문화예술종합교육원 원장은 “이번 강습회는 잊혀지고 있는 전통문화를 복원하고, 주민들이 소통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교육원은 전통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고 시민참여형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원은 이번 국악분야 무료 강습회를 시작으로 분야별 무료 교육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진행한다. 다음 강습회는 판소리 과정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한국문화예술종합교육원 교육운영부 김정진부장 010-9995-1156 으로 하면된다.
광주분원고고장구벌써3개월째인가봅니다어는새실력도늘고개인기도 도전하고픈욕심도 가끔생기곤한답니다 ㅋㅋ쎈타장님감사드릭니다~^^
고고장구 취미반신청하실분은
박석동 쎈타장님 010 4198 8890 으로문의하심됩니다 ~^^
고고장구 3개월째치고있는새내기입니다
정문해님주소알려주셔서감사해요5월21일날나가네요잘부탁드려요정문해님은광명시에계시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