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주간의 생방송과 20개의 과제들로 진행되는 온라인 클래스가 현재 모집중입니다! :-) 보이싱은 클래식부터 재즈까지, 화성학과 보이싱의 원리에 대해 알아가게 되고! 리듬은 터치부터 펑크 리듬까지, 피아노 연주의 기술들을 다루게 됩니다. 스토어에서 상세페이지의 소개와 함께, 수강하신 분들의 후기들도 보실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릴게요! 예쁜 보이싱의 원리, 보이싱 클래스 5기 (5월 20일 시작) :: smartstore.naver.com/parkturtle/products/7596346598 피아노 연주자를 위한 리듬 클래스 3기 (5월 19일 시작) :: smartstore.naver.com/parkturtle/products/8033612412
아... 정말 와닿네요 아무생각없이 틀어놨다가 울컥했어요 음대진학을 포기하면서 15년동안 악기와 피아노와 등지고 살다가 낯선 여행지에서 마주친 피아노에 앉아 그냥 멍하니 있다가 건반 퉁퉁 몇번쳐보고 한국에 왔는데 너무 기억에 남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피아노학원등록해서 쳤던클래식을 해야할까 하다그 결국은 새로운맘으로 재즈피아노입문했는데 오락가락 갈팡질팡 레슨도 생각보다 어렵고 손가락도 안 도와주고 답답한 마음가득 이도저도 못하고 있었는데 .... '직접 선택할 용기' 시도하는용기,, 이제 해보려고 합니다. 피아노 꿀팁보다 어쩌면 가장 기본이자 중요한 메세지를 주셨네요 ! 감사합니다.
결국 공부를 계속 하다보면 선택지를 미루는 일들만 남더라구요 :-) 조금 느리더라도 차근차근 선택하고 고민하고 그런 과정들이 가장 중요하지 않나 싶어요! 제 채널의 다른 영상들이나, 고정 댓글의 보이싱 온라인 클래스도 한 번 보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 코드반주의 목표가 코드만 있는 악보를 보고 바로바로 보이싱해서 반주할 수 있도록 하는건가요?? 아니면 내가 코드를 보고 좋은 악보를 그려서 그걸 보고 반주할 수 있도록 하는건가요?? 전문적으로 반주하시는 분들은 코드만 있는 악보를 보나요 아니면 양손악보를 보나요?? 그게 궁금하네요..ㅠ
모르는 것이 죄는 아니지만 자랑 할것도 아니지요. 하지만 누구든 음악이 아닌 다른 분야에선 전문가 비슷한 영역도 가지고 계실테니 자학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니까 한자만으로 된 삼국지를 읽는다 치고 그거 토론 하려면 최소한 한자를 줄줄이 읽고 핵석이 가능할정도의 지식이 있어야 가능하잖아요? 이 강의도 마찬가지입니다. 최소한 체르니 30번 이상의 피아노 실력과 기본 전통화성학의 기초는 넘어섰고 재즈화성학에 대해서도 어느정도 지식이 있어야 이해가 가실 강의 수준인건 맞습니다.
4주간의 생방송과 20개의 과제들로 진행되는 온라인 클래스가 현재 모집중입니다! :-)
보이싱은 클래식부터 재즈까지, 화성학과 보이싱의 원리에 대해 알아가게 되고! 리듬은 터치부터 펑크 리듬까지, 피아노 연주의 기술들을 다루게 됩니다. 스토어에서 상세페이지의 소개와 함께, 수강하신 분들의 후기들도 보실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릴게요!
예쁜 보이싱의 원리, 보이싱 클래스 5기 (5월 20일 시작) :: smartstore.naver.com/parkturtle/products/7596346598
피아노 연주자를 위한 리듬 클래스 3기 (5월 19일 시작) :: smartstore.naver.com/parkturtle/products/8033612412
전 지금 학원에서 숙제로 M7.12키,m712키 등등 더 하고 있는데 이영상 보니까 혼란스럽네요
선생님 너무 멋져요🎉🎉
반주배우려고 왔는데. 인생도 배우게 되는...👍👍👍👍
그런데 비실용 음악은 뭐인가요?
정말 좋은 말씀인거 같습니다. 반주 시작하는 단계인데 마인드셋 잘 잡구 갑니다! 감사합니다!
미에서 미까지라는게 딱 좋은 음역대군요...도움이 되었어요 감사합니다
너무 공감해요 ㅠㅠㅠㅠㅠㅠ
초보일때 이 영상 봐서 정말 다행이네요. 겁먹고 포기할 뻔했는데 감사합니다.
7:51 아 뼈맞았어요 ㅋㅋㅋㅋㅋㅋㅋ
아... 정말 와닿네요 아무생각없이 틀어놨다가 울컥했어요
음대진학을 포기하면서 15년동안 악기와 피아노와 등지고 살다가 낯선 여행지에서 마주친 피아노에 앉아 그냥 멍하니 있다가 건반 퉁퉁 몇번쳐보고 한국에 왔는데 너무 기억에 남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피아노학원등록해서 쳤던클래식을 해야할까 하다그 결국은 새로운맘으로 재즈피아노입문했는데 오락가락 갈팡질팡 레슨도 생각보다 어렵고 손가락도 안 도와주고 답답한 마음가득 이도저도 못하고 있었는데 .... '직접 선택할 용기' 시도하는용기,, 이제 해보려고 합니다. 피아노 꿀팁보다 어쩌면 가장 기본이자 중요한 메세지를 주셨네요 ! 감사합니다.
결국 공부를 계속 하다보면 선택지를 미루는 일들만 남더라구요 :-) 조금 느리더라도 차근차근 선택하고 고민하고 그런 과정들이 가장 중요하지 않나 싶어요! 제 채널의 다른 영상들이나, 고정 댓글의 보이싱 온라인 클래스도 한 번 보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피아노도 안치는데 인생에 많은 도움이 되는 말씀이네요
반주 넘 어렵다고만 생각했는데 영상보니 도전해보고싶네요😁
미미연주법으로 짧은 시간에 효율적으로 12키를 익혀서 아주 기초적이지만 가요반주를 그럭저럭 하게 되었습니다. 어쨌든 실제곡들이 연주가 되니까 재밌어서 연습시간도 자연스레 느는 선순환이.
미미연주법이 뭔지 알려주세요 ㅎ
@@precisionfender5433 코드 잡을 때 미에서 높은 미까지 범위 안에서 전위 코드로 잡는거에요. 터틀님 다른 영상 보시면 자세히 나옵니다.
저도 피아노 독학하고 책사서 재즈 공부하는데 정말 어렵더라구요. 재능이 부족해서 초보탈출이 요원해 묻어뒀는데 다시 열정에 불이 붙네요 ㅎㅎ
와...정말 너무 와닿는 레슨이었습니다^^20년을 코드 하나 안다라는 걸로 치다가 한계에 부딪쳐서 이것저것 화성학공부한다해도 재미도 없고 머리에도 잘 안들어오고 늘지도 않고 답답해서 연습도 싫었는데..너무 좋은 레슨 이었습니다^^감사합니다!!^^
17:15 😢
ㅇㅏ… 너무 멋져요 피아노 잘치는 남자 💖😊💖 목소리도 넘 조아요 우와아아아… 🥹
얼떨결에 타고 영상을 처음부터 봤는데 여러가지 배울 때 적용 가능한 훌륭한 원칙이네요.
1,2번 보면서 역시 나는 연습 효율적으로 하고 있었네 했는데 3번이 딱 내얘기였네 ㅋㅋㅋㅋㅋㅋ
혹시 코드반주의 목표가 코드만 있는 악보를 보고 바로바로 보이싱해서 반주할 수 있도록 하는건가요?? 아니면 내가 코드를 보고 좋은 악보를 그려서 그걸 보고 반주할 수 있도록 하는건가요?? 전문적으로 반주하시는 분들은 코드만 있는 악보를 보나요 아니면 양손악보를 보나요?? 그게 궁금하네요..ㅠ
대중음악 및 재즈 쪽에선 멜로디와 코드만 있는 악보를 봅니다! 양 손 악보는 정말 특수한 경우가 아니면 거의 안보게 돼요^^ 연습하는 단계에선 적어가며 연습하지만, 이 과정들을 통해 계산속도가 빨라지면 암산으로도 바로 꺼내서 쓸 수 있게 됩니다!
초보자인데 먼말인지 모르겠다 나는 초보자도 아니고 그냥 먼지인가봐..
모르는 것이 죄는 아니지만 자랑 할것도 아니지요.
하지만 누구든 음악이 아닌 다른 분야에선 전문가 비슷한 영역도 가지고 계실테니 자학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니까 한자만으로 된 삼국지를 읽는다 치고 그거 토론 하려면 최소한 한자를 줄줄이 읽고 핵석이 가능할정도의 지식이 있어야 가능하잖아요?
이 강의도 마찬가지입니다.
최소한 체르니 30번 이상의 피아노 실력과 기본 전통화성학의 기초는 넘어섰고 재즈화성학에 대해서도 어느정도 지식이 있어야 이해가 가실 강의 수준인건 맞습니다.
그렇게 생각하지 마세요 ..사실 이 컨텐츠는 초보들을 너무 높게 생각하신거 같아요 ..저렇게.분석하고 할 정도면 초보 아니죠 ^^ 자책마시고 천천히 해보세요 ..
거꾸로 내가 영화음악가이고 장면에 고전주의 느낌을 내고 싶을땐 불충(?)한 옥타브 마구 쓰면 되잖아? 갸꿀😂
드뷔시의 2-5-1 ㅋㅋㅋ
보컬이 들어간 노래를 반주할때, 피아노 반주의 음역대는 어느정도 일정하게 (언급하신대로 가운데 미를 중심으로 한다던가) 유지하는것이 국룰인가요? 넓은 음역대를 활용하는 것은 일반적이지 않은건가요?
국룰까진 아닙니다! 어디까지나 실수를 방지하기 위한 안정적인 음역대라고 생각해주시면 편할 것 같아요. 선택에 따라선 얼마든지 넓게 잡을 수 있어요! :-)
허허.. 귀가 왜 간지럽지??
베선생님 ㅋ
안녕하세요 박터틀님 작곡독학 가이드북으로 작곡공부를 시작해보려 하는데 책으로 공부할때 피아노가 필요할까요? 마스터키보드랑 기타가 있는데 어떤 방향으로 공부하면 좋을지 궁금합니다
초반엔 건반이 진입 장벽이 조금 더 낮은 것 같다고 생각하긴 해요! 악보들을 연주하는데도 건반이 조금 더 편하구요^^;; 저는 기타가 어려워서 건반으로 하고 있숩니다!
아이유 표절의혹 노래들 분석하는 영상 올려주세요
1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