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유입 올리기, 다 오픈합니다! (블로그, 카페, 뉴스, 지식인)

แชร์
ฝัง
  • เผยแพร่เมื่อ 17 ก.ย. 2024
  • 처참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유입량..🥲 어떻게 하면 올릴 수 있을까요?
    유입량을 끌어 올리기 위한 길 만들기 방법을 공유합니다!
    길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1. 검색을 통한 길
    2. 외부를 통한 길
    외부를 통한 길은 나중에 알아보고, 먼저 검색을 통한 길부터 알아볼게요!
    보통 검색하면 딱 떠오르는 서비스가 있죠.
    바로 네이버, 그리고 구글입니다. (다음무룩..)
    네이버의 검색에서 가장 중요한건 '뷰 (+통합검색)'탭과 '쇼핑'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쇼핑 탭은 상품 상위 노출 알고리즘이니 여기에선 패스하고 하나씩 살펴봅니다.
    - 네이버 뷰탭 : 블로그, 카페
    네이버 뷰탭은 블로그와 카페에서 생산되는 콘텐츠가 노출되는 곳입니다. 둘다 접근법은 비슷합니다. 내가 하든, 누군가 하든 상관없이 '검색 키워드'를 중심으로 콘텐츠가 노출된다라는 점에 주목해야 합니다.
    여기에서 체험단을 하는 이유가 나오는거죠. 내 상품이나 서비스를 해당 키워드 검색결과에 노출시키기 위해서 체험단을 씁니다. 기왕이면 상위에 랭크될수록 노출량은 많아지게 되고, 비례해서 유입량도 올라갑니다.
    또한 해당 콘텐츠에서 내 상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하는 것으로, 자연스럽게 고객에게 리뷰성 콘텐츠를 보여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그래서 체험단을 쓰게 되는 것이고, 가장 좋은건 여기에 직접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하는 겁니다.
    -- 카페 접근법도 블로그와 비슷한데 크게 3가지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먼저 침투인데, 그 카페의 회원인것처럼 활동하면서 내 브랜드를 홍보하는 방식입니다. 단, 이 방식은 리스크가 있어서 직접 하는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다음으로는 체험단과 공구가 있습니다. 카페 매니저에게 연락해서 진행합니다. 보통은 카페쪽에 결제를 하고, 일정을 조율하고 진행합니다.
    카페의 체험단이나 공구는 진행비가 블로그보다 일반적으로 비싸니, 블로그를 먼저 접근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 외에도 주요 검색 영역이 있습니다.
    먼저 지식인입니다.
    과거에 비해서 많이 죽긴 했지만 여전히 무료로 진행할 수 있는 마케팅 영역입니다. CPC 1000원은 우스운 현 네이버 광고판에서, 광고 예산이 없다면 고려해볼만합니다. 마케팅판 몸테크라고 해야할까요? 😂
    하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모바일에서 원하는 키워드에 알림을 걸어두시고, 질문이 등록될 때마다 답변을 다시면 됩니다. 단 질문 의도와 맞지 않으면 오히려 반감만 살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뉴스입니다.
    뉴스는 개인이 진행하기엔 어렵고 업체를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뉴스 탭에 노출한다는 의미는, 검색 노출 의도보다는 브랜드에 대한 인식 재고를 위함인 경우가 많습니다.
    한가지 분명한 점은, 특정 키워드의 뉴스 탭에 내 브랜드가 노출된다라는건 소비자가 다른 이름없는 양산 제품과 다르게 인식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한다라는 점입니다.
    크몽이나 구글 검색에서 업체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초반에는 '굳이' 진행하지 않아도 됩니다. 진행 비용은 대략 5~8만원 사이인데 (인터넷 뉴스 업체 기준) 차라리 이 비용으로 블로그 체험단을 하시는게 초반에는 성과에 도움이 됩니다.

ความคิดเห็น • 18